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유머게시판
 
작성일 : 18-07-27 17:03
[스포츠] 배틀그라운드 에스카 슈퍼플레이
 글쓴이 : 경계의저편
조회 : 3,997  

이번 대회 3인칭 마지막 라운드

https://2.bp.blogspot.com/-PixMaOsP-jA/W1rQ5DVgTNI/AAAAAAAAVu8/4e3oCznTJgcy0u2Vmc-C3fTJrxlpMDYZQCLcBGAs/s1600/1.gif


우승을 확정 지어야하는 마지막 라운드
 
팀원은 2명이고 순위방어를 위해 각각 떨어져있음.
 
오더 심슨이 자기장 안에 숨어 있는 상황
 
우승 경쟁팀인 리퀴드(유럽1위) 또한 자기장 안에 숨어 순위방어중
 
 
 
심슨 쪽으로 향할 수 있는 4AM (중국 1위팀)의 2명을 확인.
 
자기장 바뀜과 동시에 심슨 자기장 IN 확인 
및 4AM 경로 예측(심슨쪽) 후 2명 다 컷팅
 
 
 
바로 

https://4.bp.blogspot.com/-OFOltZjdVAM/W1rQ5aG8MRI/AAAAAAAAVvA/mme7k70ocKgVroA0DWI68YX4eaj3ZAOcACLcBGAs/s1600/2.gif

(오른 쪽 위 표시)
 
갑자기 킬 알람에 에스카 이름이 주르륵
 
심슨으로 향할 수 있는 옆에 있던 스쿼드 한탄창으로 혼자 반궤멸
 
 
 
+ 기절 후 마지막 까지 심슨 후방 시야확보
 
 

 

심슨이 2위 리퀴드 잡으며 우승 확정 
 
 
 
 
PUBG PGI 2018 베를린 3인칭 우승
PUBG PGI 2018 베를린 3인칭 최다킬
PUBG PGI 2018 베를린 3인칭 최다생존

3.png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얼론 18-07-27 17:04
   
트위치에서 생방으로 보는데 손에 땀이 나더만요
하늘나비야 18-07-27 17:06
   
전 유트브로 보기만 한게임 애들은 하긴 하던데 잘하는 선순가보네요
맙소사 18-07-27 17:30
   
근데 이해가 안가는게 저 정도 거리는 스트리머들 4배 6배 끼고 연사로 갈겨죽이잖아요......쟤는 그런것도 못하는데 스트리머들은 왜 대회 못나가나................배율 꽂아서 연사로 다 갈아버리고 다니면 모든 대회 우승각인데....

쟤가 못하는거에요? 스트리머들이 프로그램 돌리는거에요?
     
ForMuzik 18-07-27 17:35
   
상대 수준을 생각하셔야죠
저건 대회인데 저기 나오는 애들은 전부 초고수
스트리머들은 양민학살
          
맙소사 18-07-27 17:47
   
단발로 통통통 쏘는데 2명이 다 어디서 쏘는지도 모르고 대응도 못하는데 무슨 놈의 초고수와 양민이에요...........상황에서 반응은 평균적으로 누구나 다 같은거죠,,,..말 장난 하지 마시고 스트리머들은 왜 배율 연사 장착하고 대회에 못나가냐고요?
               
ForMuzik 18-07-27 17:55
   
님이 스트리머한테 직접 물어 보시면 될거 같네요
허접한 실력으로 대회 우승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 잘난 실력 가지고 왜 대회도 못 나가냐고
               
LIII 18-07-27 18:30
   
세계대회 나오는 기준이 있죠. 국내 프로에서 1 ,2위 팀이 저기 나간거임. 아프리카팀도 BJ출신들 많은데 결국 1,2위 못하고 나가리임. 그리고 BJ해서 돈벌어먹는게 더 좋을수도 있음. 프로 됬는데 연봉이 BJ때보다 더 못하면 꿈만 쫓은 거위 꼴이죠. 그리고 에스카 저 선수는 FPS 세계대회 5종목 석권했는데 졸라 잘하는거임, 지금 영상이 마지막라운드인데 1 ,2라때도 졸라 잘했어요 한번 찾아보세요.
     
호쿤e 18-07-27 17:42
   
프로팀20팀이 겜하는거랑 그냥 공방에서하는거랑 같을까요?
기본적으로 저런대회나오는애들은 케릭터 한순간도 가만히 안있어요(가만히있으면헤드맞으니깐)
참고루 에스카라고 나온 저사람 fps게임(스포1,2,블랙스쿼드,오버워치,배그)
 우승경험있는사람이에요
그중2개대회는 세계대회이구요.
국내fps커리어 원탑일꺼에요
          
맙소사 18-07-27 17:49
   
달리는 자동차에도 배율 연사로 헤드샷만 잘도 날리던데,,,한순간도 가만히 안있는거랑 상관 없지 않나요?
               
축구게시판 18-07-27 18:22
   
달리는 자동차도 똑바로가면 맞추는거죠. 그러니 다리위에 멋모르고
차몰고 가다 뒤지는거고... 차도 지그재그로 가는거죠.
     
리들리 18-07-27 20:53
   
이 사람은 무슨 소릴 하는건지.

달리는 차에서 배율로 헤드샷 잘 맞춘게 우연으로 맞을 순 있어도 그런 경우가 만약 10번 중에 5-6번이 넘어간다? 그건 인간의 실력이 아닙니다. 다른 무언가를 이용했을 가능성이 더 높죠.

차로 달리는데 차 자체가 흔들리는데다, 총을 한발 쏘면 반동때문에 조준선이 흔들립니다. 그런 상황에서 "헤드샷을 매번 날릴 수 있다면" 누가봐도 핵으로 의심 가능한 상황이죠.

그리고 배율끼고 연사하면 다 죽는다고 하는데, 게임 해보신거 맞음?
배그는 현실과 100% 똑같진 않지만, 게임중에서는 상당히 현실과 흡사한 고증을 게임화 한 게임입니다.
총을 쏠때 반동이 생기기 때문에 연사를 쏘게되면 조준선을 의도적으로 다시 조준을 해야하는데 이건 프로게이머도 힘들어 하는 부분입니다. 0.1초 컨트롤이 정밀하게 가능한 인간이 있을 수 있겠지만, 프로게이머라고 모두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할리가 없죠. 인간이기 때문에 연습을 통해 최대한 조준을 일반인보다 정확도가 높은것 뿐이지 정밀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선수 선발은 물론, 세계 대회에서는 단순히 한판 결과 가지고 결과 내는게 아니라, 킬과 생존 등 점수를 부여하고 여러 라운드를 거쳐 승자를 뽑습니다.
5라운드를 진행한다면 5라운드 모두 5위 안에 들고 높은 킬수를 자랑하면 당연히 우승하겠죠.
근데 1위 한번 했지만 다른 라운드에서는 일찍 죽거나, 킬을 별로 못한다거나, 성적이 들쑥날쑥 한다면 그냥 그게 실력입니다.

우승하는게 단순히 총만 잘쏜다고 가능한게 아니라, 현재 상황을 잘 읽을 수 있고, 나서야 할때 나서지 말아야 할때 판단을 잘 하고, 중요한 교전에서는 빠르게 적을 잡을 수 있고, 그리고 여러 부분에서 운이 따라주는 등 전략적이고 전술적인 부분것도 중요하게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들어 내 지역으로 다른 여러 팀들이 몰리게 되는 경우도 전략이기도 하고 운이기도 하죠.
전술적으로 엄폐하고 감시하기 좋은 위치는 다들 노리려고 할테니까.
그들을 빠르게 잡을 실력이 되면 차례대로 킬 하면서 슈퍼플레이를 할 수 있겠지만, 잡지 못하고 여러 적들에게 둘러 쌓이면 전략의 실패이기도 하고, 적들이 동시에 오게되서 운도 안좋은거죠.
     
50드론러쉬 18-07-27 20:59
   
핵쟁이들일 듯
     
일경 18-07-27 23:41
   
이분 스트리머들에게 머 안좋은 기억 있으신가??

간단함 상대 실력이 달라서임.

스트리머들 배율로 연사해서 사람 막 잡고 다니는데..

1. 실시간 방송이 아닌 이상 대부분 자신이 잘한 부분을 편집해서 유투브에 올린다.

2. 저리그에서 양민 학살을 한다. (적에 대응이 느리고 자신의 위치가 발각되더라도 큰 걱정이 없음)

이게 엄청 큽니다. 저도 그마가면 한판에 2-3명 킬하는데 리그 초기화 되서 골드 존에서 게임하면 한 판에 10명정도 죽이는 판이 생깁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뒤치기 당해 죽을 걱정이 매우 적어 집니다. 당장 그마에서 오랜 전투나 총소리를 내면 적이 죽이러 오거나 내가 이동 할 경로를 지키고 있죠.

스트리머들도 스트리머들 모아서 하는 대회를 보면 정말 몸 사립니다.

한 판 한 판이 스코어고 이게 모여서 등수를 정하기 때문에 정말 안정적인 플레이를 하죠.

적을 봐도 잘 안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리고 본문의 영상에서 에스카가 쏜 총은 DMR입니다. 연사가 안됩니다.

또한, 적은 2명입니다.

연사가 단일 적을 죽이기는 유리한데 반동에 의한 탄 소모가 심합니다.

스쿼드에서 적이 4명일 수가 있는데 이를 연사로 모두 죽일 수 없습니다.

단발로 최대한 정확하게 사격을 해야 혹시 모를 적의 백업과 전투도 가능하죠.

건물 안에서 쏘는거면 확실한 엄패로 시간을 끌 수 있어 연사도 가능하겠지만, 야지에서 4명일 지도 모르는 적에게 연사를 하는것 보다 단발로 정확하게 적을 처리하는게 더 좋은 선택으로 보이네요.
(영상에서도 처음 적은 회복 탬을 쓰는듯 앉아 있습니다. 초탄을 해드로 쏠 수 있으니 단발이여도 단시간에 적을 기절 시킬 수 있고 남은 적도 대응 사격 이전에 충분히 단발로 끊을 확률이 높죠. DMR을 사용하여 빠르게 2명을 기절 시키고 이후 적은 AR로 교채하여 대응하는게 가장 좋은 수라고 생각이 되네요.)

그러니 배율 연사를 못 하는게 아니라 안한겁니다.
LIII 18-07-27 18:27
   
FPS 세계대회 5관왕했음 스포, 스포2, 오버워치, 배그, 블랙스쿼드
odroid 18-07-27 18:53
   
스트리머중 랭커들 아시아 1위 정도 찍어본 사람들은 비슷함...근데 대회우승경험이나 랭킹최고수준 못찍어본 bj들 연사 드르륵 하는거 잘하는거 같이 보여도 실력차이 남니다...같이 대회해보면 말이죠...베그가 샷빨이 비슷할땐 운영이 중요한 게임..운이 많이 작용하는 게임이지만 운도 운영에 의해서 만들어지는거죠.. 베그만큼은 실력이 비슷할때 누가 우승해도 이상하지 않은게임..
llllllllll 18-07-27 20:53
   
안하니 뭐가 뭔지 모르겠네..ㅋ
서냥 18-07-28 03:27
   
하면 나름 재미는 있는데 두근두근하고 근데 보는 재미는 완전 꽝임
내가 응원하는 팀이나 선수도 잠깐 잠깐씩밖에 안등장하고 하니 응원하는 맛도 없어서 차라리 그냥 스트림하는걸 보는게 더 나을정도
최진우 18-07-28 06:12
   
좀 다른 얘기지만, 샷발 좋은 배그 프로한테 왜 대회에서는 여포모드로 안하냐고 시청자가 물으니까
세계대회 참가자는 샷발이 다 자기랑 비슷한 수준이라서 붙으면 이긴다는 보장이 없다고 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