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유머/엽기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유머/엽기 게시판
 
작성일 : 17-01-11 10:19
[기타] 여혐은 누가 만들어내는가
 글쓴이 : 암코양이
조회 : 7,708  


`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마이크로 17-01-11 10:22
 
여자가 남자많으면 걸래.

남자가 여자많으면 카사노바.
     
coooolgu 17-01-11 11:27
 
아무 열쇠로 열리는 자물쇠는 자물쇠의 가치가 없지만
하나의 열쇠로 모든 자물쇠를 열면 그건 마스터 키죠
          
부산김영훈 17-01-11 11:34
 
뭐지... 이 엄청난 명언을 본 거 같은 기분은
          
가남 17-01-11 11:43
 
받아 적읍시다.
          
아람비나리 17-01-11 11:48
 
와.. 이건 외워야해.
          
메로나 17-01-11 11:58
 
이게 댓글인가 문학인가...!!!
          
하시시 17-01-11 12:13
 
페미니스트들이 싸우려면 여성의 순결에 높은 이상과 가치를 부여하고 수비적이고 수동적인 포지션을 강제하는 이러한 종류의 관념과 싸워야지 엄한데서 엄한거 붙들고 여혐이니 뭐니.

별개로 비유 멋지네요.
          
햄돌 17-01-11 12:23
 
어디서 보고오셨나 ;;

명언 수준이네
          
백제 17-01-11 13:09
 
몇년전부터 떠 돌던 말인데 오랫만에 여기서 다시 보는군요
          
아싸가리봉 17-01-11 13:33
 
현자네 현자~
          
암코양이 17-01-11 14:11
 
오...
          
운드르 17-01-11 14:55
 
뭐지 이 대동단결의 분위기는 ㅋㅋㅋㅋ
          
사랑한국 17-01-12 11:09
 
오....
자물쇠와 열쇠라

표현력이 좋내여 ㅋ
     
암살 17-01-11 12:11
 
단순히 남자만 많은걸로 여자보고 걸레라고 하지 않고,
단순히 여자만 많은걸로 카사노바라고 말하지 않죠.
          
눈으로 17-01-11 17:56
 
어장관리 잘하는 처자 일수 있지요 접 ...
     
둥구벌 17-01-17 11:19
 
카사노바도 좋은뜻은 아닌데말이죠.
바라미 17-01-11 10:28
 
여왕벌신드롬 여적여 겪어본 사람들은알죠. 자칭페미들은 이 단어들조차 여혐이라고 ㅂㄷㅂㄷ하지만요.
에치고의용 17-01-11 10:28
 
여적여군요;;ㄷㄷ
똥개 17-01-11 10:29
 
여자 자신들이 만든 여험 일수도~
LikeThis 17-01-11 10:30
 
여적여는 진리
봉명이 17-01-11 10:39
 
여자의적은 남자가 아니다 이여자들아
여자끼리 좀 싸워라 좀 남자들이 이해할만한 주제로 어이털리는 문제로 싸우지말고 ㅋㅋㅋㅋㅋ
Force1 17-01-11 10:50
 
괜히 여자의 적은 여자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님
몸빼 17-01-11 11:03
 
그래놓고 맨날 남자들한테 빼애액~
몸빼 17-01-11 11:08
 
여자 연예인 기사에 달린 댓글들만 봐도 나오죠.
다른 여자 잘 되는 꼴을 못 봄.

소개팅 시켜줄 때도 자기보다 못생겼다고 생각되는 애들만 시켜줌.
열무 17-01-11 11:23
 
이건 남자도 마찬가지..  남자가 더 남자들을 못믿어함.. ㅋ  남자는 다 늑대라는 표현을 남자들이 더 자주 쓰고.. 남자 새끼가 어쩐다는 표현도 남자가 더 자주쓰고  남자와 여자가 있는데 여자가 갑자기 울면..  여자들은 왜 울지 ?  궁금해 하고..  남자들은 저새끼가 울렸네..!  하고 짐작함.. ㅋ  여튼  여적여 도  남적남도 진리다.
     
얼렁뚱땅 17-01-11 11:43
 
차이가 좀 있는게, 남자가 잘난 남자 깍아내리는경우는 없죠
     
한식뷔폐 17-01-11 12:16
 
남초에서 남자연예인 얼굴이나 몸매로 까는경우가 있던가요? 원빈보고 CG라고 하는판에? 병역비리나 범죄를 저지를거에 대해 까지?
여초에서 여자연예인? 얼굴이나 몸매로 깜... 그것도 못생기면 안까고 예쁘거나 몸매좋으면 깜...
뭐했네,가슴했네 어쩌구 저쩌구...

남적남은 목적이나 惡이 있을때 발동하는거고
여적여는 상시.발동임... 착각 노노요
     
단테 17-01-11 12:19
 
중요한건 님이 적은 예시중에 혐오라고 할 만한건 하나도 없다는 것입니다.

위 예시들이 대부분 정의감 또는 그 비슷한 감정에서 비롯한 서로 웃어 넘길수있는
암묵적인 사회적 가치관이라 대부분이라 남적남이라는 표현하고는 좀 안맞는거 같습니다.

예를들어 님의 예시중에 '남자는 다 늑대' 라는 표현이 있는데,
이 말이 남적남이 될 수 없는게 그 남자라는 단어안에 자기자신도
이미 포함이 되는 포괄적 개념이니까요.

이 말 자체가 모든남자들이 인정하면서도 유쾌한 유머코드가 내재된 문장이라는걸
우리는 다 알고있습니다.
남자들이 동의하는 사회적인 풍자코드이고,  남적남이랑은 전혀 거리가 멉니다.

위 본문에서 SNS상 여혐비율이 여성이 더 높아 여적여가 된 것은
위에 분들이 예시를 많이 들어주신것처럼
가슴을 했네, 앞트임을 했네. 포샵질이 어땠네 블라블라 등등으로
오히려 여성들이 성희롱적 표현을 자주 표현하며 불쾌감을 내비치는것에 비해,
남성들은 원빈이나 정우성등 잘난 연예인들 보면 대부분
'와 성님 개존잘.'
이게 끝입니다.

물론 이런 현상이 나쁘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항상 선택하는 자로 진화한 남성과
항상 선택받으려는 자로 진화한 여성의 차이하고 저는 생각하니까요.
그러면 대부분의 행동들이 이해가 될겁니다.
     
Marauder 17-01-11 14:53
 
극히 드문예를 일반적이라고 하는경우는 없죠.
세발이 17-01-11 11:27
 
여적여란 말이 그냥 나온게 아니구나 ㅋㅋㅋㅋㅋㅋㅋ
게놈 17-01-11 11:35
 
내가 볼때 이 기사는 왜곡기사임 국내조사는 뭐 신뢰하지 못하겠고

씽크탱크 Demos 조사는 절반이 여성이라고 했음
https://www.demos.co.uk/press-release/staggering-scale-of-social-media-misogyny-mapped-in-new-demos-study/
     
암살 17-01-11 15:35
 
여자가 반을 사용했다.. 여자가 더 많이 사용했다..
그게 중요한가요?
애초에 페미니스트들은 여혐은 남자가 한다고 주장하고 책임도 남자에게 묻지 않나요?

덧붙여서.. 잘모르는것 같은데, 매셔블, 브랜드와치 둘다 국내업체가 아닙니다.
국내조사가 아니니 신뢰 하실수 있겠지요?
http://mlbpark.donga.com/mlbpark/view.php?u=http%3A%2F%2Fmashable.com%2F2016%2F10%2F18%2Fwomen-misogynistic-language%2F%23Psfg1Pz7Bmqy
확실히 여자가 더많이 사용한다고 나오네요.

그리고 데모스도 2014, 2016년 두번 조사했다는데
2016년 조사는 반반이라면
2014년에는 더 많이 나왔을수도 있죠.
그러면 합계 여자가 더 공격적이다가 되겠네요.
데모스 사이트에서 검색해도 2014년조사는 찾지 못했습니다.
만약 찾았다면 링크 달아주세요.
          
게놈 17-01-11 20:10
 
국내로 알았지만 뭐 외국 애들거라도 상관은 없을거 같습니다. 찾아보니 블로그 어쩌구네요

어차피 제가 찾아본건 Demos 하나고 기사가 왜곡한건 분명해 보입니다.

신뢰성 확 떨어지는데 모든걸 확인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함
               
암살 17-01-12 16:14
 
눼에~ 눼에~
별명없음 17-01-11 11:40
 
여적여가 진리인건 여자들도 인정하는 내용일텐데...

네이버 여자 연예인 관련 기사만 찾아봐도 입증 됨...
게놈 17-01-11 11:51
 
일반적으로 남자가 연예인 기사를 많이 안보고 대부분 여자들이 보기 때문에 거기 나온 욕설도 여자가 더 많은것은 맞다고 생각함
어설픈직딩 17-01-11 12:28
 
ㅋㅋ 댓글단 사람들이 남자분인지 여자분인지 닥 보이네요 하하하 이것도 유머인가
ultrakiki 17-01-11 12:46
 
지난글 검색은 참 좋은 기능
비글 17-01-11 14:59
 
모르겠다.. 참..
나름 한국 남자 여자가 짱이다!! 라는 국뽕(?) 비슷한 생각 가지고
혐오성 댓글 같은거에 반박도 하고 그랬는데 한심한 짓이 었던것 같다
우리나라에서 혐오현상은 끊이지 않을거라는 생각이든다
이런말 하면 욕먹을게 뻔하지만 남혐현상이 왜 생겼는지 알것 같다
     
검은마음 17-01-11 19:00
 
어익후 이분 ㅋㅋㅋㅋ일반화 드립으론 이제 안되겠으니까 이제 남혐하시게여?
ㅋㅋㅋㅋ
          
비글 17-01-11 19:31
 
제 글 어디에도 남혐한다는 말은 없었는데 난독이신지?
               
검은마음 17-01-11 20:26
 
아님 마시고 ㅋ
     
원형 17-01-12 04:20
 
난독이 아니라 남혐으로 해석이 됩니다.

한 일주일쯤 뒤에 자신이 써놓은 글을 보면 (생소해보일때) 이해가 가겠죠
재재 17-01-11 15:06
 
여자연예인 악플 중에 여자가 쓴 것도 있고 남자가 쓴 것도 있는데 백프로 여자임을 확신하고 여적여네 하는 사람들은 좀 웃김ㅋㅋㅋ
늙었다느니 어쨌다느니 하는 댓글들 많더만.
모 남자연예인 기생오라비 같이 생겼다는 댓글들 분명 있는데 왜 남자들은 남자연예인 까는 일 없다고 확신하는지...
여자들이 더 높은 기준으로 얘는 어떻다 떠드는 경우가 많은 건 맞다고 생각하지만 여자만 그런다고는 생각 안 함.
     
암살 17-01-11 16:20
 
;; 잘 이해를 못하시는것같은데..
못생긴 여자를 못생겼다.
기생오라비처럼 생긴 남자를 기생오라비처럼 생겼다는 문제가 되지 않죠;;
(심지어 이건 욕은 아닌것같은...)
남자는 멋진 남자는 멋지다고 하고 못생긴 남자는 못생겼다 합니다.
문제는 여자는 반대가 많죠.(경쟁자라고 생각하는듯 ㅋ)
여초 커뮤니티에 몸매나 예쁜 여자 연예인 사진 댓글에는
"저게 뭐가 예쁘냐? 나도 꾸미면 저 정도 됨"<< 절대 남자아님
같은 댓글이 거의 달립니다.
반대로 김민경이나 이국주 사진에
"언니 너무 예뻐요~, 너무 매력있다, 귀엽다"
같은 댓글 달림
님 이국주 닮았어요~ 하면 욕이 되는건 비밀 ㅋ

남자들은 그런식으로 댓글이 될수가 없어요.
게놈 17-01-11 15:34
 
내가 볼때는 미숙한 어린 사람들 상대로 남녀 싸움을 부추기는 경향이 있는 것 같음

사회적으로 분리현상이 생기면 정치적으로 이용해먹기가 쉬움
HHH3 17-01-11 16:48
 
이정도면 여혐이 아니라 자혐으로 용어변경을?
카이져소제 17-01-11 17:04
 
길가다가도 여자가 여자 더 많이 쳐다보죠...
심리 17-01-11 18:19
 
메갈이 청원한 여성자치구를 만들어주는게 나을듯. 브라질 여성마을은 한계를 느껴 다시 남자를 받아들이는 추세지만
     
썬코뉴어 17-01-12 10:31
 
지들이 모여 살고 싶으면 지들이 집사서 가면되는거지... ㅎㅎㅎㅎ
Meshuggah 17-01-12 01:34
 
노브라의 자유를 외치면서 설리를 쥐잡듯이 잡는 것만 봐도 나오죠 ㅋㅋ
     
사랑한국 17-01-12 11:11
 
ㅋㅋㅋ
UndyingLove 17-01-12 11:57
 
여적여네
열등왜구 17-01-12 19:49
 
제가 젊을적에 여직원7,남직원1(본인) 화장품 가게 알바했었는데,,여적여가 뭔지 제대로 경험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