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는 트럭이나 중장비쪽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형트럭의 경우 전기 배터리로 운용하려면 배터리 크기가 어마어마 해야하거든요
수소차는 LPG가스탱크 같은거 대여섯개 정도면 400km정도 간다더군요
수소로 운영되는 지게차도 있습니다.
즉, 일반 승용차 시장은 전기차가 대형운송 및 건설중장비쪽은 수소차 이런 식이죠
수소트럭의 경우 현대가 제일 앞서가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현대에서 상용화 서비스중입니다
스위스에 10대 리스해서 운영중입니다
충전소도 같이 투자해서 한다고 합니다
현재 니콜라...가 수소트럭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고 토요다 등도 준비중이지만
아직 상용화된건 현대차가 유일합니다
전기차 타보면 가장 놀라는게 순간 가속입니다
소위 말하는 제로백(0km에서 100km 속력까지 걸리는 시간)이 ㅎㄷㄷ합니다
기어변속없이 순식간에 차고 나갑니다
포르쉐등의 수퍼카 퍼포먼스를 보여주죠
비싼 고급형이 아닌 중저가 차량에서도 수퍼카 성능이 나온다는 얘깁니다
어느 수퍼카 차주가 그러더군요
아무리 돈이 많아도 수퍼카 타다보면 기름값이 부담스러원데...
말그대로 돈을 길에 뿌리고 다니는 수준...ㄷㄷㄷ
전기차는 저렴하면서도 마음껏 밟을 수 있으니까 너무 좋다고...
개인적으로 느끼는 단점이라면 엔진소음이나 덜덜거리는 내연기관 특유의 감성은
없는데 웅웅웅 하는 우주선? 같은 소리가 납니다
길거리에서 정차중인 전기차(파란번호판) 근처에 가보시면 들을 수 있습니다
뭐 말이 단점이지 그냥 다른점이라고 하는게 맞겠네요
그리고 충전소가 많지 않고 충전시간이 길다는점...
다른 사람 충전중이면 기다리는것도 더 늘어남
앞으로 10~20년 사이에 길거리 차량의 80~90%의 차가 전기차 혹은 수소차로 바뀔겁니다
유럽에선 10~15년 내에 전기차 아니면 대도시 진입이 불가하거나 엄청난 벌금을 내야하고
자동차 업체들이 전기차 외엔 생산조차 하지 않습니다
독일(폭스바겐,BMW,벤츠,아우디)등등 이미 전기차 외엔 생산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죠
현대자동차는 나름 전기차 선두기업인데 국가가 아직 따라가지 못하고 있어요
전기차 보조금 올리고 많은 사람이 혜택받고 해야하며 내연기관차에 벌금을 물려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