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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ch] 도요타, 연간 영업이익 전망치 상향조정.
등록일 : 13-08-05 14:32  (조회 : 6,741)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몇일 전, 도요타가 아베노믹스로 인한 엔화 약세와 수출 채산성 증가로 2분기 영업실적이 호조를 이루면서 연간 영업이익 전망치를 상향 조정하였다는 기사가 나왔었습니다. 아베노믹스로 의한 기업실적 향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된게 아니냐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도요타.PNG

[경제]도요타, 연간 영업이익 전망치를 1조 9400억엔으로 상향조정. 아베노믹스에 의한 엔화 약세가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
 
도요타 자동차는 2일, 연간 영업이익 전망치를 기존보다 1400억엔 많은 1조 9400억엔으로 상향 조정하였다. 엔화약세로 수출 채산성이 증가한것과 더불어 북미와 동남아시아에서 판매량 증가가 이루어 질것이라 전망하였다.

국내시장에서도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고급세단 "크라운"등의 판매 증가가 이어지면서 전망치 상향에 상당부분 일조하였다. 예상 매출액은 기존보다 5000억엔 많은 24조엔으로 조정하였고, 최종이익은 기존보다 1100억엔 많은 1조 4800억엔으로 조정하였다. 연간 상정 환율은 기존의 1달러=92엔, 1유로=122엔에서 엔화 약세로인해 각각 2엔씩 하향수정하였다.
 
이날 발표한 2013년 2/4분기 결산에서는 매출액이 기존보다 13.7% 증가한 6조 2553억엔, 영업이익은 87.9% 증가한 6633억엔, 최종이익은 93.6% 증가한 5621억엔으로 알려졌다. 판매량은 감소하였으나 환율에 의한 이익증가 효과가 260억엔 이였으며 영업이익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다.

이날 기자회견을 가진 도요타 자동차 사사키 상무는 "원가 절감과 수익 개선의 노력이 성과로 나타난 것이며,  정부의 엔약세 정책이 크게 기여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였다.
 
소스 http://sankei.jp.msn.com/economy/news/130802/biz13080215270012-n1.htm
 
 
 
 
<다음은 2ch 기사 댓글반응입니다.>
 
 
 
ID:h/BOt3GO0
원래 이정도의 이익은 계속해서 나올수 있었던거야.
그동안 민주당이 일본기업들이 벌어 들일 수 있었던 기회를 박탈했다고 볼수밖에.
 
 
 
ID:1dv3OkFu0
일본경제가 부활의 신호탄을 쏘기시작했구만.
 
 
 
ID:0NybjefS0
무자비한 엔고시절에 우리들의 엔화가 얼마만큼 낭비되고 있었던걸까....
 
 
 
ID:QW/1D8hL0
그 밑의 하청업체들은 어떤건데?
예전에 엔고라서 임금의 30%를 인하한다고 하지않았었나?
지금 하고있는 방식은 삼성이 하고있는 방식인거지?
 
 
 
ID:fJlnLqZt0
도요타 하청업체들은 괜찮게 벌고있지. 미츠비시 하청업체들이 죽어날걸.
 
 
 
ID:aad4GkM / 0
삼성이 하는 방식이란건, 맘에 안드는 직원들한테 불산을 뒤짚어 씌우고 해고한 다음 목매달고 xx하게 만드는건가?
 
 
 
ID:6TEMcnSp0
하토야마는 할복해라.
 
 
 
ID:fJlnLqZt0
요즘 금리가 1달러에 92엔이더라.wwww
삼성처럼 수익성이 높다는 소리는 안나왔지만, 실제로는 삼성 수익의 몇배정도지.
 
 
 
ID:RBXuAXEa0
2조엔이나 벌었네.wwwww
사회에 환원해라.
 
 
 
ID:uFFoFIfgP
환율이 계속 지금만 같으면 2조엔 넘게도 벌어들일 수 있겠어.
전자업계도 힘내라!
 
 
 
ID:+1 Aok/ym0
도요타 요즘 너무 비용절감에만 목매고 있는거 같지 않아?
사이드 에어백같은 기본적인 안전 장치도 표준보다 낮은걸 끼워 팔질않나,
그동안 장점으로 여겨졌던 내부 디자인도 점점 실망감을 안겨주고있지.
 
 
 
ID:frd1ccsa0
판매량 감소는 안좋은거 아냐?
 
 
 
ID:b1gwA3yo0
문제는 전자기기, 스마트폰 분야지. 걸레처럼 더럽게 못벌고있는 분야에서
점유율을 늘릴수 있는지의 여부가 삼성을 잡을수 있을지 없을지로 나타날테니까.
 
 
 
ID:RBXuAXEa0
니들 뭐라는거냐...
소니도 영업이익이 5.8배나 증가해서 363억엔이나 대폭 수직상승했다.
샤프도 영업이익 30억엔이다.(작년 같은기간에는 941억엔의 영업적자였지.)
진부하고 혁신이 없다는건 세계 어느 기업이나 마찬가지다. 그동안 일본 기업들만 활율때문에 엄청난 피해를 받고있던 거라고 이 멍청한 조선놈들아.
 
 
 
ID:nJc9O + HcO
리먼 쇼크로 부터 경제를 회복시킨건 아소 총리시절이고,
대지진때 민주당 놈들의 대응능력은 똥이라고 할만했지.
 
 
 
ID:yKb/cd1/P
환차익을 통해 얻은 불로소득으로 직원들 자가용 교체 지원 캠페인이라도 해라.
자동차 가격의 20%를 지원해준다던가. 그렇게 하면 실물경제에도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할걸.
 
 
 
ID:KNfRPole0
오바마의 괴롭힘으로부터 얼마나 버틸수 있을지 지켜봅시다.
 
 
 
ID:GYNoEGD40
역시 세계 최고의 기업이구나.
 
 
 
ID:ViQdLvfu0
국민들이 가격인상으로 인해 손해를 본만큼, 대기업들은 수익성이 높아지겠죠.
그치만 사회 환원 따위는 안중에도 없을겁니다.
 
 
 
ID:nJc9O + HcO
결국 엔고가 원인이였던듯.
 
 
 
ID:Dvq5v63oP
똥 쓰래기 민주당놈들 꼬라지좀 봅시다.
 
 
 
ID:psc5Vt7L0
대기업들이 해외 이전 하는건 민주당 정권 이전부터 그래왔던거고,
요즘 일본경기가 회복되고 있는건 미국경기가 예전보다 좋아지고 있으니까 그런거지.
리먼사태와 대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외면하고 무조건 민주당만 비판하는건 옳지않아.
 
 
 
ID:vt10j66xP
이익 장난아니네w
직원 전체한테 200만엔씩 돌려라wwwww
 
 
 
ID:+ + Mrukxu0
짧은기간동안 많은 기업들이 실적 회복해서 그런지, 닛케이 주가도 급상승하고있네요. 지금까지 민주당놈들이 뭘 하고 있었던건지 묻고싶군요.
 
 
 
ID:VbtC8LT0
해외 현지 생산을 통해 현지 고융률을 높이지 않으면 판매하기 어려운 세상이잖아. 이런건 선진국들의 흐름이니 어쩔수 없지. 쇼와 시대처럼 "기업의 매출성장=일본인 노동자와 국민들에게 돌아온다"는 구도가 성립하기 어려운 시대지.
 
 
 

ID:zgr + ELfXP
좋은 소식이다.
 
 
 
ID:GTpMF1B80
도요타를 제외한 기타 매국노 기업들은 해외로 이전이나 하고있으니,
엔화약세로 인한 효과가 별로 없다는 소리나 하고있는거지.
 
 
 
ID:jCWy2xnEO
아베노믹스 때문에 도요타 직원들 봉급도 1.5배정도로 오를려나.
 
 
 
ID:+ + Mrukxu0
원래 1달러당 120엔~130엔 정도여야 하는데, 지금 92엔이라고 하니 아직도 슈퍼 울트라 엔고인듯.
 
 
 
ID:IvJhEP6A0
환율은 엔약세로 지금의 1달러=92엔보다 더 낮아지겠지만,
민주당 정부 3년 3개월동안 계속된 슈퍼 엔고로 한국,중국이 이득을 본 사실은 부정할수 없다. 그당시 일본 정부는 엔고로 인한 이득이 많다고 선전하고 다녔지만, 그 덕분에 일본 가전업체들은 전부 괴멸했다. 해당 업계 근로자들은 민주당에 비난을 지속해야된다고 본다.
 
 
 
ID:u3 + i1Nr70
작년에 일본 자동차 업계가 전세계에 판매한 2400만대중에서, 일본에서 수출된 자동차는 고작 400만대 뿐이다. 국내에서 총 500만대가 팔렸으니 해외에서 판매된 일본 자동차는 1900만대가 고작인거지.
 
 
 
ID:eaBcFiZpP
직원들한테 환원 해 줘야 한다는 멍청한 놈들은 뭐죠?www
이익은 주주들에게 돌아갈 뿐이죠.
 
 
 
ID:wR4eYwH70
달러당 환율이 92엔인 지금 이정도의 이익이 나온다는건,
100엔으로 떨어지게되면 훨씬 이익이 커지게 될거다.
 
 
 
ID:vVbtC8LT0
지난 15년간 미국은 마이크로소프트,애플,시스코,오라클,구글,아마존,페이스북....등
엄청난 규모의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들이 생겨났는데.........그에비해 일본은 아직도 도요타 하나잖아... 우리 일본의 미래는 정말 어두운거같아.
 
 
 
ID:u3 + i1Nr70
엔저효과가 아니라, 엔화가 약세인 상황에서 하청업체들에게서
조달하는 비용을 올리지 않아서 생긴 효과인건 아닐까?
 
 
 
ID:vVbtC8LT0
맨날 자동차 산업만 띄워주는 일본 정치계가 문제있다고봐. 
 IT분야에서 완전히 몰락해버렸으니 일본의 미래는 어두울거야.
 
 
 
ID:vVbtC8LT0
지난 20년간 일본은 경제 성장이 없는 암흑기를 걸어왔습니다. 국민들의 생활도 더욱 빈곤해지기만 했습니다. 지금부터 새로운 기간 산업이 나오지 않는다면 국민들의 빈곤은 더욱 심화될겁니다.
 
 
 
ID:MoEl0S2BP
일본은 동종업종에 쓸데없이 많은 기업들이 포진해 있다보니 경제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거 같아요.
 
 
 
ID:wUV5whXt0
영업이익이 2조엔이나 된다니, 경제 상황이 이렇게 안좋은데도 도요타는 대단하구나.
 
 
 
ID:+ mp3S +6 q0
글로벌 기업이라고 불리는 기업들은 대부분 자국 사회에 대한 환원이 적다고 들었음.
이익의 대부분이 외국인 주주들에게 돌아가니까.
 
 
 
ID:84Rd8XZyO
도요타같은 수출위주의 대기업들만 이득을 보는 아베노믹스.
 
 
 
ID:y +24 pHsN0
밑바닥 노동자들은 죽어나고 있을지도www
 
 
 
ID:y +24 pHsN0
국가의 재원이 대부분 도요타같은 대기업에 빨려들어 가다보니
중소업체 노동자들은 거의 노예상태.
 
 
 
ID:iYg2LjUG0
현대자동차는 대체 얼마만큼 한국인들의 피를 빨아먹고 있다는 건가...
 
 
 
ID:EvSfuKG80
대기업들이 원가 절감 한다며 억지로 가격 인하시키고 있는 거래처들이 불쌍하지.
 
 
 
ID:+ J0s/rELP
민주당 정권때 대체 얼마나 많은 돈을 조선놈들한테 빨리고 있었던건가.
 
 
 
ID:mor5BXdp0
일본 기업들이 이제와서 아무리 발버둥 쳐봤자, 결국 파칭코로 인해 다시 한국으로 흘러들어간다. 승산없는 싸움이지.
 
 
 
ID:fMlG4AReP
도요타가 굉장한게 아니고, 아베정권이 대단한거야.
 
 
 
ID:qwqW8J2d0
니들도 빨리 신차 구입해서 도요타의 승승장구에 기여하도록 해라.wwww
 
 
 
ID:qwqW8J2d0
일본 제조업은 끝났지.
난 금융권이나 증권가에 취직할 생각.
 
 
 
ID:CvQPJFJn0
엔화약세에 힘입어 일본 자동차 회사 7곳의 영업이익이 증가.
http://sankei.jp.msn.com/economy/news/130803/biz13080307200001-n1.htm
 
 
 
ID:z2FZYCkX0
우리 국민들이 가솔린에서 손해 본 만큼
도요타에 이득으로 작용하는 것처럼 보이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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