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2ch] 핵잠수함 시동 거나
등록일 : 17-05-13 06:06 (조회 : 19,151)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문재인 정부 '핵잠수함' 건조하나…

자주국방 기조 뚜렷

문재인 정부는 '자주국방'을 기치로 내걸고 우리 군 전력을 강화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대해서는 미국 중심의 거대한 미사일방어망(MD)에 편입되기보다는 독자적인 한국형 미사일방어체계(KAMD) 구축에 주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문재인 대통령의 자주국방 기조는 대선 기간 내놓은 핵 추진 잠수함 보유론에서 잘 드러난다.
문 대통령은 지난달 27일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핵잠수함은 우리에게 필요한 시대가 됐다"며 "이를 위해 한미 원자력협정 개정을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핵잠수함을 운용하려면 연료로 쓸 농축도 20% 이상의 우라늄을 확보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원자력협정 개정이 필요하다.
우리 군이 핵잠수함을 보유해야 한다는 주장은 작년 8월 북한이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시험발사에 성공하면서 힘을 얻었다.
핵잠수함은 재래식 잠수함과 달리 수중에서 장시간 운용하기 때문에 SLBM을 탑재한 북한 잠수함을 장시간 추적하고 발사 징후를 포착하는 즉시 격침할 수 있어 북한의 SLBM 도발을 억제할 수 있는 전략무기이다.


2ch 반응



그대로 북한과 통일


美에 공격할 생각인가


원전도 제대로 못 만드는데 무리


美에 종속적인 우리도 본 받아야


핵잠수함은 세계 전략 일환이니까


4척 정도 건조할 듯


핵탄도 미사일도 만들어라


핵잠수함 보유를 미국이 어떻게 생각할 지 지켜볼 일이지



한국형이라는 표현이 가장 좋아


한국이라면 곧 만들 수 있겠지 대비는 되어 있니


우리는 핵잠수함에 얽매일 필요 없지 디젤로도 충분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오죽하나만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