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JP] 눈물 참는 할릴호지치 전 감독, 오열하는 통역. "나를 쓰레기통에 버렸다."
등록일 : 18-04-21 19:36 (조회 : 43,065)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szz.JPG



러시아 월드컵 개막 2개월을 앞두고 해외에 체류 중 전격 해임된 할릴호지치 일본 남자 축구 국가대표 전 감독이 무통보 해임건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선수단과의 불화설, 협회와의 불화설, 스폰서와의 불화설 들이 표면으로 가시화 될 전망입니다.

일본 축구팬들도 모든 책임을 감독에게 전가하고 뒤로 숨어버리려는 협회의 불성실함과 월드컵 개막 2개월을 앞두고 해외체류 중인 감독에게 사전 협의 없는 일방적 해임을 통보한 협회의 태도에 대해 강한 불만과 분노를 나타내고, 할릴호지치 전 감독에게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 중, 일 모두 축구협회의 독단 행동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야후 재팬 반응입니다.

ラクダ  
흐음... 축구 협회의 대응에는 성의가 없어. 제대로 성의 있게 대응하지 않으면앞으로 일본에 거물급 감독은 찾아오지 않아요.

TTT
강하지도 않은데 지들만의 축구만 꿈꾸는 선수와 협회의 눈을 뜨게 하고 싶다.

hageti
월드컵 결과보다 평가전의 결과를 중시한다며 할릴씨는 우크라이나 수준의 팀에 대한 연구에 집중했었다고 생각해. 월드컵 조 추첨 후 할릴 씨가 이런 약체 일본팀으로 폴란드나 세네갈, 콜롬비아등과의 경기에서 어떻게 승점을 취해가야 하는지  밤 낮으로 시뮬레이션했었다고 상상하면 이 해임 방법은 너무 불쌍하다.

wil*****
감독을 바꾼다고 예선 돌파할 확률이 1%라도 늘겠냐고, 누가 감독이 되어도 이런 약체팀으로 예선 돌파할 수 없잖아, 착각 좀 그만해.

txy***
확실히 할릴호의 결과는 좋지 않았지만 원래 일본팀 그렇게 강한편이  아니잖아... 월드컵 본선 진출만으로도 할릴씨에게 감사한거야. 다들 일본팀이 강하다고 착각하고 있잖아. 더 긴 안목으로 봐주는게 좋잖아요. 이번 월드컵 아니라도 몇 년 앞을 봐도 되잖아? 감독 자주 교체하는건 정말 그만둬. 
뭐, 할릴씨는 월드컵에서 진다면 더 미움받고 짤릴 뿐이니까 이번에 할 말씀 하시고 돌아가길 바란다. 할릴씨 미안합니다...

Hxw******
할릴의 평가가 찬반 양론으로 팽팽하지만 그래도 별 상관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건에서 가장 문제인 것은 다이니 구니야(축협회장)의 대응이다.
JFA회장의 그릇이 아님이 분명해졌어. 그만두도록 해야 좋지않아?

kan*****
최근 할릴 감독에 대한 보도도 적어지고 혹시 일본에 아예 오지 못하지 않을까 불안했었지만, 이왕에 일본에 돌아왔으니 할릴씨가 말하고 싶은 대로 말해줬으면 좋겠다!

mat*****
광고계약하는 유명 선수를 할릴씨가 월드컵 엔트리에 기용하지 않으면 광고 스폰서나 광고 대리점으로 전락한 축구협회가 힘들어지니까 해고했을 겁니다. 축협의 총대를 멜 일본인 감독이라면 성적 따위 좋지 않더라도 누구도 비난하지않았을 거야. 이런 특정 인기 위주 기용이 강한 팀이 뭘 할 수 있을까?

p*****
그래서 감독을 바꾸면 강하게 되나요? 다들 그렇게는 생각 하지 않지만...
결국 본선 통과 못하더라도 '아아~감독이 바뀌었으니까~ 어쩔 수 없어요~' 따위논조로 돌파해나갈 구실인거야?

ps*****
평가전에서 좋은 결과를 남기지 못하지만,  과감하게 신인 엔트리라던가, 전술 같은 신전력을 시험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

oas****
할릴감독께 죄송스럽고, 이런 이해못할 해임으로 둔한 패스 축구 시절로 돌아가고 말 것인지.. 다들 나만의 축구로 '나님이(오레사마) 좋아하는 백 패스!' 따위로 대량 실점이 눈에 선하다... 할릴의 본선 경기가 보고 싶다. 이렇게 응원할 생각조차 들지 않는 월드컵은 처음이야!

ter***
가슴 펴고 당당하게 대응할만한 성적도 내용도 아녔음은 확실하지만, 유럽에서 프로 선수로서, 일류 감독으로서, PSG와 알제리를 이끌고 16강 진출.
그런 신전 커리어가 충분한 인물을 잘라버리는 것이 월드컵 출전은 고사하고, AFC조차 이긴적 없고 오히려 프로 경험조차 없는 사람들로 구성되는 와세다 대학가식 축구부 OB회 쪽에 가까운 일본 축협이라는 말은 이제 농담의 영역이 아니야! 말하자면 대학생의 성적을 초등학생이 결정하는 거라고.

レコンキスタ
스폰서 재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나라의 감독을 맡아 줄 외국인 감독은 이제 없겠지.  감독이 누구라도 선수의 역량이 부족한건 어떻게 해도 해결 안될텐데.

yt7*****
일본 축구에 오점을 만들어 버렸다.
향후 외국인에게 일본 대표의 감독이란 제안해도 다들 거절할 확률 무지 높아.

返信
축구 협회에겐 이성은 없고 감독만 바꾸면 팀이 강해진다고 믿어.

yok*****
해임이 타당한가? 라는 것은 논점이 다른 것 같아.
이번 사건은 협회가 어처구니없는 이유로 갑자기 감독직에서 쳐낸것이 문제를 키웠다. 해임에도 경의와 존경을 담았어야지.

sna***
해외에서 활약하는 선수정도 되어야 살아남는 것이지 일본의 축구는 체력적으로도 기술적으로도 아직 멀었다고 생각한다. 껄러얼렁 머리 염색하거나 할 여유가 있으면 더 죽을 만큼 연습에 매진했으면 한다.

mas*****
할릴씨와 잘 협의한 뒤의 해임이었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  감독의 부재 때 일방적 해임이라니 축협쪽이 불성실한거 아냐? 감독에게 이런식으로 대응한다면 앞으로 일본 대표팀 감독으로 와줄 사람은 없어!

mis*****
확실히 심한 대우였지만, 거의 월드컵 예선 광탈 예정의 국대를 이때 그만두는게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만약 이대로라면 더욱 비난받고 더욱 상처 받게되었을 거야.

yuk*****
일본팀 내부 사정에 대한 이해를 얻을 수 없다면 확실하게 협상하지 않은 축협측의 책임도 크다고 생각한다. 스폰서 측도 반성해야해. 스폰서를 이용하고 있는 선수들의 개입도 있었던 것 아닐까?
할릴은 그런 관행에 메스를 들어 싶었는지도 몰라. 하지만 그로인해 팀 전체의 분위기가 삐걱거리고 험악해진 것은 부인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역시 할릴씨에겐 너무 미안하다...

dob*****
축협 입장에서 해임은 당연한걸지 모르지만, 할릴만 해임하는 그딴 성의없는 태도는 뭐야? 그런 감독 선발하고 찍어내지 않으면 안 되는 결정을 한 축협에겐 어떤 책임이 따르고 있냐?
할릴에게 성의를 보이고 싶으면 '우리도 책임 지고 사임합니다' 수준에서 비로소 이루어지는거야. 이런식이면 그 누구도 일본 대표 감독자리에 오려 생각하지 않을거라고.

dig*****
이제 외국에서 감독을 찾는 것은 그만두려는거야?
별로 강하지도 않는데 성적내지 않으면 해고?
여자 축구의 저력을 배우고, 남자 축구라고 더 우대하는 것은 그만둬.
헝그리정신이 없잖아.

lio*****
축구 팬들은 왜 이런 전대 미문의 사태에 직면하게 되었는지 구체적인 전후사정을 알아야 하며 한쪽의 주장만 듣거나, 독선적인 태도를 유지하는건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할릴씨가 해임된 이후 대부분의 기사는 축협의 주장을 기사로 옮겼을 뿐입니다.
이번에야말로 할릴씨의 속 마음을 다 털어내 주셨으면 합니다.
미래를 위해서 뭐가 어떻게 바뀌어야 할지, 이번 일이 눈앞의 러시아 월드컵에 한정한 문제로 축소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앞으로 서로를 위해서 모두 얘기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jamdt@jn
감독이 책임질 부분도 있었다고 보지만, 그전에 자신들의 실력이 얼마나 볼품없는 수준인지 좀 알면 좋겠다.

hid***
지난 월드컵에서 패스 축구가 통하지 않았기 때문 할릴이 주장하는 빠른 축구를 지향하고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결국 또 월드컵에서 예선 강팀들을 상대로 아무것도 못하고 끝나버리나...

pan*****
이 정도의 축구 인구가 있고, 어느 학교든 축구부가 있고, 프로 리그가 있고 이런 축구 환경이 펼쳐진 나라가 세계에 얼마나 있겠어? 그런데 이렇게 약한 것은 일본인은 축구에 맞지 않는거 아냐? 우리가 약한건 할릴 감독 탓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pc_*****
확실히 감독의 프라이드에 상처를 남겼던 해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때 다 털어놓으면 좋겠습니다. 선수와의 일, 협회와의 일, 스폰서 싸움 등등.
이번 월드컵은 다들 보지 않을거라 생각한다.
아마 지난 월드컵과 변함이 없는, 아니, 저번보다 열화가 심하니까.

swe*****

독일은 역시 굉장하다고 다시 생각한다. 성인 국가대표 감독과 유소년 세대가 제휴하고 있네! 협회도 더 배우고 공부하라고!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이미존재하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