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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 [역역역번역-가생이] “한일해저터널이 있다면 부산항은 쇠퇴”에 대한 일본반응에 대한 한국반응에 대한 일본반응
등록일 : 18-07-24 09:13 (조회 : 14,737)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원본기사링크: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80720-00000010-cnippou-kr


원본링크: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member_translation&wr_id=353635

 

역번역링크: http://kankokunohannou.org/blog-entry-10483.html

 

지난 720() 제가 번역하고 가생이 회원번역 게시판에 올렸던 [유시민 한일해저터널이 있다면 부산항은 쇠퇴”]라는 글을 22()에 일본 역번역 사이트에서 또 번역해 갔습니다. 거기에 대한 일본사람들의 반응입니다. 일본[기사]-한국[1차번역]-일본[2차번역]-한국[3차번역] 이군요. 몇 번이나 번역될지 몹시 기대됩니다.

 

[댓글반응]

 

911117.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16 (공감: 16/비공감: 0)

국운 자체가 이미 기울어져 있는데 무슨 헛소리냐? 역시 헬조선의 원숭이는 wwww

 

 

->911259.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3 01:41 (공감: 0/비공감: 2)

언제까지 앵무새처럼 같은 말을 반복할거냐?

 

 

-->>911274.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3 03:07 (공감: 1/비공감: 0)

어이 이봐, 언제부터 앵무새가 앵무새를 따라한다는 그런 자학적인 말을 배웠어?

거울에 대고 말해봤자 혓바닥만 아플 뿐이지 w

 

 

->911349.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3 10:23 (공감: 1/비공감: 0)

>정작 러브콜은 일본측에서 자꾸 보내고 있음

 

이 화제가 나오는 것은 언제나 한국에서이다.

일본에서 나온 적은 한번도 없다.

정말 분석력이 전무

원숭이 이하.

 

(역주: 한일해저터널의 최초 구상은 1942년 태평양전쟁이 한창이던 시절 일본에서 아시아, 유럽까지 이어지는 대동아 종관 철도구상에서 만들어 졌습니다. 또한 이 시기 실제 굴착 검토도 이루어졌습니다. 이어 일본이 버블경제를 구가하던 시절에는 1983년 일본에서 일한터널연구회가 한일해저터널의 기본구상을 내놓는 등의 적극적인 연구논의가 있기도 했습니다. 또한 19905월 노태우 대통령이 일본국회 연설 때 한일해저터널을 언급하였고 당시 일본 가이후 수상이 찬성의 뜻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도 통일교를 중심으로 연구하기도 하였으나 지난 2011년 한국의 국토해양부에서 경제성이 없다고 발표하였습니다.)

 

 

 

 

 

911118.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18 (공감: 12/비공감: 4)

>>한일해저터널이 있다면 부산항은 쇠퇴

 

그런 것이 없어도 네놈들은 지옥에 떨어지는 멸망의 길밖에는 없다는 것을 깨달아라.

해저터널은 원래 일본에게는 아무런 이득도 없는 일종의 디메리트 같은 것

만들 일도 없겠지만

네놈들 적당히 니놈 분수를 깨달아라.

 

 

 

 

 

911119.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18 (공감: 15/비공감; 0)

>>한국일본 다 싫다는데 왜 저런 말이 계속 나오지요?

 

네놈들이 자랑하는 통일교에 가서 물어봐라!

 

 

 

 

 

911120.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18 (공감: 17/비공감: 0)

네놈들 안심하라고, 어차피 해저터널은 절대 안 만드니까.

 

 

 

 

 

911121.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19 (공감: 14/비공감; 0)

그런 것보다 반도가 망할 것이 더 걱정인 www

 

 

 

 

 

911122.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21 (공감: 15/비공감: 0)

한일해저터널?

언제까지 그런 잠꼬대 같은 소릴 하는거야?

한국인은 마지몬같은 바보구나

 

(역주: 마지몬은 2013NHN재팬과 당고에서 만든 카드배틀 모바일 게임입니다. 일본에서 흥행하고 한국에서는 NHN 한게임에서 서비스했습니다.)

 

 

 

 

 

911123.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22 (공감: 5/비공감: 0)

구체적으로 어떤 이익이 일본에 있는지 설명해 봐라, 제대로 된 근거를 첨부해서 말이야.

어차피 아무런 근거도 없겠지만

이 놈들이 하는 말은 항상 구체성이 결여된 초등학생의 망상 수준.

 

 

 

 

 

911124.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22 (공감: 1/비공감: 0)

부산항뿐만 아니라, 한국의 항만, 공항 관련되어 일하고 있는 조선인은 직장을 잃겠지.

몸으로라도 막아야 할 것이다 w

 

 

 

 

 

911125.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27 (공감: 0/비공감: 21)

야후 댓글인지 뭔지는 넷우익의 소굴이구나

한일해저터널이야 말로 우리 일본의 100년 소원이라는데

 

 

->911129.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32 (공감: 3/비공감: 0)

일본인도 한국인도 반대하고 있는데 반일 척수반사반응으로 찬성으로 돌아선 한국인 발견 w

 

 

->911133.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38 (공감: 5/비공감: 0)

넷우익이 야후에 댓글을 다는 것이 아니라 야후에 댓글 단 사람을 넷우익으로 낙인 찍는 것 뿐이잖아.

 

 

->911363. 名無2018/07/23 12:14 (공감: 1/비공감: 0)

한일이 모두 반대하는데, 재일만 찬성? (웃음)

 

 

 

 

 

911127.   2018/07/22 21:30 (공감: 7/비공감: 0)

걱정하지 마라

한일해저터널은 절대! 절대~! ~~대로! 안되니까

 

 

 

 

 

911128.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32 (공감: 12/비공감: 0)

터널보다는 대한해협에 다리를 놓는 편이 좋겠군요.

 

 

->911136.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47 このコメントに返信

대한해협이 뭐야?

요단강의 별명이야?

 

 

 

 

 

911130.   2018/07/22 21:33 (공감: 2/비공감: 0)

>자국의 이익에 관련되어있으면 민족감정과 상관없이 찬성 쪽으로 기울여지기 마련인데

 

 

아니, 그런게 없다고

 

비용대비 효과만 봐도 유지비가 엄청나다

차도로 이용한다면 통행료로 10만원쯤 하지 않으면 안돼

 

게다가 한국을 병합할 때, 직장이나 풍요로운 삶을 찾아 조선인이 일본에 밀려왔던 일이 일어난다. 너무 많이 와서 도항 금지령이 생기고 일본으로의 이주가 금지되었지만 이후에도 밀항은 계속되었다. 현대에서도 바다라고 하는 방벽은 밀입국 방지에 아주 중요하다.

 

 

->911134.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42 (공감: 4/비공감: 0)

대략 총길이 200km가 넘는 터널의 배수 문제는 어떻게 할거지?

 

배수펌프가 멈추면 순식간에 수몰하는 터널인데다가, 한쪽은 한국이 관리한다니 농담이겠지?

죽고싶어?

 

 

 

 

 

911131.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36 (공감: 7/비공감: 0)

아직까지 일본이 추진하기를 원한다고 착각하고 있는 듯하다.

현재는 통일교가 추진하고 있다. 이 정도는 조사해보면 바로 알 수 있을 텐데 반일이라서 반사적으로 비판하는 것이 한국인이지.

 

 

 

 

 

911132.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36 (공감: 3/비공감: 0)

반도와 엮여서 변변한 일이 있었던 적이 없다. 이전에도 녀석들이 일으킨 만보산 사건과 이후 조선과 일본에서 일어난 화교배척사건 때문에 일본이 중국과 싸우는 원인이 되었다.

그것도 이것도 당시 일본인이던 조선인을 지키기 위해서

이제 그런 것은 싫다

 

 

(역주: 만보산 사건은 19317월 길림성에서 농지개척의 문제로 조선의 농민과 중국의 농민이 충돌한 사건을 말합니다. 그러나 중국의 현지법상 중국인 외에는 벼농사를 할 수 없음을 미리 알고도 일본 영사관측에서 한국인들을 데려가 수로개척을 시켰으며 이면에는 이대로 중국의 주장대로 철수할 경우 만주에서 일본의 영향력 약화 될 것을 우려하여 그대로 밀고 갔습니다. 그리고 이는 양측의 충돌로 이어졌습니다. 일본의 이러한 만주 침략 의지는 더 극명하게 드러나서 약 2달 후 류탸오후 사건 -일본 관동군 독립수비대 2대대 3중대가 만주철도를 폭파시키고 이를 중국 측의 공격으로 조작함- 을 빌미로 만주사변을 일으키고 본격적인 만주를 침략하기 시작했습니다. 즉 한국인을 지키려고 어쩔 수 없이 일본이 중국과 싸우게 된 것이 아닌 중국을 침략하려는 야욕으로 만보산의 한국인을 이용한 것입니다. 이후 본격적인 중국침략인 노구교 사건도 마찬가지지만 사건을 조작하고 그를 빌미로 다른 나라를 침략해 죄 없는 수많은 양민들을 죽이고도 그 책임을 다른 이에 전가하는 것은 보시는 바와 같이 일본의 오랜 전통입니다.)

 

(역주: 화교배척사건은 조선일보에서 위의 만보산 사건에서 수많은 조선 농민이 중국인들에게 살해되었다고 -실제로 사망자는 없었음- 과장, 왜곡하는 식의 오보를 냄으로 벌어진 사건입니다. 인천, 평양을 중심으로 백여 명의 화교들이 분노한 조선인들에게 살해되었습니다. 이후 동아일보를 비롯하여 중국의 신문들이 사실과는 다르며 진정할 것을 주문하는 기사들을 쏟아내었고 특히 외부세력에 이용당하지 말 것을 당부하면서 사태는 진정되었습니다. 비록 오보에서 비롯되었다고 하나 무고한 양민들을 학살한 명백히 옳지 않은 사건입니다.)

 

 

 

 

 

911135.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44 (공감: 7/비공감: 0)

한일해저터널 공사를 추진하는 것은 한국의 통일교 산하의 재단이며 일본이 주체가 아니다.

 

원래 부산이 쇠퇴한다고 주장하면서 왜 한국의 전 의원과 현직 의원이 한일 해저터널을 꼭 개통해야 한다고 발언하고 있는지?

 

주장이 앞뒤가 맞지 않고 지리멸렬한 헛소리에 쓴웃음이 나올 뿐이다.

 

 

(역주: 해저터널을 하자고 주장하는 한국쪽 전 의원은 이번에 경남지사 후보로 나오려고 했던 안홍준 전 의원(자유한국당)을 말하는 것 같고 현직 의원은 송영길 인천시장(더불어민주당)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911138.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1:56 (공감: 2/비공감: 0)

원래 이어져 봤자 어차피 북한에서 멈춰야 하는데

그것보다는 배를 이용하는 편이 훨씬 효과적이야. 저놈들은 육상운송에 헛된 기대를 하고 있구만.

 

 

 

 

 

911139. 名無2018/07/22 21:59 (공감: 0/비공감: 0)

그렇다면 해악밖에 없구나, 터널따위 날려버리자

 

 

 

 

 

911140.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2:03 (공감: 5/비공감: 0)

한일해저터널은 원래 통일교의 숙원사업

 

 

 

 

 

911141.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2:07 (공감: 2/비공감: 13)

해운은 육상 운송에 비교우위가 없어 부산항은 쇠퇴하는 정도로 끝나겠지만 일본은 해운업 전체가 궤멸합니다.

만일 해저터널이 있다면 일본의 수출입 전부 터널을 경유하게 되어 일본의 수출입액의 10%~20% 정도가 통관 수수료로 그대로 한국쪽의 지갑에 들어가요.

한국쪽은 부산항의 쇠퇴보다 더 큰 이득이 있습니다.

 

 

->911144.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2:23 (공감: 3/비공감: 0)

잠꼬대 하냐?

 

 

->911147.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2:32 (공감: 7/비공감: 0)

일본에서 한국까지 터널을 경유해 물자를 운반하고 나면? 거기서 어떻게 처리할 건데?

굳이 한국까지 가서 거기서 물자를 배에 환적하면 그만큼의 비용 상승이 눈에 보이니 차라리 일본에서 출발하는 배편을 이용하는게 나은데?

철도가 북한을 경유하지 않으면 유럽까지 갈 수 없고, 또 궤도 폭이 맞지 않아 환적에서 문제 발생, 열차 운행으로 수천km는 화물량이 같다고 가정하면 논스톱의 해운수송에 비교하면 사람이나 우편 정도를 제외하면 철도의 압도적 패배. 부피와 중량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철도는 비교우위를 상실한다.

이동거리, 거기에 필요한 인력을 생각하면 철도는 승산이 없다.

게다가 일본의 해운수송 수요는 동해 쪽에만 있는 게 아니니까

 

뭘 어떻게 해야 너처럼 생각할까 이해하기 힘들다.

 


-->>911155.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3:10 (공감: 2/비공감: 11)

넷우익이 필사적으로 부정하는 것을 보니 반드시 한국 쪽의 이익이 되네요.

눈과 귀를 스스로 막고있는 넷우익은 모르겠지만 해운업은 전세계적으로 이미 쇠퇴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자동운항이 안되고 일본의 상선이 보유한 구형의 배는 통행할 수 없는 해역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일본의 조선업체들은 기술력이 없는 듯 자동운항을 할 수 있는 신형의 배는 건조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바다를 꼭 건너야 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육상운송을 애용하는 것이 국제적인 추세입니다. 더군다나 일본이 기점인 해운도 어차피 항만 사용료가 국제적으로 매우 비싸서 해운업자들이 기피합니다.

 

 

--->>>911179.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3 00:19 (공감: 4/비공감: 0)

또 숨쉬듯 거짓말하는 바보인가?

바보구나

 

 

--->>>911233.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3 00:59 (공감: 0/비공감: 0)

그래 그럼, 한국은 독자 기술로 힘내세요.

일본은 한국과는 반대의 길로 갈게

 


911157. オレオレ日本人だよ 2018/07/22 23:29 (공감: 3/비공감: 0)

          ∧_∧

         <`∀´> 조국과 터널로 이어질 수 있는 것 nida

         (    )_

     / ̄ ̄ ̄ ̄ ̄/|

    |,,|      ./ /|

  /(    ).__/ /

 ||/  | ̄ ̄||

 ||, (___.  ||

      축하해♪ 그래서 언제 귀국하니

 

       ゚ 。 ∧_,,∧゚。

      ゚ <;゚`Д⊂ 우와와아-----! 아아아아---- 아아!!

         (     )_   돌아가면 차별되는 nidaーーーー!!

     / ̄ ̄ ̄ ̄ ̄/|

    |,,|      ./ /|

  /(    )___/ /

 ||/  | ̄ ̄||

 ||, (___ . ||

        진짜, 짜증나네, 이 김치 자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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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기자 : 소나타블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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