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AU] "미국이 호주에게 분쟁중인 섬들에서 중국과 맞서라고 말하다."
등록일 : 18-07-29 15:04 (조회 : 20,704)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3주 전 림팩관련 기사 이후, 다시 남중국해 문제에 대한 기사입니다.
5일전에 있었던 AUSMIN 전후의 기사입니다. The Australian의 기사인데, The Australian은 루퍼트 머독 소유의 중도 보수에서 보수 성향의 신문입니다. 기사는 전체 다 번역한 걸 다시 조금 줄였는데도 양이 많네요.
개인적으로 궁금한 사안이라 찾아보고 번역을 해봤는데, 정치적이고 국제관계에 관한 글이라
혹시나 오역이 있으면 바로 수정할 수 있게 알려주세요. 일부 댓글은 가독성있게 내용 생략하거나 의역한 부분이 있습니다. 어색한 부분있거나 잘못된 부분 알려주세요.
100여개가 넘는 댓글들은 추천 수 순서로 정렬한 댓글들입니다. 

기사-댓글 원문
https://www.theaustralian.com.au/national-affairs/foreign-affairs/us-tells-australia-to-take-onchina-over-disputed-islands/news-story/f3905d87f899ef5a91482f7ca5750f04

--------------------------------------

US tells Australia to take on China over disputed islands.
미국이 호주에게 분쟁중인 섬들에서 중국과 맞서라고 말하다.

미국상원의원이 호주에 남중국해 지역에서 전략적 모멘텀을 되돌리기 위해 중국에 대한 호주 단독의 항행의 자유작전을 수행하길 요청했다.

24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오스트레일리아와 미국의 연례 외무장관 각료회의(AUSMIN)전의 인터뷰에 앞서서 미국의 조 코트니 민주당 의원은 이 회의가 호주만의 독자적 작전수행을 이끌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건 최우선순위의 일이며, (호주에게는) 그 단계를 밟는 것이 여전히 조금은 두려울 겁니다. 강하고 설득력 있는 지지가 될 수 있는 해리 해리스가 호주대사가 되길 바랬죠.(호주대사로 지목된 해리 해리스는 한국대사로 다시 임명됩니다.)

코트니 의원의 요청은 호주의 줄리 비숍 외무장관에 의해 즉각적으로 거절되었습니다.
“만약 호주가 갑자기 독자적으로 중국에 대한 항행의 자유 작전을 수행하면, 우리가 전세계에서 한 첫 번째 단독작전이  될 것입니다. 한번도 단독작전을 한 적이 없는 호주 같은 나라가 그런 작전을 하는 것은 ‘아주 예외적인 경우’가 될 것입니다.”

비숍 외무장관은 호주는 계속 남중국해의 국제수역에 계속해서 비행기와 배를 보낼 것이라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계속 해왔던 것을 계속 할 것입니다. 우리는 분명하게 남중국해에서 우리의 항해 속도를 올려왔습니다.”

전 미국 태평양군사령관 해리 해리스, 전 호주 국방장관 데니스 리차드슨을 포함한 
호주-미국 동맹의 핵심 인물들은 최근 호주가 독자적인 항행의 자유 작전을 수행하길 요청했습니다.
미국은 남중국해의 분쟁지역에서 중국이 주장하는 섬들의 12해리 안까지 산발적으로 전함을 보냅니다. 
이 작전들은 그 섬들과 주변 바다에 대한 영유권을 주장하는 중국을 자극합니다.

호주는 빈번하게 12해리 지역까지 배와 비행기를 보내지만, 그 지역까지 들어가진 않았습니다. 
남중국해에서의 호주의 독자적인 어떤 작전이라도 베이징의 격한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방아쇠가 될 것입니다.

호주의 중국을 겨냥한 ‘내정간섭 금지법’의 통과로 호주와 중국의 관계가 악화일로를 걷는 가운데, 호주정부는 긴장에 기름을 붙길 꺼려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호주의 턴불정부는 미국의 항행의 자유 작전에 대한 지지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댓글 반응-------------------

HMAS-Hobart-5-1024x576.jpg

RAN_badge.png






Sleepy *****
왜 그린피스는 저기서 자연 산호초 파괴에 대해 항의하지 않지?
아 맞다 걔들은 오직 ‘나쁜 서양‘에 대해서만 일하지



Rob***
용기 없는 호주 정치인들. 그들은 우리가 최신 무기로 무장하길 거부하고, 염치없이 미국의 납세자들과 군사력에 무임승차하고, 또 미국이 FONOPs(항행의 자유작전)을 수행하는 동안 덤불 뒤에 숨어있지. 그들은 적어도 미국이 다음 FONOPs(항행의 자유작전)에 함께하라고 두 대의 이지스함(Air Warfare Destroyer)를 보낼 수 있었어.
외무장관직은 그녀의 능력치보다 훨씬 위의 일이고, 계속 그럴거니 줄리 비숍을 해임해야해. 그녀는 작은 서커스 당나귀야. 
토니 애벗이 저 자리에 맞는 사람이고, 당장 저 자리로 가야해. 짐 몰란은 매리스 페인 국방장관을 대신할 수 있을거야. 
신은 턴불이 이런 역겨운 평화주의자 만신창이들 사이의 리더로서 뭘 해야하는 지 알아. 만약 쇼튼이 당선됬으면, 호주는 백기를 들었을거야, 쇼튼은 호주가 처한 전략적 상황에서 아주 조용하거든. 
두 거대 정당이 국가의 안보를 갖고 강요받은 러시안 룰렛 게임을 한다면, 이 나라를 지키는 데 막대한 수수료가 들 거야.



Ka***
미국, 영국, 호주, 인도, 베트남과 필리핀 해군이 분쟁지역에서 함께 작전을 수행하는게 얼마나 힘들어?
이 국가들의 연대로 하는 행동은 모든 공허한 말들보다 베이징에 보내는 훨씬 강력한 시그널이 될 거야.



Gr***
줄리 비숍은 완전 별로고, 그녀는 틀렸어. 우리는 2000년경에 대만해협에서 항행의 자유 작전을 수행했었어.HMAS Newcastle, Arunta 그리고 Success는 2척의 중국 구축함으로부터 24시간동안 도전받았었고, 텔레그라프에 보도됬어.(사실 확인 불가)
이런건 아주 겁먹은 리액션이고, 트럼프 행정부가 빡쳐서 우릴 NATO처럼 취급할거야.
지금은 중국한테 우리가 남중국해에서의 그들의 공격적이고 불법적인 행동들에 대해 진짜로 맞설 의지가 있다는걸 보여줘야해.



G***
 오바마가 대통령이었던 건 재앙이었어 ( 러드와 길라드 총리도). 호주는 중요한 일들을 감수해야해. 우리는 한 국가로 더 강해져야해, 빠르게 !



Mich***
상원의원의 코멘트에 대한 우리 외무장관의 당황하고 겁먹은 응답이었어. 괴롭히는 중국을 달래는. 호주는 호주의 정신(Soul)을 석탄과 철광석 장사로 팔고있어. 삶을 공산주의에 대항해 민주주의를 위해 바친 우리의 선조들이 무덤에서 눈을 뜰거야(호주도 6.25에 참전). 오늘 우리는 인공섬 영유권 주장에 눈을 감았어.



Brad***
불쌍한 리액션이네. 우리는 못해 왜냐면 우리는 항행의 자유 작전을 수행하지 않거든. 정확하게, 왜 줄리 비숍은 못해? 내 생각엔 그냥 우리가 중국으로 굴러 가버리는 게 낫겠어. 걔들이 원하면 다른 항구라도 팔 수 있겠지.(미국의 해병대 기지가 인접한 다윈항의 상업용항만시설을 중국기업이 99년간 임차)



J**
비숍. 끔찍하네. 항행의 자유 활동은 간단히 주변을 항해하는 거야. 중국에 머리를 조아리는게 아니야. 그들이 지은 가짜 섬들은 역사적 개소리에 기반해. 그 산호초들로부터 12해리 밖에만 머무는 건 중국공산당의 주장에 암묵적으로 동의하는거야.
지금 맞서거나, 아니면 중국공산당이 이 산호초와 섬들을 몇 대에 걸쳐 지배하는거에 동의하던가.



V**
중국은 명백히 잘못하고 있고, 우리는 그들보고 빠지라고 할 권리가 있어. 이건 무역에 관한게 아니라, 미래의 중국의 침략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한 거야. 만약에 우리가 그들을 아무 타격없이 이 사태에서 빠져나가게 둔다면, 그것은 중국이 미래에도 계속 저러도록 권한을 쥐어주는 거야. 호주는 이건 아니다 라고 말할 수 있는 불알을 가져야해!!



Ke***
우리는 이 줄에서 빠져나가는 첫 번째 택시가 되야해. 줄리는 귀걸이를 빼고, 다리위에 서자. 우리는 중화인민공화국에 맞설 용기가 필요하고, 빠를수록 좋아. 태평양이 보고있어!



Ho***
아마 줄리 비숍과 외교부와 국방부는 중공군과 중국해군이 호주 남극 일대의 호주 영유권을 인지하지 못한다고 주장할 때 잠에서 깰거야. 실제로 3개의 기지는 중화인민공화국 국기가 휘날리고 있고, 빌딩들도, 사계절활주로와 얼음 근처의 2개 기지도 있지.

호주의 통치권은 타즈마니아 멈추는게 아니야. 남극의 미네랄과 다른 많은 천연 자원들이 중국에게 매력적인 타킷이란건 의심할 여지없고, 군사위성을 가이드하는 우주정거장과 남태평양, 남아메리카, 아프리카, 인도양에 대한 흥미로운 접근인 많은 숨겨진 자산의 능력에 대해서도 말할 것도 없지.....



Matt***
우리 외교부장관의 태도가 얼마나 약해빠졌는지.



Geo***
줄리 비숍과 말콤 턴불의 행동은 러시아에 대해 말만 요란하고, 그 영향으로 미국이 러시아에 너무 관대하게 간것과 같은 결과를 일으킬거야. 
이건 우리들에게 되돌아올 공을 쳐버리는 거야.
호주같은 Small power는 소리를 너무 크게 내는걸 조심해야만 해.



T**
비숍이 밥 카(중국사업가의 호주 정재계 로비 관련 의혹)로부터 대중국관계에서 “배 위를 간질러줘 ”방법을 배운거 같네.



G**
너희들 진짜 적을 상대로 총을 쏴 본 적 없고, 그들의 신발에서 피를 씻은 적이 없지만 다른 사람을 전쟁터로 보내는 키보드 워리어들을 사랑하지?



J**
아마 비숍은 그녀의 포트폴리오에 매달려야 할거야. 그녀는 국방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



Joe the Fi***
 우리가 우리 단독 항행의 자유 작전을 하길 바란다니 웃겨. 왜냐면 우리는 중국해군의 우리 배에 대한 나포와 파괴시도를 어떻게 막거나 응전해야할지 모르거든. 
가장 좋은 저지방법이나 응전방법은 우리 배들을 공격한 플랫폼을 즉각 파괴하는거야. 소수의 호주사람들만이 그런 능력을 갖출 필요성에 대해 생각하지. 미국은 용의 꼬리를 비트는게 가능해. 미국은 필요하다면 지구 끝까지 쫓아가는 원점타격능력이 있거든
우리가 미국의 공격-역습 능력을 갖는게 빠르면 빠를수록 좋겠지
그전까지는, 우리는 차이나 타임즈에서 말했듯이 종이고양이를 하면서 그들이 가르쳐준다고 한 교훈을 배우길 기다리면 되.(글로벌 타임즈-환구시보에서 2016년 남중국해에서의 마찰 후 “호주의 힘은 중국에 비할 바가 안된다”며 호주를 중국이 경고하고 타격할 ‘이상적인 타깃’ ‘종이고양이’에 비유하며 교훈을 얻을거라 함)



He***
이 나라에 중국의 뿌리가 너무 깊고, 우리가 준수할거란 작은 희망만이 있어. 너무 많은 살찐 고양이들이 그들의 중국과의 조용한 관계속에서, 그들의 부와 미래의 천박한 번영을 빚지고 있어. 우린 이미 우리의 가장 전략적인 북쪽의 항구를 팔았고(미국의 해병대 기지가 인접한 다윈항의 상업용항만시설을 중국기업이 99년간 임차) 대부분의 반 빈 우뚝 솟은 빌딩들이 채워지는것, 우리의 느슨한 이민 정책, 과대평가된 부동산시장 이 모든 것들이 그 조용한 관계들이 조종하고 있어. 우린 그냥 그들의 조용한 침략을 받는 또 하나의 섬이야. 이 사기꾼들은 점진적으로 그들에게 힘을 주고 있고, 이 상황은 절대 드러나지 않을거야.



Da***
많은 사람들이 이미 호주 해군이 남중국해서 존재감을 드러낸 적 있다는 걸 모르네. 사실 중국은 그들이 거기 있었던 걸 알았고, 그리고 호주 해군 배 위협 이후에 그들이 거대한 항모전단으로 항해하길 원했기에, 조용히 처리했지. 소식이 느린 이 상원의원이 하는 말은 호주의 단독작전이 두려울 거란 말이고, 우리에게 미국의 지원이 없다면 그래 맞는 말이야. 우리 외무장관도 호주 해군이 남중국해를 지났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고, 그녀는 그냥 상원의원의 말을 전달하기만 하네.
( 올 상반기에 호주해군과 중국해군의 마찰이 있었습니다. )


Ma***
그런데, 그들은 중국이 그 섬들을 불법적으로 점령하고 있다는 사실에 도전하지
않았어. 우리는 12마일 밖에 머물러. 이건 우리가 그 섬들이 중국거라는 걸 동의했다는걸 암시해 !

STS Young Endeavour.jpg
STS Young Endeavour

Bron***
우린 우리의 풍력발전 전함을 보낼수 있었어 !



Mich***
호주외무부장관으로부터의 겁먹은 반응이네. 그녀는 호주를 당황시키는 코멘트보단 말을 말았어야 했어. 중국에 의한 국제법의 위반에 눈을 감는다면, 우리는 그것을 허락하고 격려하게 되는 거야. 만약 턴불이 그 자신과 그의 에고를 위한게 아니라 호주를 위한 정치를 하고 있다면, 그는 애벗을 외무부 장관으로, 몰란을 국방부장관으로 앉혀야 해. 그러나 턴불은 그런거 생각하기엔 너무 자신 없어보이지. 



Pe***
용기 없는 비숍. 호주는 중국의 발에 알랑거리는걸 그만두고 가장 확실하게 이 훈련에 참가해야해. 그녀는 허리를 꼿꼿이 세워야 해.



D**
우리 아직 미국 대사 없어? 그렇지. 확실히 최우선순위는 아니지
(주한 미국대사의 공백으로 한미관계에 대해 우려가 있었지만, 호주는 곧 있으면 미국대사 공백이 2년이 됩니다. 해리 해리스의 한국대사 부임으로 호주 내부에서 미국의 2등 동맹국이냐는 우려, 불안 등이 있을 정도입니다.)


번역회원:Trotters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
-운영팀-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Trotters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