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JP] 넷우익의 그 세계.자민당 넷 서포터즈 클럽의 인터넷 여론 유도 [블로그번역]
등록일 : 18-09-03 11:37 (조회 : 9,811)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원문주소:https://blog.goo.ne.jp/raymiyatake/e/24172abb0f4503a72a3238afe593806d

(역주: 1.이메일로 원문 저자의 허락을 받고 블로그 글을 번역해 올림을 알려드립니다.
       한일 우호를 위해 사용해주면 기쁘겠다고 하십니다.

       2.최대한 저자의 글을 그대로 번역해서 원저자의 의도를 손상시키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3.번역자의 일본어 실력이 부족해서 오역이나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목: 자민당 넷 서포터즈 클럽(J-NSC 네토사뽀)의 인터넷 여론 유도 (넷우익의 그세계 5)
                                                        2015 년 08 월 11 일  |  아베 자민당의 위험성

본문:
1.png

 일본의 인터넷상에는 자민당 공작원이 있고, 다음과 같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1. 최상위 자민당의 인터넷 전략위원회와 "진리의 팀 '과 덴츠, NTT 등의 사령탑

2. 상위 "자민당 넷 서포터즈 클럽"

3. 세뇌 선동 된 우익

 최근 닉네임을 구분하여 사용해(역주: 여러 닉네임으로) 우리 블로그에 빈번하게 글쓰러 오는 사람은 2,3명 입니다.

 이 1.에 대해 보도 한 것이 

NHK 뉴스 워치9. 2013 년 5 월 28 일 방송

"인터넷 선거 운동 해금 자민당은 ... 상시 감시 반박 삭제 자민당의 인터넷 공작" 이였습니다. 

2.png

3.png

4.png

5.png

6.png

7.png

8.png

9.png

10.png

11.png

 이러한 인터넷 감시 활동은 선거 기간 중은 물론, 그 이외의 시기에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자민당은 2013 년 6 월 19 일 참의원 선거에서 인터넷을 활용한 선거 활동을 추진하는 특별한 팀 "Truth Team (T2) ' 을 발족 시켰습니다.

 주요 업무는 자민당과 입후보 예정자에 대한 인터넷의 글을 분석하고 모니터링하며

  "인터넷에 오해에 근거한 정보가 있다면 정확한 정보를 발신하고 수정한다."는 것.

 팀의 top에 IT 정책을 담당하는 히라이 타쿠야 중의원 의원이 취임하고 있습니다. 팀은 자민당의 인터넷 미디어 국의 의원 20 명 외에 선거 직원과 IT 업체의 직원들로 구성되어 고문 변호사 2 명도 참가, 비방의 글을 발견 한 경우에는 즉시 법적 수단 을 취하거나 삭제 요청을 합니다.

 입후보자들의 계정 Facebook이나 Twitter, 블로그 외에도 2 채널 등 일반 게시판도 분석, 모니터링의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12.jpg

 자민당 본부 건물에는 팀 전용 공간을 마련하고, 분석 결과를 시각화하는 대형 디스플레이, 선거구에 흩어져있는 후보자, 스태프들과 논의하기 위해 화상 회의 시설 등을 도입했습니다.

 팀은 기술 지원으로 IT 업체 6 개사가 참가하고 있습니다.

 이 6 개사는

1 태블릿 PC 나 OS 등 IT 인프라를 제공하는 일본 마이크로 소프트 ,

2 분석 시스템 클라우드 등을 제공하는 미국 기업 세일즈 포스 닷컴 ,

3 트위터, 2 채널, 블로그 등의 소문 분석에 강한 빅 데이터 분석의 핫 링크 ,

4 마찬가지로 빅 데이터 분석의 NTT 컴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

5 리뷰 감시 가이 악스 ,

6 소문 분석이나 인터넷에서의 PR 전략 등에 강한 니혼게이자이 신문계의 퍼스펙티브 미디어 입니다.

13.jpg

NTT 컴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의 소셜 리스닝 (정보 수집 · 분석) .

14.jpg

가이 악스가 자민당에 납입 한 소셜 미디어 게시물 모니터링 서비스.


 이런 자민당의 인터넷 전략을 지원하는 것이 '자민당 넷 서포터즈 클럽' (통칭 네토사뽀) 입니다.

 아베 총리가 사진에 찍힐 때 자주 배후령(역주: 사람의 등 뒤에 붙어있는 귀신)처럼 함께 찍혀있는 세코 히로시게 자민당 의원 (내각 관방부 장관)이 있습니다만, 그는 '일본의 괴벨스'라고 언급되고 있습니다 (괴벨스 는 '선전의 천재'로 불렸던 나치 독일의 국민 계몽 · 선전 장관).

 이 세코 의원이 2005 년에 만든 팀 세코가 발전한 것이 지금의 자민당 넷 서포터즈 클럽으로 현재 1 만 5000 명이 넘는 회원 수를 자랑합니다.

15.jpg

16.jpg

17.jpg

18.jpg

저와 같은 의견을 가지고있는 사람이 여럿있는건지 "아베, 세코, 배후령"으로 검색하면 이미지가 나와요 나와 ㅋㅋ


 자민당 넷 서포터즈 클럽 의 대표는 위에서 소개 한 Truth Team (T2) 를 만든 히라이 타쿠야 의원 . 자민당 IT 전략 특명 위원장이기도합니다.

 이 사람이 아베 총리에게 페이스 북을 추천 한 장본인.

 원래 "인터넷의 익명 게시판에서 나온 것 같은 총리 '라고 말해지는 아베 총리에 딱 적합했습니다.

19.jpg


 또한 자민당 넷 서포터즈 회원들은 자원 봉사자로 되어 있습니다만, 그중에는 보수를 받고 인터넷 공작을 하고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주요 활동은 인터넷 공작. 즉 인터넷에서 아베 정권 자민당에 유리한 여론 조작을 하는 것. 불리한 보도와 인터넷 여론을 두드리는 것입니다.

 우리 블로그에서도 신세를 지고 있습니다 (웃음).

 최근 인터넷 서포터즈 클럽과, 이걸 아는지 모르는지 선동 된 사람들이 우글 우글 오고 있습니다.

20.jpg

21.jpg

22.jpg

 
 세뇌되거나 선동된 사람은 자신이 자신의 머리로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시작과 끝이(始末)이 나쁩니다. 쓰고 있는 것은 누군가가 흘려준 생각이지만 도용이므로 일반적으로 유사한 패턴인데, 본인이 도용이라고 인식하지 않습니다.

 사실 자민당이 NTT 등의 정보 분석을 사용하여 덴츠 등과 전략을 짜고, 자민당 네토사뽀 지령을 내리거나, 제안을 하거나 여론을 조작하고 있는 것에 올려져 있는 것입니다만.(역주: 부화뇌동 한다는 뜻)

 이 전에는 스가 관방 장관이 오나가(翁長)오키나와 현 지사와 회담하기 전에 오나가 지사의 따님이 중국 공산당의 간부에게 시집간다는 루머를 흘렸네요 (아직 결혼 하지 않음).

나가사키 현 의회가 '안보 법제'에 도도부현(역주: 일본의 행정단위인 都,道,府,県)에서 처음으로 찬성 결의. 하지만 낙도 방위와 집단적 자위권이란 관계 없지요?

23.JPG
트윗번역:
[오키나와 현 지사 오나가 씨의 딸은 중국 베이징 대학에 유학 후 상하이의 정부 기관에서 일하는 중국인 남성과 결혼. 그 남성은 중국 공산당 · 태자당 간부의 아들이라고 합니다. 오나가 씨의 후텐마 기지의 헤노코(野古,지명) 이전 반대도 이것이라면 이해할 수 있네요. ]

우익의 왕, 다모 각하(다모가미 토시오)의 터무니없는 트윗.


 최근이라면 대학생의 전쟁 법안 반대 조직 SEALDs나 고교생 T-ns sowl을 때려서. 공산당의 하부 조직이라고 루머를 흘리거나 합니다.

 우리 블로그에서도 SEALDs와 T-nsSOWL과 어머니가 데모했다는 기사의 게시물이 굉장했지요? 정말 굉장했다구요. (역주:넷우익이 많이 달라붙었던 듯)

 우익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도받지 않고 '선의'로 움직이는 불쌍한 사람들.

 빨리 깨어나줬으면 좋겠어요.


자민당 넷 서포터즈 클럽 창립 총회.

우익의 아이돌, 아소 다로 최고 고문 취임 연설. "아소!"연호가 굉장함 w

 
 마찬가지로 아베 신조 (당시)전 총재 연설.

 
관련 기사

이 기사의 댓글을 보면 자민당에게 일반 시민이 일어서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것이 잘 보입니다.

자민당의 타카야 무토 의원이 전쟁에 가고 싶지 않다고 말한 SEALDs에 "자기 중심 극단적 인 이기주의 생각"
"머리에 구더기가 솟아나 있네." 안보 관련 법안에 반대하는 엄마 모임 데모에 호리에 다카후미와 카츠야 타카스 원장이 비방
마츠모토 히토시의 「고교생이 안보 법제 반대도 말하는 것은, 의견이 아니다. 평화 노망. 대안 내라」가 '평화 노망.

넷우익의 그세계 시리즈

넷우익의 그세계 1 "위에 서있는 사람들"은 넷우익이라고 불리는 것이 싫어
넷우익의 그세계 2 오나가 지사를 떨어 뜨릴려고한 다모가미 토시오 각하의 망언록 + 다모·햐쿠타·아베 3인 친구의 고리
넷우익의 그세계 3 햐쿠타 나오키 씨의 트위터 또한 루머를 흘리는 "미국의 마이크 혼다 하원 의원은 조선인"
넷우익의 그세계 4 그들이 어째서 그렇게 한국에 관심이 있는지를 모르는

24.jpg


  
(관련 서적)
25.jpg


츠다 다이스케 (저), 카야마 리카 (저), 야스다 고이치 (저), 스즈키 쿠니오 (저), 나카가와 쥰이치 로우 (저)
창출판
제 1 장 왜 아베 총리를 넷 우익은 지원하는지 츠다 다이스케 × 야스다 고이치 × 스즈키 쿠니오 제 2 장 아베 정권은 인터넷을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 나카가와 쥰이치 로우 3 장 민주당 정권과 아베 정권의 언론 대응의 차이점 카야마 리카 × 시모무라 켄이치 × 마에키타 미야코 제 4 장 아베 총리의 '비난'에 부응 카야마 리카 제 5 장 내가 경험 한 니코 니코 동화와 정치와의 관계 카메마츠 타로 6 장 증오 연설 반복 넷 우익 '혐한류' 배경 야스다 고이치 제 7 장 아베 정권은 언론에 어떻게 대응했는지 타카노 타케시 후기 대신 언론에 무엇이 문제가되고 있는지 시노다 히로유키

26.jpg

인터넷과 애국 재특회의 '어둠'을 쫓아

야스다 고이치 저
코단샤
[제 55 회 일본 저널리스트 회의 상 수상 제 34 회 고단샤 논픽션 상 수상] 
약자인 척 한 재일 조선인이 많은 특권을 누리고 일본인을 괴롭히고 있다는 "그런 주장을 내세워 집단 가두선전이나 인터넷을 이용하여 재일 코리안에 대한 비방을 반복, 회원 수 1 만 여명의 '시민 보수 단체'재특회. 그러나 실제로 한사람 한사람을 만나 이야기를 들으니, 그 대부분은 현재의 어딘가의 젊은이들이었다. 현대 일본이 안고있는 새로운 금기 집단 몸싸움에 적극적이었다 강렬한 논픽션.

 
사랑과 관용의 블로그이므로 최대한 댓글은 삭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혼자 여러 필명을 구분하여 사용해서 '분신술'w을 쓰는걸 그만두길 바랍니다.

괜찮으시면 몹시 번거롭게 해서 죄송하지만,(하단의 블로그 랭킹과 관련된 링크)상하 모두 클릭하여 주시면 대단히 기쁩니다!

인기 블로그 랭킹
일본 블로그 마을


(관련)뉴스

자민당이 인터넷 선거 전담 팀을 발족, 고객 동향을 후보자에게 매일 보고서
2013/06/19
겐 타다오
 
27.jpg


사진 ● 팀이 이용하는 전용 객실에서 노력을 설명하는 코이케 유리코 중의원 의원 (중앙 왼쪽)과 히라이 타쿠야 중의원 의원 (중앙 오른쪽)

 자유 민주당은 2013 년 6 월 19 일 참의원 선거에서 인터넷을 활용 한 선거 활동을 추진하는 특별한 팀 "Truth Team (T2) '를 발족시켰다. 주요 업무는 자민당과 입후보 예정자 79 명에 대한 인터넷에서의 기록을 분석, 감시한다. 쓰기의 분석 결과는 매일 입후보자에게 전해 기동적인 선거 활동이나 인터넷에서의 정보 발신에 도움을주는 목적이다. Truth Team이라는 이름은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대선에서 시작한 "Obama Truth Team '에 연유한다.

 팀의 화면에 IT 정책을 담당하는 히라이 타쿠야 중의원 의원이 취임했다. 팀은 자민당의 인터넷 미디어 국의 의원 20 명 외에 선거 직원과 IT 업체의 직원들로 구성한다. 고문 변호사 2 명도 참가 비방의 글을 발견 한 경우에는 즉시 법적 조치를 취하거나 삭제 요청을 할 것인지를 협의하여 결정하도록한다. 입후보자들이 계정이 Facebook이나 Twitter, 블로그 외에도 2 채널 등 일반 게시판도 분석, 모니터링의 대상으로한다.

 선거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담당하는 고이케 유리코 홍보 본부장 (중의원 의원)은 팀 출범 이유를 "비방에 대한 대응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 상호 활용 해 나가기 위해서"라고 설명. 팀을 지휘하는 히라이 타쿠야 의원은 "자민당은 야당으로 전락 한 2009 년부터 (고객 동향을 파악하는) 소셜 듣기에 임해 온 입소문이 단번에 증가 이번 참의원 선거는 대량의 데이터를 수집 할 수있는 좋은 기회 다. 선거 후 분석을 계속하고 선거 활동 외에 정책 수립에 활용하고 싶다 "고 각오를 밝혔다 ( 사진 ).

 히라이 의원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의 활용 방법은 각 후보자의 자율성에 맡기고 팀은 분석 결과의 전달이나 비방의 조기 발견 등을 철저히한다. 또한 "고객 분석을 기반으로 당락 예측과 대책은하지 않는다"고 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각 후보자의 활동을 강화하는 역할을 담당하게된다.

 당 본부 건물에는 팀 전용 공간을 마련하고, 분석 결과를 시각화하는 대형 디스플레이 나 선거구에 흩어져있는 후보자 나 스태프들과 논의하기 위해 화상 회의 시설 등을 도입했다. 

후보자 전원에게 태블릿을 나눠 매일 배달 보고서를 단말기로 보면서 정보 발신 등에 도움 받는다.

 팀은 기술 지원으로 IT 업체 6 개사가 참가했다. 태블릿 PC 나 OS 등 IT 인프라를 제공하는 일본 마이크로 소프트, 분석 시스템 등을 이동 클라우드를 제공하는 세일즈 포스 닷컴, 소문 분석에 강한 핫 링크와 NTT 컴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입소문 모니터링 가이 악스 ( 관련 기사 ) 입소문 분석이나 인터넷에서의 PR 전략 등에 강한 관심 사항 미디어이다.
 

소셜 미디어의 게시물 모니터링 서비스, 가이 악스가 자민당에 납입
2013/06/19
료 시라이
 
 가이 악스는 2013 년 6 월 19 일, 소셜 미디어 게시물 모니터링 서비스를 자민당에 납품했다고 발표했다. 참의원 후보의 공식 계정에 대한 제삼자의 코멘트에 의한 비방이나 유언 비어, 기물 파손 행위 등을 감시한다.
 Facebook에 대해서는 가이 악스가 관리 위탁도 받고 필요에 따라 댓글을 지우는 등의 지원을한다. Twitter는 멘션을 모니터링하고 비방이나 유언 비어 등의 즉각적인 대응이 필요한 경우 자민당에게 연락한다.

 가이 악스는 자체 개발 한 소셜 미디어의 게시물 모니터링 도구 등을 가지고있다. 이번 서비스는 Focebook의 개인 페이지에 댓글 게시물을 모니터링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새로 개발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유인 감시와 함께 위험을 판정 해 나간다.

 회사는 자민당의 소셜 미디어 리스크 대응 팀에도 참가. 자사 서비스로는 평판 분석 등은 실시하지 않지만, 소셜 미디어 전반의 리스크 대응 등을 조언하고 있다고한다.


증오를 이용하는 자민당의 인터넷 전략 (상)

다른 당의 선거 방해도! 자민당의 공인 넷 서포터의 정체는 넷우익이었다!?
2015.01.10 카지타 요스케

(역주: 기사의 본문이 길어서 이어지는 글에 나누어서 올립니다.)
링크 : 자민당의 공인 넷 서포터의 정체는 넷우익!?[기사번역]


번역회원:Drake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Drake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