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JP] 왜 한국은 반일교육을배우는가? 1탄
등록일 : 18-12-07 14:44 (조회 : 25,611)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2.png


일본인들과 소통하는 한국 유튜버 스카이하시라는분의 영상에 왜한국은 반일교육을받아?

그리고 한국과 일본은 전쟁을한적이없다 , 한국인들은 원폭티셔츠에대해 어떻게생각하는가?

라는 일본네티즌의 댓글에 대하여 자신이생각을 30분가량영상을만들어 올렸습니다

이에 게시글에 달린 코멘트를 번역하였습니다

https://youtu.be/mFlzYOinW6w 해당 게시물의 링크입니다.



mico nico


현대를 사는 우리 일본인은 한국인에게 사과할 필요도 없고, 선인이 한 죄를 인계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왜냐하면 실제로 관여한 것은 아니므로.예를 들면 범죄자의 아이는 그 죄를 속이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과 같습니다. 다만, 우리 일본인은 다시는 같은 일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전쟁 일을 제대로 배운다, 역사를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아무래도 국가가 만드는 교과서는 그 나라에 형편이 많이 됩니다. 한국도 일본도. 그렇기 때문에 무엇이 진실인지 대답은 아닐지 모르지만 개인개인이 모색하면서 역사를 생각해 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Fight_SPR3

안녕하세요. 이전의 반일교육 동영상에도 코멘트를 해드렸습니다.항상 어려운 화제의 동영상에도 진지하게 이야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번째 질문과 답. 처음부터 인식의 차이군요, 인식의 차이.일본인이 말하는 "일본과 한국은 전쟁해 본 적이 없다" 이것은 사실이죠.
문록·경장 역할로 전쟁한 건 한국이 아닙니다.일본이라는 나라는 존재했지만 당시 조선은 이씨 조선으로 한국이 아닙니다.

일본은 국체와 국호가 계속 바뀌지 않아서 일본은 좋지만 중국이나 한국은 나라가 난립하거나 자주 바뀌고 있습니다.
한국교육은 과거사에서 모두 한국의 역사라고 가르친다?추측)부터 이러한 인식의 차이가 일어나는 것이겠죠.
일본인이 "한국과 전쟁해 본 적이 없다"는 것은 적어도 대한제국 성립 후라는 의미입니다.

우선, 사실 아무래도 이러한 인식의 틀에서 비롯되었으므로, 이 문제를 더욱 어렵게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Yuko Umeta

이 동영상에 대해 '중립적이지 않다' '당신의 역사인식은 잘못되어 있다'는 비판이 있습니다만, 이것은 '한국에서는 어떤 역사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가' '그것에 대해 한국인이 어떻게 느끼는가'를 설명하고 있는 동영상입니다.일본인으로 보시면 한국계 주장의 것은 당연하지 않을까요?
그러나 일본의 역사교육을 비판하지 않고 일본인 시청자에게 아첨하지 않고 단지 한국에서의 교육이나 감정을 설명하고 있는 점에서는 중립적이라고 할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국가간의 문제는 차치하고 민간인끼리는 사이좋게 지내자고 하여, 보다 나은 관계를 원한다면 역시 피해갈 수 없는 역사문제. 비판받을(분명히 심한 매도도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굳이 거론한 것은, 정말로 한일관계가 좋아졌으면 하는 마음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그 마음이 기쁘고 감사합니다.

아까 "일본인 시청자에게 아첨하는 일도 없이"라고 말했지만, 배려는 많이 있었습니다.그것에도 감사합니다.
이렇게 긴 동영상의 편집, 정말로 힘들었다고 생각합니다.수고하셨습니다.다음의 즐거운 동영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ローズホワイト

하시상, 저는 이 동영상을 보고 실망했어요.
실망한 이유는
"저는 위안부가 강제성이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시 위안부로 일했던 사람들은 급여를 받았다고 사쿠라이 요시코 씨가 역사적 자료를 제시해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Kayo

내가 가장 놀란 것은 95세의 한국 남성이 "일본 통치는 좋았다"라고 이야기하는 것을 우연히 들은 38세의 한국인 남자가 그 할아버지를 때려 죽인 사건입니다.

하시씨가 말하는 통치를 100% 플러스 감정으로 파악할 수 없는 것은 물론 알지만, 이런 사건이 일어나는 것에는 위화감을 느낍니다.

실제로 통치 시대를 경험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이후의 사람들의 인식에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그 시대를 학교에서 배웠던 기억이 거의 없습니다.많이 실리지 않은 것 같아요.그러니까 흥미가 없는 일본인은 거의 아무것도 모르고 이 문제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모두 스스로 조사하거나 공부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나도 고등학생일 때 한국드라마를 많이 봤었는데, 역사 줄도 모르고, 반일 혐한 그런 것들이 적지 않다는 걸 알게 된지 꽤 됬어요.

아베 총리가 사과를 취소한 것은 어떤 발언이 있었습니까?자세히 모르지만 누군가 가르쳐주면 기뻐요.

한국에 있어서 생각하는 것은 일본인과 한국인은 역시 성격이 많이 다르다고, 아르바이트 하면서 한국인과 일본인의 고객을 매일 많이 보면서 생각합니다.예를 들어 화를 낼 만한 것이 있을 때 어떤 태도를 취할 것인지, 어떤 대응 방법을 쓸지, 개인 차원에서 이렇게 차이가 있다면 그것이 나라라는 덩어리가 되면 더더욱 이해하기 어려운 것인지 문득 그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덧붙여서 저도 전회의 동영상의 코멘트를 거의 읽었습니다만, 하시상이 생각하는 반일 교육과 전회 코멘트(댓글)를 하고 있던 분들이 생각하는 반일 교육의 생각에 조금 차이가 있을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도 평소 한국 분들과 이런 이야기를 하지 않고, 하기 싫어서 피해서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タンジーナ

원래 식민지화되었다는 인식이 틀려서 말이 안 된다. 그것이 거짓말 역사라는 것을 이해하라.당시 한국은 소련에 점령되거나 일본 산하에 들어가거나 둘밖에 없는 약소국인 한국은 소련을 물리친 일본에 병합돼 일본인이 됐을 뿐이다.일본 정치인들의 과거 사과는 한국인에 대한 배려로 사실과 다르지만 한국과 미래지향적 차원에서 사과했을 뿐이다.대체로, 한국인은 너무 집요해! 할머님 때 일어난 일을 자신이 당한 실해처럼 집요하게 사죄하라.독일을 한국인은 소개하지만, 독일이 유대인을 학살하거나 홀로코스트 등과 일본이 한 일이 같다는 한국인의 생각은 정말 이상 w 일본은 국가 예산의 3/1도 한국에 매년 일본인의 세금을 투입해 한국에 도로, 다리, 병원, 학교를 만든, 그것은 확실히 당시 일본인이 한국인에게 문명, 교육등을 주었다고 하는 우월감으로 한 것이겠지만, 대량학살을 한 독일과 문명이나 교육을 준 일본과 같다고 하는 한국인이나 당신의 머리는 확실히 반일 교육에 행해져 세뇌되고 있는 w해외 여러 나라의 사람이나 역사 연구자들에게 물어 보는 것이 좋다. 객관적으로 한국 역사를 보고 일본에 키워준 것을 감사하고 지나치게 적대시하는 것은 이상하다고 할 것이다.너도 일본에도 잘못이 있다고 늘 말하는 것은 상관없지만, 일본인들은 한국, 한국인에게 완전히 염증을 느낀다.원폭이나 전쟁일로 미국을 미래지향적 차원에서 탓하지 않는 일본을 본받아 한국이 과거를 잊고 미래지향적으로 일본에 대해 생각을 바꾸지 않는다면 한국은 확실히 경제파탄이 될 것이다. 달러가 고갈되고 있는 한국의 은행은 일본의 은행에 신용거래 보증을 받아 일본 제품을 사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일본정밀기계,제조기계,제품없이 한국산업은 성립되지않는건 아시죠? 일본 기업들을 적으로 삼아 일본의 자금, 자산을 끌어올린다면 다른 나라의 투자가도 일제히 자산 인상을 시작해 즉석에서 한국은 경제파탄할 것입니다.일본 정부는 한국 정도의 경제권이라면 버려도 어쩔 수 없다고 도저히 할 수 없다고 결정한 거에요! "한국인들은 문재인에게 맡겨 놓으면 확실히 한·미·일을 이간질하고 경제 파탄, 그리고 북 주도의 통일에 의해 김정은의 하부가 될 것입니다" 우리들의 미래를 할아버지 시절 일때문에 희생해서 공산주의 국가가 되고 싶습니까?


くろくま

음.. 역시 하시모토씨의 의견은 조금 친근한 의견이었나..
일본인의 견해와는 조금 다른 의견이 나와 유난합니다.마지막으로 하시상이 말씀하셨듯이 나중에 한국과 일본의 관계가 좋아지길 바랍니다


Y P

일본 반응 때문에 11시 37분에 못쓰겠네요. 너무 불쾌해요. 사실 한국인에게는 반일이 많은건 확실하지요?물론 당신 같은 양식 있는 사람도 몇 안 남겠지만요.
당신이 말하는 것을 듣고 있는 한, 당신은 자신이 반일 교육을 받아 온 것을 깨닫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어때요? 저희 일본인이 땀 흘려 열심히 일해서 번 세금으로 당신 모국이 발전한 마음은?

정부가 맘대로 결정한 일로 국민의 기분은 무시당했다! 라는 것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그런거 일본에서 하면 뭐가 더 좋아요.몇 번이나 사죄하고 10억 엔이나 지불하고 해결했을 텐데 무엇을 호락호락하고 있는 것인가.그럼 환불하고 차차고차 말해주세요.
한일관계를 나쁘게 하는 것은 언제나 한국 측. 지금 일어나고 있는 문제라고 합니다.

한국정부가 똥이라면 국민성또한 똥. 특히 한국의 스포츠선수는 똥.
https://youtu.be/66VZK4MHyhU
이 동영상으로 얼마나 한국 스포츠 선수가 얼마나 악질적인지 잘 알아요.

이야기가 틀렸습니다만, 한국과 일본이 장래 손잡이는 일은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若子

안녕하세요. 하시씨의 성실성에 이끌려 유튜브 언제나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하시상이 열심히 고소하려고 했던 동영상 ,하시상이 세밀하게 조사해서 만든 동영상이라고 생각했어요.
일본이 과거사로 한국을 식민지배했다 그것은 한국인에게 굴욕적인 역사로, 그 시대를 모르는 세대의 한국인이라도 잊어서는 안되는 역사에서 어떤 것은 이해할 수 있어요.

그러나 한국을 식민통치시대에 태어나지 않았던 우리세대가 왜, 언제까지나 한국에 사죄하지 않으면 안 되는지는 의문을 느낍니다.

몇번이나 몇번이나 과거의 일본 총리대신이 한국에 사죄해도 한국은 허락하지 않는다.한국에 과거에 배상금을 지불했는데 한국의 박대통령이 한국의 국가발전에 그 배상금을 사용해서 피해를 본 사람에게 그 돈이 지급되지 않았던 것, 아무것도 그런 것을 모르는 한국인이 일본은 독일을 배워 라고 하는것은 일본인으로서 분한 마음이었습니다.

제가 깜짝 놀란 것은 한국을 식민지 지배하던 시대에서 다시 거슬러 올라가 16세기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조선출병의 원한까지 한국사람은 일본에 대해서 갖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렇다면 왜 한국 사람들은 중국을 똑같이 원망하지 않는지 이상해요.
중국은 오랜 역사 속에서 일본 이상 오랫동안 한반도를 속국으로 만들었습니다.
한반도가 중국의 일부인 시대가 훨씬 길었는데 왜 일본만 원망할까 그게 이해가 안되요.

구시대 강대국인 중국으로부터 지배받아도 어쩔 수 없지만 섬나라 자신들보다 뒤쳐져있던 일본에 지배를 받은것이 한반도 사람들은 용서할 수 없으니까라고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저는 한국사람도 하시상이나 하시상 친구처럼 상냥한 성실한 분도 많을거라 생각합니다.하지만 서로의 나라의 매스컴의 보도에 춤을 추고 있는 서로의 나라의 사람이 그것에 의해 오해하고, 양국이 사이가 틀어지는 것은 정말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번역회원:번역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응없어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