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UK] [BBC] 마드리드 주재 북한 대사관 습격 : '미 해병대 체포'
등록일 : 19-04-21 08:45 (조회 : 10,248)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BBC에서 4/20일자,  최근 여론의 관심을 받고있는 북한스페인 대사관 난입사건에 대한 기사를 실었습니다.
나름 중요한 기사인것 같아 그리 길지 않은 글이지만 번역을 해보았습니다.

https://www.bbc.com/news/world-us-canada-47994298



(제목)  마드리드 주재 북한 대사관 습격 : '미 해병대 체포'


미 당국은 마드리드에서 북한의 대사관을 습격 한 집단의 일원으로 추정되는 미 해병대 원을 체포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크리스토퍼 안씨 (Chris Christopher Ahn)는 로스 앤젤레스 연방 법원에 출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트남에서 북한의 김정은을 만나기 며칠 전인, 지난 2월 발생한 이번 사건에 대한 첫 체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자유조선은 자신들이 관여했다고 밝혔다.

워싱턴 포스트 (Washington Post)는 미국 연방 정부 요원들이 그룹 지도자 중 한 명인 애드리안 홍 (Adrian Hong)의 아파트를 급습했다고 밝혔다.

미 법무부는 BBC의 발언 요청에 즉시 대응하지 않았으며 혐의에 대한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성명을 통해 자유조선은 체포 영장에 의해 "당황스럽다"고 말했다.

울로스키 대변인은 말했다. "김정일 체제에서의 마지막 미국 시민은 고문으로 불구가 된 채 귀국해 끝내 생존하지 못했다" "우리는 미국 정부가 현재 목표로 삼고 있는 미국인들의 안전과 안전에 대한 어떠한 보증도 받지 못했다."

- 북한 대사관 습격 배후에 누가 있었나? (중간삽입문)
- 북한 외교관 탈북자들의 안타까운 운명  (중간삽입문)

지난 2월 22일, 스페인 주재 북한 대사관에 적어도 10명의 사람들이 난입해, 자신들이 "북한을 해방시키려는 인권 운동의 일원"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 사건 동안 대사관 직원 몇 명이 인질로 잡혀 있었는데, 그 중에는 귀순을 설득하려 했던 부관도 포함되어 있었다.

이 단체의 회원들은 여러 대의 컴퓨터와 하드 드라이브를 가지고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자료들은 미국 당국에 전달된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은 이번 사건이 "엄청난 테러"라고 표현했다.>

자유 조선은, 이전에는 천리마 민방위라고 불렸지만, 영사관에서 회원들을 초대했었다고 주장하고있다.

지난달 공개된 스페인 법원 문서에는 조직 지도자들이 지명됐는데, 이들 중 일부는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법원이 이들의 송환을 청구하고 있다.





번역회원: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태우자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