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JP] 아이치현 지사 '도쿄는 경제의 대동맥' 도쿄도로의 이동 자제를 촉구. 일본반응
등록일 : 20-03-27 14:13  (조회 : 32,756)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니뿡.JPG

일본은 오늘 아침부터 여러 코비드 19관련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우선 도쿄도는 정부 대책본부가 신설되었고, 나리타 공항에선 미국발 전일본공수 ANA 11편에서 승무원 16명, 승객 76명을 제외한 나머지 승객을 제대로 검사하지 않고 입국 시켜 혼란스러운 상황입니다. 


아이치현 오오무라 히데아키 지사는 현청의 신종 바이러스 대책본부에서 '주말 이동 자제'를 촉구한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 도지사의 발언을 인용하여 오늘 저녁부터 일요일까지 도쿄에 불필요한 이동을 자제하도록 촉구하였습니다. 

'도쿄는 도카이도선 신칸센으로 2시간, 다른 대중교통으로도 이동하는 사람이 많은 나라 경제의 대동맥이며 아이치현은 수도권에서 도쿄에 가장 인접한 대도시이기 때문에 현민에게 도쿄로의 이동 자제를 촉구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아이치현은 코비드 19 감염자 발생이 안정되었기 때문에 현내에서의 이동 자제 요청은 하지 않지만, 봄 꽃놀이 등 불필요한 외출은 자제하고 화장실이나 양치질등의 개인 감염 방지책을 철저히 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아이치현은 157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이중 19명이 사망하였습니다. 도요타의 본사 도요타시가 있는 현이기도 합니다. 이에 대한 일본 (주로 트위터) 반응입니다. 부디 일본도 안정화 되길 바랍니다.


tam*****
(진짜) 세상이 보이지 않는 것 같군요... 지사로 부적합...

sho *****
(도쿄도로 접근이 쉬운건) 어디나 같아. 여기 치바에서 도쿄까지 보통 135엔 정도야.

mov*****
어디나 그렇겠지만 이런 시기엔 법률에 기반한다고 해도 의미 없어. 요청 따윈 의미 없으니까 명령이라도 내리지 않으면 지키지 않는다고.

wops*****
도쿄에서는 내일부터 109가 닫힌다고 해서 (시부야에 있는 시부야 109 백화점) 오늘 (백화점으로) 출동한다는 중학생도 있던데 이런 놈이 있어서 감염자가 늘어

mit*****
정말로... 결단력도 결여, 책임회피. 시장도 지사도 이렇게 힘들 때야말로 리더쉽이 필요하다고. 트리엔날레 (3년마다 열리는 국제미술전, 작년에 아이치에서 열렸습니다.)때 그렇게도 힘썼는데 너무 게으름 피우잖아.

sin*****
그렇지만, 아이치현도 다른 지방에 뭐라 말 하기 어려운 심한 상태니까...아마도 미에현이나 기후현 지사에게 같은 말을 들으면 (멘탈이) 반쯤 나갈 것 같은 기분이....

wyq***** 
감염 경로가 불명한 검사는 여전히 최대한 실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하는 거야? 지난 주 도요타, 이번 주 이나자와, 어제 고마키. 알고 있냐고? (확진자 발생지역)

Normal type
아이치현에서 자숙하라고 해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을 뿐이고, 자동차를 이용해서 꽤 많은 사람들이 주말에도 몰리기 때문에 이곳에서 관동, 관서 기타 지방까진 가진 않겠지만 협조는 해야겠죠.

Thooth 
일본의 정치가는 어디를 둘러봐도 안 된다고 생각한다. 기업 경영자던 뭐든 실무를 경험하고 나서 정치를 하는 편이 경영, 경제의 흐름을 알 수 있겠지.

たこやき
단 1개월! 이라도 괜찮아! 뭣하면 단 3주만이라도 일본 전국 규모 락다운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동안 당연히 경제는 마비되겠지만 해외 상황을 보면 일본만 바보같이 우기면서 일해봤자 세계적으로도 경제나 유통이 마비되는건 변함없으니까.
지금 결단하고 자택에서 대기하도록 해, 바이러스를 억제해야 한다.

やるは一瞬の損、やらぬは一生の損害!
일본의 아베!
경제, 대기업, 중소기업, 개인사업자. 이 나라를 지탱하는 것은 사람이야!!!
그 사람을 국가에서 지탱할 수 없다면 이 나라는 끝이라고!

nan*****
항상 남이 하는걸 따라하는 것밖에 할 수 없어.
아이치현이 제일 감염자가 많아졌을 때 조차 방역행정에 대해선 뉴스에 실리지조차 않았다.
지사의 지시가 없었어도, 감염자가 무더기로 나왔을 때 이미 백화점이나 여러가지 시설은 (스스로 알아서) 휴원이나 단축운영 되었다.
(이미) 아무도 (정부에게) 기대하지 않는단 증거

wiqw****
지난 아이치현 지사 선거도, 뽑을만한 사람이 없어서 투표하러 가지 않은 사람이 많아. 각 당에서도 이걸 생각해서 출마하면 지사는 금방 바뀔거야.

sou*****
"아이치현내는 감염자의 발생이 안정되었으므로, 현내에서의 이동 자숙 요청은 하지 않는다" 감염과 발병에는 시차가 있다. 도쿄에서의 확진자 폭증은, 3일간 연휴를 포함한 (20일 금요일부터 춘분 연휴었습니다.) 과거 몇주간 도쿄 도민의 행동의 결과야. 이런데도 아이치현은 정말로 잠잠해진 것인가?

rao*****
이건 그냥 변형된 락다운이네.
좋게 생각합시다. 사이타마, 카나가와, 치바 등 다른 수도권에서도 협력, 중부지방도. 칸사이권도 협력하는, 사실상의 느슨한 도쿄 록다운이겠죠.
뉴욕시도 차량 진입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봉쇄에 가깝고. 그 도시에 머무는 형태로 봉쇄든, 폐쇄든, 락다운이든 행동 제한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gjsn****
아이치현청은 토요카와시 시장에게 대처주문은 하지 않는 걸까? 가마고군의 파산한 여관을 빌려 격리시설로 활용한다던지... 세계의 도요타 그룹에 대해 마스크 제조를 부탁하던 할 수 있지 않을까? (아이치현에 도오타 본사가 있는 도요타시가 있습니다.)

ky********
다음 선거에서의 당선은 물건너 갔네. 현의회 의원들이라도 목소리를 높여여 할 때 아니야? 다들 그냥 멍하니 지켜만 보고 있어.

oku***** 
최근 오오무라 지사님의 행보를 보면 능력의 한계가 보입니다. 지난번 선거에 출마했을 때 (마음가짐과) 크게 달라진 것 같습니다만, 원래 그런 용기가 없었던 사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대도시권의 지사로서의 능력이 없는 것인지, (보좌하는) 브레인이 없는 것인지, 어쨌든 임기 끝나면, 다음 일자리는 입헌 민주당에나 출마하는 것이 상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정당이라면 너라도 들어갈 수 있다. (입헌민주당은 일본 제 1야당으로, 개헌과 안보법 제정, 외국인 참정권 반대 같은 공약을 내세우는 수구 정당입니다.)

wac*****
외출 금지 같은건 강제 명령 해버려도 좋을 정도의 세계적인 현상이야.
일본의 경우, 법률이 방해가 된다고, 감염되고 나서는 이미 늦었다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건강하니까 "난 괜찮아"같은 기분이 들잖아.
좀 더 긴장감을 가졌으면 좋겠어. 정부가 요청한다는 말을 가볍게 받아들이지 않는 게 좋아.

bck***** 
오오무라 지사의 됨됨이는 지난 아이치 트리엔날레건으로 이미 많은 현민은 다음 선거에서 선택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나고야에서는 미소노자키도 (나고야에 있는 약 1,700석 규모의 일본 전통공연 전문 극장입니다.) 극단 사계절도(뮤지컬, 연극등을 전문으로 하는 나고야의 유명 극단) 자숙하지 않고 있고, 이런 상황에서 확진자는 계속 발생해서 참 걱정하고 있습니다. 아이치현의 토요카와시도 요즘 뉴스를 보면 나같은 아마추어도 생각하면 앞날이 뻔히 보이는 것을 행정의 톱에 있는 사람들이 (정치인, 관료가) 생각지 못한다는게 한심하네요. 결국 우선 우리가 할 일은 나와 주변인을 보호하는 행동을 철저히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s_y*****
(도쿄에 가지 말라면 오사카로 가는것은 좋은것인가?!)
좀 생각한 후에 말을 해줬으면 좋겠어!
그렇다면 다른 도도부현 이동도 자제하라고 말해주는 편이 맞지 않아?

tgb*****
뉴스를 보자니 어이가 없네, 안정이 되었으니 현내의 이동 자숙 요청은 하고 있지 않다고?
이제 오오무라에겐 아무런 기대도 안해, 저놈 정말로 리콜하고 싶다. 사임 요구에 대한 투표를 할 만한 사이트를 누군가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이렇게 되면 결국 각자 자기방어밖에 안 되고 모두 식량을 비축하는 것에 매달릴 수 밖에 없다.

ae8*****
오오무라 지사,
아이치현 내에서 이동 제한이 먼저 아닙니까?
도쿄로의 이동 자숙의 전 단계에 무슨 신호가 분명 나왔기 때문에 나온 이야기겠죠?
합창단의 집단 감염이나 양성애자가 퍼뜨린 사건 등.
아이치현민으로서 정말 부끄럽습니다.
어제 푸른 하늘 아래 벚꽃 명소에서는 어르신들이 꽃놀이를 하고 있었다고요.

오오무라 지사에게 위기감은 전혀 느낄 수 없다.
트리엔날레 때는 태도가 전혀 달랐는데, 현민을 지키는 일에는 전혀 무반응.
이쯤 되면 지사 직책 자격은 없어요.

k_c***** 
뭐야 또 오오무라인가? 아이치현에서 이동 자숙이 내려져도 이상하지 않은 사태라는 것은 알고 있는거야? 먼저 자기 일이나 잘 챙겨. 너 아이치현의 지사야.

rik***** 
(논리가) 틀린건 아닌데 지금 도쿄로 이동 자숙을 먼저 꺼내야 하는거야? 아이치현 내의 일엔 전혀 대응하지 못하고 있는데?
매일 감염자가 늘고 있고, 나고야 시내의 번화가 출근길엔 초, 중학교 학생과 부모의 동반 등교가 보통인데, 이런건 괜찮아? 무엇을 위한 휴교조치였어?

nag***** 
뭐... 어쨌든 괜찮아요.
국민이 개개인이 생각하고 행동하면 되죠.
정보라면 각자 인터넷등을 찾으면 됩니다.
무책임한 정보에 안이하게 달려들어 겉돌지 말고 내가 살 길은 내가 알아서 해야하니 스스로 잘 생각하고 행동하면 됩니다.
세계의 상황을 보세요. 저렇게 되고 싶지 않다면 지금 단계에서 억제되고 있으니, 더 이상 심해지지 않도록 국민 개개인이 노력하면 될 뿐인 거죠.
언론의 무책임한 정보에 세뇌되어 사재기를 하고 있는 바보들이 내가 되지 않도록 해야겠죠?
"정부나 자치체가 안 된다"라고 한다면, 스스로 어떻게든 하면 되잖아요.
불평만해도 아무 것도 바뀌지 않는 거죠.

my1***** 
올림픽이 연기되고 도쿄도의 동향이 결정되고 나서는 정말로 각 도도부현이 연일 감염 확대 방지를 향해서 움직이고 있다. 어디까지나 자숙 요청이지만, 국민은 각각 자신의 목숨은 스스로 지킨다고 하는 의식으로 생활할 것을 유의해 주었으면 한다.

akw*****
원격 진료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주었으면 한다.
원격 진료를 할 수 없는 지금은, 고령자와 고령자를 돌보는 가족에게 미리 약을 전달해 줄 수 없는 것일까?
아키에씨(아베 마누라)가 꽃 구경했다던지는 뒤로 미루고 (국민의) 우선순위를 생각해서 논의해줬으면 좋겠어.

eve***** 
참내... 그러니까 말이야, 주말의 2일간만 도쿄행을 자제하는 것에 무슨 의미가 있다는거야.
외출금지를 1~2주 동안 하지 않으면 감염확대에 아무런 효과가 없을거라고.
이 [도쿄행자숙]을 여러 현의 지사가 차례차례 발표하고 있지만, 효과의 유무는 일절 관계없이 [헤헤 제대로 지사로서 일하고 있어요!]라고 어필하려는 목적 밖에 되지 않잖아.


tak*****
아이치현민입니다, 누구라도 좋으니까 지사가 되고 싶은 젊은 사람이 이곳으로 와 주었으면 합니다.
빨리 지사 바꿔드려야지.... 저번 선거에서 선거권이 없었던 사람으로부터.

mar*****
도쿄가, 아니 세계가 이런 식이라면 4월 중 학교 개학은 과연 가능할까? 도쿄뿐만이 아니야 앞으로 지방도 틀림없이 도쿄처럼 된다. 정부에 이런 의견은 전달되지 않는거야? 너무 이해하기 어려워, 이치를 떠나 현실을 보고 다시 판단하기 바래.

mas*****
그런 자숙요청 정도의 강제력 없는 말을 해봐야 국민은 말을 듣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 그 결과가 연일 감염자수의 증가로 증명되고 있고 자숙하지 않고 권고령이나 수도 봉쇄, 각 도민도 일 운운하지 말고 집에서 2주 정도는 나오지 않도록 강제력을 가진 대응을 하지 않으면 감염자 수를 억제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나라로서 수도인 도쿄의 경제를 멈추고 싶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만, 사람의 생명과 돈 어느 쪽이 중요한 것입니까?제대로 생각해서 빠른시일내에 열심히 대처해줬으면 해. 일본! 일본!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이미존재하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