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JP] 러시아와 가까운 건 중국인데 왜 한국 일본 문화가 유행인지? 2편[일본 반응]
등록일 : 20-04-25 06:34  (조회 : 28,079)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2편 일본인 반응입니다


러시아인과 국제 결혼한 중국인이
 
러시아에서 중국보다 한국 일본 문화의 영향력이 강하다
왜 일까? 러시아와 가까운 건 중국인데...라는 글이 올라와 올려봅니다


[러시아인과 국제 결혼한 중국인의 하소연]
- 러시아에서 유행하는 건 초밥과 영화는 한국 영화이다. 한국과 일본은 음식과 문화로 깨끗이 나뉘어져 있다
러시아인들은 실용적이고 저렴한 물건을 살 때만 중국을 찾는다.왜 한국을 따라갈 수 없는걸까

예를 들어보자

어느 날 남편이 내 문장을 체크하면서 번역의 오류를 지적했다.그리고 남편은 나에게, 
왜 이 문장은 못생긴 남자 같을까?무슨 비유야?라고 말해왔다.
A를 묘사한 후에 직접 B를 묘사하는데 마치 내가 여자아이와 데이트 가서 여자아이의 생김새나 복장을 칭찬하고, 

식사를 가자는 것과 같다, 

왜 그렇게 갑자기 얘기가 바뀌는가?조금도 쿠션이 없다.만약 내가 여자 아이와 데이트한다면, 여자 아이를 칭찬한 후에 거리를 돌아다니다가 지친 곳에서 휴식을 취하려고 할 것이다.분명 근처에 맛있는 레스토랑, 일식집이 있었다고 생각하니까.이것이 제대로 된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것이다.

너는 수학 성적이 별로 좋지 않았구나라고 말했어.나는 문화와 수학이 무슨 관계가 있는지 궁금했지만 그는 관계 있다고 했다.수학에는 연속이라는 게 있는데 그걸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글도 잘 못 쓴다고 한다.왜 그렇게 바보인가, 어리석은 아내라고 욕설을 듣고 말았다.

그리고 나서 그의 해괴한 언동이 재미있었다.이 건으로 인해 어릴 때부터의 수학 수업에서의 의문이 해결되었다.수학이 무슨 소용이냐는 것이다.

어렸을 때 수학은 아무 쓸모없는 것이라고 생각했다.엔지니어나 회계사가 되고 싶은 것도 아니고, 쇼핑에는 계산기를 사용하면 된다, 수학을 배워서 무슨 의미가 있을까 하고 생각하고 있었던 것이다.수학은 논리적 사고력 양성에 도움이 되고 복잡하고 명석한 사고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하지만, 내 기억 속에서, 그런 것을 가르쳐 주는 교사는 한 명도 없었다.그들은 교과서 지식을 설명하고 과제물을 내줄 뿐이었다.

수학은 위대한 것이다.하지만 매년 많은 어린이가 수학을 싫어한다.이 세계에는 위대한 수학이론이 아니라 우수한 수학교사가 부족한 것이다.보통의 교사나 부모는 아이들에게 왜 수학을 공부하는지, 어떻게 이해하는지를 가르칠 수 없다.그래서 아이는 수학의 의미를 모르고, 수학은 쓸모없다고 생각해 버리는 것이다.

서두가 길었지만

문화 수출은 수학에서 만나는 문제와 매우 비슷하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중국 문화는 러시아 젊은이들을 끌어당길 힘이 없다.

문제는 문화 자체에 없는 것이다.

내가 하는 러시아어는 어떤 중국인 교사보다 유창하지만, 내가 가르치는 수준이 중국 교사보다 더 높은 것은 아니다.일본과 한국의 문화는 러시아에서 유행하고 있지만,그들은 전달에 능숙하기 때문이다.

내가 아는 한 일본 애니메이션, 한국드라마 모두 완벽한 생산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는 전 세계 포드자동차 생산라인과 같다.
전업이기 때문에 훌륭한 문화를 수출할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중국인들이 문화 강국들의 문화공장을 통째로 사들여 중국문화를 가공했다면 1년도 안 돼 러시아 여자애들은 중국 애니메이션과 C-POP에 빠질 것이다.

======================================

2편 일본 사이트에도 올라와 일본인 반응도 번역해 올립니다

2편[일본인]


日本人
魅力ないだけだろ
本当自己評価だけは高いよな
매력 없을 뿐이잖아
자기 평가만 높을 뿐이지



日本人
中国はコロナを輸出する国だからね
중국은 코로나를 수출하는 나라



日本人
仕方ないだろ?建国100年にも満たない歴史の浅い新興国のチャイナには積み重なった文化なんて皆無だろうし。
건국 100년도 안된 차이나에는 겹겹이 쌓인 문화 따위는 찾아볼 수 없을테고




(예를 들어 중국인들이 문화 강국들의 문화공장을 통째로 사들여 중국문화를 가공했다면 1년도 안 돼 러시아 여자애들은 중국 애니메이션과 C-POP에 빠질 것이다)
日本人
相変わらずの「商人の国」らしい発想にも安心したし
洋務運動の失敗から何一つ学んでいないようで、さらに安心しました。
技術的な面のみ取り込んでも、共産中国の政治制度から自由な発想は生まれ辛いだろう。
변함없이 '상인의 나라'다운 발상에도 안심이 되었고,
양무 운동의 실패로부터 아무것도 배우지 않은 것 같아 더욱 안심했습니다.
기술적인 면만 도입해도, 공산당의 정치 제도로부터 자유로운 발상은 태어나기 어려울 것이다.



日本人?
基本的に文化の輸出を重視する国としない国が有るが、中国本土は後者なだけ。
特に最先端の産業を重要視している国は、製品評価を通じて認知度が高まるので自国の文化輸出を重視しない傾向が有る。
기본적으로 문화 수출을 중시하는 나라와 안 하는 나라가 있지만 중국 본토는 후자일 뿐.
특히 최첨단의 산업을 중요시 하고 있는 나라는 제품 평가를 통해서 인지도가 높아지므로 자국의 문화 수출을 중시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日本人
なんて傾向はなく
中国のは単純に
文化的魅力がないだけ
어느 쪽에도 경향 없이
중국은 단순히 
문화적 매력이 없을 뿐



日本人
中国の文化ってなに?焚書?人民服?
중국 문화는 뭐? 분서? 인민복?




日本人
中国文化といいながら、具体的にどういう文化をロシアに発信してきたか書けないんだな。
実際ないもんな、文化なんて。
중국 문화라고 하면서 구체적으로 어떤 문화를 러시아에 발신해 왔는지 쓸수가 없구나.
실제로 없는거지, 문화라니.




日本人
何も作り出せないから、他国や他人のものを盗むしかない。
海外で高い評価だった日本人の店や企業乗っ取りとか、最近問題になってるアマゾンなんかの偏った評価もやってるのはチーノだしね。
まぁ、アマゾン・ジャパンはチーノがトップになってから腐ったよねぇ。
아무것도 만들어 내지 못하니 다른 나라나 남의 것을 훔칠 수밖에 없다.
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던 일본인 가게나 기업 사냥감이라든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아마존 따위의 치우친 평가도 하고 있는 것은 중국인이니까요.
뭐, 아마존 재팬은 치노가 톱이 되고 나서부터 썩었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개수박사정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