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US] (뉴스번역)한국이 코로나 테스트키트로 어떻게 영향력을 키워왔나?
등록일 : 20-04-30 19:40  (조회 : 34,794)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Screenshot 2020-04-30 at 19.20.54.jpg


한국의 COVID-19시험 키트는 이제 보편적인 문제에 대한 중요한 해결책이 되었다. 한국이 지금까지 어떻게 이 진단 키트들을 해외에 보냈는지는 한국이 책임 있는 역할로서 세계에 이미지를 구축하고 중견국으로서의 한국의 진실한 면을 더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를 암시한다.

한국 기업들은 진단 테스터의 생산과 수출을 늘리고 있지만, 높은 세계적 수요가 이 새로운 공급을 능가하고 있다. 할당 딜레마 외에도, 국가 간, 심지어는 국가 내에서도 다양한 규정 및 정부의 바이러스 접근 방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장애물이 있다. 이러한 어려운 질문들이 나오는 가운데, 사람 대 사람 관계와 국가적 수준 이하의 정부 관계는 이러한 키트들이 어떻게 수출되는지를 결정하는 데 있어 탁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수출은 특히 공식적인 외교 수준 이하에서 기존의 유대를 강화하고 새로운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효과적인 수단임이 입증되었다. 이러한 접근법이 질병의 현재 세계적인 진원지인 미국보다 더 명확한 곳은 없는데, 이 곳은 백악관이 주로 바이러스 처리에 대한 책임을 주 정부에 위임해 왔다.

미국의 주들이 그들의 개별적인 경제를 회복하기 위한 조치를 취함에 따라, 그들의 실험 능력은 점점 더 중요해 지고 있다. 하버드 글로벌 건강 연구소의 분석에 따르면, 지금까지 31개 주가 시험 수준이 충분하지 않으며, 5월 1일까지 점진적인 재개방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10개 주에서 최소한 하루에 10,000개의 시험이 더 필요할 것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가장 많은 수의 사례를 가지고 있는 뉴욕은 테스트를 하루에 10,000건 이상 증가시켜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콜로라도 주는 5월까지 재개방을 위해 매일 1만 9550건의 시험을 실시해야 하지만 최근 실시한 시험은 약 3~4천 건에 이른다.

미국은 국내 생산량을 늘리고 한국과 같은 국가에서 진단 키트를 수입함으로써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 능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 하지만, 물류의 어려움 때문에, 그러한 노력은 백악관이 제안한 미국의 잠재적인 시험 능력인 2백만건에 훨씬 미치지 못 했다. 또한, 제한된 국가 시험 공급품 비축량에 대한 경쟁은 개별 주들이 필요한 공급품을 받는 것을 지연시키고 전국적으로 시험 능력을 더욱 방해하고 있다.

COVID-19시험 부족 문제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주 차원의 일부 미국 정치인들은 연방 정부의 지원을 기다리는 대신에 개인적인 연줄에 의지하여 한국어 시험 키트를 독립적으로 수입했다. 래리 호건 메릴랜드 주 지사는 한국의 LabGenomics로부터 50만번의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는 충분한 테스트 키트를 확보할 수 있었다. 호건의 성공의 핵심은 이수혁 주한 미국 대사와 유미 호건주지사의 미국인 아내와의 우호적 관계로 한국 제조 업체와의 거래 체결을 도왔다.

메릴랜드 주에 이어 콜로라도 주도 코리 가드너 미국 상원 의원의 동 아시아 소위원회 의장 자격을 활용해 한국으로부터 10만건의 테스트 키트를 받았다. 문성현 주미 한국 대사관 차장은 가드너와의 긴밀한 관계 때문에 특히 콜로라도 주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다른 나라들도 이와 유사하게 상향식 채널과 인적 유대를 활용하여 한국의 시험 키트 수출 물량을 확보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 가장 많은 테스트 키트를 수입한 브라질로의 최근 선적 품은 한국 총영사관의 도움으로 상 파울로 주 정부에 의해 구입되었다. 영국에서는 런던 경제 대학원에서 공부했으며 영국을 좋아하는 영국의 LG화학의 한국인 주주 닉 마크햄과 런던 대륙 철도청장이 접촉해왔지만 영국 정부의 규제로 거래가 지연됐다.

상업적인 판매 외에도, 한국 기업들도 진단 키트를 기증하고 있으며, 이는 세계적인 유행병이 일어나는 동안 한국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더욱 높여 주고 있다. 삼성 중공업은 나이지리아의 국내 대응을 돕기 위해 한국 정부로부터 5,000개의 테스트 키트를 확보했다. LG그룹도 인도네시아 정부에 5만개를 지원했다. 한국 정부는 양국 관계와 파트너들의 자체적인 바이러스 대처 능력을 바탕으로 아프리카와 중동의 파트너들을 포함한 추가적인 국가들에 테스트를 제공할 의사를 밝혔다.

종합적으로, 이러한 사건들은 전 세계 수백만명의 사람들에게 좀 더 직접적이고, 잠재적으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기회를 한국에게 제공한다. 한국이 지금까지 이용할 수 있었던 효율적인 영향력과 친선은 시험의 국내 제조 능력이 증가함에 따라 향후 몇주에서 몇달 사이에 증가할 뿐이다. 한국의 주요 COVID-19테스트 생산국 중 하나인 씨젠은 현재 수출되고 있는 주당 300만개의 테스트가 5월에 500만개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더 많은 키트를 해외로 보내는 것은 확실히 그 회사만이 아니다. 한국은 3월 한달 동안 약 5천만 달러에서 크게 증가한 1억 3200만달러 상당의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 키트를 해외에 보냈다.

COVID-19전염병은 전 세계적인 비극이다. 하지만 슬픔과 불확실성 속에서, 한국의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에 의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능숙한 반응은 세계에 이로운 것으로 입증되고 있다. 장기적으로 볼 때, 그것은 테스트 키트 판매에서 얻은 어떤 이익보다도 더 가치가 있을 것이다.

번역회원: 브레드야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브레드야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