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JP] 한국의 가계채무비율이 GDP대비 97.9%로 세계1위, 일본은?
등록일 : 20-07-28 17:31  (조회 : 25,106)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한국의 가계채무비율이 GDP대비 97.9% 세계1, 일본은


7 23 목요일

야후재팬을 통해 오전에 올라온 조선일보 기사입니다


(맥에서 사진이 업로드 되지 않아 부득이하게 스크린샷을 생략하였으므로 본문을 보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의 링크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https://news.yahoo.co.jp/articles/c96b1f67ca932d45eb4fb39daaf40ab095afb32c



한국의 가계채무비율이 세계 주요국, 지역에서 1등으로 기록되었다. 신형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확대의 영향에 의해 생활이나 경제적으로 힘들어지는 , 가계나 기업의 빚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국제 금융협회 (IFF) 7 20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금년 3 말기준으로 한국의 가계채무비율이 97.9% 세계주요 39개국, 지역에 있어 가장 높다. 이하, 영국(84.4%), 홍콩(82.5%), 미국(75.6%), 태국(70.2%), 말레이시아(68.3%), 중국(58.8%), 유럽권(58.3%), 일본(57.2%) 순이다.


또한, 한국의 가계채무비율은 작년말 92.1% 비교하여 5.8 포인트 상승. 가계부채의 증가스피드도 홍콩(9포인트), 중국(6.4포인트) 다음으로 3 였다


가계부채 뿐만 아니라, 기업부채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3 말기준으로 한국의 비금융기업의 빚은 GDP대비 104.6%, 홍콩(230.7%), 중국(159.1%), 싱가폴(125.2%), 칠레(110.9%), 유럽권(109.8%), 일본(106.4%) 다음으로 7 였다.


특히, 전년도 말과 비교하여 빚의 증가속도는 7.4포인트로, 칠레(12.5포인트), 싱가폴(11.8포인트), 홍콩(8.1포인트) 다음으로 4위가 되었다.


국제금융협회는중국,한국,터키,멕시코 등으로 금융을 제외한 부분(가계, 비금융기업) 빚이 GDP대비 급속도로 상승하고있다 진단했다.



23 오전에 올라온 기사이지만, 역시나 한국과 연관하여 비교하기 때문에 200개가 넘는 많은 댓글이 빠르게 달렸습니다.

항상 그렇듯, 일본의 현실을 마주하지 못한 , 한국을 향해서만 부정적으로 비꼬는 댓글이 대다수입니다.




[야후 재팬 댓글 반응]


 aaa*****

뭐든지 일본과 비교하네

정말로, 일본에 대해선 열등감덩어리잖아.

가계채무비율이 GDP대비 97.9%니까 파산하겠네요.

일본에 부탁하지말고 IMF관리하에서 열심히하세요.


 bae*****

괜찮습니다.

일본기업한테 압류한 자산을 현금화하면일본의보복 있으니까

일본국내의 한국기업의 자산을 동결하거나 한국으로의 출입금정지 조치를 취한다면 한국기업은 일본에서의 활동정지에 숨통이 조여지겠죠.

정권이 바뀌었다고해서 제재조치가 해제 어떨지는 한국에 따른 것이니까요.

개인적으로는 현금화 했으면 하고 기다려집니다.


  tpg*****

하나하나, 일본은? 필요는 없지만, 한국은 실력도 없으니까 허세부릴 필요도 없고 여유가 없을뿐.

그러나, 자칭선진국 이라는 것도 빡시네.

심중은 이해합니다.


 szt*****

일본하고 비교좀 그만하는건 어떠냐

조선일보, 중앙일보 모든 신문이 , 그래서, 일본은? 하고 일본을 신경쓰고있다.

그렇게까지 안하면 자신들이 있는 위치를 모르니까 불안한건가?

그럴거면, 레드팀내에 관심의 대상을 옮기는게 좋을걸. 동포국과 종주국에 말야.


 mat*****

나라는 신념이 없어. 살아남는 것이 전부고, 정의.

그러니까 자유주의진영 이나 중국진영이나 어느쪽이든 상관없어. 박쥐취급 당해도 그것이야말로 대국인 중국의 옆에서 건조하게 살아오며 얻은 지혜. 유리한 쪽으로 매달리고, 상황이 변하면 아무런 망설임도 없이 등을 돌리지

신념이 없으니까 타국을 깔보며 밸런스를 잡지 않으면 정신이 못버티겠지. 그런 생물들에게 우리(일본) 상식이나 생각등을 공유하려해도 무리한 이야기.

야생동물에게 베풀면서 은혜를 돌려받는 기대는 하지 않는것과 같아. 매번 먹이를 얻어먹으러 오는 습관이 있어도 말야



 paf*****

이런 숫자가 나오는 것을 일본과 비교대상하는거냐고

(비교할만한)어울리는 나라가 있다고 생각하거든?

비교할만한 나라가 너무 멀면 머리에 피가 솟으니까 그만좀 해라.


 kmu*****

일본과 비교해서 기뻐하고 슬퍼하는것이 오락인거겠죠.

아니면 모티베이션을 상승시킬 (도구) 이랄까.

국가가 파탄한 원인을 랭크라도 만들어서 심도있게 반성이라도 하는게 긍정적이지 않나?


 karamunist

일본이 (채무가)높다고 안심할 있는 거야???????

높아도 안심할 있는 경우가 있고 낮아도 불안한 때가 있어.

애초에 뭔가에 있어 일본을척도로서 사용한다는것이잔재.

라고 말하고자 하는 건전한 언론을 바랄수도 없나


aaa

민주화의 시기나 경제개발, 인구규모로부터 생각해본다면 한국하고 비교할만한건 대만이지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bomgamja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