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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 '韓활동 관련 오리콘 인터뷰' 댓글반응
등록일 : 20-10-20 22:57  (조회 : 15,901)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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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가 일본과 한국에서의 아이돌 활동의 차이를 언급했다.

일본 매체 오리콘뉴스는 10월 19일 HKT48, AKB48 멤버에서 아이즈원 멤버로 한국에서 재데뷔한 미야와키 사쿠라와의 인터뷰를 보도했다.

미야와키 사쿠라는 일본 활동을 접고 한국행을 택했던 당시를 떠올리며 "처음에는 일본에서의 활동과 병행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일본) 활동을 중지하고 한국에 건너간다고 들었을 때는 충격이었다. 당시 한국어도 전혀 할 줄 몰랐기 때문에 해 나갈 수 있을지 불안했다. 곡도 전체 한국어라 일본어를 할 줄 아는 멤버의 도움을 받거나 번역을 사용하면서 공부하는 등 따라가는 데 필사적이었다"고 말했다.

문화, 환경의 차이도 많이 느꼈다고. 미야와키 사쿠라는 "일본에서는 자신의 기분을 정확하게 말하지 않는 부분이 있는데 한국은 의사표시가 확실하다. 자신의 의견을 분명하게 전하고 싫은 것은 분명히 '싫다'고 말하기도 해서 처음에는 굉장히 놀랐다. 인터뷰에서 '다시 태어난다면 되고 싶은 멤버가 있냐'는 질문에 '나'라고 대답하는 걸 듣고 놀랐다. 일본에서도 몇 번 그런 질문을 들어봤지만 그렇게 대답한 적은 없었다. 나 자신을 좋다고 말할 수 있는 건 굉장히 멋진 일이고 배울 부분이 컸다"고 전했다.

이어 "그런 환경 속에서 저도 변했다. 성격적인 것도 있겠지만 내 의견을 말하는 중요성을 깨닫고 점점 명확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됐다. 성격도 변했고 사고방식도 긍정적이 된 것 같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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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략)


이하 야후재팬 댓글반응


nm _ ***** | 좋아요20083 싫어요2663

한류 아이돌에는 관심 없지만 제대로 훈련을 쌓고 무대에 선다는 점에 대해서는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조금 전까지 길을 걷던(‘일반인의미) 여자가 돔과 무도관 무대에 서서 아저씨들로부터 꺄~~ 환호받는 현상은 확실히 위화감 있으니까.

 

 

mrg ***** | 좋아요9997 싫어요1745

몇 살이든 타국에 가서 생활하는 것은 쉽지않고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단지 오디션때 명백한 순위 조작이 있었던 것이 유감.

 

 

545253 | 좋아요6906 싫어요1267

성장 과정을 볼 수 있었던 것이 좋다! 친근감이 있는 것이 좋다! 등으로 일본에서는 아마추어 수준에서 안이하게 데뷔시키지요.

하지만 역시 아이돌은 자신들은 사는 세계가 다르다! 라는 수준을 보여 줬으면..

 

 

oka ***** | 좋아요2913 싫어요454

어찌 되었든간에 자신이 선택한 길.

후회없이 노력하면 좋겠습니다.

한국이라는 나라는 싫어하지만 노력하는 젊은이는 좋아합니다.

 

 

yukki | 좋아요3200 싫어요612

일본과는 연습량이 전혀 다르군요. 저는 KPOP은 잘 모르지만 TV에서 보면 댄스의 퀄리티는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일본의 쟈니스보다 EXILE 계보다 큐티계열 아이돌보다 성능이 우수합니다

하지만 누가 누군지 모르겠군요.

 

 

naw ***** | 좋아요1847 싫어요341

일본의 아키모토식 아이돌과 한국식 아이돌의 차이지요.

아키모토식은 프로 수준의 퍼포먼스가 없어도 아이돌이나 

연기자로 활동할 수 있으니까 ..

 

 

ica ***** | 좋아요1634 싫어요290

일본의 아이돌은 미완성 상태에서 성장 과정을 지켜보는 재미라 말하지만 ..

결국 노래와 퍼포먼스는 성장하지 않은 채 데뷔 때와 수준 변하지 않은 채

스캔들이나 일으키고 임신으로 끝이란 이미지.

 

 

 

nz _ ***** | 좋아요2001 싫어요503

한일 아이돌의 차이라는 것을 여러 사람이 이야기하지만, 양쪽을 모두 경험한 애가 하는 말은 가장 신빙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 말할 수 없는 일도 한일 양국에 많이 있겠지만.

 

 

yuk ***** | 좋아요1125 싫어요223

AKB 처럼 내수로 일본을 노리는 프로모션으로 내수가 적은 한국을 노릴 수는 없다. 국내의 수익 기대치가 낮아 나가서 외화를 버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어중간한 능력으로는 안돼

게다가 다른 나라에서 첫선을 보일 때도 처음이 중요하므로 처음부터 완성되지 않으면 안된다. 내수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는 나라이기 때문이죠.

주니어 골프 학교 수업에서도 영어와 일본어 수업이 있는 정도이기 때문에 일본과는 달라요.

 

 

tt7 ***** | 좋아요788 싫어요126

프로듀스 능력의 차이..

일본에서는 모 프로듀서의 힘이 너무 커서 미디어도 꼼짝 못한다는 이미지가 있어요.

 

 

ton ***** | 좋아요595 싫어요61

한국의 퍼포먼스 수준이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아키모토 군단이 일본 아이돌의 품질을 낮췄다. 수십 명이 춤추고 립싱크로 공연하기에 그 수준은 낮을 수 밖에 없다.

노래도 댄스도 높은 수준의 그룹이 있지만, 최근 몇 년 부각되는 것은 아키모토 군단 뿐. 아이돌은 소수의 선택된 사람이 해야 한다고 생각

 

 

tae ***** | 좋아요455 싫어요33

아이돌 이미지는 한일 모두에게 좋은 점 나쁜 점이 있지만, 가요 프로그램의 퀄리티는 일본이 열등하다는 것은 분명함. 매번 같은 출연자, 시간벌기, 엿같은 랭킹이나 추억팔이 VTR. 정말 재미없게 되었다.

 

 

mas ***** | 좋아요1628 싫어요429

처음부터 완벽한 상태의 한국

미완의 상태에서 성장 과정을 보면 일본

이 차이는 다양하게 큰 ...

 

 

soc | 좋아요526 싫어요79

한류를 크게 좋아하진 않지만 전문성은 압도적으로 저쪽이 높다고 생각한다.

손이 닿지 않는 느낌.

뭐 그것도 일본의 아이돌은 아키모토 선생님의 탓이라고 생각하지만.

 

 

oce ***** | 좋아요431 싫어요61

이전의 미야와키 사쿠라는 크게 좋아하지 않았습니다만, 일본인 멤버의 실력부족이 지적되는 가운데, 노래와 춤이 서툴러도 열심히 노력하는 것을 보고 굉장히 성실한 사람이구나라고 생각했다

미야와키 자신의 노래와 춤이 특별하지는 않았지만 심사 위원은 그 자세를 높이 평가했다고 생각한다.

 

 

bko ***** | 좋아요294 싫어요24

의견의 YES, NO를 분명하게 말하고 자신의 의사 표시를 할 수 있는 한국인의 장점.

상대의 기분 등을 배려해서 분위기를 맞출 수 있는 일본인의 장점.

일본인에게는 일본인의 장점, 한국인에게는 한국인의 장점이 있다.

 

반대로..너무 자기의 주장을 하거나 강하게 의견을 말하는것도,

분위기를 읽고 너무 자기 주장을 하지 않는것도 문제가 될 수 있다.

장점은 조금 견해를 바꾸면 단점이 될 수도 있다는 뜻.

 

 

dpv ***** | 좋아요299 싫어요30

연예인, 특히 아이돌라는 사람들의 전문성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일본에서는 어린아이는 노래와 춤이 부족해도 귀여우면 용서되는 경향이 있지만.. 한국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는 전문 엔터테이너로서 인정받을 수 없다. 일본이 유별난 것이겠지.

 

 

One Direction | 좋아요533 싫어요106

, 솔직히 말하자면 일본의 아이돌보다 한국의 아이돌 쪽이 수준이 높지요.

가창력이나 춤의 차이는 분명함.

다만, 미야와키씨가 말하는 대로 각각 어느 쪽도 좋은점은 있습니다.

 

 

ossifrage | 좋아요194 싫어요28

Idol.. 우상이라는 뜻이니까요.

팬 이벤트는 적당히 하고 무대 위의 퍼포먼스로 관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의 경향은 그리 건전해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일본)시장에서 통하는 자본주의적인 방식을 부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hef ***** | 좋아요225 싫어요38

AKB에 관심 없었기 때문에 한국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미야와키 사쿠라씨를 알고 있었지만, 그건 뭐 오디션 때의 일본인 세 사람은 모르는 내가 봐도 열세는 분명하고, 보고 있는 이쪽도 부끄러워졌다 하는 느낌이었는데..

그래서 더더욱 지금까지의 노력에 의한 진화는 훌륭합니다. 응원하고 싶네요.

 

 

nvb ***** | 좋아요243 싫어요46

"한국어로 고전했다"라고 인터뷰에 나왔지만, 이번 한국어 곡의 일본어 버전의 작사를 미야와키씨가 담당했다는 것을 듣고 깜짝 놀람

원래 가사를 제대로 소화 한 후 새로운 해석을 더 해 자연스러운 일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단지 외형이 귀여운 아이돌 아닌 노력과 재능을 갖춘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nifx**** | 좋아요184 싫어요29

한국의 아이돌은 한국의 상권이 좁기때문에 아시아권의 발매를 위해서는 완벽한 엔터테인먼트 퍼포먼스를 추구합니다. 그 점이 일본과는 다르지요.

 

일본에도 일본 이외에 적당히 통용되는 아이돌 그룹이 Perfume 라든지 있긴 하지만.. 기본은 일본 국내는커녕 (전국구가 아니라)지역에 밀착하는 형태. 지하 아이돌같이 지역과 팬층이 상당히 제한된 아이돌 오타쿠 팬을 잡으면 된다는 생각이니 큰 관심 없으면 알 수 없는 그룹이 태반.

 

 

ks | 좋아요129 싫어요17

이 아이의 AKB시절은 좋아하지 않았지만, 아이즈원으로 활동을 시작하고 나서 그저감동.. 울어도 감정에 삼켜 않고 자신이 컨트롤하는 느낌.. 

데뷔하고 나서도 선발의혹이나 코로나와 같은 재난이 있었지만, 그런 가운데 언제나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

미야와키 뿐만 아니라 아이즈원 모두가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get ***** | 좋아요104 싫어요15

어느 정도 완성시켜 데뷔 시키거나 또는 팬이 함께 성장을 지켜보는 방식은 마케팅 전략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어느 쪽도 나쁘지않다고 생각하지만, 데뷔 후에도 연습을 소흘히하는 그룹은 인정 할 수 없다.

일본도 퍼포먼스가 좋은 그룹은 많이 있지만, 일본시장이 "퍼포먼스 = 수익'이 아닌 것이 유감

 

 

special pro | 좋아요89 싫어요12

옛날에는 아이돌들의 퍼포먼스가 좋았다 ...라는 느낌이 전혀 없다

그러나 옛날의 아이돌은 혼자 열심히했다

노래도 잘하는 사람은 능숙했지만 그렇지도 않은 사람도 그 나름대로 열심히 노래하고 있었다

타하라 토시히코 등 그토록 춤추고 노래해도 숨가쁜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진정한 엔터테인먼트이었다고 생각한다. 지금의 아이돌은 가수가 아니다.

 

 

nik ***** | 좋아요60 싷어요3

성장형 아이돌을 응원하는 것도 좋은 면이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칫하면 '여자는 젊고 귀여워야 한다라는 고정관념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댄스와 노래를 못해도 귀엽다면 용서가 되는, 오히려 미숙함이 인기의 요소가 되는 현상은 젊은 여성의 성착취와 여성 멸시의 풍조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여성을 낮춰보는 가치관은 한국도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지만여성 아티스트를 바라보는 시선에서는 확실히 일본과는 다른군요.

 

 

Blink282 | 좋아요117 싫어요21

일본과 한국의 품질차이가 아니라 아키모토 아이돌의 저퀄리티.

이전 NHK의가요 프로그램에서 러브 라이브 회원이 라이브까지 3개월간 연습했다고 말한 적이 있어

사회를 보던 노기자카의 마츠무라 사유리가 "우리는 데뷔해서 일주일 정도"라고 대답 한 적이 있었지만 ww

 

 

kik ***** | 좋아요285 싫어요78

자주 한국 아이돌과 일본 아이돌이 비교되는데

(그리고 일본의 아이돌이 실력이 없다고 비판받는 경향)

일본 특유의 아이돌 문화는 퍼포먼스를 중요시하지 않는 시장의 배경이 있기에 동일선상에서 비교해서는 안된다고 생각.

단지 KPOP과 상황이 다르다고 생각하는건 한국의 아이돌 타입은 시장의 수요가 있는데일본의 퍼포먼스 계열의 아이돌은 좀처럼 햇빛을 받지 못한다.

 

악곡? 댄스? 비주얼? 의 차이일까.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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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기자 : 라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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