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JP] 선수촌의 열악한 설비, "환대"는 입으로만
등록일 : 21-07-21 20:59  (조회 : 10,448)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출처 :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commu08&wr_id=805046&page=0&sca=&sfl=&stx=&spt=0&page=0&cwin=#c_805062

"환영"은 입으로만 하는것이었나? 올림픽선수촌"열악한 설비"를해외 뉴스가 비판

J-CAST뉴스
도쿄올림픽, 패럴림픽 선수촌의 미흡한 설비가 해외 뉴스로부터 지적을 받았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제138차 총회가 21년 7월20일, 도내에서 열려, 총회가 끝나 후에 조직위 하시모토 세이코(56)와 무토 토시로(78)사무총장이 메인프레스센터에서 회견을 열었다. 미디어들은 이 회견 중, 해외뉴스로부터 선수촌의 거주 설비가 미흡하다는 지적을 받았다고 한다.

TV, 냉장고가 없고, 화장실도 부족
해외뉴스들에 따르면 러시아 선수단의 선수촌은 TV와 냉장고가 없었고, 화장실도 부족하다고 지적을 받았으며, 선수단으로부터 "중세 일본같다"라는 의견도 나왔다고 한다.
러시아 미디어 "Sport-Express"(인터넷판)도 똑같이 선수촌의미흡한설비를 지적하고 있다.
기사에서는 실내 벽과 침대가 골판지로, 일부 방에는 창문이 없다고 언급. 러시아 펜싱팀의 일가르 메도프감독을 필두로, 배구와 테니스 선수들이 시설에 대해 불만을 표명하고 있다고 보도하였다.

트위터에서는 "21세기의 일본이 아니다"
각 미디어의 보도에 따르면, TV와 냉장고 미비에 대해 하시모토회장은 러시아팀에 상황을 확인한 다음에 신속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무토 사무총장은 "여러 의견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앞으로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처럼 선수촌의 미흡한 설비를 지적하는 뉴스가 인터넷에 퍼지니, 트위터에서는 "선수들 불쌍"이 상위 해쉬태그가 되는 등, SNS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트위터에서는 "중세 일본같다"라는 키워드와 관련해서 "21세기 일본이 아니다"라는 키워드 외에도 "이것이 일본인의 환영방법", "조금이라도 더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막대한 예산은 어디로 사라졌냐" 등의 키워드가 오르고 있다.

당일은 다른 경기에 앞서 소프트볼이 후쿠시마 아즈마구장에서 열려, 일본이 호주를 8-1 5회 콜드로 물리쳤다. 23일은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개회식이 열린다.

댓글

be
이거 진짠가요?
다른 올림픽에 참가헀던 일본선수가 "열악했다"는 말은 들어봤어도, 일본이요?
찐이라면 일본인으로써 창피하게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세금은 어디에 쓴 걸까요?
문제 많은 아티스트에게 지불할 돈이 있다면, 외국인 선수 대우 개선에 써주었으면 합니다.
찬10857 반931

ㄴ***vrt****
비품은 사전예약 렌탈제입니다.
왜 그러냐하면 간단히 대답해서 저기 나라와 여기 나라의선수가 훔치기때문.
그러니 사전에 신청을 받아서 유료(사실상 보증금)로 대여하고 있다.
애초에 선수촌이란게 그런 것, 다른 나라도 다들 렌탈제도를 하고, 별 불만도 나오지 않는다.
찬575 반58

ㄴbom*****
현재까지 불만의 태반은 한국,러시아, 중국과 그 나라 미디어에서 나온 것.
비품은 사전주문제, 러시아는 이번에 국가로써가 아니라 선수개별참가라서 의견이 분분하다고 보는 게 맞는 듯.
찬430 반37

ㄴbas*****
저번 리우데자네이루에서도 아직 코로나도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TV도 없는 최소 설비라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우사인 볼트가 TV를 자비로 사서 기부한 일도 있었으니 일본에서만 그런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찬314 반28

ㄴmot*****
선수촌 주거환경을 호텔급으로 하라는 전제가 틀렸습니다.
올림픽 후에는 공동주택이 되도록 만들고 있고, 모든 이동가능한 가전은 대여하는 것이 올림픽에 안착되어 있는 것 같고요.
골판지침대도 컨셉이 존재해서 골판지 상자 쓰레기로 만든 것이 아니야. 충분한 강도를 재현으로 보여주고 있고, 올림픽 후에는 분해해서 재해용으로 보관하는 것 같아.
그런 설명문(소개문)을 방에 붙여두지 않는 것일까? 안붙어 있으면 그쪽이(조직위인지 선수인지 불분명)부주의 한거라고 생각해. 
찬258 반18

ㄴaur*****
TV랑 냉장고는 원래 유료옵션입니다.
러시아협회가 짠돌이니까 그렇겠죠.
애초에 거실에서의 취식은 금지니까요.
TV도 필요없죠. 일본방송따위 보더라도 즐길 수 없을테고 수신료 문제도 있고,
선수들은 이런 상황 가운데, 특별히 스포츠를 하러 왔을 뿐이니까, 최소한의 설비면 문제 없다고 봅니다.
찬312 반36

시간이 딸려서 새벽에 2편으로 나머지 댓글 올림

<회원번역 등록 안내>
1. 난민(무슬림등),사건,사고,재난재해,위안부등 관련된 그 어떤 번역도 절대 등록을 금합니다.
(등록시 통보없이 삭제 및 이슈게시판으로 이동조치)
2. 성적인 주제의 번역(번역댓글 포함) 또한 절대 금합니다.(이슈게시판에 등록)
3. 상단 공지 회원번역 참여시 유의사항 은 반드시 필독후 번역물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번역회원:세상을바꿔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세상을바꿔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