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JP] [카타르 월드컵](1)한국, 카타르 언론의 첫 무승부 이후 행동 칭찬: "모두가 이것으로부터 배워야 한다"/일본 야후재팬기사
등록일 : 22-11-26 11:29  (조회 : 15,989)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sdaas.png
df.png

영상은 여기에


"나는 많은 한국 서포터들 앞에 섰습니다. 벤치에 있는 선수들은 함께 관중 앞으로 갔습니다. 그들은 손을 흔들며 박수와 환호에 화답했습니다. 0-0으로 끝났지만 귀중한 포인트였습니다." 


영상을 공개한 카타르 언론 '아이 러브 카타르 네트워크'의 설립자 겸 CEO 칼리파 알 하룬은 트위터에 "한국 대표팀이 경기장을 돌아다니며 응원해준 모든 팬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모두가 이것으로부터 배워야 합니다."


경기가 끝난 후 팬들에게 인사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해외 팬들은 "이건 매우 정상적이다..."라고 지적했지만, 하룬은 "우루과이는 하지 않았고, 카타르도. 웨일즈, 아르헨티나도 말이다. 그것이 내 눈에 띄었다."


다른 팬들은 "아시아 팀과 팬들은 서로에게 존경심을 가지고 있고,그것을 해워야할 국가와 미디어가 많이 있다", "이것은 1류 행위다", "나는 그들을 사랑한다"고 팀을 칭찬했다.


----------------------------------------

다음은 이 기사의 댓글반응입니다.


aau*****

경기 자체는 양 팀 모두 공격적이지 않았지만 한국은 태권도 축구에서 패스 축구로 바뀐 것에 놀랐다.피지컬은 원래 강한 만큼 앞으로 방심해서는 안 되는 팀이 되어가고 있구나.


우루과이도 수비수로 공을 돌려 한국을 짜증나게 한 마당에 롱패스 득점을 그렸는지 모르지만 오산이었다.


-->ちゃんつー

일본으로서는 이전의 피지컬을 살린 세로 추진력이 있는 한국이 더 무서웠다.

패스 축구로 변모하면서 한일전이 뜨거워지지 않게 됐다.

한국으로서는 대국을 이기려면 스타일을 바꾸는 게 낫다고 밟았을지도 모르지만.


-->hir*****

우루과이도 포르투갈도 미묘하고 돌파할 힘은 있다고 생각해.한국 유리하다고까지는 생각하지 않지만 40% 미만 정도는 돌파할 수 있지 않을까.


-->櫻井まっこん

사실 인색할 생각으로 보기 시작했는데, 마지막에는 빨강유니팀 응원하고 있었어.평범하게 강해요, 한국. 같은 아시아 국가로서 응원합니다.


-->tok*****

한국 축구 재미있었어.

예선 돌파했으면 좋겠다.


-->ドン

마지막 날에 태권도 축구가 공개됩니다



cho***** 

스탠드에 있는 팬들의 얼굴을 봐도 한국 서포터 동점에서도 흥겹게 이기고 있는 듯한 분위기.

반대로 우루과이 서포터는 막판에 목소리를 냈지만 중반부터 움직임이 적고 조용해 낙담한 표정으로 관전하는 사람이 많았다.

선수들도 한국 대표팀은 모두 내보낸 듯 그라운드에서 쓰러졌고 우루과이 선수들은 고개를 숙이는 느낌.

우루과이는 패배나 다름없는 무승부

한국은 승리나 다름없는 무승부

우루과이 서포터들의 기상이 어떤지 모르지만

실질적으로 지는 것 같아서 서포터를 만날 면목이 없는 것도 왠지 알 수 있다



ktn****

그 경기 결과에 만족하느냐 불만이냐에 따라 선수들의 대응도 달라지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사우디에 진 아르헨티나가 그것을 한다고 선수들에게 좋을 것이 없다, 우루과이나 여기에 기재된 나라나 마찬가지일 것이다.카타르는 자국이니까 졌다고는 해야 한다는 건 알지만.


ヤフコメ民の手の******

한국의, 이전부터의 프레스가 시종일관 행해진 것에 깜짝 놀랐습니다.굉장히 공격적인 싸움 방식이었어요.결정기도 여러 번 있었고, 어느 쪽이 이겨도 이상하지 않았다.

수아레스가 아무것도 못했다기보다 수아레스까지 공이 가지 않았다.

너무 좋은 경기였어요.



gus*****

VAR가 도입되고 러프 플레이를 못하게 되어

주심 라인즈맨을 인수하더라도 피치 밖에 심판들도 많이 있으니까

매수한 심판을 모두 갖출 수는 이제 없다

그렇다면 자기편에 끌어들이는 것은 관객이라는 것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이겠지요. 자신에게 유리하게 작용하지 않는 행동을 한국인이 할 리가 없습니다.

J리그에 있던 선수들이 많이 출전한 것도 다행이었겠지요.

태권축구가 아니면 좋은 경기였다고 무승부라도 세계에서 말해줄 수 있으니까

한국은 그 가치관 사고방식을 고치고 러프플레이 태권축구를 그만둘 때가 된거겠지.


-->sas*****

한국 대신 자기 이름 넣어서 읽어봐.

그게 정답 ㅋ


タネン

서로 위험을 무릅쓰고 쳐들어갈 용기를 볼 수 없는 경기였습니다.테두리 안 슛이 총 0개라니요.진지하게 했으면 좋겠어.일본처럼 하고 싶어도 못하는 건 어쩔 수 없지만요.


Dfgxcvb

경기를 봤는데 러프 플레이가 적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경기 내용도 전체적으로 상대를 앞질렀습니다.

뭐야, 제대로 시합을 할 수 있구나 하고 놀랐습니다.

하지만 그렇다면 더더욱 지금까지의 태권축구에 화가 납니다.


uda*****

일본과 대전해도 변하지 않는다면 진심으로 반성했을지도 모릅니다.본성이 나타날지, 그 본성이 좋은 쪽으로 바뀌었는지는 일본전 나름이겠지요.한국인 관람객도 포함해서.


-->tom*****

토미야스(富安)의 이를 부러뜨린 것은 잊지 않았다.


y_s*****

초보자가 단순하게 느낀 점.

한국 잘한다!

유지력도 좋고 패스 돌리기도 빠르고 힘이 세다!

게다가 어제는 깨끗한 축구를 한 것처럼 느껴져.

한국을 좋아하는건 아니지만 순수하게 대단하다고 생각했어.


-->ren****

한국은 좋아하는건 아니지만

본인의 기분이기 때문에 말해도 좋은 것 같아.

나도 마찬가지로 한국을 좋아하지 않지만 어제는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고.

좋아하지 않지만 ㅎㅎㅎ


-->y_s*****

지금까지의 플레이라는 뜻입니다.

말이 부족해서 죄송합니다.


-->yur****22시간 전

솔직하고 좋은 댓글인데 "한국은 좋아하는 건 아닌데"라는 말은 할 필요가 없네요.


tqt*****

일본 이외라면 다소 예의 바르게 행동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일본 상대라도 태권도 부활로 옐로우나 레드카드 남발하는 귀찮은 경기가 될 것이다.



ntn****

한국전 봤는데 시종일관 인텐시티(*강렬함,강함)이 높고 깨끗한 경기였네요.

보면서 재미있었어요.

그냥 한국, 우루과이 다 나이스 게임이었어요.


-->blu*****

그 후에 진행된 같은 조 포르투갈 대 가나 봤어요?

저쪽이 압도적으로 인텐시티 높더라구요.


번역회원: 포로리얌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포로리얌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