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JP] 일본반응) (2)한국이 극적으로 포르투갈에 역전승, 3대회만에 16강 진출/해외반응
등록일 : 22-12-03 10:36  (조회 : 12,895)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ita*****19분 전

가나전도 기세가 좋았고 꽤 즐거운 경기를 하고 있네요.

뭐 엄청 힘들겠지만, 일본 한국 모두 이겨서 8강에서 한일전을 조금 기대하게 돼.


---->say*****19분전

한국 잘 역전했네, 일본 대 크로아티아나 브라질 대 한국 등 기대감 등 16강전도 대전 카드가 눈에 띄었다. 그리고 튀니지 카메룬 사우디 등 리그 탈락만 했지만 뜻박으로 감동을 남기고 떠나는 팀도 많네.


---->ckh**** 16분 전

카타르는 별도로 4.5틀안에서 3팀이 16강에 진출하기로 결정했어!

아시아 선수들의 분투가 기대되는 대회가 되었다!유럽의 강호를 물고 이기고 있어!


--->zrm****27분 전

>아프리카 국가는 출전국뿐이라면 아시아를 능가한다고는 할 수 없지만 이집트나 나이지리아나 이번에 나가지 못한 나라가 나왔으면 하는 기대감이 아시아보다 강하다.


그렇죠 아시아도 좀 더 바닥을 쳐야겠죠.


유럽에서는 이탈리아, 루마니아, 스웨덴, 터키, 러시아...

아프리카에서는 세네갈·이집트·말리·알제리…

아시아면 UAE, 이라크, 태국, 중국일까요?


---->momo 1분전

이길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포르투갈을 상대로 잘했다고 생각한다.

8강에서 한일전 같은 거 하면 뜨겁지.

뭐 그런 건 없나...




meb**** 1시간 전

지금 시점에서는 해외 리그에 가서 개인의 수준을 높인 성과가 아시아 선수에게 나왔구나라는 생각이 드네요.특히 최근 일본은 급속히 진전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당연한 일이 되어, 몇 년 후에는 일본의 J리그가 동등한 레벨까지 따라잡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국력이 올라 일본이 강호국 단골이 되니까 더 신나죠.

다만, 그러기 위해서는 막대한 자금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이것들은 운영진도 공부를 더 하지 않으면 실현이 어렵습니다.



----->pmh****5분전

다음 시즌 크로아티아의 거물급 선수(이름은 까먹었다 30대 후반)가 J리그에서 경기하고 싶다고 한다. 계약금은 조금 비싸질 것 같으니, 일본에서는 받아들인다고 해도 2팀 정도밖에 없을 것 같다고 한다.


동유럽 선수들이 아시아로 눈을 돌리는 것 자체가 드문 일이 아닐까?

다만 30대 후반이면 은퇴 시기가 다가오고 있어 기술 향상보다는 다른 문화를 체험해 보고 싶다는 심정이 있어 일본에 대한 희망으로 이어졌다는 느낌이 든다.


요컨대 세계에서 아시아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고 있다는 것이다.



---->zrm*****35분 전

일본에서는 좋든 나쁘든 스포츠 전체에 힘을 쏟지요.

야구·럭비·육상·배구·탁구...

어떻게 보면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예전에는 여유가 있었던) 나라의 특징이겠지만 이른바 강호국과는 축구에 대한 의식이나 국민성이 뿌리부터 다른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 NFL이나 NBA보다 MLS가 발전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것과 같다고 느낍니다.



---->kte***** 10분 전

한국 시합 두 시합 봤는데, 잘한다, 강하다.

일본은 빠르다, 잘하는 사람도 있다, 강한 사람도 있다.

유럽인 남미인 아프리카인과 몸가짐이 원래 많이 다르다.

TV를 봐도 그 차이는 볼 수 있다.


아프리카 세의 용수철 같은 게 일본인에게는 없다.남미 사람들의 가슴팍 두께는 브라질 사람들이 보면 알 수 있다.메시도 작지만 가슴판의 두께, 몸통의 세기는 일본인은 아직 미치지 못한다.


도야스는 몸도 멘탈도 일본인과 떨어져 있다.후안 근처도 좋다.

쿠보는 발밑은 틀림없이 좋다.전개도 보인다. 하지만 가늘다.시바자키 주변은 더 그렇다.

일본인은 속도와 정확도에서 더 올려 강호에 이름을 올렸으면 좋겠다.모드리치 안고 있는 크로아티아처럼. 총화적으로 뭐든지 이기려는 일본.

크로아티아 인구 400만인데 월드컵 준우승이다.일본에 할 수 있는 일은 없다. 일단 협회가 정신차려서 잘해!



---->pie**** 53분 전

J리그가 몇 년 후에는 어려울 것 같아요.

네덜란드나 포르투갈, 뭐 프랑스도 그렇다 생각하지만 강한 나라로 유럽처럼 이어가도 강화가 어렵다.

다만 섬나라입니다만, 방영권 등에서 성공하고 있는 프리미어 리그가 J 리그의 본보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J리그는 옛날에 비해서 말도 안 될 정도로 DAZN에서 수입을 얻고 있는데요. 우선 아랍 등 오일머니 오너를 데려오고 유명한 현역 슈퍼스타를 많이 데려온다.

거기서부터 매력있는 리그로 자리매김해 거액의 방영권을 얻는다는 얘기인가요? 꽤 어려울 것 같은데요.



---->tok***** 6분전

일본의 경우 아이가 하는 스포츠의 선택지가 매우 많기 때문에 능력이 뛰어난 아이의 쟁탈전이 습니다.올림픽에서 획득한 메달의 분포를 봐도 알 수 있습니다.여름 겨울 다양한 종목에서 세계 수준의 경기자를 배출하는 것은 중국, 미국에 버금갈 정도.


일본 축구의 수준을 높이려면 프로 수를 먼저 늘려야 하지 않을까.

현재 J2레벨에서 어떻게든 샐러리맨 수준.그 이하로는 일하면서나 축구에 집중하기 힘들어요. 지금 JFL 정도까지 수입이 안정되면 좋겠습니다.그러려면 축구 자체가 더 신나야겠네요.



---->maj*****34분전

다니구치 선수가 스페인전에서 활약할 수 있었으니 J도 기술 수준은 손색 없지만 전술, 피지컬, 환경 면에서 유럽 리그에서 옥신각신하는 경험이 산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쿠보타케나 산포 선수의 수비력이 향상되고 있는 것도 해당되겠지



----->dwa*****33분 전

월드컵은 한방 승부지만 유럽의 팀과 일본이 어깨를 나란히 하기는 좀...

착각을 너무 많이 했지?

전술 운운이나 테크닉 등 앞에, 도저히 채울 수 없는 피지컬 차이가...

서서 하는 것, 예를 들면 다른 스포츠의 것처럼 다른 나라에 뿌리를 둔 사람이나 일본으로 귀화한 외국인 등이 늘어나지 않으면

승승장구한다는 건 너무 꿈꿔.



----->zrm***** 9분 전

일본이 강호국이 되다니 꿈을 꾸기 전에 강호 클럽에서 주전을 칠 수 있는 포워드를 우선 한 명 내보내지 않으면!

수비는 도미야스가 나왔다. 사이드는 미토마에게 기대하고 싶다.

포워드는 마에다? 아사노? 후루바시?



---->ryo*****19분 전

우선 어린이나 경기 인구를 늘리는 정책을 하는 것이 먼저아니냐

물론 훨씬 일본보다 인구가 적은 나라는 많이 있지만, 절대적인 수가 줄어들고 있는 것은 문제아니냐?



----->ldl***** 1시간 전

일본도 그렇지만, 각 아시아 국가들도 유럽 클럽에 소속되어 있는 등 최신 축구 노하우를 아는 선수가 늘었으니까요. 일본도 전까지는 해외 소속이 얼마 되지 않았으니까요. - 어느 나라나 레벨업 했어요.



uk2***** 6시간 전

포르투갈 입장에서는 져도 되는 시합이었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진심으로 덤벼들지 않았을 가능성은 있지만, 승리를 쟁취한 것은 대단하다.다만 프랑스도 3차전에서 졌고 설사 강호라도 16강 진출이 확정된 팀은 틈이 생길 수도 있다.만약 포르투갈이 16강 진출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였다면 또 다른 결과가 나왔을 가능성도 있지만 ...한국은 이길 수 있었고.


그렇다 치더라도 이번 월드컵은 자이언트 킬링이 정말 많다.어느 쪽이 이겨도 이상하지 않은 분위기가 되어 있어.그만큼 세계 축구의 수준이 올라가고 있는 걸까.일본은 우선 8강에 들었으면 좋겠다.



yma***** 18분 전

축하합니다!

그룹 H도 그룹 E만큼은 아니지만 이강이약.

조 돌파를 위한 승리가 절대 조건.

하지만 상대는 포르투갈. 게다가 감독 부재.

운이 좋았던 것은 포르투갈이 16강 진출이 확정되었다는 것뿐.

뚜껑을 열면 역전승.후반 로스타임에 결승점이니까 엄청 신났을 거예요.

16강 상대가 브라질이라고 겁먹지 말고 전력을 다해 싸우세요.이번 대회는 날달걀은 던질 수 없겠지요ㅋㅋㅋ


한 가지 불쌍한 것이 2점 차로 승리했음에도 불구하고 패퇴해 버린 우루과이입니다. 그래도 월드컵이 강호국만 달아오르는 대회감이 줄어들어서 다행입니다.


ryu 1시간 전

아시아 국가 + 오세아니아 3개국이 이겼다. 다른 지역에서는 축구 후진국으로 보이지만 한바탕 갚아야 하지 않았을까?

다음 단계를 위해 4강에 아시아 팀이 하나라도 남아주면 또 다른 지역의 시각이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한다.2050년 월드컵 우승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길 바란다.



fdo***** 1시간 전

극적인 전개로 가나와 서로 난타전을 한 것이 결과적으로 효과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김승규가 보답을 받아서 기뻤습니다.


러시아 대회에서는 직전에 포지션을 빼앗기고, 고베에서는 외국인 범위의 관계로 출전할 수 없는 경우도 많아 가시와에서도 마지막에는 진경이 현저한 사사키에게 골마우스를 양보하는 시합이 있었습니다.


실력의 세계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은 있지만, 정말 나이스 가이이고 슛 스톱에는 남다른 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쉽다고 느꼈지만, 이 3회전의 퍼포먼스는 매우 훌륭했습니다.수세에 몰릴 브라질전도 특유의 슈팅 스톱 능력으로 팀에 공헌했으면 좋겠네요.


3편으로 연결됩니다.

번역회원: 포로리얌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포로리얌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