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US] 1992년 LA 폭동 당시 루프탑 코리안에 대한 반응
등록일 : 23-02-09 14:18  (조회 : 31,228)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작년 11월에 유투브 shorts에 올라온 영상인데
조회수 1100만에 댓글이 2만개 넘게 달려 있길래
상위 댓글 일부만 번역해봤습니다.





@jays_jae7656
미국에 있는 한국인들이 미국인들보다 더 미국적이야.



@psnachtmuzik
한국에서는 군복무가 의무적이야. 전쟁에서 정원사가 되는 것보다 정원에서 전사가 되는 게 더 낫지.



@nicolina3330
저는 어렸을 때 이 폭동의 중심에 있었어요. 우리 아빠는 그 당시 의사였고, 폭동이 일어나는 동안 진료를 위해 코리아타운을 빠져나가야 했던 걸 기억해요. 한국인들은 매우 친절했고 우리 차가 현장을 통과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죠. 그들은 모두 무장을 하고 있었고 아무도 그들을 건들지 못했어요. 무서운 시간이었지만 이웃을 지키기 위해 무장하고 막아낸 한국인들을 존경합니다. 그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obamaorb7426
경찰이 가게 주인들을 체포하는 건 선생님이 일진한테 대드는 아이를 처벌하는 것과 같은 거야.



@lindadrescher4379
그들은 경찰보다 훨씬 용감했어. 우리도 그런 가게 주인들이 더 많이 있어야 해.



@dirtroadsandwoodstoves
이들은 한국인이 아니라 한국계 미국인들이야. 그들의 행동이 그걸 증명해. 신의 가호가 있기를.



@darthkittyoustheunwise7581
눈 올 때 핀란드어가 들리고, 숲에서 베트남어가 들리고, 지붕에서 한국어가 들리면 넌 x된 거야.



@wilber3015
이게 바로 폭도와 범죄자를 다루는 미국의 방식이지. 이 한국인들은 진정한 미국인들이야.



@IRONHORSE427RACING
다행이네요. 모든 미국인들이 이 용감한 영혼들이 그랬던 것처럼 그들의 가게와 재산을 방어하기를 바랍니다.



@thesquirrel914
여러분의 생명과 생계가 위험에 처했을 때, 경찰이 도움을 거부하고 자신을 방어한다는 이유로 여러분을 체포하기 위해 온다고 상상해 보세요.



@fatrickbateman9473
이게 밈으로도 퍼졌고 중요한 역사적 사건인 만큼, Bobby Lee가 출연하는 '옥상의 한국인'이라는 제목의 영화가 나와야 해.



@Redpill_to_MGTOW
옥상 한국인들 완전 존경합니다. 사람들은 운동복이나 좋아하는 옷을 입지만 나는 루프탑 한국인 티셔츠를 입는 것이 자랑스러울 거예요.



@jonathanrose40
가게 하나에 모든 생계가 달려 있는 사람을 건들지 마라. 정당하게 자기 것을 지키는 사람들을 지지합니다.



@tamir493
한국의 모든 남자들은 거의 예외없이 군대에 갑니다. 한국인들 존경합니다.



@udarpavarota396
브라보 한국인. 저와 함께 일했던 한국인들은 모두 이런 사람들이었고 헌신적이고 규율 있고 열심히 일해요. 당신들이 제가 찾고 있던 진정한 미국인입니다.



@anbu2313
한국에서는 군복무기 의무이기 때문에 한국인 대다수가 실제로 전직 군인이었다는 걸 사람들은 잘 모르죠. 상대를 잘못 골랐어요.




@vociferonheraldofthewinter2284
옥상 한국인들은 미국인들 중 가장 용감하고 가장 분별력 있는 사람들입니다. 주님은 그들을 축복하시고 지켜주세요. 젊은 세대들에게 이 전투에 대해 알려주고 가치관을 잘 심어주길 기도합니다. 그리고 캘리포니아 정부가 그들에게 한 짓은 범죄예요. 애초에 그런 일을 당할 입장이 아니었어요. 정치인과 경찰은 완전 겁쟁이였어요.



@NoobieSnake
한국인 : "뭐라도 좀 해봐요!"
경찰 : "내 문제가 아니야. 알아서 해."

한국인 스스로 일을 처리한 후
경찰: "당신을 체포합니다."
한국인: "WTF?"



@rlocali6838
옥상 한국인들은 전설이고 앞으로도 그럴 거야. 이 사건이 있었을 때 난 3학년이었어.



@ronnana694
모든 한국 남자들은 군대에서 의무적인 복무를 하기 때문에 가게 주인들이 그렇게 조직적이고 효과적인 거야. 그리고 K-POP 밴드 멤버들도 한국에서 의무적으로 복무를 해요.



@user-nx1pe2cs1t
그들이 진짜 미국인들이야. 약탈하려는 사람들과는 달라.



@OceanBob
난 당시 현장에 있었어. 한국인들을 전적으로 존경해. 나는 여분으로 갖고 있던 소총(Mini-14)을 친구한테 줬어.



@BannanaBlue
지붕에서 한국말이 들리기 전까진 모두가 갱스터지. ㅋ



@thewintersoldier243
그들은 자신을 방어하고 있었을 뿐 아무도 다치게 하거나 죽이지 않으려고 노력했어. 크나큰 경의를 표합니다.



@indridcold5387
장사하려면 지붕에 한국인이 꼭 있어야 해.


@zsoltszabo22
경찰 : "범죄자가 가게를 약탈하는 건 막지 않겠지만, 당신이 불법 무기로 방어하는 건 막을 겁니다."



@sekhopuro7265
역할을 모르는 경찰 해고되어야 해.



@masterxiong7368
미국이 바로 이 모양이에요. 법을 준수하는 시민은 체포하고, 재산을 약탈하는 범죄자는 날뛰게 내버려 두죠.



@aruns4457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경찰들보다 싸우는 법을 잘 알고 있어.



@lillybanchang8567
한국 남자들은 18개월의 군복무를 의무적으로 해요. 1세대 한국계 미국인들은 총기 사용법을 알고 있죠. 그들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davidgallardo4357
경찰이 당신에게 알아서 하라고 해놓고,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무기를 소지하고 있다는 이유로 당신을 체포한다고 생각해 봐요.




@idee7896
이걸 보고 있으면 한국인이 되고 싶어진다. 한국인들 화이팅!



@MadisonHarvill
로드니 킹이 폭행당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나온 지 13일 만에 15세 흑인 여자아이 오렌지 주스를 사러 한국인 소유의 주류 가게에 들어갔기 때문에 그들이 한국인들을 겨냥하기 시작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아이는 주스를 배낭에 넣었고 가게 주인은 그녀가 돈을 낼지 물었죠. 주인은 아이가 돈을 안 낼거라고 했다지만, CCTV에서는 손에 돈을 들고 있는 아이의 모습이 담겨 있어요. 그들은 몸싸움을 벌였고, 아이는 오렌지 주스를 집어들고 도망치려 했고, 주인은 리볼버로 그녀의 뒤통수를 쐈습니다. 주인은 단지 5년의 보호관찰, 400시간의 사회봉사, 500달러의 배상금과 장례비를 지급하게 됐어요.



@kimberlysevastyanenko3798
"우리는 당신을 보호하지 않을 것이지만, 우리는 당신이 스스로를 보호하는 것도 원하지 않습니다."



@sniperchic95
이 한국인들 대부분은 한국과 베트남 전쟁의 참전 용사들이거나 피난민들이었어. 그들은 또한 지역 한글 라디오 방송국을 통신/HQ로 전환하여 각 지역에 형성된 다양한 방어 그룹과 연결하고 적의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중계했지. 한국인들이 완전한 민병대를 구성하는 데는 한 시간도 걸리지 않았어.







번역회원: 모롱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모롱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