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Su-57 전투기는 말레이시아 공군의 MRCA 프로그램에 위험한 도박이 될 수 있습니다.
미래의 다목적 전투기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말레이시아 왕립 공군은 5세대 Su-57 전투기를 인수할 가능성에 위험한 도박을 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공군은 여전히 수호이의 Su-57과 한국 KAI KF-21 보라매를 포함한 MRCA 프로그램에 대한 옵션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석가들은 수호이 Su-57이 말레이시아 왕립 공군에 위험한 도박이라고 동의합니다. 러시아의 5세대 전투기는 아직 성숙한 무기 시스템으로 간주되기에는 거리가 멀기 때문입니다. 러시아는 대규모 연속 생산에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이 전투기는 타국 공군의 관심을 끌지 못했습니다.
현재 러시아 항공우주군만이 Su-57의 소규모 편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총 20대 정도입니다. 첫 번째 프로토타입인 T-50이 2010년 1월에 처음 비행한 것은 주목할 만한 일입니다. 거의 10년이 지나, 5세대 전투기의 첫 번째 생산 부대가 작전에 투입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Su-57은 우크라이나 전투에 참여하여 지상에서 일부 손실을 입었습니다.
Su-57의 또 다른 부정적인 측면은 러시아와 그 전체 산업 단지에 부과된 제재로, 이는 말레이시아가 서방 국가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잠재적인 구매가 이루어질 경우 제재와 러시아 항공우주 산업을 괴롭히는 문제로 인해 비용이 많이 드는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최근 말레이시아는 러시아 물자에 대한 제한으로 인해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한 전투기인 자국 Su-30MKM 전투기의 가용성이 낮은 것에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올해 2월 말레이시아 공군의 상황은 심각했으며, "...미래 어느 시점에서는 Su-30MKM이 거의 비행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라고 러시아산 전투기의 말레이시아 조종사를 인용하여 Defense News에서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
러시아산 원자재에 대한 이러한 경험과 모스크바에 유리하지 않은 세계적 맥락을 감안하면 이미 양산이 시작된 4.5세대 전투기 KF-21 보라매와 같은 다른 후보군에 유리한 방향으로 균형이 기울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https://www.zona-militar.com/en/2024/07/22/the-fifth-generation-su-57-fighter-jet-may-be-a-risky-bet-for-the-royal-malaysian-air-forces-mrca-pro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