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3-08-15 15:08
[잡담] 신대표에게 궁금증이 있습니다......
 글쓴이 : busuza33
조회 : 1,013  

신대표의 주장이 막을수있는장비를 갖추고 인원을 준비해서 방어해야한다고. 하는거 같은데. 저번에 쾌도난마에도 나와서 전작권반환은 위성도 만들고 급유기도준비하고 등등 최신장비를 갖춰야한다고 하더군요.. 들어보면 신대표는 장비에 큰 신뢰를 두고있는듯 합니다.
근데 제 궁금은한건 언제면 갖출수있습니까?  제가 보기엔 6분만에 한국선함들을 가라앉힐수있는 일본이 그렇게 타격을 입을려면 최신무기가 필요할텐데.
언제면 그정도 수준이 될까요. 개인적으로 신대표가 전문가인건 알겠는데.
북한이랑 통일 하기전에는 일본해군에 그만한 타격을 주지못할거라고 생각됩니다.
새월이 흘러도 일본도 더 최신무기를 갖추려할태니까요.
근데 북한이랑 통일은 언제될까요.
저 최신무기를 다 갖춘다음에 가능하다고 하면 수십년은 훌쩍넘길듯한데.
그럼 일본에게 그만큼 타격을 주려면 더오래걸릴거라고 봅니다.
우리는 그 세월동안 일본이 독도를 공격하지 않기를 기다려야 하나요.?
 전면전을 재외하고 .결국 다른방법은 없나요 ??
 
{물론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기본으로 합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허각기동대 13-08-15 15:21
   
어제자 장성민의 시사탱크 후반부에 보면 님이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한 답변이 나옵니다.
오늘지금 13-08-15 15:31
   
그냥 여러분이나 저와 같은 밀덕수준입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무기 제원 외우고 장비 뭐가 있나 보고 떠드는 수준입니다. 정말 군사분야의 전문가들은 쉽게 나와서 떠들 위치가 아니기 때문에 그냥 어중이 떠중이 전문가 행세하는 곳이 밀덕분야이기도 합니다.
     
허각기동대 13-08-15 15:52
   
사실이 아닙니다. 대한민국 육군 공군 해군 해병대 각군이 정책에 관한 자문을 요할때 응하는 상임위촉위원이 그냥 여기 가생이에 있는 밀덕하고 수준이 똑같다는 식으로 어떻게 그렇게 말할수 있어요. ㅋㅋ 물론 미디어에서 이야기를 할때 밀리터리에 무지한 시청자까지 고려하여 말을 쉽게 풀다 보니 허술하게 보일수도 있지만 사실 전문가가 전문지식갖고 토론하는건 한개도 어려운게 없어요. 다 알아들으니까. 쉽게 풀어서 말하는게 가장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방학때마다 놀고 그러니 좋은거 같아도 속은 시커멓게 썩어서 속병이 생기는거에요.
          
오늘지금 13-08-15 17:27
   
이런, 좀 과하게 쓴 것같아 지우려고 했는데 댓글을 다셨네요.....일정부분 동의하지만 반대로 보면 육해공에 해병대까지 자문한다는 말이 역설적이게도 자문위원의 문제점을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제갈공명도 아니고서야......

지금까지 자국넷을 지켜 본 바로는 대부분 군의 입장을 적극 옹호하고, 국방비증액과 해군력강화, 특히 항공모함건조를 줄기차게 주장하더군요. 군의 입장에서야 군이 하고 싶은 말을 대신 해주는 민간인이 얼마나 고맙겠습니까??

아무튼 사정을 떠나 국방에 관심을 기울이는 노력을 폄훼하는 듯한 댓글을 달아 죄송합니다.
cordial 13-08-15 15:36
   
신대표께 물으시려면 여기다가 쓸게 아니라 직접 자국넷에 쓰시는것이
http://koreadefence.net/
군사학과생 13-08-15 16:31
   
자주국방네트워크의 주장은 결국 이거 아닌가요??
어서 빨리 기동함대 만들어서 일본과 전쟁해야한다는
대표님 13-08-15 16:49
   
우리나라 비행기는 뜨면 격추 당하고 함정,잠수함은 출동하면 1분 안되어 발각 되어 함몰 당합니다.
일본과 독도 전쟁 시나리오 보면 이렇게 생각 하시는 분들이 밀게에 수드룩 하네요.
신대표라는 사람도 그렇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