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6-09-28 17:07
[뉴스] 軍, 북한 소형무인기 잡는 레이저 무기 확보하기로
 글쓴이 : 노닉
조회 : 1,384  


방사청, 핵심선행연구 진행중…한화디펜스 시제 개발업체로 선정

(서울=연합뉴스) 이정진 기자 = 우리 군이 저고도로 침투하는 북한의 소형무인기를 격추하기 위한 레이저 대공무기를 확보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의 한 관계자는 28일 "북한의 소형무인기 침투와 무인기를 이용한 테러 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소형 표적을 탐지·추적하고 정밀타격이 가능한 레이저 대공무기를 확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방위사업청은 레이저 대공무기의 핵심 기술 개발을 위한 핵심선행기술연구를 진행 중이며, 국방과학연구소(ADD)는 한화디펜스를 광섬유 레이저 대공무기 시제 개발업체로 선정해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ADD 관계자는 "연구 결과에 따라 자체 개발이 가능한지 여부가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은 연구 결과에 따라 자체 연구개발로 레이저 대공무기를 획득할지, 외국의 무기체계를 들여올지를 결정할 계획이다. 탐지와 타격을 별도의 무기체계로 개발할지, 탐지와 타격 기능을 통합해 하나의 무기체계로 개발할지도 추후 결정된다.

<후략>>>>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태강즉절 16-09-28 21:17
   
먼저 운석까지 잡는 눈깔이레 맹길었다 했으니..
거기에 창을 한번 달아보겠다는 계획구만여..짱개제 무인기를 껀수삼아..ㅎ
잘하면 미샬도 잡는다는건데..잘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