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자국내에서 생산되는 무기는 전적으로 자국생산원리원칙주의가 있어서...
미국내의 최종생산은 록마가 담당하게 되어 있읍니;다.
그와중에 부품을 하청하도록은 허용하죠...
동체 및 날개 주익 미익등 동체부품을 하청받기 때문에
나쁠것도 없는 장사입니다.
아니 오히려 kai에서 t-50기종의 수명이 늘어나는 효과를 얻기에..
앞으로 롱런할 바탕이 되고 가격도 저가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국에서 훈련기라는 명칭으로 인해서 인지도 상승으로 이어지고
앞으로 ㅍ훈련기시장에서 전체장악도 가능하게 되었다고 볼수 있죠.
더불어 이기체를 기반으로 만들어질 kfx에 대해서도 상당한 플러스 요인이 있기에
되기만 한다면...........이래저래 대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미국이 수입하는 일정금액을 넘어서는 모든 무기의 최종조립은 미국에서 해야합니다
이건 사업의 손익을 떠나서 미국법으로 정해져있는거라 반드시 그렇게 해야하는겁니다
다만 록히드측에서 훈련기의 생산단가를 낮추기위해서 몇몇 부품을 KAI에 위탁생산할 경우
현재 엔진제외한 국산화율이 61%정도되는데 더 높아질 가능성이 큽니다
흠.. 38조 사업... 개인적으로 순 이익에서 30%만 가져와도 정말 성공한 사업일거라 생각됨. 대부분을 미국 공장에서 생산할것이고.. 우리가 넘기는건 설계도 뿐인데... 몇몇 부품도 우리가 만들어 공급을 하것지요. 그런것들에서 벌어 들이는 돈은 그닥일거고.. 어쨌거나 우리나라에게서 만든 기종이라 로열티라는것을 무시는 못할테니... 그 30%라도 받는다면.. 아주 장사 잘한것이겠지요. 선불로 받으면 좋것구마.!10조 조금 더 되는돈인데.! 10조 받아다가.. 군 침대나 깔아 드리삼.! 아직도 침대 타령중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