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1-09 18:02
[육군] 옛날꺼지만 기관총 사격 영상 함 보고 가세요~
 글쓴이 : 가생일
조회 : 1,689  

첫번째꺼는 미군이 M2를 수월히 쏘는 영상이고

두번째꺼는 K6가 마운트된 상태에서 쏘여지는 겁니다.

병사가 직접 쏘는 모습의 영상(부자연스러운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쏘는영상)은 없네요.

비교해보려고 아무리 찾아봐도요..


1. 옛날꺼지만 스트래스 날리는 차원에서 다시한번들 함 보십사 올립니다.

2. K6관련해서 그동안 뭔가 새로운게 나온거 없나 아무리 찾아봐도 없네요.

   영상에서처럼 기계가 아닌 우리병사가 직접 아무문제없이(?) 쏘는 영상을 보게 되기를 바래봅니다.

   도데체 왜 그런영상은 하나도 없는지 모르겠군요.  훈련을 안하는거라 짐작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MfzFRLOgGY

https://www.youtube.com/watch?v=Wv0XGAj7Io8


국산중기관총이 무리없이 제대로 쓰여지도록 성능이 되는 물건인지 확인좀 해 봤으면 합니다.

(병사사격)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맨프레드 17-01-09 18:24
   
k6가 관리가 더럽게 힘들긴해요..

전날에 기름칠 다해놨는대 하루사이에 녹이 슬어있곤 하죠..

그래도 사격가면 재미는 있어요.. 바닥에 삼각대 놓고 그위에 사대로 다시 고정하고..

내 두다리로 다시 삼각대 튼튼이 받이고.. 퉁퉁퉁 쏘면 꽤 재미납니다.. 가끔 포위에 거치해서 쏘기도 하고요..

탄소비때랑 k6 집체교육때랑 쏴봤는대 재밌습니다..
     
가생일 17-01-09 18:26
   
아 그래요?  재밌을정도라면 쏘는데 문제 없다는 얘긴데 그렇다면 안심이네요.
M2대비 반동이 너무 심하다던가 계속사격시 피로감이나
충격이 크다거나 하는 문제가 혹 있지않을까하는 개인적인 염려가 있었어 놔서요.
태강즉절 17-01-09 20:24
   
M2는  중대 4정이 있있는데..이동중엔 차량에 거치하고... 전개해선 삼발이에 올렸더랬죠.
작전 비상시..각 실탄은 6백발씩이었고..예비탄은 다른 각종 소화기탄등과 더불어.. 다른 차량으로..졸졸~
영상의 조것과는 좀 다르게...앞부분에 나팔 모양 기다란 소염기도  조립해 달려있었고..
대공 (가는 철사줄에 뱅기표적 조그만거 걸어놓고  도르레로 이동하게)..
지상은 사람 모양 두개 붙인거 ...사격 훈련 많이 했죠.
사병 소화기 실탄 소모량이 년 5백 댓십발로 기억하는데..저걸 더 많이 쐈죠
나름 전체 지상사격 시합도 했고.... 단에서 중대당 2인1조 1팀씩.. 20여개팀이 나와서리...(4, 6, 800m 표적)
(미제 비닐 포장 바로 뜯은거 쏘면..구라좀 쳐서 단발 경우 400에선 백발 백중입니다..ㅋ)
(자주 다루다 보니..지총 유격은 감으로 알아..게이지 같은것도 필요없이 신속하게 조립,총열 교체하고..)
쫄대기때 깍두기로 저거 위탁교육 받아서리..전담으로 관리했었는데..
햇살 좋은 날 탄통 까서 줄줄이 일광욕시키고..면포로 닦고...몸에다 걸고 사진 한장 박고..ㅋ
발수 세보면..종종 한두발씩 언놈이 빼가기도했고(제대 기념?..실탄 관리 대충)..ㅎ
어쨌던 군 추억중...주특기완 별개로... 대전차 뭐와 함께..상당 부분을 차지하는넘이라는..

(사족...맨패드는 미제 뭔가가 대대 창고에 있다 했는데 실제 보지는 못했다는..횡설수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