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1-13 22:17
[육군] 대한민국 vs 북한 전쟁 시나리오 (한국어 자막)
 글쓴이 : 훈이야
조회 : 4,662  

자막을 켜시고 보세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두부국 17-01-13 22:25
   
북한은 아무 저항도 없이 남한에 못해보고

애초에 비행기 탱크굴리는 기름도 없어요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0395987&code=61111111&cp=nv


저쪽 방산비리는 우리보다 상상을 초월하는것 같고
나무와바람 17-01-13 22:29
   
통일의 가장 큰 위험요소이자 변수인 중국 참전은 없군요...
아프타치 17-01-13 22:47
   
현시점에서 전쟁이 난다면 중국은 참전할껍니다.
s아우토반s 17-01-13 23:12
   
최대 변수인 중국이 없어서...
중국 반드시 참전할텐데....
중국이 일단 우리나라 북한이 통일 하는 꼬라지 보기 싫은거도 있지만....
방패막이로 삼기 좋은 북한이고 아시아에 미국의 영향력이 더 커지는 걸 막기위해서라도 절대 참전할겁니다.
     
정말미친뇸 17-01-13 23:16
   
참전 못함! 참전했다가는 대만이 바로 뒷통수침, 거기에다 한국과 싸울려면 중국 모든 병력와야함. 미국때문에
대쥬신1054 17-01-13 23:13
   
이게웃긴게 우리가치고들어가면요? 방어와 원정은 차윈이다른건데
똥개 17-01-13 23:22
   
중국이 조용히 있을까요 흠~ 저렇게되면 좋은 그림인데요~
뷩글이 17-01-14 00:26
   
우리나라 육군력이 어마무시해서 웬만한 지방군가지고는 안될텐데? 중국은 우리나라 들어오면 나라 망할 작정하고 들어와야됨 ㅋㅋ 중국이 확장정책을 통해서 주변에 적을 많이도 만들어서 어디 비울수가 없음 ㅋ
호연 17-01-14 00:35
   
어휴.. 저게 다 우리나라 사람들 피 아닙니까..
     
길잃은농부 17-01-14 06:31
   
의미는 좋습니다만 님 몸속에 암이 퍼져있는데.. 님 몸을 생각한다면 수술과 항암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님 몸에 칼대는건 죄악이라는 논리로 수술거부하고 죽을날 기다려야할까요? 결정은 님이 하는거고..
대한민국 걱정은 국민이 하는거죠.. 애써 그런식으로 표현안해도 다들 잘알고있습니다..
근 80년간 북한에 있는 수천만 주민은 이미 님보다 더한 지옥경험하고 있습니다..
프리홈 17-01-14 02:40
   
D-day 플러스 몇주(아님 일) 단위로 표시되면 훨 보기 좋을텐데요.

중꿔 참전 쉽지 않을겁니다.
얻는건 작은데 잃을 건 전부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계 3차대전 (핵전쟁) 각오해야 할 겁니다.
그런데 이 핵전쟁은 한반도가 아니라 대륙간에 벌어지는 일이지요.

남의 땅 손바닥만한 한반도에 뭐 먹을게 있다고 제3자들이 피터지게 핵가지고 서로 싸울 일 있나요?
서로간에 원시시대로 회귀할텐데요.

그러면 중국은 인구 절반에 6개국으로 분할될 가능성을 감수해야 되는데
빼팅이 쉽지 않겠지요......지금의 전력으로는...
러샤가 참전해 준다면 모를까?

러샤가 지금 미국과의 좋은 관계에서 참전해서 얻을 게 있을까요?
한국과의 관계에서 악연도 없을뿐더러, 러샤국민이 가장 좋아하는 국가도 한국이라서요.
글구 한국주도로 통일되면 극동시베리아 개발과 TSR이 뚫리는데...

러샤는 구경만 하다가 중꿔가 불리해지면 그때 중재하는 척해도 손해는 아니지요.
중꿔도 이정도는 보는데다가 아직은 미국상대의 전력이 아니고..
전세계 자유진영을 상대해야 하는데...게임에 덤빌까요?

러샤가 그럼에도 참여한다면 제 3차 세계대전으로 확전되어 자유진영과 공산진영간의 지구촌전쟁이 되겠죠.
아이러니하게도 한반도전쟁이 원인이 되어 제3차 세계대전으로 확전된다면,
핵보유국들은 원시시대로 회귀하고 한반도에 좋은 일만 만드는 셈이 되지요.

이런 내용을 알고있는 트럼프가 핵전쟁시 미국의 부담을 덜기위해 한국과 일본이 핵보유 가능토록 한다고 대선때 언급한 것이구요.
대만, 인도네시아, 독일, 스페인, 스웨덴, 이탈리아, 폴란드, 우크라이나, 터키, 이란, 사우디 등으로 확산될텐데 국제적 비핵정책이 변경되기가 쉽지 않지요.
한국이 요때다 하고 덤썩 무는 순간 장차 올 핵전쟁의 폐해를 피할 수가 없게 됩니다.

방사능피해가 적은 비핵국가들만 살아남아 결국 그중 비핵화선언 통일한국이 초강대국이 될텐데 핵보유국들이 바보는 아니지요.
비핵국이자 전범국인 독일과 일본 둘다 핵을 보유하게 되는데, 일본은 전쟁전에 몰래, 독일은 전쟁발발후 핵을 보유하게 될겁니다.
중국과 러시아의 한반도전쟁 개입은 아직은 시기상조라고 보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럼 언제 가능?
미국에서 인종내전이 일어나 혼란상태가 되거나, 유투브에서 예측하듯 트럼프가 일루미너티에 암살되어 혼란상태가 되거나 임기가 끝나고 미국경제가 혼란스러울 때 러샤가 헷가닥하여 기습핵전쟁을 발할 수가 있겠네요.
선제 기습하지 않는다면 미국상대로 승리가 불가능하니까요)

한반도 전쟁이 나면, 국제적 민심은 북한을 떠나 한국편이므로
한국주도의 일방적 통일로 귀결할 수밖에  없겠네요.
통일후 안정화정책이 가장 중요한데 이미 앞 (미국의 북폭 시나리오)에서 언급했으므로 생략하고요.

전쟁이므로 다소 인명피해를 감수한다면 그 뒤의 성과는 ...모든 묶은 숙제가 풀리는 기회가 됩니다.
어느정도 고비가 있겠지만 민족의 저력을 감안하면 극복하지 못할 이유가 없네요.
시하 17-01-14 02:47
   
짱깨들 절대 참전 못함 참전한는 엄포만 놓고 물밑으로
미국과 압록강 안넘는다는 밀약만 받을려고 할것임
이제 겨우 먹고 살만해진 중국이 김정은 구하겠다고
미국과 붙는다고 생각하는거 자체가 어이없음
어부사시사 17-01-14 08:50
   
우선 북한의 핵시설 무력화 시점이 전쟁 개시 후 상당 시간 흐른 후라는 게 에러네요..
개전과 동시에 제1 타격 목표가 북한 핵시설일 겁니다. (전쟁 개시 전에 먼저 타격 할 수도 있음)

중국의 참전은 힘들 걸로 보임. 6.25 때는 전선이 한반도로 국한되는 게 가능했지만 지금은 중국이 참전한다면 중국 본토로 전선이 확대될 게 뻔하죠. 전선이 중국 본토로 확대되면 중국은 그 즉시 '쪼개지기'로 돌입합니다. 또 현 시점에 중국 공군기 중에 한국 엪15 상대로도 제대로 대적할 수 있는 기종조차 거의 없는 상태인데 중국이 쪽수 믿고 함부로 들이대다간 개떡 날 수도 있습니다. 실제 전쟁났을 때 써먹을 수도 없는 핵탄두 빼놓고 생각하면 중국 전력 사실상 별 거 없죠..

요기 윗분 언급한대로 중국은 한국전 참전으로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훨씬 크다는 것이죠..진짜 중국은 전부를 잃을 수도 있음.
노원남자 17-01-14 09:05
   
개전과동시에 바로 타우러스로 지도부있을만한곳 전부 타격부터 하지않을지..
     
프리홈 17-01-14 09:23
   
빙고!!! 

지도부와 핵시설, 화생방시설....그리고 방공망, 통신망 등 전략거점기지들!
초기에 초토화시켜 전쟁수행의지 자체를 꺽어야...

점령지역마다 즉시 선무작전에 들어가고 후속부대 투입으로 무기회수, 북한 현지주민 식량지원 등 안정화 시켜야...
     
어부사시사 17-01-14 09:37
   
당연한 얘기기 하지만 문제는 북한도 바보는 아닐테고 적 지도부는 지하벙커로 다 숨어서 전쟁 수행할 거란 거죠.. 타우러스로 지하벙커 타격은 어차피 간지럼 태우는 정도 밖에 안될 겁니다. 핵시설, 방공레이다, 해군(잠수함)기지, 공군기지 등이 우선 타격목표가 되겠죠.
          
프리홈 17-01-14 10:31
   
특수임무여단 창설한 이유이기도 하죠.....타격후 북한 지휘부 지하벙커까지 잠입 사살 및 생포.
생포한 북한지도부를 비전제시 설득하여 자진무장해제 및 통일 선포토록하면 전쟁을 조기종료시키는 것이 가능하겠지요.

중국이 개입할 틈을 주지않기 위해 전격진격하겠지요.
               
어부사시사 17-01-14 10:37
   
네, 상당히 실효적인 작계라고 보여집니다. 폭격으로 적 지도부 타격은 사실상 의미 없다고 보여지는..
artfox 17-01-14 10:58
   
영상처럼 북진이 쉬우면 우리가 싫어도 미국이 벌써 했죠. 중동에서 지금 일어나는 일보면 답나오는거 아닌가요? ㅎ 중국은 터키처럼 안전지역(시리아 북부) 말하면서 군대를 북한에 주둔해서 참전할거고 군수지원만 해줘도 우리는 골치 아픔. 중국이 참전 않한다는게 더 비현실적임(시라아에 러시아가 군사적이나 경제적으로 사정이 좋아서 참전했나요?). 미국은 일부 부대(공군,특수부대)만 투입하고 한국주둔 미군은 후방지원 및 무기만 잔득 팔아먹을거고 일본은 이때다 싶어서 무단참전 할거고(예 터키 이라크 무단주둔) 러시아는 중국,북한에 무기팔고 어부지리 이득 얻겠죠. 북한 지도부 타격해서 초반에 전쟁을 끝낸다? 미국도 러시아도 성공한적 없는 전술을 우리가 성공한다? ㅎ 빈라덴부터 is전 지도부(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 초반에 타격해서 성공했나요? ㅎ
시리아 , 이라크도 최전선에서 총알받이 하는건 자국군이지 미군이나 러시아군이 아닙니다. 누가 이기고를 떠나서 전면전나면 한반도 피해 상상초월이죠. 시리아 이라크전은 명함도 못내밀죠. 전쟁나면 가생이 회원분들 대부분 징집되는건 아시죠?
푼수지왕 17-01-14 11:09
   
중국만 참전안한다면 상황은 간단히 끝나요.  그 정도로 중국의 참전여부가 개전시에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줄리엣 17-01-14 12:17
   
어차피 흘릴 피였다면 어떻게 보면 연평도포격 사건이 기회였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북한이 먼저 시작했고..
후안무치 17-01-14 13:24
   
6시간안에 북한의 통신,레이다,공항,항만,발전소,지휘소 싹다 털고 개전할텐데 의미 없는 시뮬이네요
그래도 흥미롭고 재밌게 봤어요ㅋ
축구사랑인 17-01-14 13:30
   
시뮬레이션이 아니라 그냥 개인 본인이 게임한거 올린거
서울뺀질이 17-01-14 13:46
   
중국이  북한에 참전할 명분이  중요하지요.  북한이 먼저 불법으로  도발해서 전쟁이  일어난 상태에서 중국이 참전한다면 UN에서 북한과 중국에 대한 제재 결의 통과가 힘들더라도  미국과  동맹국들이 중국에 대한 경제 제재만 해도 중국이 전쟁 하기가 힘들어 집니다. 게다가  원유를 해외에 의존하는 상태(세계제일의 원유 수입국)인데  중국의 전략 비축유가  그렇게 많지 않은 상태에서  전쟁에 참전하면  과연 미국이  중국 유조선이  중동지역에  지나갈수 있도록 걍 놔둘까요? 

북한이 먼저 도발을 해서 선제 공격을 한 경우  중국의 참전은 명분도 없을 뿐더러  미국을 주축으로 한  동맹국들의 경제제재로  중국 본토의 안보가 휘청 일 수 있습니다.  원유가 없으면  인민 해방군의 장비가 움직 일 수 없는데 정치적 정당성이 없는 중국 공산당은  인민 해방군을  민간인들의 시위나  테러를 진압하는데  동원 합니다.  (89년 천안문시위 진압)

한마디로 명분 없는 중국의 참전은  중국자체의  안보를 위협 하는 짓 입니다.  득보다는 실이 훨씬 큽니다.  한국은  먼저 선빵 맞고서 명분을  확실히 만든 다음에  붙어도 괜찮습니다.  정확도나  화력도  떨어지고  제대로 발사 될지도  미지수인  장사정포 먼저 쏘도록 놔두면 됩니다.  물론  한국 쪽에도  피해가 있지만  이춘근 박사님 말대로 새끼손가락 하나도 안 다치고 전쟁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프리홈 17-01-14 18:21
   
뷱한이 전쟁을 도발하는 이유는 2가지 경우를 상정할 수가 있네요.

첫번째는 박대통령 탄핵이 헌법재판소에서 기각되면서 촟불시위대가 난리를 치고 정치권이 시끄러운 혼란시기에 남침하는 경우이고요.
법전문가둘 예측대로 기각될 확율이 100%라 보시면 되므로 전쟁가능성과 통일가능성에 배팅하면 이재관리에 성공하리라 봅니다.

두번째는 미국의 북핵시설 폭격이후에 대응하여 전면 남침하는 경우입니다.
미국도 금년내 반드시라 할 정도로 북폭하게 되리라 봅니다.
어느 쪽이 먼저 발생할 것이냐 란 문제만 남게 되므로 개인적 차원의 준비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어느 경우나 남침이 정당화될 수 없기에 중국의 개입 명분이 없어지게 되어 한반도전쟁은 조기에 종결되리라 봅니다.
즉 금년내 한반도통일에 확율을 두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전쟁이 발발하면 방산주외의 주식시장은 며칠간 폭락하게 됩니다,
며칠 상황을 본후 주식매입시점이 되겠읍니다.

통일이 되면 분단리스크로 저평가받던 한국 주식시장이 제대로 평가받게 되어 상승곡선을 그리게 되겠지요.
문제는 투자여력으로 투자할 종자돈이 없다는데 있지만서두요.

통일후 전세계의 모든 투자가 번영이 예상되는 통일된 한반도로 몰리게 됩니다.

박통 임기만료전에 위의 예측이 맞아 떨어진다면 많은 분들이 실망하겠지만 통일대통령은 박근혜가 될 것이고 통일헌법에 따라 차기 대통령으로 선출되어 8년을 더 봉사하고 역사상 가장 위대한 대통령으로 이름을 남기리라 봅니다.

그동안 묻혀진 개혁성과와 미진의 원인이 탄핵파문으로 국민들에게 알게모르게 전해져 결국 정적들 대부분은 국민들에 의해 선거로 사라지게 되고 간첩망이 노출되어 통일한국은 조용한 가운데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하여 통일 10~20년후 최강대국으로 381년간 지속하리라 봅니다.

http://foreignmedia.co.kr/220908460583 (영국 BBC 기사를 통해 살펴본 박근혜 대통령 탄핵사태에 대한 외국기자의 인식)
https://www.youtube.com/watch?v=RAXlA-mcLPc (2017년 대통령은 이 사람이 된다! 역대 대통령을 모두 맞춘 애널리스트의 충격 분석!)
https://www.youtube.com/watch?v=t_lio5dOO1s (박근혜 탄핵의 실체! 육참골단과 청야전술에 대하여!)
https://www.youtube.com/watch?v=5-CvgsIpcS4 (주식으로 풀어보는 박근혜와 박정희 대통령의 소오름끼치는 운명과 대예측!)
https://www.youtube.com/watch?v=QapROOAmCZU&t=72s (현대사를 모두 맞춘 대한민국 최고 애널리스트의 소름끼치도록 정확한 대예측 3탄. 박근혜탄핵과 북한붕괴 특이점)
-------------------------------------------------------------------------------------------------

통일한국의 명칭은 COREA (꼬레아)가 될 것입니다.

이스라엘민족을 부끄럽게 하고 회복시키기 위해 복음을 전할 동북아시아의 한 이방민족을 필요로 하시어 주님께서 부르시는데 그 민족이름이 "꼬레아"('주께서 부르는 자(민족)' - 히브리어)입니다 - (로마서 10장 19-21, 이사야 55-5)
모세와 이사야 선지자의 예언을 감잡아 사도바울이 그토록 찾고자 했던 이스라엘기준 동북방향의 이방민족이 터키도 아니요 소아시아도 아닌 바로 "꼬레아" 대한민국이라고 2000년전에 이미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니 놀라울 뿐입니다.

이런 이유로 통일한국은 영적, 경제적 강국이자 기술중심국이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의 비젼이 여기에 있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Wz3fBxqofo (세계인의 예언 - 꼬레아 대한민국)
https://www.youtube.com/watch?v=x2jo5IYNf-s#t=938.288761 (성경 이사야서에 예언된 이스라엘을 회복시키는 이방민족은 '꼬레아'인가?)
http://timetree.zum.com/57923/107870 (2036년도의 아시아지도)
     
jeondeoksoon 17-01-14 22:19
   
김밥천국 아멘!
     
어부사시사 17-01-15 12:17
   
이 분 잘 나가다가 갑자기 삼천포로 급선회 하시네?? ㅎㅎ
jeondeoksoon 17-01-14 22:15
   
북한의 모든 핵을  제거 하기엔 불가능 할거 같은데 말이죠
아마 위치 이동도 은밀하게 주기적 으로 할거 같은데 말이죠

글쿠 중국이 가만 있을까요
6.25때도 참전 했던 놈들이라 그 버릇 개 주런지
망자의침묵 17-01-14 23:45
   
중국이 미치지 않은 이상 우리가 치고
올라갈 때 우리 공격 못 할껄요

우리공격하면 베이징 등 군사 경제 시설
가만 안둡니다
그럼 중국이 그걸로 끝날까요?
경제 무너지고 내부 동요일어나고
중국 공산당 망하는 지름길입니다.

우리도 마찬가지로 북을 공격하면
이기기야 하는데 당연히 서울을 포함해서
인명피해가 있으니 안하고 있는거죠

우리가 그 옛날 문을 중요시 하고
사대하던 시대도 아니고

옛날에도 공격오면 지도자들이 ㅂㅅ짓했지
국민들은 외세의 침략에 맞써 싸웠죠
쥬라기 17-01-15 00:08
   
짜장국이 바봅니까 참전하게요?  참전즉시  전장이 대륙이 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