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1-21 20:45
[뉴스] 메이 英총리 "트럼프, NATO 중요성 인식할 것"
 글쓴이 : 나무와바람
조회 : 2,394  

0002521453_001_20170121165407367.jpg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는 20일(현지시간) 취임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메이 총리는 이날 파이낸셜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가 또한 우리 국방과 안보를 보장하기 위한 유럽 각국간 협력의 중요성도 미국이 인지하게 될 것임을 확신한다"며 이같은 견해를 전했다.

메이 총리의 이번 발언은 트럼프가 내내 일관되게 주장해온 나토 무용론을 언급한 것이다.

트럼프는 지난 15일 영국 타임스, 독일 빌트와 가진 인터뷰에서 나토를 "한물 간 조직"으로 묘사하며 "나토엔 문제가 있다. 우리가 그 나라들을 보호하도록 되어있는데 그들 중 다수는 그들이 그만큼 돈을 지불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메이 총리는 조만간 미국을 방문해 트럼프 대통령과 만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FT에 따르면 빠르면 다음달 방문할 예정이다. 




좀 전 다른 기사를 보니 [ 러 "푸틴, 트럼프와 정상회담 논의할 것" ] 이라는 기사도 있던데..
과연 새로 들어선 트럼프 정부에선 유럽 안보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궁금해지네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서울뺀질이 17-01-21 21:14
   
NATO는  냉전 시절에  소련에 대항하기 위해서 만든 집단 안보 기구인데  냉전이 끝나서  이제 20년도 훨씬 넘어간 시점인데 아직도 미국한테  안보를 의지하는 건 문제가 있음.  소련 붕괴 후에 러시아가  한동안 빌빌 거릴때  나토 가입 국가들 중에 국방비 지출을  늘려서 미래에 대비한 국가가 없엇음. 

이건 트럼프 말이 맞고  주둔비를 더 내던가  아님 각자 도생 하던가  둘중 하나 길을 모색 해야 함.  러시아 하고는  우크라이나  크림반도 점령 한 거 묵인하고 경제 제재 풀어 주는 대신 중국에 대해서 러시아가 협조 하지 못하도록 하면서 동시에  폴란드와  발트 3국에 미군이 주둔하거나  공동 훈련 하는 거에 대해서  눈감아 달라고 퉁칠 가능성 농후함.

유럽에서 독일을 중심으로 한 덩어리로 만들고  아시아에서는 중국을 소련으로부터 떼어내서 일본 /한국과 함께 블럭을 만든 작업이  키신저 작품 이었음.  하지만 이제는 안보 환경이 달라져서  NATO 무용론과 함께 중국 견제를 위해서 러시아와 인도를 미국이 끌어 들이고 있는 중임.

트럼프는 NATO뿐만 아니라 EU 자체를 좋아하지 않음.
밀리마니아 17-01-21 21:17
   
트럼프가 딱히 틀린 말을 하진 않았죠. 나토 국가들이 돈 안 쓰는 건 사실이니까요.
어부사시사 17-01-21 21:18
   
혓바닥 조절 장애?를 가진 트럼프 뒤치닥거리 하는 메이 총리..아님 트럼프가 병 주고 메이가 약 주는 고도의 언론 플레이일 수도...ㅋㅋ

((미국이 나토의 뺨을 때리고 영국이 얼르는 그림, 둘이서 짜고 치는 고스톱?))
KCX2000 17-01-21 21:33
   
아줌마 자주국방 좀 하슈
     
스테판커리 17-01-22 18:44
   
2011 리비아 공습 당시

세계 군사력 5위 6위 영국 프랑스

미국 없이는 안된다는걸 여실히 보여주었죠
망치와모루 17-01-22 00:12
   
미국 이용해서 국방비 아끼려도 너도나도 군대를 줄였으니 나토 전력은 허접해지고 미국 부담만 커진거라 저건 트럼프 말이 맞죠.
축빠에용 17-01-22 00:59
   
나토 예산의 60프로 가량을 미국이 내는데 이건 머라할수가없음 유럽이 못사는것도아니고 나라 한개도아니고 연합인데  내가 트럼프라도 저건못냄 ㅋ
다른차원의 문제임
한강철교 17-01-22 01:38
   
웃기고있네 NATO야 말로 북대서양 조약기구 이름값도 못하고 유럽님들께서는 군축하느라 바쁘셔서

방위부담금 계속 줄일 궁리만 하고있고 미국한테 부담금 던져버리고 나몰라라 하는주제에

염치가 없네 NATO야 말로 미국이 빠지면 엿된다는걸 알아야 할텐데 쯧...
알게모냐 17-01-22 01:39
   
"세계최강의 동맹은 나토가 아니라 한미동맹"이란말이 괜히 나오는게 아님.
     
최종병기 17-01-23 04:53
   
진짜예요... 감격스럽네요..
서울뺀질이 17-01-22 02:13
   
한국은  미군이 주둔하는 나라중에서 GDP 대비 2.6퍼센트를 군사비로 지출하는 양호한 나라임.  군사비 지출비율이 제일 큼.  따라서 주둔비 협상에서도 충분히 말빨이 설 수 있는 상황임.  협상하는 인간이 윤병세 같은 등신 같은 인간만 안 나가면 됨.
샌슨 17-01-22 02:14
   
할줌마 미인
     
어부사시사 17-01-22 02:46
   
할줌마..뭔가 했네요. ㅎㅎ 메이가 참 곱게 늙은 얼굴이죠.. 이지적이면서 미인임. 메이가 여왕이면 메르켈은 무수리급 미모.,ㅋ
어부사시사 17-01-22 02:32
   
근데 (특히 군사적으론) 영국은 사실상 미국이 바라는 이상으로 지금까지도 적극적으로 협력해왔고, 또 앞으로도 미국의 가장 든든한 동맹으로 남을 겁니다. 영국을 깔 이유는 없다고 보여지는... 깐다면 영국을 제외한 NATO 회원국들이 까일만 한 거죠..특히 온실 속의 화초로 지역 골목대장 노릇 하고있는 독일.

영국은 자국의 하푼 미사일 교체계획도 못 세운 상태에서도 미국의 요청에 남중국해에 투입코자 신형 엘리자베스급 항모 2척 건조 그리고 전력공백을 메우기 위한  드레드노트급 전략핵잠 건조에 국방 예산을 쏫아붓고 있습니다. 미국이 최강 군사력을 가졌지만 중국 상대로 혼자 상대하긴 좀 외롭죠.. 대지공격 능력 좁밥의 일본은 사실상 대중국 직접타격 전력도 못 되고 (기껏해야 후방지원), 좀 써먹어볼라 했던 인도 항모?? 대략 답 안나오는 상황....뒤집어 얘기하자면 현 시점에 아시아에서 미국 우방으로 미국과 같이 중국을 직접타격 가능한 국가는 한국 밖에 없습니다.

그런 상황에 영국의 남중국해 직접 개입 선언은 미국이 천군만마를 얻은 거나 마찬가지죠. ((영국은 영연방이라는 똘만이들도 거느리고 있음))  역으로, 허세질 좀 부려볼라 했던 중국에겐 치명타로 작용하는 것이죠.. 그래서 요즘 트럼프가 신이나서 사흘거리 놀리듯이 중국한테 '까불지 마' 하면서 툭툭 잽을 날리고 있죠. 대만 미군 주둔설, 7함대 항모 추가 투입, 일본 이와쿠니 기지에 엪35 눌러앉기, 바다의 사드 SBX 투입, 엪35 전술핵 달겠다...이런 일련의 사건들은 대 중국 전선에 영국의 적극개입 의지가 미국의 부담을 크게 덜어 준 거랑 일맥상통하는 거죠. (물론 그거 아니라도 미국이 충분히 감당할 수 있지만...)

앞으로 영국은 '하드 브렉시트' 선언 이후로 더욱 더 미국과 밀착관계가 될 겁니다. 사실상 '미국 + 영국(영연방)' 이라는 군사 경제 공동체로 재탄생 될 걸로 예상합니다. 미국에게 영국은 국방 문제로 깔 대상은 아니라는..
꾸물꾸물 17-01-23 13:38
   
나토 해체되고 EU 각 나라가 군사력을 좀 더 보강하면서 자체 군사동맹 따로 만들면 좋을듯.

뱅기류는 프랑스가 주도하고, 지상병기류는 독일이 주도하고, 생산시설은 각 회원국별로

잘 분산하고. 비용도 저렴하게 하고. 그러면 좋겠지만 누가 먼저 총대를 멜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