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3-14 11:28
[전략] 사드배치를 걸고 넘어지는 명분이
 글쓴이 : 정닭밝
조회 : 1,924  

중국이 사드배치를 걸고 넘어지는 명분이 "미국"이 껴있기때문이잖아요? 그럼 걍 철수하는조건으로 얻어낼꺼 얻어내고 미국하고 공동개발한다고 어그로 끌면서 한국판 사드 개발한다음에 한미 군사정보교류협정으로 정보 교류한다는 이유로 미국기술지원도 받으면되지않을까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후후 17-03-14 11:39
   
네 우리에게 매우 유리한 말씀이예요
그렇게 하고싶죠
그런데 님이 미군이라면 어떨까요?
언제 미사일 날라올줄 모르는데 자국군이 미사일위협에 노출되 있어요
그냥 배치만 하면 되는걸 깜냥도 안돼는것들이 궁시렁 거려요
님이시라면 어쩔까요?
우리나라에 미군전투기 들어오고 아파치 들어오고 할때 국민투표라도 한적있나요?
눈으로 17-03-14 11:39
   
미국이 껴 있기 때문이다라.. 글쎄.. 명분이 애매 합니다만.. 사드보다 더 크고 더 탐지길이기 긴.. 미국의 SBX가
일본 오키나와 해상에 와서.. 북한 명분으로 머물며, 탐지 활동을 하고 있어도... 가만이 있는 애덜인데..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0&oid=056&aid=0010407550


과연 "미국"이 껴있기때문만 일지... 장담 할수 없습니다... 그걸 보고 여러 가지 생각이 들더군요...

1. 한국을 중립위치로 놔서 핀란드화 시키려고 하나...
2. 한국을 호구로 보나...
3. 한국의 중국영향역 하에 있다고 여겼다가... 뒤통수 맞았다고 생각하나
등등등 .....

한국형 사드라... L-SAM이 뉴스에선  한국형 사드가 어쩌구 저쩌구로 불리고 있죠...
성능은 ... 나와봐야 ....
발사체도 문제지만..... 레이더가 더 문제에요....탄도요격은..레이더가 절반 이상은 먹고 들어갈터인데.... 사드 정도급의 X밴드 레이더가 만들어질지....
hermitovers.. 17-03-14 11:42
   
순진하시네요.

한국제 사드라면 짱깨국이 반대 안하다는 근거는 뭐죠?
미국제 사드든 한국제 사드든 짱깨국은 자기네 땅 깊숙히 들여다 보는 레이더를 한국이 보유하는 것 자체를 반대하는 겁니다.  즉, "우리 중국은 한국땅을 자세히 들여다 불 수 있어야 하지만 한국 너네는 우리 중국땅을 자세히 들여다 보는 것을 절대로 용납 못한다" .... 이것이 짱깨국의 본심인 겁니다.

사드문제에서 짱깨국한테 밀리면 짱깨국은 앞으로 사사건건 반대합니다.
짱깨국이 반대하는 다음 타겠은 SM-3입니다.  100% 장답합니다.
사드를 양보하면 SM-3도 양보해야 합니다.
한번 양보하면 계속 양보해야 합니다.  호구잡혔으니까요.

처녀가 빤쓰을 처음 벗기가 어렵지 일단 한번 벗으면 그 다음부터는 벗는게 쉬워 집니다.
빤쓰란 것은 벗으면 벗을수록 자꾸만 점점 더 쉬워지는 겁니다.
     
꿀돼지꿀꿀 17-03-14 12:05
   
전 사드, MD 모두 찬성 하는쪽 이구요
다만, 중국의 반응을 볼 때, 주한미군 말고 우리가 주도적으로 미사일방어체계를 구축하면, 춘장들이 딱히 걸고 넘어질 명분이 없다고 봐요
왜냐하면, 우리해군의 이지스함이 이미 BMD 장착계획을 갖고있고,
수퍼 그린파인 레이더가 가동중입니다. 이지스함의 스파이 레이더, 수퍼그린파인 이런거는 주한미군 사드 만큼 멀리봅니다.
그리고. 대만. 춘장들이 지들 땅이라고 하는 타이완섬엔 대만군이 운용하는 페이브포스 레이더가 있어요. 얘는 탐색거리가 무려 6000키로 입니다.
제 생각에. 우리가 주도적으로 미사일방어체계를 운용해서 실리와 명분을 다 챙겨야 합니다. 사드는 우리가 구매해서 운영하는거죠
SM3 도, 사드도 다 우리가 주도하면서, "대만도 하는걸 우리보고 하지말라고?"  라며  대만을 끌여들여 판을 키워야 하는게 아닌지.
  요즘 대만은 한반도 사드에 얽히지 않으려고 입단속 하는가 봐요
우리는 대만을 끌여들이면서 미국과 공조해서 춘장을 사면포위 하는 전략에 묻어가야 한다고 봅니다.
          
hermitovers.. 17-03-14 12:10
   
한국제 사드나 우리가 직접 구매한 사드라면 짱깨국이 반대 안하다는 근거는 원가요?
SM-3는 이미 예전부터 짱깨국이 반대해 오던 겁니다.
다만, 사드반대가 짱깨국 뜻대로 철회된다면 그때는 적극적으로 필사적으로 반대를 관철시켜려 들겁니다.  이미 한번 호구잡혔으니까.

대만 레이더는 중국 북경 훨씬 아래쪽에 있고 사드같은 쳬계가 아닙니다.
대만이 최근에 사드배치를 반대했죠.  근데 찬성했다면 대만은 경제가 작살납니다.
               
보보스 17-03-14 12:20
   
현재 사드는 미국의 MD체계의 일부이며 미군의 통제하에 있으며 사드레이더와 동일한 성능의 그린파이레이더가 지금 현 작동중에 있습니다...그리고SM-3는 현재 도입결정이 된것이 아니고 그것 또한 미국의 md체계에 속하게 운영될지를 지금 결정중에 있으며 더욱이 한국군통제하에 운영될예정입니다...다만 정보공유할뿐입니다...
대만은 미국의 MD체계에 속해있지않고 중국의 오랜 정책인 하나의 중국정책에 미국이 동조하고 있습니다...전혀 다릅니다...
                    
hermitovers.. 17-03-14 12:28
   
그럼 패트리엇은 MD체계의 일부인가요, 아닌가요?  일부가 아니기 때문에 중국이 반대하지 않는 건가요?

이미 옛날에 우리가 이지스함을 처음 보유하려 할때부터 중국은 SM-3를 BMD의 일환이라며 우리의 SM-3 구입을 반대 표명해 왔습니다.  우리가 도입하지 않았기 때문에 문제삼지 않고 묻혀 있던 것인데, 우리가 본격적으로 SM-3를 도입하게 되면 얘기가 180도 달라집니다.

그린 파인레이더는 사드체계 및 사드 레이더와 같은 게 아닙니다.  또 한가지는 수퍼그린파인은 레이더만 있고 요격체계가 없으며 BMD의 일부가 아닙니다.    대만의 레이더를 중국이 문제삼지 않는 이유가 거기에 있죠.
                         
보보스 17-03-14 12:36
   
님의 글을 읽으면서 MD체계가 어떤체계이며....즉 목적과 운영방식 및 네트위크를 좀 더 살펴보시길 바랍니다...그안에는 각 무기체계의 구성 요소를 알아보시면 생각이 좀더 깊어 질겁니다...
님 중국이 왜 48발의 미사일때문에 입에 거품을 문다고 생각하시나요...아닙니다...미군통제의 무기이기 때문입니다...한국군은 절대로 볼수 없는 레이더입니다...대만은 중국의 정책에 의해 절대로 미군통제의 무기뿐만아니라 미군의 무기를 구입시에도 중국의 정책에 의해 미국이 통제하고 잇습니다....정신차리시고 공부하세요....하하하
                         
hermitovers.. 17-03-14 12:39
   
님 ... 전 BMD 체계가 어떻게 구성되는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그럼 다시 묻죠.  3가지 질문입니다.
1. 패트리엇은 BMD의 일부인가요, 아닌가요?
2. 왜 중국은 패트리엇에 대해서 반대하지 않나요?
3. 미군이 통제하기 때문에 중국이 반대한다고 했는데, 우리가 SM-3를 구입하면 미군이 아니라 우리가 통제하는 무기인데 왜 중국이 반대하죠?

정신차리고 공부좀 하시고 제 질문에 대답을 해 주세요.  ㅎㅎㅎㅎ
                         
보보스 17-03-14 12:46
   
하하하...님 문제의 본질을 벗어날려고 애쓰시네요....킬체인은 MD체계일까요..아닐까요...
이런식의 질문은 논쟁의 여지가 없네요...하하하....아직 멀었네요...하하하
                         
hermitovers.. 17-03-14 12:48
   
ㅎㅎㅎㅎ
저는 본질에 접근하려는 것이고 님은 본질에 접근하는 간단한 질문에도 대답을 못하고(회피하고) 있지요.

다시 묻죠.
1. 패트리엇은 BMD의 일부인가요, 아닌가요?  Yes / No
2. 왜 중국은 패트리엇에 대해서 반대하지 않나요?
3. 미군이 통제하기 때문에 중국이 반대한다고 님은 말했는데, 그렇다면 우리가 SM-3를 구입하면 미군이 아니라 우리가 통제하는 무기인데 왜 중국이 반대하죠?

위 질문이 님한테는 너무 어려운가요?  ㅎㅎㅎㅎㅎ
                         
달의왕 17-03-14 12:52
   
뜬금없이 킬체인이 왜 나옴?

PAC-3 미군이 도입 , 미군이 운용
                         
hermitovers.. 17-03-14 12:57
   
달의왕님이 정확히 핵심을 찔렀네요.

패트리엇-3 (PAC-3)는 현재 미군이 한국땅에서 통제/운용하는 미군의 체계죠.
사드를 미군이 통제하기 때문에 중국이 반대한다고 했는데 ... 그렇다면
1. 미군이 통제하는 PAC-3를 짱깨국이 반대하지 않는 이유는 뭔가요, 보보스씨?
2. 한국이 SM-3를 구입하면 한국이 통제하는 무기인데도 짱깨국이 반대하는 이유는 뭐죠?
                         
보보스 17-03-14 13:07
   
하하하...허님을 좀 무시하는데...왕님까지...하하하....
md체게를 좀더 세분화하면 펫3를 운용할수 잇는 고도, 속도 등등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시다고 봅니다...즉 펫3 평택에 설치된것은 미군보호용입니다...전방에 있는 펫2는 중고산 개량인데 한국군이 운용하고요...근데 왜 미군은 펫3가 잇는데 사드를 도입하는 이유를 아시나요....스스로 함정에 빠지지 마세요....좀더 공부하세요...갑자기 펫이 나오고 대만이 나오다니요...문제를 아직 이해 못하시는 분들같아요...킬체인은 허님의 질문이 유치학생수준 같아서 역질문한겁니다...펫3 역시 md의 하층방어용으로 미군이 사용중인데,,,왜 사드를 도입할까요...고도에서 파괴하면 방어횟수가 많아서,,,하하하....그렇게 적이 그렇게 공격할까요...정신차리시고 공부하세요...하하하
                         
달의왕 17-03-14 13:10
   
뭔 소리를 하는거죠?ㅡ.ㅡ;

보보스님이 지금 하는 소리 보보스님은 이해는 하고 있는거죠?
                    
hermitovers.. 17-03-14 13:19
   
>> 갑자기 펫이 나오고 대만이 나오다니요..

대만을 맨처음 언급한 사람은 제가 아니고 보보스씨입니다.  정신 차리세요.

첫째, 사드가 MD체계의 일부이기 때문에 짱깨국이 반대한다고 말한 사람은 보보스씨죠. ㅋㅋㅋ
그래서 "PAC-2/3도 MD의 일부인데 짱깨국이 반대하지 않는 이유는 뭐냐?"고 제가 물었죠

둘째, 짱깨국이 사드를 반대하는 이유는 미군이 통제하는 무기이기 때문이라고 말한 사람도 보보스씨죠. ㅋㅋㅋ  그래서 제가 이렇게 물었죠.

1. 미군이 통제하는 PAC-3를 짱깨국이 반대하지 않는 이유는 뭔가요?
2. 한국이 SM-3를 구입하면 미군이 아닌 한국군이 통제하는 무기인데도 짱깨국이 반대하는 이유는 뭔가요?

자기가 한말도 기억을 못하고 헛소리만 계속 지껄이는 꼴을 보니 정체를 알겠네요.
보보스씨는 자신이 무슨 말을 지껄이는지 모르는것 같군요.
                         
hermitovers.. 17-03-14 13:36
   
첨에는 짐짓 논리적으로 나오는 척하더니 핵심을 찌르는 질문에는 회피하며 헛소리를 지껄이는 꼬라지를 보니 영락없는 좆X족 짱깨의 모습이군요.

괜히 시간만 낭비했네요.
그럼 전 이만 ~~~~~
          
눈으로 17-03-14 12:17
   
멀리 볼순 있어도... L밴드로는... 미사일 식별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중국이 쏴대는 진짜 미사일과 가짜 더미까지 구분을 하기에는 슈퍼 그린파인으로만으론...

사실 욕심같아선 ... 우리도 큰 레이더 시스템을 운영했으면 하는 바람이 ㅜㅜ
우리는 언제 저런 크고 아름다운...
코코넛 17-03-14 11:52
   
그게 조선시대 이전에나 통한거지 중간에서 실익 챙기면서 줄다리기 이젠 힘들죠.
미국 중국이 바보도 아니구요. 실익 따져서 어느 한쪽에 붙는 수밖에 없어요.
그럼 답은 이미 정해져 있는거죠. 당연히 미국에 붙을수밖에 없는거구요.
중국 보세요 강하게 나오다가, 한국내 여론이 사드 설치쪽으로 기울어지니까
바로 중국에서 자국 시민들 시위하면 단속하는척 보여주기식 퍼포먼스 하잖아요.
중국이 한국 정치인들을 길들여서 말좀 듣게 하려 했는데
오히려 한국내 국민 여론이 악화되면 정치인들도 중국말 들을수가 없는거죠.
정치인들도 살아남아야 되니 중국은 일단 뒷전이 될수밖에 없구요.
그렇게 되면 중국도 손해니까 급 제제하는척 하는거죠.
핵심은 양다리는 더이상 안통한다는거
모래니 17-03-14 12:05
   
통일 이후에 주한 미군 숫자를 감축할순 있겠네요.
보보스 17-03-14 12:11
   
사드는 클틀에서 봐야만 이해될듯하군요....미국의 MD체계에 들어가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이고 걸림돌입니다...
역으로 1960년대 쿠바사태를 보면 지금의 사드와 거의 상통한다고 봅니다...지금도 쿠바에 소련 주둔지를 만들고 그안에 s-400 체계를 배치한다면 미국은 아마...환장 할겁니다....하하하...단순히 쿠바가 자국산 무기를 배치하고 자국방위를 목적으로 구매한 s-400를 배치한다면 어떨까요...전혀 다릅니다...

지금 대한민국에 배치하고 있는 무기는 미군의 무기이며 미국의 MD체계의 일부일뿐더러 한국군이 전혀 통제할수 없는 무기이기 때문에 중국애들이 입에 거품을 물고 있습니다...예를 들면 사드의 레이더와 거의 동급의 그린파인 레이더가 현재 작동중에 있습니다...즉 중국에 위협되는 무기는 당연히 반대해도 우리가 통제하는 무기는 배치하는데는 전혀 문제되지않습니다만 미군의 통제하에 있고 중국을 위협하는 무기체계는 당연히 가만잇지않습니다...쿠바사태에서의 미국처럼요....하하하
     
곰시기 17-03-15 02:22
   
이지스함 처음 도입할 때도 거품 물고 늘어진게 짱깨고..
그럼 만주에 배치된 미사일 기지는 왜 하필 사거리가 딱 우리나라 인가요??
우리나라 미사일 사거리 연장도 일본과 더불어 짜짱들이 제일 반대하는건 알고 있나요??
그것도 우리나라가 통제하는 무기인데요??
달의왕 17-03-14 12:40
   
한국 운용 그린파인레이더는 조기탐지용이고 한국에서 운용할 사드레이더는 미사일 유도용이죠.
이스라엘이 그린파인레이더 및 요격미사일 에로우를 직접 개발 운용하고 있지만
에로우 유도용으로는 AN/TPY-2(사드 레이더)를 사용 합니다.

그리고 10여년전 미군이 PAC-3도입 당시에도 MD체계라며 반대가 아주아주 심했죠.
그런데 지금은 사드 대신 패트리어트 하면 "와 !!!" 하는 인간들이며 단체들이 널렸음.
이 무슨 해괴망칙한 아이러니인지
달의왕 17-03-14 12:48
   
10여년전 PAC-3 도입당시 반대논리는 현재 사드와 거의 유사합니다.

유사점은
 - MD 체제 편입 , 미군이 운용 , 중국을 자극 , 중국의 우선 타격 대상 , 동북아 평화를 해침 ,  미국의 호구


사드에서 추가점

 - 수도권 및 서울 방어가 안됨
    -- PAC-3 설치 지역은 서해안을 중심으로 설치됨
    -- 설치 지역은 광주 , 군산 , 오산 , 평택 , 수원
    -- 사거리가 사드의 1/5 도 안되고 여러군데 설치 했지만 서울방어는 역시 안됨

 - 전자파
  -- 사드와 마찬가지인데 그 논리는 생각도 못했나봄

 - 소음
  --  역시 사드와 별 다를바 없는데 전혀 얘기가 나오지 않았음


PAC-3 반대에서 다른점
 - 평화의 도시를 해친다 ㅡ.ㅡ;; (제주해군기지때 이걸 차용함)

정치권에서의 차이점
 - 야당이(현 여당) 반대 하지 않았음
 - 공론화하니 투표를 하니 국회 동의를 얻어야 하느니 같은 소리 일체 없었음
자비스런 17-03-14 13:05
   
중국이 미국 MD체계로 중국의 대륙간 탄도미사일이 무력화되는걸 두려워해서

중국이 길길이 날뛰는거죠.  한마디로 중국의 전쟁 억지력이 깨졌다는 겁니다.

당장은 전력의 차이가 있기때문에 미국이 강하게 압박하면 중국이 꼬리를 내릴수밖에 없죠.


현재는 중국은 큰 변수가 아니라 북한의 무리수가 골치죠.

중국의 전쟁 억지력이 무력화된 상황에서 미국이 매우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있다는 겁니다.

예) 핀포인트전략으로 김정은을 도려냄  or  북한과의 전쟁

그런데 더 큰 문제는 자존심에 상처받은 중국이 미국과 붙어볼만하다고 판단했을 때 진정한 위험한 시기가 되겠죠.

제 예상으로는 5~6년 후가 될꺼 같은데

정부가 장기적 차원에서 전략적으로 대응해야하는데 그런게 없으니 비판하는거죠.

당하더라도 알고는 당해야 하지 않을까요?
RoadRunner 17-03-14 13:07
   
사드반드하는 사람들은 사드가 들어오는 핵심 이유인 북한미사일에는 전혀 신경을 안쓰죠 . 반대는 하면서 대안은 전혀 안내놓고 남의일 처럼 보거나  맞아죽는 일이있어도 경제나 희안한 논리를 대면서 반대하고 있어요.
4leaf 17-03-14 13:21
   
한미공동개발이 안되는 이유는 2020년대 중반까지 사드랑 유사한 방어체계가 개발될 예정이고 지금 개발중이기 때문입니다. L-SAM이라고 하죠.

공동개발하면 뚝딱 만들어지는 줄 아시는데 공동개발해도 10년은 잡아야 됩니다. 그때까지 우리 머리위는 방어막도 없는 무주공산인데 저는 시간벌기용으로 뭐라도 있는게 좋다고 봅니다.
     
RoadRunner 17-03-14 13:25
   
L-SAM 개발해도 사드랑 겹쳐지지 않아요 담당하는 고도가 틀리기 때문에요 한국이 구상하는 방어시스템을 고도별로 나열하면 SM3 -> 사드 -> L-SAM -> 패트리어트 를 한데묶어서 다층방어 시스템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4leaf 17-03-14 14:06
   
제가 그래서 "유사한 방어체계"라고 썼는데요. 많은 국내 무기체계의 경우도 그렇지만 미국산을 업그레이드하고 이전의 기능을 국산이 대체하고 있으니까요.
몽씨 17-03-14 13:28
   
일단 급박하게 개발 업되는 북한 발사체에 대응해서
사드를 들여 놓고 사드를 대체하는 무기와 레이더를 자체운용할 수 있게 개발한 다음 사드를 밀어내면 되죠.
방탄복이 당장 필요한데 개발해서 입을때까지 우선 외산이라도 입어야하잖아요.
도둑이 언제 집에 들어올지 모르는데 경보기 외산이라도 일단 달아놓고 나중에 국산 달고 외산 떼면 될텐데
도둑이 경보기 왜다냐고 위협한다고 국산달아도 지랄할거 뻔히보이는데 도둑과 이야기해서 경보기 달겠다는 이상한 상황을 만드려 하는 이유는 뭐죠?
     
곰시기 17-03-15 02:24
   
우리가 계획하고 있는 다층 방어 체계에서 사드가 담당하고 있는 녀석하고 겹치는게 일단 없습니다...@>@;; 아직은요 다만 저 짱깨들이 그냥 우리가 방패 가지는 것 자체가 싫어서 짱깨들 동원해서 인터넷에서도 홍보하고 난리치는 거라 보시면 될겁니다.
이지스함 도입할 때도 거품문거 보셨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