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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03-19 22:08
[영상] 레오파드 2 엔진
 글쓴이 : 전쟁망치
조회 : 2,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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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요석 17-03-19 22:22
 
의외로 굉장히 투박?하게 생겼군요 ㅋ

탱크 엔진 기술은 독일과 미국일 탑이죠??
     
전쟁망치 17-03-19 22:23
 
디젤엔진은 독일이 미국보다 더 높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미국전차는 지금 디젤이 아닌 비행긴 엔진처럼 생긴 터빈엔진 쓰죠

항공기의 나라 답게 탱크 엔진도 항공기 엔진과 비슷한 엔진을 쓴다는
          
흑요석 17-03-19 22:25
 
서로 뚜렷한 장단점이 있나요?????

탱크 엔진에는 어떤 엔진이 더 적합한 지 이런 거요.
               
전쟁망치 17-03-19 22:27
 
제가 알기론
일단

가스터빈은 단점: 리터당 연료 효율이 좋지 못하다.(기름 먹는 하마라는 악칭이 있습니다)
장점: 아무거나 잘 소화시킨다(신나까지도 완벽히 연소해버린다) 즉 연료구하기가 쉽다
        최대 출력 파워를 단시간에 올릴수 있다

즉 적합성을 따지는 기준이 어떤것이 탱크에 적합하냐 하는 기준보다는
연료 보급측면에서 병참능력에 따라 갈릴거 같네요
                    
흑요석 17-03-19 22:33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KCX2000 17-03-19 22:40
 
디젤은 소음크고,예열해야하고,...연비좋고,힘좋고,,,,
터빈은 제트기 엔진을 소형화해서 거기서 나오는 회전터빈출력으로 전차엔진을 가동하죠.
          이 엔진을 가스터빈 엔진이라고 다르게 부릅니다.
          제트엔진의 특성상 연료소모가 극심합니다. 그래서 유일하게 미국만 이 엔진을 씁니다. 러시아도 t80에 가스터빈엔진 얹었다가 연료소모땜시 포기했어요.
          단점은 연료소모가 극심한거고 장점은 디젤처럼 예열이나 엔진 스타트하는데 시간이 안걸려요. 디젤전차는 적이 갑자기 나타났을대 기동을 위해서 엔진을 계속 걸고있어야하는데 가스터빈은 그럴 필요가 없다는 소리죠.
위에 분도 말하셧듯이 제트기 분사식으로 연료를 태우는 방식이라 일정수준의 옥탄이면 무조건 집어넣어도 됩니다. 심지어 향수도 연료로 쓸수있답니다.
                    
흑요석 17-03-19 22:44
 
오..

극심한 연료 소모를 감당할 만한 능력이 있으면 터빈이 더 좋을 것 같네요 ㄷㄷ
                         
서울뺀질이 17-03-20 01:47
 
단점도 있습니다.  제 동기가  캠프 펠햄에서 에이브람스 탱크 gunner 였는데 가스터빈 엔진이라서  상당히 민감 합니다. 그래서 정비 잘 안해주면  쉽게 고장나고  고장나면 일부부품을 현장에서 교체 하는게 아니라  파워팩을 통째로 빼서 갈아 준다고 합니다.  제 동기도 시동 켤때  버튼 하나 잘 못 눌러서  파워팩 하나 해 먹었습니다.  훈련중에 춥다고 히터 돌릴려고  탱크 엔진 시동 걸다가  하나 해 먹었습니다. ㅋㅋ!

파워팩 엄청 비싼데  이렇게 자주 교체 하려면  돈 없는 나라는 줘도 사양해야 합니다.  소모하는 기름은 말할 것도 없구요.
                         
흑요석 17-03-20 01:55
 
헐 그렇군요..

그냥 미국이니까 소화 가능한 엔진이라고 알아들을게요.. ㄷㄷ
흑룡야구 17-03-19 22:44
 
디젤 엔진 자체가 독일에서 개발한 엔진이죠. 가솔린과 달리 점화 플러그가 없어 구조가 단순하고 효율이 높은 것이 장점이지만 완전 연소가 아니라 오염물질이 많이 나온다는 말이 이었죠.

요즘은 컨먼레일 엔진을 통해 재연소 등의 설비를 장치해 오염물 배출을 훨씬 줄인 디젤이 사용되는 것으로 압니다.

가스터빈 엔진은 사실상 제트 엔진을 회전축으로 만든 엔진이죠. 원래 헬기 용이나 터보 트롭 항공기 엔진인데 이를 육상 장비화 한 것이 M1 전차나 T80U 엔진 등으로 사용된 것으로 압니다.

출력이 매우 좋고 연료를 거의 모든 종류의 사용이 가능하지만 항공기와 유사한 팬이 있어서 사막 지형 등에서 공기 흡입구로 들어 오는 이물질에 의해 날개의 마모가 매우 심한 것으로 압니다.

사실상 두 종류의 전차 말고는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압니다. 그 두 종류가 쩌는 전차기는 하지만요. 바로 M-1 계열 전차와 T-80U 전차 두 종이죠.

신기 한 것이 우리 나라에는 이 두 종류의 전차가 모두 있네요.
     
전쟁망치 17-03-19 22:45
 
그래서 다큐 보니 M1 전차 창정비를 엄청 하더군요.
엔진쪽 터빈 날개 계속 수리=>교체=>수리=>교체
          
흑룡야구 17-03-19 22:48
 
오로지 미국만이 감당할 수 있는 엔진이라 봅니다.

듣기로 시동 거는 데에만 50l의 연료가 든다고 들었습니다. ㅋ
               
흑요석 17-03-19 22:54
 
와... 미쳤네요;;

그 정도 돈지랄이면 미국 말곤 없네요;;
               
KCX2000 17-03-19 23:00
 
드럼통 하나로 300미터 간다는 ㅋㅋㅋ
진짜 상상하는 그 이상입니다.
                    
흑룡야구 17-03-19 23:02
 
진짜 미국만 가능한 엔진입니다. ㅋㅋ

30년째 바꾸지 않는 미국과 유독 기름 나라들만 쓰는 M1이죠. ㅋㅋ
어부사시사 17-03-19 22:55
 
이 디젤 엔진을 그까이 꺼 하면서 껌으로 보고 달려들어 이제 와서 '심장이 아픈 아이' 타령이나 해대고 있는 현실...
엔진 못지않은 (어쩌면 더한) 난이도를 갖고 있는 게 자동변속기라고 하죠..
     
서울뺀질이 17-03-20 01:52
 
제가 의심하는게  아르마타 변속기 입니다.  아르마타 변속기에 분명히 문제가 있습니다. 최신형 전차라고 자랑하다가  퍼레이드 할때 퍼져서  다른 전차가 견인하는데 바퀴나 캐터펄트가 움직이고 않고 아스팔트위에서 걍 질질 끌고 가더군요.
          
흑요석 17-03-20 01:57
 
아르마타는 아마 몇 년은 지나야 각종 결함과 문제가 고쳐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부사시사 17-03-20 01:59
 
네, 혹자는 그러더군요... 엔진보다 더 난이도가 높은 게 자동변속기라고..
글고 캐터펄트(투석기)가 아니고 캐터필러(무한궤도)겠죠 ㅎㅎ
               
서울뺀질이 17-03-20 13:40
 
맞아요. ㅋㅋ
               
흑룡야구 17-03-20 13:41
 
실상 우리 K-2 엔진도 엔진 자체가 아니라 파워팩 문제니까요.
부분모델 17-03-19 23:57
 
학교에서 군대 체험학습 보낸건가봐요. ㅎ_ㅎ

어렸을때부터 저렇게 친근감을 심어주니 꿈이 기술자가 많은거군아 하는 생각을 해봅니당~ >_<
태강즉절 17-03-20 13:38
 
일반적 중대형 자동 변속기는..독일이 세계 최고봉인걸로..
어차피...개솔린,디젤이고 나발이고 엔진은 쟤들이 원조니여..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