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3-24 00:27
[뉴스] 미공군, 예산부족으로 F-15C/D 퇴역시키고 업글F-16으로 대체희망
 글쓴이 : TTTT
조회 : 3,533  

미공군이 예산부족으로 운용기체 종류를 줄이기 위해서 F-15C/D를 퇴역시키고 AESA업글한 F-16으로 대체하길 희망한다고 한다는게, 미 하원 국방위 청문회에서 밝혀졌습니다.

http://www.thedrive.com/the-war-zone/8560/usaf-looks-to-retire-f-15c-eagle-and-replace-it-with-upgraded-f-16s

USAF Looks To Retire The F-15C Eagle And Replace It With Upgraded F-16s
The news came as a shock to the committee and will reverberate throughout the USAF, Washington and beyond in the coming days. 

This startling news came during a House Armed Services Committee hearing on the current state of the U.S. Air Force. Chairman Joe Wilson asked right out of the gate about a previously unknown USAF plan to retire the F-15C/D Eagle fleet and replace them with F-16s.

 In the F-15C/D's place, the USAF wants to put upgraded F-16C/Ds sporting their own, smaller AESA radars. The generals at the hearing stated that the plan is a tough choice that would lead to fewer types of aircraft to support overall, thus freeing up funds for other priorities. The service could make the final decision as early as this year for the 2018 fiscal year budget, or more likely it could inserted the plans into the next budget cycle.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리퓨에 17-03-24 00:40
   
아니 도데체 이런게 우리와 뭔 상관이 있다고 자꾸 퍼오는지
어디서 뭘 퍼오려면 우리와 좀 상관있는거나 찾아봐라
     
TTTT 17-03-24 00:41
   
"아니 도데체 이런게 우리와 뭔 상관이 있다고 자꾸 퍼오는지 "

미공군 전력감축은 당연히 한국의 안보와 상관이 있습니다.
          
리퓨에 17-03-24 01:10
   
그렇게 따지면 전방에 병사들 똥싸는것도 안보와 상관이 있어짐
          
heoadal 17-03-24 01:17
   
저게 우리나라와 유의미한 관계를 가진다는 증거가 희박합니다. 유의미한 관계를 가질려면 규모를 축소한다거나 인력을 줄이거나 하는정도의 변화가 있어야죠.
그리고 본문정도의 변화는 무기체계를 줄여도 감당이 가능할정도로 기술이 발전되었다는걸 증명하는거죠.
               
TTTT 17-03-24 03:05
   
"This is totally new as the "Golden Eagle" force of roughly 179 F-15C/D, as well as training aircraft, is slated to serve for decades to come and is in the process of receiving a series on extensive upgrades to see that it can do so credibly. Many of the jets have already received multi-million dollar APG-63V3 active electronically scanned array (AESA) radar sets, vastly increasing their capabilities. Currently, this is the most powerful and capable fighter-borne air-to-air radar in the world."

현재 개량된 F-15C/D에는 현존 가장 강력한 공대공 전투 AESA레이더가 달려있습니다. F-22도 AN/APG-63v3의 장거리 탐지능력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당연히 마개조 F-16으로도 대체가 안됩니다.

개량형 F-15C/D 골든이글이 현재 미공군에서 가장 강력한 레이더를 장착한 최장거리 작전반경 전투기입니다. 이런 기체를 퇴역시키면 숏다리 F-16으로는 대체가 안됩니다.
          
랴옹 17-03-24 01:31
   
... (한숨)
          
archwave 17-03-24 01:54
   
전력 감축이란 얘기가 도대체 어디에 있나요 ?
평소의 버릇 - 자기 방식으로 해석한 후 그걸 사실로 도장 콱 - 을 유감없이 드러내시네요.

F-15 를 업그레이드 한 후의 F-16 으로 바꾼다는 것을 전력 감축으로 얘기할 수 있을까요 ?
폭장량이 줄어드는 것이기는 한데, 그게 한국의 안보와 얼마나 관련이 ?
               
TTTT 17-03-24 02:59
   
"F-15 를 업그레이드 한 후의 F-16 으로 바꾼다는 것을 전력 감축으로 얘기할 수 있을까요 ? "

당연하지요.

한국이 F-16을 중고로 해외에 팔고, 그 공백을 F/A-50으로 메꾼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공군전력에 악영향을 주지요.

F-15C/D는 단독으로 무급유 대서양 횡단이 가능한 장거리 기체입니다. F-16으로는 결코 대체할수 없습니다.
                    
archwave 17-03-24 03:43
   
글쎄 그게 한국 안보와 얼마나 관련이 있냐고요 ?

미국 본토에서 F-15 가 한국으로 날아오는 것도 아니잖아요.

F-16 과 FA-50 사이 비교는 F-15 와 F-16 사이 비교와 같이 얘기될게 아니지요.
                         
전략설계 17-03-24 09:06
   
이게 뭔 소리여?

15 없애고 16으로 가면 전력이 줄어드는 것이지, 전력이 느는거요?

전력감축이 뭔 뜻인지 몰라서 그러나..

여기가 국군사이트도 아니고, 15, 16이람 우리 공군도 보유하고 있는데.

보기 싫음 안 보믄 되지.. 관련같은 자다가 봉창 두들기는 소리하고 자빠졌네.

아.. 15가 16으로 갔으면 감축이지 인간아??

할 얘기 없으니까.. 16, 50하고 16, 15가 똑같냐고 그걸 또 물어뜯네..

니 글은 공해다 공해..

15, 16 가격이나 유지비가 갑절 차이구만..
그럼 전력이 똑같다는거여??

몇 줄 더 쓴다고 말이냐? 공해지
흑요석 17-03-24 01:42
   
근데 어느 게시판이든 꼭 우리와 상관있는 걸 퍼와야 하는 건 아니지 않나요;;
     
archwave 17-03-24 01:55
   
그게 문제가 아니라..

어떤 뉴스든 그걸 자기 식으로 해석하고 심지어 왜곡까지 한 것을 사실로 공표하려 드는 버릇 때문에 사람들이 질려하는거죠.
          
흑요석 17-03-24 01:57
   
TTTT 저 사람 글 볼 때마다 댓글이 부정적이던데

그런 이유가 있었군요;;

이 사람 글은 유심히 안 봐서 몰랐어요.
               
수박사랑 17-03-24 02:11
   
차분히 검색해 보세요..

TTTT 저 사람의 글과 댓글들을 보면 사람들의 반응이 뭐땜에 저렇게 부정적인지 이유를 알것입니다.
눈으로 17-03-24 02:15
   
https://www.flightglobal.com/news/articles/usaf-calls-plans-to-retire-f-15s-pre-decisional-435480/

미 공군은 보잉 F-15C와 F-15D를 퇴역시키고 업데이트된(개량된) 록히드마틴 F-16으로 대체할지 여부를 밝히기에는 시기상조라고 밝혔다.

22일 하원 군사위원회 동안, Joe Wilson 의원은 주방위 공군 감독관에게 F-15C와 F-15D 들을 교체하는 것이 공중우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질문했다. Scott Rice 중장은 업데이트된 F-16이 퇴역한 F-15가 남긴 격차를 메울수 있다고 답변했다.

이번주, 록히드마틴은 텍사스주 Fort Worth의 F-16 생산라인을 사우스캐롤라이나주 Greenvile로 옮길 것이라고 발표했다. 록히드마틴은 미 공군의 T-X 훈련기 계약을 위해 경쟁중이며 T-50 훈련기를 만들기 위해 F-16 부품을 활용한다. Wilson 의원은 Greenvile은 포함하지 않지만, 사우스 캐롤라이나주의 한 지역을 대표한다.

Wilson 의원의 질문이 의회 청문회에서 혼란을 일으켰지만, 미 공군은 C와 D 모델의 퇴역과 교체에 대한 사전 결정의 계획을 유지하고 있다.

미 공군 대변인은 Flightglobal에게 퇴역 계획도 미 공군이 미래에 추구할 수 있는 하나의 옵션이지만, 임박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미 공군의 A-10 Warthog 퇴역 계획과 마찬가지로, 이 퇴역 옵션도 미 공군의 F-35 숫자와 경공격 플랫폼의 추가 가능성에 달려있다고 대변인이 밝혔다.
 
주방위공군 대변인은 FlightGlobal에게 퇴역은 일어나지 않고 있으며 의회에서는 "아주, 아주 사전에 결정"을 토론에 참조했다고 밝혔다.

미 공군 작전사령부 부사령관은 의회에 퇴역 계획이 공식적인 것인지도 확신할 수 없다고 밝혔다.

Scott West 소장은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제한된 전체 의무 권한의 사용을 극대화하려 한다."고 말하고 "그리고 운용하는 시스템의 수를 최소화하면서도 여전히 사명을 완수할 수 있는 것은 우리가 항상 하려는 것이다."라고 했다.

Rice 장군은 이런 논의들은
2019 회계연도를 위한 계획의 일부라고 동의했지만, 사전 결정이 남아있다. F-16을 AESA 레이더로 업그레이드하려는 계획은 지난 가을 미 공군이 즐긴 여러가지 옵션 가운데 하나지만, 공군은 아직도 논의중이다.

전 A-10 조종사였던 Martha McSally 공화당 의원은, F-15가 독특한 공대공 임무를 수행하지만, F-16은 동일한 전문기술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Rice 장군은 "맞다"라고 말하고 "하지만 나는 우리가 그 이상으로 나가고 있으며 우리가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고 생각하며.....이 시스템이 플랫폼보다 더 중요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TTTT 17-03-24 03:27
   
번역을 잘하시는 데 틀린데가 몇군데 있네요.

"Wilson 의원의 질문이 의회 청문회에서 혼란을 일으켰지만,"

"혼란을 일으켰지만"이 아니라 "다수의 질문을 유발하였지만" 입니다.

"전 A-10 조종사였던 Martha McSally 공화당 의원은, F-15가 독특한 공대공 임무를 수행하지만, F-16은 동일한 전문기술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전문기술"이 아니라 "능력"입니다.

"이 시스템이 플랫폼보다 더 중요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가 아니라 "이제는" 입니다.
          
archwave 17-03-24 03:45
   
일부만 발췌해서 오역하길 일삼는 분이 할 얘기가 아닌거 같은데..

틀린 것이라 말할 수도 없는거잖아요.

한국어로 옮기면서 나오는 과정일뿐. 틀렸다고 말할게 아니라 덜 다듬어졌다고 말해야 옳겠죠.
          
카이드린 17-03-24 07:47
   
does not bring the same expertise

여기서 expertise는
흔히 경험치 라는 말로 표현할수있는  누적된 전문적인 능력 을 말합니다 

전문기술이 틀렸고 능력이다 라고 말하기엔  한참 의미가 퇴색되네요

Rep Martha McSally, a former A-10 pilot, countered that F-15 serves a unique air-to-air mission, while F-16 does not bring the same expertise.
능력이란 말보단  f-15는 특별한(혹은 유일한,독특한)공대공 임무를 수행하지만 f-16은 (f-15같은) 전문성이 없다 라고 하는게 맞을꺼같네요
박하맛사탕 17-03-24 02:27
   
한국의 안보 생각해서 글 올린 티티, 밑에 "대만의 잠수함 자체 건조계획에 대한 의문점" 글에 이런글을 썼네요...

"그래서 T-50도 경국호 기술진 때문에 스므쓰하게 개발완료 했으니, 보은으로 한국이 잠수함 기술진 파견하는 것도좋을 겁니다".  <------ 보은 뜻은 "은혜를 갚는다"는 뜻인데 글 쓰는거 보면 딱 드러남.. 외국 살람이다해!!
     
TTTT 17-03-24 03:08
   
한국은 T-50개발에서 대만에 빚졌고, 이건 갚아야 하는 겁니다.

대만이 경국호 기술진보고 한국가는 걸 허용했듯이, 한국도 잠수함 개발진이 개인자격으로 대만에 가는 걸 허용해야 합니다.
          
그린박스티 17-03-24 03:31
   
??????????????????????????????

그냥 몇명 와서 기술 개발 참여한거가지고 우리가 잠수함 건조기술 줘야하나요?

대만의 기술 명맥 유지를 우리 덕분에 한걸로 퉁치면 되겠네요. 대만 기술진 없어도 록히드마틴이 있는데 대만애들 있어서 스무스 하게 T-50 만들었다는 개소리는 처음 듣겠습니다.
          
형존나쎄 17-03-24 03:38
   
짱개야 오늘 축구이겼잖니 고마해라 응?
          
archwave 17-03-24 03:50
   
허용하고 말고 할 것도 없어요.

경국 만들던 기술진중 몇 명이 한국에 온거 갖고 말하는 모양인데, 그거 대만 정부가 허가해줘서 온건가요 ?

산업계 각종 영역에서 한국의 기술진들 상당수가 중국에 넘어갔는데, 이 사람들도 한국 정부 허가 받고 간 것 ?

대만 입장에서 적성국도 아닌 한국에 대만 기술자 몇명이 개인적으로 고용된 것을 갖고 무슨 잠수함 기술씩이나 줘야 하는 거룩한 은혜 받기라도 한 것처럼 말하다니..
               
TTTT 17-03-24 03:53
   
"그거 대만 정부가 허가해줘서 온건가요 ? "

당연한 거지요. 국방기술자들인데요.
                    
archwave 17-03-24 03:59
   
그거 확실한 소스 갖고 얘기하시는건가요 ?

국방기술자는 자국에 일자리 없어져도 외국에 나갈 수 없도록 제약하는 법이 대만에 있는건지 아닌지 확인하고 얘기하시는건가요 ?
                    
hermitovers.. 17-03-24 04:01
   
섬짱깨 정부의 허가를 받고 한국에 왔다는 증거는?
                    
카이드린 17-03-24 05:18
   
대만 기술진이 참여한 개발이 무슨 기술인지나 알고 말하는겁니까?

어떤 대만의 국방기술인데요?

록마에서 전해받은 동체프레임 설계기술??
하니웰에서 받아 실패하고 민간항공 가렛사 엔진 기술받아 만든 엔진기술?
노스롭 그라만에서 제휴한 레이더 기술??

제가 알기로 대만에서 온 기술자들은  동체프레임 설계에 참여했습니다
대만 정부차원에서 온게 아니라  록마의 제안으로 F-16, 경국호 제작을 지원해준 전 제너럴 다이나믹스 사 기술자들이 주축인 민간 항공 제작사 자격으로 참여한거구요 
순서대로 미국의 F-16 제작에 참여했고 경국호 기술개발에 참여했고
일본의 F-2 제작에도 참여했고 한국의 T-50제작에도 참여했습니다

뭔 자신감으로 대만의 지분을 요구하는지 알수가 없네요 록마가 대만꺼라도 됩니까?

마치 AIDC 핵심기술자들 보내준거 처럼 말하네요??
유출 불가한 핵심 기술들이 있고  민간제작사도 참여가능한 범용적인 기술들도 있습니다
동체 프레임 기술 자체가 난이도는 있어도 높은 수준의 보안을 요구하는 기술이 아닌데
당체 뭘 대만정부에서 허락을 해줬다는 건가요? 

대만정부에서 비자 발급에 필요한 신원보증 정도는 해줬겟네요
쉽게 말해 기술자들 주민등록증 발급해준거 말고 없는데 무슨 자신감으로 지분을 요구합니까?
          
archwave 17-03-24 03:51
   
반대로 한국 기술자가 대만에 고용되는 것은 당연히 경계해야 함.

대만에 넘어간 기술은 중국에도 넘어간다 봐야 하죠.
               
hermitovers.. 17-03-24 03:57
   
대만에게 절대로 기술제공을 하거나 대만의 무기개발에 참여를 해서도 안됩니다.
          
hermitovers.. 17-03-24 03:55
   
대만 인원이 참여한 걸 가지고 마치 대만이 T-50을 개발했다는 듯이 개소라를 하고 있구만.
대만섬에서 일자리 없어서 한국으로 온 섬짱깨들에 불과한데 ....
대만 인원이 없었으면 T-50을 개발 못했을 거라는 증거나 제시하고 이딴 개소릴해야지.....
               
archwave 17-03-24 04:01
   
그러게 말입니다.

TTTT 님의 말대로라면 록히드 마틴의 기술 전수는 뭐가 되나..
          
카이드린 17-03-24 04:22
   
받은게 없는데 주라니 뭔 소린지 이해가 안되는군요



의도적으로 대만이 경국호 기술진이 한국에 기술을 전하는걸 허용했다 라고 왜곡하시는데 

에초에 대만의 경국호 기술개발에도 록마의 항공업계 퇴직자를 고용했습니다

우리나라가 록마에 지원를 요청했고 거기서 온게 경국호 개발에도!!!! 참여한 기술자 입니다

이건 뭐 장학금 준대서 은행갔더니 장학금 준사람이 아니라 은행직원에게 절하라는 꼴이네요

어그로 끌어서 주목 받고 싶은 마음인지  아니면 대만출신으로 공작중인 인지 모르겟지만

어그로면 성공한거고 공작중이면 좀 많이 어설프네요 

힘내시길 바랍니다
          
쥬라기 17-03-24 11:40
   
병진, 뭘 또 빚 젔어?  돈 않받고 그냥 해줬나? 웃기는 짜장 ㅋㅋㅋㅋㅋ취직 해서 돈번걸 가지고 개솔은 ㅉ마치 기술이 좋아 주도적으로  한것처럼 ,
Ghost 17-03-24 11:48
   
저거 우리나라가 가지고 오면 안되남??
밀리마니아 17-03-24 14:03
   
블록 60 말하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