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3-31 23:39
[전략] 북한망명정부는 안전장치입니다
 글쓴이 : 올바름
조회 : 1,291  

북한망명정부는 북한땅에 한민족이 아닌 외세의 침범을 막는 안전장치입니다.
우리나라 헌법에는 북한을 인정하지 않지만 엄연히 북한은 유엔가입국으로서 국제법적으로 국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런 북한에 전쟁이나 무정부상태 등의 이변이 일어나면 당연히 한국이 북한을 접수해야할것같지만 그건 한국인들만의 생각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나라도 한민족의 분단국가의 아픔을 알고있기에 도의적으론 수긍하겠지만 국제법적으론 엄연히 문제가 있기때문에 분명 태클을 걸고 자기 깃발 꽂으려는 나라가 나옵니다. 중공은 백퍼 그럴거고 러시아도 방심할수 없죠
이게 왜 가능하냐.. 북한이 엄연히 국제적으로 하나의 국가로 인정되고있는 상태에서 지도부가 전멸하면 북한은 남한것이 아니라 주인없는 무주공산이 되는겁니다. 즉 먼저 깃발 꽂고 버티면 꽂은 곳은 그나라땅 되는거죠. 하지만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상속자(결정권자)가 있다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그 상속자가 인정하는 쪽이 주인이 되는거죠
역사적으로 한 나라가 다른 나라를 점령할땐 의례 그랬습니다 어용 결정권자를 심어놓고 협의에 의해 주권을 이양받은것처럼 처리하죠 무주공산을 방해받지 않고 혼자 독차지할수 있으면 그럴필요 없지만 조금이라도 문제의 소지가 있다면 어용을 두는건 당연한 수순입니다 가까운 예로는 중공이 티벳 먹을때 판첸라마랑 유력 티벳정치인을 어용 결정권자로 앉히고 먹었고 그랬으며 언급하기 싫지만 일본도 우리한테 그렇게 했습니다. 어용은 아니지만 서독이 동독 흡수할 때도 동독에 결정권자가 있었기에 협의에 의해서 한거지 무주공산 접수한게 아닙니다. 즉 권한을 이양해줄 상대방이 필요한거죠.
북한 정권이 이대로 무너지고 남한이 밀고올라가 북한 접수하는데 중공이 얍삽하게 일부지역 먹고 눌러앉으면 대단히 곤란한 상황이 됩니다 도의적으로나 명분은 우리에게 있겠지만 국제법적으로는 무주공산이나 다름없고 중공은 깡패국가이니 원만히 해결되긴 힘들다고 봐야죠
이걸 방지하기 위한게 북한망명정부입니다 현 북한 지도부가 사라지면 이 망명정부를 내세워 순조롭게 북한을 이양받기 위함이죠 여기서 하나 위험한건 어용이 갑자기 태도를 돌변해서 자기꺼라고 하거나 중공편에 붙는건데 망명정부가 자립할만한 힘도 없거니와 망명정부를 중공이 아닌 미국에 세운걸로 봐서 중공편은 아닙니다 그들이 북한이 남한에 흡수되면 기득권을 내려놓고 소임을 마치겠다했으니 믿어보는게 좋을것같습니다 혹 기득권을 조금은 인정해달라고 떼써도 뭐 어떻습니까 중공에 뺏기는것 보다야 백배 천배 낫죠.
망명정부를 우리나라에 세울수 없는건 당연하게 우리 헌법은 북한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이고, 하여 공식적으론 그들을 후원할수도 없습니다 어쩌면 주도를 미국에서 했을수도 있습니다 말이 안통하는 애가 위험한 무기 들고있어서 쓸어버려야하는데 그러자니 중공이 북한 땅따먹기 할것같단말이죠 이런 한국과 미국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져서 북한망명정부라는 패를 꺼내든 걸겁니다 아마도 망명정부는 순조롭게 인정받을것입니다 망명정부 인정은 우리 헌법에 반하는 일이니 원래대로라면 미국에 강하게 항의해야할 일이지만 우리도 내심 바라는 일이니 형식적인 이의제기에서 끝나겠죠

길게 썼지만 요는 '북한망명정부 설립은 정부가 모처럼 잘하고있는 일이니 엄한생각으로 초치지말고 보이지않게 응원이나 해줍시다' 라는 겁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전쟁망치 17-03-31 23:41
   
동감 합니다.
참치 17-03-31 23:44
   
정치세력화 되는 것은 불보듯 뻔한 일입니다.

한반도 통일은 커녕, 또다른 분열의 씨앗이죠.
똥개 17-04-01 00:18
   
망명 정부라 쩝~
푼수지왕 17-04-01 00:35
   
알만한 분들이 북한 망명정부에 거부감을 보이지 않기에, 뭔가 그럴 이유가 있으려니 했는데 역시 그렇군요. 뭐  북한이 다 대한민국으로 원만하게 합쳐지게 되는 방법이라면야 굳이 반대할건 없죠.
길잃은농부 17-04-01 00:42
   
한나라에 당이 두개있는것만으로도 시끌벅적 난리 부르스인데 정부까지 두개다..
그냥 북한 포기 한다 생각한다고 보는게 맞는말 일듯..

방법론으로 헌법에 기초해서 하나의 정부를 위한 과도연립정부라면 괜잖을지 모르겟지만
그마저 절자도 무지막지하고 후유증도 상당할텐데 감당할수나 있을려나..
만에 하나 중국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게 했듯이 그런 상황이 잘못되기라도 하면
그날로 한반도는 땅따먹기 전장터로 휩쌓일텐데..북한여론이 어찌 될지도 모르는일이고..
정치란 앞날을 장담하는게 아닙니다.. 신속하게 최선을 선택해서 신속 확실하게 하는게 최고 전략입니다..
바람노래방 17-04-01 00:49
   
북한망명정부?
참 오로지 좋은쪽으만 보네요! 반대의 경우의 가능성도 50%인데!
대한민국 주도로 이루어지도록 계속 밀고나가야 되고 그래야 변수를 줄이는건데, 왜 이렇게 굳이 필요도 없는 변수를 만들려고 난리일까요??
어차피 국제적인 명분은 대한민국에 있는데 말이죠!
현실적으로 압도하지 못하는 문제는 극복해야 할 과제인거지 망명정부라는 꼼수 부렸다간 죽도밥도 안될 가능성만 추가 시키는 꼴이 될거라 봅니다!
북한망명 정부는 대한민국에겐 하나도 득될것 없고 오로지 중국이나 일본이 개입할 여지만 만들어주리라 봅니다!
     
길잃은농부 17-04-01 01:01
   
국제사회에서 명분은 외교단계에서나 중요하지 실제 전쟁상황에선 힘이 명분입니다..
우크라이나가 독립된국가 상태에서 러시아에 먹힌 거보면 답나오죠..
저도 망명정부 기본적으로 될리도 없겟지만.. 안된다고 보는사람이지만
북한정부 주장하는 사람들은 그동안 피냄새가 그리웟던 모양입니다..
서울뺀질이 17-04-01 03:36
   
외세침범을 막는게 아니라  한국이 분단된 것은  대륙 세력인 소련과 해양 세력인 미국이  맞 부딪혀서 분단이 된겁니다.  우리의 의사하고는 전혀 상관 없이  분단 된 겁니다. 역사적으로도  한반도 분할론이 나올때는 중국의 힘이 약화된 시기 입니다.  러시아, 일본이 대표적 예입니다.  러시아 힘이 쎄보여서  지덜이 일본을 이길 것 같으니까 일본쪽에서 한반도 분할론을 제기하지만  러시아가 거절하고  이젠 러시아가 힘들어서  한반도 분할론을 제기하니까  일본에서 반대하고  바로 러일 전쟁해서  조선을 합병 시켜 버립니다.   

이전에는 청나라가 잇어서  대륙세력이 해양 세력을 막아 주었지만 청일 전쟁 후에  청나라 나가리 되고 나서 부터 한반도는 열강의 각축장이 됩니다.  결자해지라고  한반도의 통일은 자주 통일이 아닙니다. 그건 머리속에서나 그리는 이상입니다. 

주변 강국 중에서  미국+일본 의 힘이  중국+북한의 힘보다 쎄지면  통일이  이루어 지는 겁니다.  북한하고 어떻게 잘 해봐서 되는게 아닙니다.

글쓴이의 논리에 헛점이  있는게  그럼  상해에 임시정부가 있었음에도 왜  한반도가 분할이 되엇나요?  그리고  상해 임정 간부들이 국내에 들어올때는 일절  어떤 특권도 없이 민간인 신분으로 들어와야 햇습니다. 

건준위에서 알아서 자치 조직을 만들어서 치안 유지를 햇지만  미군정이 들어서면서 이거 완전히 와해 시켜 버렸습니다.    과거 역사를  보면  국제정치가 힘의 논리로 진행이 되는 것을 뻔히 알 수 있는데 아직도  선비 정신 발휘해서 명분론에 집착하는 것 보면  정말로 이해가 안갑니다.

국제정치의 기본이나 알고서 글을 쓰는지 궁금합니다.
     
올바름 17-04-01 11:31
   
당연히 힘의 논리지만 힘있다고 명분없이 움직이면 중공처럼 되는겁니다. 힘이있는 상태에서 명분을 세우는건 일이 어긋나지 않기 위한 마지막 단추이자 화룡정점이죠. 우리나라 임시정부가 제대로 인정 못받은건 뒤를 받쳐주는 세력이 없었기 때문이죠.. 국제정치는 힘과 힘을 행사하기 위한 명분(논리)으로 이루어지는 겁니다.
          
서울뺀질이 17-04-01 14:11
   
대한민국 분단은 무슨 명분으로 된 겁니까?  일개 소령이  대한민국 지도에다  자로 선을 긋고서  소련에 제안했고  소련은 그걸 받아 들였습니다.  거기에 무슨 명분이 있죠?  38도선을 기준으로 삼은데 명분이 있습니까?  50대50  공평하니까?  그게 명분 입니까?
김군아 17-04-01 21:49
   
헛소리를 줄창 써재껴놨는데 국내에서 교육받은 사람이라곤 1도 생각할수가 없구만..
탈북자들도 그민 받아야지 대한민국 국적으로 사는 놈들이 뭐? 망명정부? 니들이 뭔데요? ㅋㅋㅋ
점점 머릿수 많아지니 세력화하면서 반대진영 종북 빨갱이로 모는 꼬라지가 리얼 빨갱이 보는것 같네..
님들아 저런건 가생이에서 선동하지말고 탈북자들 모임에가서 마음껏 하세요.
     
명예직업들 17-04-02 00:47
   
??? 선동이란 말을 이상하게 쓰시네요. 탈북민을 받아들이는 이유도 잘 모르시는 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