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4-14 01:32
[전략] 쇠고기 문제와 사드문제의 공통점
 글쓴이 : 볼프강개태
조회 : 1,602  

소고기문제, 사드문제 의 핵심

거래하는데, 상대방 제품에 치명적인 하자의혹이 상대국가에서 발생을해도 그걸 활용하기는커녕
상대방 변호인역할 하고자빠진게 이나라 수준입니다. 대가리가나쁘면 그냥 미국소고기사묵는 선진국
아무나라찍어서 그나라와 같은조건으로 계약하자고 해도됩니다. 근데 끝까지 미국잘못없답니다.

사드. 로켓추진방식 요격체로는 느리고,비용부담때문에 육상/수중에서 날아오는 탄도탄 대응못합니다.

창과방패의 싸움에서 현재는 창이우세,방패의우세로 역전되는 시점은, 지상/수상 레이져무기의 실용화.
현재상황은, ABL 항공기에서 운용하는 사거리 300Km정도의 레이져요격무기 실용화임박.
과거에도,현재도,레이져가 날아다니는 근미래에도 전략적으로 가장중요한게 탐지자산임.

탐지자산, 위성/항공기. 이둘은 약점이 에너지탑제의 제약, 기상상황에따라 안정성을 담보하기 어렵다.
반면에 x밴드. 무한의에너지를 공급받으므로 지구상 제일강력한 레이더, 기상에상관없이 임무수행.
단점은 지평선효과/지표지형상 차폐각때문에 적미사일이 지평선위로 솟구쳐야 탐지가능.
그래서 x밴드를 적지에 한뼘이라도 가까이 설치하는것이 가장효율적임. 그래서 한반도가 가치가높은것임.

미국이 사드를 배치하는명분--> 북핵미슬(/중국)의 위협을 사드로 요격한다.
미국이 협상을 할수있는기한--> 국산 L-sam이 가시화되기전까지, 시한부.

 
배치가 되건말건 그딴거 상관없습니다.

사드가 어느정도 적미사일을 요격하여 숫자를좀줄이건 말건 그딴거 상관없습니다.

100발중 1발만 요격해도 남는 장사라고 생각하는것은 열라 무식한 개념입니다. 

결과적으로는, 핵탄두 2~3발조차도 탄착못하게 막을수 있냐 없냐가 기준이 되야되는겁니다. 

공격하는쪽에서 핵탄두 100발을 탄착시키는게 목적이아닙니다. 특히 우리같이 종심이 짧으면 많아야 2~3발이면 게임끝입니다. 세트스코어가 2~3점인데, 상대가 20점낼동안 난 10점낼수 있다. 의미없습니다.그럼 상대가 우리 요격시스템 고려해서 10발을쏘기로 결심했다고 칩시다, 목표는 2~3발 착탄. 

그런데 아쉽게 사드가 4발밖에 못막았다.(또는, 4발이나 막았다) 

그럼 6발 쳐맞는겁니다. 원래 계획은 2~3발이었는데.  

사드가/x밴드가 미국에게 어떤 이득이되는지 견적만 제대로뽑으면됩니다.

 
그리고, 카드값에 맞게 값을받아야지요. 사거리제한/탄두중량/핵연료재처리/KFX주요기술/f22 필요한게천지거든요.

근데, 우리정부 그딴거필요없음. 걍 쌍수들고 찬성!!!. 정부도그러고, 경제전문가란 여당대권후보도그러고,
밀리기자도그러고,밀매도그러고, 완전 개판.

카드값을 많이받을수록, 중국/러시아는 반대할 명분이 희석될겁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딸기색문어 17-04-14 01:55
   
그냥 주한미군 다 빼고 KAMD든 킬체인이든 조기경보든 육군이든 만능 핵 앞에서는 돈낭비고 말짱 도루묵이니 그만두죠. 한미연합훈련도 북한 전쟁 가능성 기간을 예측해보겠다는건데 만능 핵 하나면 다 무슨 소용입니까. 자그마치 핵을쐈는데 사드 있으면 아프게 때리고 없으면 살살 때린답니까? 북한 선생님 맴매 맞을거 한번에 맞고 끝내자도 아니고 이건 무슨 정신나간 논리죠.
눈으로 17-04-14 01:56
   
이말은 즉.... 1~2발 이라도 맞으면 끝이니 .... 맞기 전에 선제 공격 하자는 주장이신거죠 ..........



아닌가... 무슨짓해도 소용 없으니....걍 포기하고... 김정은수령 동지는 우리의 어버이 시고 ...

김정은 수령님만 있으면.... 모든 걱정이 사라지고 .. 김정은수령님 동지 1초만 바라봐도 모든 병이 사라지고...

 만세 만세~~ 하자는 애기...


어느쪽인가요 ???
DakkaDakka 17-04-14 02:00
   
왜 이미 끝난 사드애기 가지고 이리 난리 피우는지 참 ㅋㅋㅋㅋㅋ
곧 이으면 설치완료까지 끝나는 상황인데 여기서 뭘더 애기 함????
FreeTibet 17-04-14 02:25
   
자기가 사드 반대글 이렇게 거창하게 써놓고는
댓글에는 아무 대답도 못하네요.

사드 반대하긴 하는데
대답도 토론도 못하겠다.
그럼, 이 글 왜 썼나요?
자기 주장에 책임질 용기도 없나봐요.

혹시, 한참 뒤에 댓글달고 변명하는 건 아니겠죠.
댓글에 시간표시 다 들어갑니다.
     
볼프강개태 17-04-14 04:12
   
여봐요.

윗 글 읽고, 이해하고 댓글단거 하나만 나오면 댓글 달아드릴께.

본인이 여기 댓글 꼬라지 수준좀 보시오.
          
FreeTibet 17-04-14 04:25
   
볼프강개태님
당신이 이글 쓴 시각이 1시32분.
2시 25분에 제가 질문
4시 12분에 갑자기 나타나서 대답.

여기 댓글이 어떤데요?
반말 하는 당신 수준보다는 논리도 정연한데요.

남들 수준 탓하기 전에
거의 2시간 뭐했길래 숨어있다가
이제 나타났으면 당신의 논리나 밝혀보세요.

제가 실시간 댓글 확인 안 했으면 그냥 넘어갈 뻔했네요.
댓글 실시간으로 대답 안하다가 2시간만에 돌연 나타나 댓글껴들기
시간차 댓글 달기 수법.
대단하십니다.
          
hermitovers.. 17-04-14 04:31
   
불프강개태//

당신의 댓글 꼬라지 수준부터 보세요.
          
명예직업들 17-04-14 09:08
   
골때리는 글이군요. 맞는게 하나도 없네요.
지금 우리나라에 미국산 소고기 가격이 얼만지는 아시는지, 그리고 미국산 소고기가 무슨 역할을 하고 있는지는 아는지.
다 떠나서 사드보다 더 좋은 요격체가 있는지
창과 방패의 싸움에서 창이 유리하므로 방패는 필요없다는 논리, 웃기는 논리,
레이저무기는 아직 완성이 안됨, 님 말대로 임박, 실전배치는 아직 요원
지금 세계에서 제일 성능이 좋고 큰 x밴드레이더가 어디 근처에 있는 지는 아는지
미국의 탐지자산은 제약의 받지 않는다.
한반도는 미국이 포기를 할수 있지만 일본 섬들은 포기가 안된다.
미국이 북한이 핵쏘기전에 먼저 행동함. 그 때 미국이 북한 동시다발적 폭격, 한두발 놓칠수 있는것을 요격하기 위한 시스템
사거리제한 (무슨 조약의 문제라기 보다, 제한 풀면 중공이 지랄발광, 그것보다 큰문제는 일본도 미사일 만들겠다고 난리, 우리도 곤란)/탄두중량 (무슨 조약의 문제라기 보다, 제한 풀면 중공이 지랄발광, 그것보다 큰문제는 일본도 미사일 만들겠다고 난리, 우리도 곤란)/핵연료재처리(파이로프로세싱)/KFX주요기술(지금 받고 있거나 협상중일 거임)/f22(그거 팔라고 하면 미친놈 소리들을것임, 아니면 우리더러 공장 다시 살리라고 할거임)

지금 러시아는 시리아, 우크라이나에 매몰되어있고, 중공은 지금 발에 불이날정도로 여기저기 뛰어 다니고 있음. 일본은 한반도 개입을 위해서 명분 잘 만들어 놓음.

님이 쓴글 님이 다시 한번읽어보고, 조사좀 해보기를 바람. 요즘같은 인터넷세상에 무식하다는 소리는 듣지 말기 바람.
가마구 17-04-14 03:22
   
그럼 사드 이전에 그 단 한발이라도 막을 수 있는 방어체계나 있었나요?

이게 뭔 그지같은 심뽀랍니까? 방어무기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은거죠. 더구나 미군이 지들이 알아서 갖다 놓고 운영하겠다는데, 공격용 대륙간 탄도 핵미사일 갖다 놓겠다는 것도 아니고, 꼴랑 방어무기 하나 갖다 놓는데, 뭔 쉰소리들을 이렇게 하나 모르겠네요. 있으면 좋은 방어 무기 갖다 놓는데, 뭔 더 얻어내야한다고 징징 거리는 꼴 참.... 볼성사납습니다 그려.

중국 러시아 반발? 헛소리 하지 마세요. 걔네들은 이번 사드가 처음이 아니었고, 예전 제주 해군기지... 걸핏하면 걸고넘어진 거 몰라서 하는 말입니까?

하다 못해, 최근 있었던, 현무2 탄도 미사일 실험했을 때, 중국 놈들이 뭐라 했나요? 그럼 현무2 미사일 배치말고 폐기 할깝쇼?
예전 1500Km 짜리 현무3C 크루즈 미사일 시험할 때도 중국 놈들 뭐라 했던데, 그럼 우리 저런 무기  개발하지 말까요?

중국/러시아가 뭐라하면 F-35도 도입하지 말고, 군대 해산 할깝쇼?

좀 정신 차립시다. 꼴랑 방어 무기예요.
hermitovers.. 17-04-14 03:39
   
살다보면 대굴빡이 완전히 돌아버린 인간도 보게 됩니다.


1. 광우병 소고기 난동과 대국민 사기에 대하여
 
미국 소고기 수입반대 시위가 왜 광우뻥으로 불리냐 하면 .... 촛불 집회/행진이니 하며 개난리를 떠는 동안에 무수히 나돌던 수많은 광우병 관련 주장과 설들이 지금까지 단 한건도 사실로 나타난 적이 없다는 것은 그런 주장들과 설들이 모조리 다 거짓말로 증명되었기 때문이죠.

미국 소고기 수입반대로 인하여 도축 소의 연령을 낮추어 안전한 소고기를 수입하게 되었다?

첫째, 미국에서 팔리는 소고기 포장에 소의 연령을 표기하지 않으며 그것에 신경쓰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둘째, 미국에서 육식용 소를 사육하는 농장/공장에서 소를 3년이상 키우는 것은 비용만 증가할 뿐 다른 이득이 없기 때문에 소를 오래 사육하지도 않으며 특정 년령에 이른 소들은 분류하여 도축하는 시스템입니다.

즉, "광우병 소란으로 인하여 안전한 소고기를 수입하게 만들었다"라는 주장은 한마디로 개소리라는 얘기죠.


2. 사드배치를 반대하면서 내세우는 논리에 대하여

초반에 조선족 짱깨들과 좌파 인간들/매체들은 사드 요격성공율이 낮다며(심지어는 50%라고 뻥을 치면서) 실효성이 없다고 사기를 쳤었죠.
미안하지만 199년이후로 시드 요격 시험에서 요격성공율이 100%입니다.  (근거 보여달라고 하면 즉시 보여주겠음)
그렇다면 사드를 반대하기 보다는 전국이 커버되도록 사드 배치 숫자와 기지를 늘려야 한다고 주장해야 정상인데, 그런 주장을 하는 자들은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북핵을 100% 다 막을 수 없다고 해도 사드가 없는 것 보단 있는게 훨씬 낫습니다.
왜?  사드는 안전벨트이기 때문이죠.
교통사고시 다치지 않고 살 확률이 100%는 절대로 아니죠.  그러나 안전벨트를 매면 그 확률이 급격히 높아집니다.
안전벨트를 메도 안전확율이 100%가 아니기 때문에 안전벨트를 반대하는 인간은 도저히 정상이 아니죠.

현재로선 사드 이외에 다른 대안이 없는데 반대자들은 오로지 반대만 하지 대안을 제시하는 걸 본적이 없지요.  그들이 말하는 대안은 오로지 사드반대뿐이니까.....

이미 게임이 끝난 마당에 속이 뻔히 들여다 보이는 주장을 여전히 하는 걸 보니 똥줄이 많이 타는가 봅니다.
갑자기 또 짜장면이 확 땡기는 이유는 뭘까요?
FreeTibet 17-04-14 04:10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military&wr_id=272920&page=0
FreeTibet 17-04-14 01:48 
푸른도깨비님
그거 없다고 북한이 핵을 못쏘고  쏜다고 막을 수 있는건가요?
아.. 몇기는 막을 수 있다쳐요, 그럼 수백기는? 안그런가요?

푸른도깨비님이 저 위 댓글에
사드 반대 이유로 분명 이랗게 말했습니다.
북한이  (핵미사일) 수백기 쏘면 못 막는다고요.
자 북한에 있다는 핵미사일 수백기 근거 증거 가져오세요?
오늘 토론해봅시다.
-------------------------------------------

푸른도깨비 17-04-14 03:31
제가 현재 북한이 수백기의 핵무기가 있다고 했나요?
물론 현재의 북한 핵 기술 수준을 보면 가능하다 봅니다.
그럼 우린 사드만 갖고 있을순 있나요?
핵엔 핵이죠!안 그런가요??
 그래서 인내해서 핵으로 가야 한다는 겁니다.
사드로 시끄럽게 하는게 아니라요!!참!!!!!!!!!!!!!!!!!!!!!!!!!!
-------------------------------------------------------------------------------------

저 아래 발제글에서
제가 질문한 댓글시각이=======================>  01시48분
푸른도깨비 돌연 나타나 댓글에 껴들어 대답한 시각=======> 03시 31분

거의 두시간 후에 갑자기 나타나서 변명이라고 하는 말이

//제가 현재 북한이 수백기의 핵무기가 있다고 했나요?
물론 현재의 북한 핵 기술 수준을 보면 가능하다 봅니다.//

처음 댓글에 수백기 있다는 말만 했고, 가능하다는 말은 전혀 없었습니다.

또, 2시간 후에 갑자기 나타나서 댓글달고 하는 변명이 겨우 이건가요?
2시간 동안 숨어서 준비한 변명이 겨우 이건가요?

정말 조잡한 방법이네요.
혹시나 해서 제가 댓글확인 안 했으면
당시에 대답한 걸로, 다른분 들 착각하기 딱좋죠.

자기 말 뒤집기
시간차 댓글 답변으로 착각 유도하기.

완전 사기꾼 수법 오늘 확인했습니다.
     
hermitovers.. 17-04-14 04:14
   
ㅎㅎㅎㅎㅎ
그거 저도 똑똑히 봤고 그래서 저도 궁금해서 그 근거를 물었습니다.

그런데 이제와서 "제가 현재 북한이 수백기의 핵무기가 있다고 했나요?"라며 거짓말을 하는군요.
이런 자들이 사드를 반대하니 더 기가막힐 노릇이죠.
     
프리홈 17-04-14 04:55
   
사드배치 반대론자중 핵으로 인내해서 가자는 것은 북한이 올해까지 완료할 핵소형화, 수소폭탄과 각종 운반체 등의 완성시간을 벌어주자는 얘기와 다름이 없네요.

내가 생활하고 존재하는 것은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이고, 국가가 존재하고 있어야 그 국가의 국민이 되는 것이고, 그래서 국가의 안보가 그 무엇보다 소중한 것인데...중국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꿋꿋이 잘 나가고 있는 경제를 그 안보보다 우선이라 억지 주장하는 이유는?

그리고 한국경제는 4차 산업혁명을 미국과 함께 앞에서 이끌며 흐름을 타고 있고 일본, 독일, 중국이 뒤따르는 상황으로 내부에서 방해받지 않는한, 향후 세계 기술중심국이자 문화 및 경제강국이 될 터인데요?
(특히 좌파의 어설픈 재벌개혁 어쩌구와 법인세 인상 등.....참조로 현재 한국의 빈부격차는 모범국으로 알려진 일본보다 작고 세계적으로 가장 낮은 북유럽국가군보다 약간 높네요)

사드배치 반대론자들은 미국인들 입장에서 인성적으로 의리없는 인간들로 보이지요....

한국의 안보를 지켜주느라 주둔중인 5만명의 미국군인과 그 가족을 북한핵이나 미사일로 부터 미국이 보호 좀 하자는데 그리고 한국도 보호우산아래 상당수가 혜택에 묻어갈 수 있거늘 굳이 이런저런 타당성도 없는 이유를 들어 반대하는 사람들의 인성엔 의리와 보답이란 것은 눈꼽만치도 없고 오직 아집과 이념만 있는 것으로 보이는 것은?

그리고서도 아쉬울 땐  무슨 낯으로 미국의 도움을 바라는지요...?
이런 사람들의 특징으로는 도움은 당연한거라 생각하며 도와주더라도 본인판단의 입맛에 맞지 않으면 반미를 선동하지요.

그리고 북한 (혹은 중국)이 핵이나 미사일로 공격하면 그냥 쳐맞자는 주장인것 같고요.....,
핵을 개발해서 핵으로 대항하자는 것은 적어도 2년을 북한한테 시간 벌어주자는 얘기같이 들리는데요....

그러면 북한은 내년엔 핵보유국이 되어 잠수함 SLBM으로 은밀하게 언제든지 어디서나 핵공격할 수 있으니 국제적으로 정식 핵보유국으로 인정해주고 하자는 대로 조공이라도 바쳐야 한다는 주장과 다름없이 들리는 이유는 나만 그런 것인지요.....ㅠㅠ

북한이 제주장만 하고 중국이나 미국과 협상이 결렬되어 미국의 선제공격이 불가피할 때, 한반도통일의 절호기회로서 지역강국으로 발돋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만, 이 기회를 놓치면 언제 통일이 될지 기약도 없거니와, 설령 통일이 언젠가 된다 하더라도 그땐 북한의 어리석은 제버릇남주나 행태에 따른 보복으로 평양이 핵공격을 받아서 낙진으로 엉망이 되버린 북한영토와 방사능에 오염된 북한민들을 안고가야 하는 부담을 몇세대에 걸쳐 지게 될 것을 한국 지도층은 명심해야 할 것이네요.

통일의 반대급부는 한국이 당면한 해묵은 과제들의 쾌도식 해결과 더불어 상상이상으로 클테니까요.
예상되는 부작용 (주로 북한군의 군벌화나 낙오병의 반란, 부패관행 등)은 시스템화해서 미연에 방지해야겠지요.
hermitovers.. 17-04-14 04:39
   
이슬OO
푸른도OO
볼프강OO

위 3인은 공통적인 특징이 눈에 띄죠.
그게 뭔지는 한국사람이라면 알죠.
볼프강개태 17-04-14 04:53
   
뭐야 여기.

밀게인줄 알았더니 아주 개차반이구만.

자 여러분들. 독해가 안되시니까 내가 두줄요약 해 드리께.

몇개의 중복되지 않은 결론 중에 두개입니다.

1. 쇠고기 수입을 찬성한다.

2. 사드배치를 찬성한다.

야... 절라 당황스럽겠네.
     
hermitovers.. 17-04-14 04:58
   
당황스러운 이유가 뭘까요?
당황스러워 할 이유가 없다고 보는데 .....

당신이 발제글에서 쓴 친중논리에 사람들이 동의을 하지 않고 반박을 하니 당황스러운가요?
아니면 선동이 안먹혀서 당황스러운가요?
          
볼프강개태 17-04-14 05:22
   
님 나 다른게시판에서 본적 있지요?

아니 저윗글을 읽고, 중국과의 인과관계를 찾아내는 그 메카니즘은 대체 뭐요?

아니 뭐 꼭 진짜 궁금해서 물어본건 아닙니다.

여기는 제 능력 밖의 공간임을 인정하며, 저의 패배를 인정하고 꺼져 드리께요. 욕들 봅시다.
               
hermitovers.. 17-04-14 05:43
   
저는 님이 짱깨국과 인과관계가 있다고 말한 적이 단한번도 없습니다만?

여기가 님의 능력밖이라면 다른 게시판들은 님의 능력안에 있다는 얘기군요.
무슨 뜻인지 잘 알죠.
     
명예직업들 17-04-14 10:34
   
님이 그렇게 독해가 되게 글을 싸질렀는데요.
오는 말이 고와야 가는 말이 곱다.
지금도 당신이 그런 결론으로 글을 썼다는 것인지 아니면 여기 계신분들이 그렇게 결론을 내렸다는 것인지. 뭔말인지. 개차반으로 글을 싸질렀네요.
archwave 17-04-14 06:33
   
쇠고기 문제와 사드 문제 공통점이라기에..

둘 다 말도 안 되는 헛소리들에 의해 반대 여론 형성된거 얘긴줄 알았더니..

사드 관련해서 나오는 소리들 보면 가히 광우뻥 수준의 괴담.
wndtlk 17-04-14 06:38
   
1. 사드에 못 미치는 엘샘 개발하면 게임이 끝난다?
2. 100발 쏠 동안 kill chian. KMPR 개념은 놀고 있나?
3. 미국이 미국자산 들여다가 자기들이 운용하는 무기를 우리가 돈내고 수입해서 우리가 사용하는 줄 아는가?
핵무기라면 얘기가 다르지만 한미 군사협정에 미군 무기의 배치는 양해 사항이 아닙니다. 사드가 공격용 핵무기라도 되나?
4. 단지 미국에 요구할 것이라면 중국의 반발을 제어해 달라고는 할 수 있습니다.

윗글은 정게로 가는 것이 맞음!
카이드린 17-04-14 09:40
   
사드를 반대 하는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대부분 사드에 대해 잘 모르고있더군요

사드를 단순 요격 미사일로만 바라보니.

다 막지도 못하는거 중국이 이난리를 치는데 왜 미국만좋은걸 우리가 피해보면서 설치해야하냐.
이런식으로 반대 하더군요

사실 사드의 최대 효용가치는 레이더 입니다
지금 미국과 대한민국이 발표하는 사드 레이더 탐지거리는 평시 상황일때죠 전시에는 간단한 장비교체로 북한전역과 서해일대의 중국 까지 커버할수 있습니다
그런 레이더에 플러스 알파 격으로 요격시스템이 있는거죠
미국입장에서는 본토 타격을 막는 요격시스템이 주 겠지만
우리는 레이더가 더 필요한 상황이라고 봐야합니다
실제로 사드가 거론되기전 북한의 미사일 발사실험 정보를 일본방송을 통해 전해듣는 어이없는 상황도 있었습니다

 이런점을 미국도 알고 중국도 알고 대한민국도 압니다
미국은 우리가 절실한걸 아니까 우리한테 몸빵시킨거고
대한민국은 긴급한 상황에서 북한전역을 커버할  레이더가 필요한데 그건 비공식적인 운용이기 때문에 말도 못하고 얻어 맞는거구요

중국은 오키나와에 사드를 배치해도 지금처럼 죽자고 반대하진 않을껍니다 일본은 이미 사드에 근접하는 레이더 시스템이 있기때문에 요격시스템 이상의 의미가 없죠
하지만 한국은 없기 때문에 반대하는거구요
 거지같은 심보죠
     
archwave 17-04-14 09:57
   
사드에 근접하는 것이 아니라
사드 레이다가 2 기나 일본에 오래전부터 이미 있었습니다.

일본엔 사드 레이다만 있고 사드 요격 미사일은 없는데, SM-3 등으로 커버하는 것이고, 앞으로 사드 요격 미사일도 들여갈 모양임.

참고로 일본에 있는 사드 레이다는 중국이 그렇게 투덜거리는 장거리 모드로 동작 중임.
즉 중국이 한국 배치 사드 가지고 GR 거리는 것은 완전히 dog 소리.
관심병자 17-04-14 10:03
   
북한의 핵무장화에 대한 대응 방법
1. 방어 무기 배치
2. 선제 공격

누구 말대로 대화로 푸는게 가장 좋죠.
하지만 대화를 하는건 하는거고 대책은 세워야 됩니다.
대화로 북한의 핵을 무장해제 시키는게 좋지만,
그게 실패했을때 '큰일났다'하며 그때부터 대응책을 찾으면 늦습니다.
초등학교 학급회의도 아니고 국가가 그런식으로 대응하면 망합니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대화로 북핵을 해제하는건 누가봐도 성공보다는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이 심각하게 위협을 받는걸 방지하기 위해
선재공격으로 제거하거나, 방어무기로 방어 체계를 갖춰야합니다.
방어무기는 돈이 많이 듭니다.
단순히 사드같은거 한두가지 배치한다고 해서 완벽하기란 어렵습니다.
더 완벽해지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써야 합니다.
가장 효율적인 것이 선제공격 이지만,
이것또한 위험부담이 큽니다.
사드배치는 방어 무기 체계의 경제적 부담을 미국과의 이해관계로 한국의 부담을 줄였습니다.
미국이나 한국이나 서로 이익나는 일이죠.

직접 이해 당사국인 대한민국 국민이
방어무기 배치를 반대한다는건 군사적 선제공격을 지지한다는 것이고,
미사일 방어 체제도 반대, 선제 공격도 반대 한다는건 선동당한 부류이거나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란 겁니다.
아햏햏햏 17-04-14 10:38
   
광우병 좀비 아직도 이러고 있냐?  착각하지마라 사드라는 방어무기는 너 지켜줄려고 배치하는거도 아니고 한반도의 전개중인 미군2만명안전이랑 전쟁났을때 물자들어오는 부산항 방어할려고 미국본토에도 4개 밖에 없는 포대 중에 한개 뺴와서 설치하는거니까 세계에서  1등 국방비와 첨단기술을가진 미국인데다가  러시아 핵전쟁 할뻔이후로 개발해서 명중률 제일 괜찮은 방어무기인데 개헛소리말고 그럴빠에 쳐맞기전에 전쟁하자고 주장을해 지금 트럼프한테 위협제거하자고하면 쌍수들고 환영한다  전쟁의 프로 미국한테 무기가지고 까는건 밀매도 안니고 쇠고기 들고오는거보면 더노답이지
티게르 17-04-14 11:30
   
항공기 레이저 요격 프로젝트 망한지 언젠데 저런 소리가 나오네... 밀매 코스프레 하느라 수고가 많네요.
91choi 17-04-14 12:23
   
어그로 성공적이네
구름위하늘 17-04-14 17:10
   
두 건의 공통점은

"절차 상의 문제가 있는 거래"을
"상대방 제품에 치명적인 하자"가 있는 것으로 침소봉대한 것이죠.

미국 육우도 미국 사드도 치명적인 하자가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육우의 광우병 검사 기준이나 허용되는 부위에 대한 기준 등이
다른 나라에 비하여 우리나라가 느슨하였다가 문제였고
실제 미국 육우로 인한 광우병 사례 또는 의혹은 없는 것으로 봐야 합니다.

사드도 제품 자체의 의혹은 없습니다. 대신 그 도입 절차 상의 과정이 너무 급작스럽고,
아무런 반대급부를 얻지 못하는 과정으로 들여오는 것이 문제이죠.

이걸 제품 자체의 원천적인 문제로 떠들어대니,
과학적으로도 모순되고 정치적으로도 한심한 결과나 나옴.
고성멧견 17-04-14 18:39
   
이건뭐지...ㅎㅎ어차피 완벽한 방어체계는 없고 핵 9발막고 1발만떨어져도 작살나는거니까. 방어체계자체를 갖출필요가없다고 주장하는건가???아니면 사드를 한 100포대정도 도입하자고 주장하는건가???뭐지??
nopa 17-04-14 19:29
   
누가 여기 광우병환자 신고좀...
rhaxoddl 17-04-15 08:41
   
볼프강기태//  너 미친 강-간범 이냐?
<<<< 상대가 우리 요격시스템 고려해서 10발을쏘기로 결심했다고 칩시다, 목표는 2~3발 착탄.
그런데 아쉽게 사드가 4발밖에 못막았다.(또는, 4발이나 막았다 그럼 6발 쳐맞는겁니다. 원래 계획은 2~3발이었는데. . >>>>

 애라이!  한심한 모질이 양반아....!
인도 강-간범에게 반항 하지 말고 순수히 빤스 내려라는 개소리하고 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