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4-21 09:12
[잡담] 외국인 미군입대
 글쓴이 : 카이텔
조회 : 2,034  

미군소속 한국인여자글에, 어떤분이 외국인이 미군입대하면 무조건 전투지역으로 파병간다고 하셔서 팩트만 알려드립니다. 저는 작년에 미육군입대 사인하고, 현재 신원조회 기다리고 있는 미국 유학생입니다. 전 한국에서 군복무를 완료했고, 미국에서 자리잡고자 미육군입대를 결정했습니다. 의무없는 권리 없다고, 미군입대를 통해 얻는 엄청난 혜택에 대한 의무를 이행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미군은 Full-time과 Part-time 둘 중 하나를 골라 입대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Part-time은 Reserve Army로(예비군) 한 달에 한 번, 훈련을 받고, 페이를 받습니다. 일년에 한 번 2주간 훈련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아직 100% 정확하게 알지는 못하겠네요) 학비, 주택대출, 취업 시민권 등 혜택이 많기때문에 한국여자분들도 상당히 많이 입대합니다. 적어도 한국인 10명 중 3명은 여자인것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한국병역기피 목적으로 입대하는 한국인도 아~~주 많습니다.

먼저 외국인이라고 전투지역에 파병나가는건 100% 거짓입니다. 입대하여 훈련을 마치면 시민권을 주는데, 그 때부터는 기존 시민권자들과 동등하게 대우받습니다. 물론 보안문제로 현재 첫계약이 끝나기전까지 장교입대프로그램은 제한되어있지만요. 제 주위에 이미 입대한 동생들이 아주 많습니다. 대부분 주한미군으로 복무중이고, 두 명은 하와이와 독일 (제일꿀), 또 한 명은 쿠웨이트, 나머지 한명은 알라스카로 배치됬습니다. 어디를 배치되던 1년씩 복무하고 이동합니다.복무를 연장할 순 있지만 좀 복잡합니다. 저도 아직 입대한건 아니라 잘 모르겠네요. 단 파병지는 6개월씩 복무합니다. 그리고 한국, 일본, 독일, 이탈리아 이런 곳은 파병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현재 중국인이 일으킨 문제로 신원조회가 연기되 약 4,300명정도가 입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태어난 중국계 미국인 해군장교가 군사기밀을 중국에 넘김, 또 위 매브니 프로그램으로 입대한 중국인 유학생이 아버지가 중국 공산당 고위간부인 동시에 군장성인 사실을 숨기고 입대후 발각 곧바로 모든 프로그램이 잠정적으로 중단되었다가, 요 몇일 사이에 다시 진행 중입니다)

궁금한점 있으면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RoadRunner 17-04-21 09:21
 
파병 나가도 순환배치 인거 같더군요 .좀 다른 케이스이긴 해도 건너 건너 아는 한국계 미군헬기 조종사분이 이라크 갔다 왓다 반복하는걸 봤는데 기간도 그리 길지 않고 로테이션은 맞는거 같더군요 어딜가나 중국인이 문제인거 같군요 .
     
카이텔 17-04-21 09:29
 
파일럿들은 좀 다른걸로 압니다.
제 미국친구들도 중국인과 러시아인들을 왜 미군에 받아주는건지 이해를 못하겠다곤 합니다. 오바마가 다른건 몰라도 외교국방에  너무 큰 똥을 싸고 가긴 했어요.
hermitovers.. 17-04-21 09:31
 
외국인이 미군입대하면 무조건 전투지역으로 파병간다고 누가 그렇게 말했는지 모르지만 그건 사실이 아닙니다.
     
카이텔 17-04-21 11:12
 
그렇죠. 그런 루머가 공공연한 사실처럼 돌아다니는게 참
          
hermitovers.. 17-04-21 12:00
 
만약 그게 사실이라면 혹은 그런 사례가 많다면 차별 행위로 이미 소송을 수십번 당했을 겁니다.
"큰 소송거리 없나?"하고 눈이 시뻘건 변호사들과 로펌회사들이 그런 좋은 건을 가만 놔둘리가 없죠.
KilLoB 17-04-21 10:37
 
민감할수도 있는데... 미군들 마약문제 어떤가요?

감으로 추측하건데, 미국자체가 대마초는 사실상 합법이라하고, 실제 전투도 나가야 되는 군대이니깐...

알게 모르게 꽤 많을거 같은데... 걍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카이텔 17-04-21 11:14
 
대마초는 주마다 법이 달라서 확실히 모르겠네요. 캘리포니아만해도 합법화되서..단 진짜 마약은 매우 엄격하게 다룹니다. 마약하다 걸리면 군대에서 쫓겨납니다. 미국은 마약과 음주운전을 중범죄로 처리하기 때문에, 시민권자들도 마약, 강간, 음주운전 전력이 있으면 애초에 군입대를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음주운전은 waive받을 수 있긴합니다.
난나야 17-04-21 11:17
 
매브니 프로그램 아직 운영하나보네요...
한국인들은 대부분 언어병지원이라 아마도 주한미군근무 발령이 많다고 하더군요...
4년 복무 예비군6년 이었나요?
     
카이텔 17-04-22 05:14
 
현재 프로그램은 중단된 상태구요, 작년 6월까지 뽑은 5,000명 프로세스 진행중입니다. 어제 들린 정보에 의하면 계속되는 딜레이로 700여명이 자의로 입대를 포기했다고 합니다.
차웽 17-04-23 12:10
 
시민권자로 미군입대하면 어떤점이 좋을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