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4-22 00:51
[뉴스] “北 풍계리 인근 주민 대피”…25일 핵실험 촉각
 글쓴이 : 서울뺀질이
조회 : 2,094  

풍계리.PNG

<앵커 멘트>

북한이 최근 풍계리 핵 실험장 인근의 주민들을 대피시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미 정보당국은 추가 핵 실험이 임박한 징후일 수 있다고 보고 오는 25일 북한군 창건일을 전후한 도발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장덕수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 2006년부터 5차례에 걸쳐 핵 실험이 실시된 함경북도 풍계리의 핵 실험장입니다.

북한이 최근 이 풍계리 핵 실험장 인근 주민들을 대피시킨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정보 소식통은 북한이 핵실험장 인근에 사는 주민들을 대피소로 이동시켰다면서, 전례에 비춰 핵 실험과 관련됐을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소식통은 풍계리 핵 실험장 부근 비행장에 과학자 등을 태운 것으로 추정되는 항공기의 출현도 최근 잦아졌다고 전했습니다.

한미 정보당국이 북한은 언제든 추가 핵 실험을 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경고한 가운데, 오는 25일 북한군 창건일에 즈음해 핵실험을 감행할 수 있다는 관측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최근 빅터 차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 석좌교수도 통계상 북한이 25일을 전후해 군사적 도발을 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습니다.

<녹취> 문성묵(한국국가전략연구원 통일전략센터장) : "태양절을 계기로 해서 미사일 발사가 실패한 만큼, 창군기념일을 전후로 해서 핵실험을 비롯한 여러 가지 도발 중 하나를 할 가능성은 높아 보이지요."

한미 정보당국은 북한의 움직임이 혼란을 주기 위한 기만 전술일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으면서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장덕수입니다.

////////////////////////////////////////////////////////////////////////////////////////////////

정은아,  이번에도 트럼프가  뻥카 치는 거니까  안심하고 핵실험 해라.  괜찮다. 엉아가  전재산 500원 건다.  행운을 빈다.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서울뺀질이 17-04-22 00:52
 
샬럿 17-04-22 00:56
 
진짜 전쟁 하려고 하네...
     
일리지 17-04-22 02:24
 
전쟁하려고가 아니라 멸망하려고 하는 거 아닌가요?
wndtlk 17-04-22 05:58
 
http://www.gonavy.jp/CVLocation.html
최근 업데이트: Nimitz는 캐릴포니아에, 칼 빈슨은 인도양에, 로날드 레이건은 요코스카에 있지만 제한적 운용.
공식 발표가 실제 위치라는 것은 아님.

Nimitz를 한글로 쓰면 금지어로 걸리네요.
     
어부사시사 17-04-22 18:40
 
링크 내용을 보니 칼빈슨 함  현재 위치가 아니고 4월 16 ~ 18일 위치가 인도양이군요. 지금 쯤은 동지나해 근방에 와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