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4-24 15:45
[해군] 한국-인도, 조선 분야 방산협력 강화 MOU 체결
 글쓴이 : 넷우익증오
조회 : 3,408  

뉴델리=연합뉴스) 나확진 특파원 = 한국과 인도가 군함 건조 등 조선 분야 방위산업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장명진 방위사업청장은 21일 인도 수도 뉴델리를 방문해 아쇼크 쿠마르 굽타 인도 국방부 방산담당 차관과 '한국-인도 조선 분야 방산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

굽타 차관은 MOU 체결이 인도가 효율적이고 빠르게 군함 건조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조선 설비를 현대화할 계기가 될 것이며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추진하는 제조업 활성화 정책 '메이크 인 인디아'에도 부합해 고용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장 청장은 "이번 MOU 체결이 양국 조선 분야 방산협력 기초를 다지는 기회가 됐다"면서 "양국 협력이 '메이크 인 인디아'에도 부합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MOU에 따르면 양국은 일반적인 협력 외에 군함 건조 등 구체적인 합작 프로젝트를 수행할 업체나 기관을 각자 추천할 수 있게 했다.
인도정부는 이와 관련해 남부 안드라프라데시 주 비샤카파트남에 있는 힌두스탄조선소를 한국과 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할 업체로 우선 추천했다. 한국은 적절한 시간 내에 인도와 협력 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추천할 것으로 알려졌다.
관측통들은 MOU에 따른 첫 번째 협력 사업으로 힌두스탄조선소와 한국 현대중공업이 추진하는 1천억 루피(1조7천700억 원) 규모의 인도 해군 군수지원함 5척 건조사업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힌두스탄조선소의 L.V. 사라트 바부 이사회 의장은 지난 18일 "힌두스탄조선소는 현대중공업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면서 "두 회사가 군수지원함을 함께 건조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 밖에도 한국과 인도는 최근 많은 방산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부산에 본사를 둔 ㈜강남은 인도 고아(Goa) 조선소의 3천500억 루피 규모 소해함(기뢰제거 함정) 건조사업에 기술지원 방식으로 참여하기로 하고 연내 계약을 체결할 전망이다.
한화테크윈은 인도 방산업체 '라르센앤드토브로'(L&T)와 K-9 '바지라'(천둥) 자주포 100문을 생산하기로 하고 3천700억여 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21일 체결했다.
http://m.yna.co.kr/kr/contents/?cid=AKR20170421179600077&input=1195m&mobile
진짜로 잠수함 사갈 모양이네 왜이렇게 적극적이지?
강남조선소 유명한 회사에요? 처음 듣는 회사라서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넷우익증오 17-04-24 15:48
   
스크레치 17-04-24 15:56
   
조선분야는 우리가 협력할테니 그대신 인도야 너희들이 가진 우주기술 우리랑 공유하자...
아날로그 17-04-24 15:58
   
어찌되었건 중국 주변국들과...협력 체제로 가는건 무조건 좋은 현상이라 봅니다...
더 발전해서는 동맹 체제로 가면.....더 좋을거 같고.....

중앙아시아 국가들하고도....협렵이 되면 더 좋을거 같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ㅣㅏㅏ 17-04-24 16:43
   
현대랑 대우 둘다 지금 국내 수주 함들 납기 지연으로 난리라고 들었는데... 인원 파견되기 전까지 다 마칠수는 있는건가?
신하 17-04-24 17:00
   
선택과 집중으로 사업했으면 좋겠네요.
잡다하게 판 벌려놓고 잡음 생기느니..

인도 방산업에 대해 여기 게시판에도
다른 밀리사이트도 평이 안좋아서 걱정입니다.

실제 같이 배 건조하기로 하고 시작했는데
이차저차해서 그곳 사업체가
-같이 못해먹겠다. 좀 더 가르쳐 달라.
그러면 가르치면서 해야되거나 기술이전 불가 항목에
떼 쓰면 난감한 일 아니겠습니까?

윗분도 언급하셨는데
우주기술에 대해 협력이 가능하면
그것에 대한 기술이전만 논의하거나
불가하다면 덤핑판매가 아닌 제 값을 받는데
집중해야겠죠.

중국과 대척점에 있는 국가이며
시장규모, 소비시장이 크고 발전하고 있는 국가
군사, 경제분야에 동맹이 될 수 있는
블루오션이라 할만하지만

나중을 위해서라도 동등한 입장과 지위
서로 주고 받는 확실한 협력이 보장되야 함은
양국간 바탕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끌려다니다가 손해보는 일은 없었으면...
     
어부사시사 17-04-24 19:23
   
맞습니다.

지금 인도라는 나라가 중국보다 우리에게 나은 점이라곤 단지 '중국과 척진 나라일 뿐이다'라고 할 수 있겠네요. 중국넘보다 더했으면 더했지 덜하지 않은 진짜 조심해야 될 나랍니다.(둘이 막상막하) 긴 말 필요없이 인디언 애덜 만나서 얘기 한 번 해보면 딱 답 나옵니다.

"뭐 이런 넘덜이 다 있지??" 딱 이런 느낌의...상종 말아야 할 정도임.

절대 우리가 아쉬워 접근하는 듯한 인상을 주면 안됩니다. (서두를 필요가 없다)
     
다른생각 17-04-24 20:16
   
우리쪽에서 매달린다는 느낌을주는 순간부터.. 호구 잡히는거임..
야들 파트너 약점 잡아 생떼써서 긁어내는게 기본 비즈니스 마인드임..
kira2881 17-04-24 18:05
   
중국애들 반응이 궁금한대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