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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04-25 17:48
[영상] KARI '다단연소 사이클엔진' 연소시험 영상
 글쓴이 : 촌티
조회 : 3,073  

'개방형 사이클엔진'과 비교할 때 연소 효율이 10% 이상 높아지고
같은 양의 추진체를 같은 시간 연소 시켰을 때 더 높은 추력을 냅니다.
기술 개발와 시험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면 앞으로 우리가 쏘아올릴 발사체는 
1~2단은 개방형, 3단은 '다단연소'를 적용할 예정이라는 군요.

참고로 '다단연소 사이클엔진' 기술을 가진 나라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미국, 차이나 정도랍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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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박스티 17-04-25 17:49
   
음 발사체가 있는 인도나 일본엔 없나요????
귀요미지훈 17-04-25 18:08
   
착착 진행되고 있는게 믿음직스럽네요.
여튼 정치권에서 감놔라 배놔라만 안하고 돈 주고 꾸준하게만 밀어주면
잘 할거라고 봅니다.
스크레치 17-04-25 18:27
   
대한민국 발사체 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정교해지는듯

하긴 세계적 제조업 강국인데 어찌보면 당연할것일수도...

앞으로도 연구진분들 포함해서 계속 응원합니다.
담덕대왕 17-04-25 18:35
   
추력보다는 비추력이 높아집니다.

정지위성 궤도에 올리기 위해 3단 상단용으로 추력 8톤~10톤 정도로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비추력 10%는 단순히 10%가 아닙니다. 페이로드 기준으로는 20~30% 정도 더 무거운
것을 올릴 수 있죠.

여기에 더해 정지궤도에 정교하고, 효율적으로 탑재체를 올리기 위해서는 재점화 기술이 필요한데...
재점화 기술도 같이 개발하고 있는 것 같더군요.
가마구 17-04-25 23:46
   
이거 정말 굉장한 일이네요. 저도 다단연소가 뭔지 몰라 찾아봤는데, 정말 우리 연구진의 열정에 감탄사를 연발할 수 밖에 없네요.

아래 블로그에 내용이 잘 정리돼있습니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aripr&logNo=220893348866
     
가마구 17-04-25 23:53
   
위 블로그가 항우연 블로그였군요. ㅎㅎㅎ

다단 연소에 대한 설명이 여기도 있네요. 지금은 개방형으로 터빈을 돌리는데 사용한 추진제를
 그대로 방출 (기존 영상에서 매연같이 회색의 기체가 빠져나오는 것) 하지 않고 그걸 돌려서 다시 연소기로 보내 재사용 하는 것이네요.

http://blog.naver.com/karipr/220982422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