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5-01 06:34
[전략] 핵우산 전략핵무기 재배치, 1발당 1조 선금 미리 내야할판
 글쓴이 : 허밀
조회 : 2,551  

neclear.jpg

북한은 이미 핵무기 자체는 개발했다는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인데,
다만 미국 본토까지 위협할 수준이냐 때문에 지금의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여기서 알수 있는 사실은, 우리 입장에서는 이미 한반도 자체는 비핵화 의미가 사라졌다.
그럼에도 우리가 핵 개발을 하지 않는 이유는 미국의 핵우산 지원이라는 보장 때문이다.
또 우리가 개발하면 주변국들도 개발하는 핵 확산 염려때문이다.

NPT 10조 1항
조약의 제 10조 1항, '각 당사국은 당사국의 주권을 행사함에 있어서 본 조약상의 문제에 관련되는 비상사태가 자국의 지상이익을 위태롭게 하고 있음을 결정하는 경우에는 본 조약으로부터 탈퇴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각 당사국은 동 탈퇴 통고를 3개월 전에 모든 조약 당사국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행한다. 동 통고에는 동 국가의 지상이익을 위태롭게 하고 있는 것으로 그 국가가 간주하는 비상사태에 관한 설명이 포함되어야 한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우리는 이미 npt 탈퇴 명분이 있다.
미국은 반대할 것이다.
미국은 철저한 자국의 이익에 우선하는 정책을 한다.
동맹국이고 뭐고 그런거는 표면상 명분일뿐.

우리가 핵을 가지면 일본도 가질 것이다.
미국은 동북아 지역에서 발언권이 완전히 사라진다.
아마도 미군도 철수 해야할 것이다. 의미가 없으므로.
왜냐하면, 미군이 할 역활이 없기 때문이다.
미국이 한반도 주변 핵무기 개발을 제한 하는 이유는 바로 동북아 지배권을 유지하기 위한 것일뿐, 세계평화니 동북아 평화니 하는 말은 한마디로 개소리다.
미국이 한반도에 개입하는건 철저한 자국의 이익 때문이다.
미국은 한반도 통일도 원하지 않는다.
북한이 핵을 가졌건 말건 그저 미국내 도달할만한 위협만 없으면 현상 유지를 원한다.
오히려 이런 상황을 원한다고 볼수 있다.
지속적으로 무기를 팔아먹고, 미군 취업을 유지 시키고, 자국내 군수산업에 도움을 주고,
사드도 팔아먹고.
도움을 주는 척하지만 상황봐가면서 안보를 이용해 뭐든지 팔아먹을려고한다.

주변국 중국,러시아,북한마저 핵을 가진 마당에 일본이 핵을 가지면 어떻고 대만이 가지면 어떠한가.
미국을 배척해야한다는 말이 아니라 미국의 그늘에서 벗어냐야한다.
왜 우리는 자주국방을 외치면서 한번도 실질적인 시도를 하지 않는가.

우리가 핵을 가지는 순간 오히려 동북아는 평화로워진다.
틈새 끼어 약소국 신세였던 한국은 이스라엘마냥 아무도 건드리지 못하는 위치가 된다.
이렇게 되면 한국은 국방비를 감축해도 될판이다.
미국 눈치 보느라 또 경제 제재 등의 이유로 핵개발에 겁을 먹고 있지만
막상 npt 탈퇴하고 핵개발을 하게되면 다방면에서 우리에겐 이익이 넘쳐날 것이다.
짧은 순간 약간의 혼란이나 고통은 감수해야한다.
수천년동안 참아온 고통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핵무기기 있다는 사실이야말로 우리에겐 수천년동안 바래온 꿈의 해결책이다.

전략적 무기 보유와 작전권 환수는 동 떨어진 얘기가 아니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우리가 필요할때 스스로 사용할수있는 권한과 힘이 있다는 사실을 주변국이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작전권 환수와 전략무기 보유는 바로 이 사실에 핵심이 있다.

지레 겁을 먹는데 익숙하고 열등감속에서 사방에 눈치만 봐오던 습관을 이제 버려야한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archwave 17-05-01 06:41
   
돼지왕실이 핵핵거린다고 핵무기가 아주 만병통치약처럼 되어버렸네요.

핵무기 있다 해서 해결될거는 없습니다. 해봐야 핵으로 맞지 않는다는 것 그게 전부임.
재래식 전쟁 위험은 여전히 남아요.

핵무기가 있다 해서 중국에 먼저 쏠 수 있나요 ? 맞고 난 다음 보복 수단일 뿐임.
재래식 전쟁이 아무리 격화되어도 핵을 쓰진 않는 상태 유지 정도가 최대로 기대할 수 있는 것이고요.

하여튼 핵핵거리는건 돼지 왕실로 족합니다.
archwave 17-05-01 06:43
   
그리고 핵무기 한발당 1 조 선금 이건 어디서 나온말인가요 ?

그 돈이면 그냥 한국이 왕창 만들고도 남겠네요.
     
허밀 17-05-01 06:49
   
핵무기가 무엇인지 잘 모르는 것 같군요.
핵무기는 사용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사용안할때 그 가치가 있는것입니다.
          
archwave 17-05-01 06:51
   
자신이 쓴 글이나 되돌아보세요.

뭐 글이 처음부터 끝까지 소설이니..
               
허밀 17-05-01 07:04
   
가끔씩 미국이  항모를 배치하고 폭격기로 유세 비행을 하는게 뭔지 아시나요?
바로 핵무기 유세입니다. 북한이 도발할때마다 뉴스에서 이런걸 보여주고 떠들어 대는 이유가
 바로 핵우산이라는걸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한마디로 한반도는 이미 비핵화가 아니라는 말씀.
우리 역활을 미국이 대신하는것일뿐.
미국은 되고 우리는 안되는 이유가 바로 내가쓴 글에 나옵니다.
                    
archwave 17-05-01 07:10
   
북한의 선전 그대로네요.
미국이 핵전쟁을 벌이려고 한다.

항공모함이 핵무기를 갖고 와서 뭐하게요 ?
          
명예직업들 17-05-01 07:45
   
님의 말대로 하면 우리가 뭣하러 국제법을 지킵니까. 그런거 신경쓰지 말고 그냥 만들면되지.

그냥 어떤것도 신경쓰지말고 만들면됩니다. 그리고, 만들고 나서 뒷수습이 가능하면 그때 수습을 하면 되는 것이지.
논리적인것이고 뭐고 명분이고 뭐고 필요없습니다. 그냥 만들면 됩니다. 실력도 있고 원자재에 노하우도 있고, 그냥하면 되는데 NPT는 왜 들먹거리는지.
우리가 잃을게 있어서 그러는거 아닌가요.
     
럭키1 17-05-01 06:55
   
우리나라가 핵무기 1기를 처음 생산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1조라고 하네요.
          
명예직업들 17-05-01 08:04
   
시작이 그렇고 많이하면 물론 기당 비용이 적게 들겠지요.
RoadRunner 17-05-01 07:14
   
핵가지고 있다고 쳐도 주변국과 핵전쟁을 한다해도 질수 밖에 없을거 같으데요 단순히 서로 주고받고만 해도 땅면적 때문에. 여기저기 분산해 놔도 핵 맞은곳은 사용 못한다 치면 ....

핵전쟁 이전에 재래식 전쟁에 앞서고 있어야 의미가 있는것이고 재래식 전쟁을 무서워 하면서 단순히 핵만 가지고 있다면 장난감 밖에 안되는 물건이죠. 그렇다고 우리나라가 핵으로 선빵 치는 나라도 아니고 핵을 쏘면 받드시 되돌려 맞기 때문에 함부로 못쓰는 물건이기도 하죠.

우리가 또 핵을 개발해서 가진다면 북한에 대한 제재의 의미가 없어지기도 하고 현제로써는 마이너스 요인이 더
많다고 봅니다.
     
허밀 17-05-01 07:24
   
원잠이 왜 중요한지 알아보고 오세요
          
RoadRunner 17-05-01 07:28
   
지상에서 때리든 잠수함에서 때리든 목표는 서로 상대방 땅이에요. 땅작은 나라는 버티기 힘들죠.
          
명예직업들 17-05-01 08:07
   
여기에 글은 남기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사실일텐데.
그리고 원잠과 핵무기의 필요성도 다 알지만, 여러가지를 복합적으로 보면 현재 득보다 실이 많기에 그러는 것이지 무슨 지식이 모자라서 그러는게 아니라 정보가 너무 많아서 그렇다고 봐야지요.
hermitovers.. 17-05-01 08:22
   
만약 전술 핵무기 배치하면서 돈 내라고 한다면 우리한테는 이 보다 더 좋은 건 없죠.

우리의 핵무기 개발 논리와/요구를 억제하기 위하여 전술 핵무기 배치라는 핵우산 카드를 사용하는 건데, 돈을 내라고 하면 미국 스스로 우리의 핵무기 개발 논리를 도와주는 꼴이죠.
9걸 17-05-01 08:43
   
이건 전부 대통령이 부재중 이라
다음 정권에서 진짜 논이 해야 할듯 싶군요 휴.
tomcat7 17-05-01 09:53
   
글내용 보면 감정에만 호소하지 젤 중요한걸 빼먹은걸까 아님 일부러 안적었을까?
우리가 핵보유하게 되면 북한도 가지겟지. 지금 재래식 무기로는 우리가 압도적인 우위에 있는데 핵이 있다면
북한과 동등해지는데 그게 좋냐? 자 서로 핵이 있다 치자. 북한이 툭하면 재래식으로 포격하면 우리가 제대로 반격이나 할수 있을까? 처 얻어터지기만 하지. 이젠 서로 핵이 있기에 우리가 잃는게 훨씬 많으니 제대로 대응도 못한다는거지.  그걸 북한이 젤 잘알기때문에 핵핵 거리지.
즉 현실에서는 북한과 우리가 핵이 없는게 우리한테 유리하고 같이 핵보유하면 우리가 불리하다는거..그게 펙트다
태강즉절 17-05-01 10:17
   
1조?...개뿔이나 입니다..ㅋㅋ
예전 ..북한이 개꼬장 필려 ..암거래 시장에 내놨다는..9십몇%짜리라는 농축우라늄 샘플..
그런거 몰래몰래 야금야금 모아도..천억 미만이면 원폭 하나 제조할만큼 양됩니다..ㅋㅋ
한발만 꼴랑 맹기는것도..몇백억이면 될텐데..차라리 1조 박어 대량으로 뽑지여?..ㅋ(농담 죄송!)

미국이건 국제 사회는 나중이고..
엔피티 탈퇴하고 개발한다치면...
당장 광화문에 겨나올 민심은 어쩔?..
군기지는 열두째..터널하나 뚫어도 도로하나 뚫어도 개난리치는... 착한 백성들이 즐비한데.
그거 감당할 정권있겠소이까?..(짝퉁이 보수라는것들은..박통처럼  위해 당할까..지들 보신에만 연연할거고..)
(정작 ..내심 ..공동 보유를 꿈꾼 소위 좌파 정부는 ..북핵 묵인했다 개씹히고)
그리고..이건 배반이야! 배반!하며..성조기 들고 난장칠 인간들은 또 어쩔?..
더불어... 친중 친왜인놈들..소수 친북에...평화 로망에 빠진 비핵화론자까지 가세할텐데여?..
여기서도..
친중 선린우호를 외치는 분...미국은 무조건 진리다를 외치는분들이 상존하는데..
그런 소비자들의(?)국론 통일이 없는한은 ..업자가(?) 호가하는대로 뜯겨야만 한다는거.
좀 네고는 가능하겠지만..ㅎ,,
고구려1 17-05-01 12:22
   
한국이 핵개발 하면 된다?  중공이 뭐라고 했냐면,  한국이 핵개발을 하면 국제사회가 부칸에 하는것과 동일하게
한국도 제재해야 하며. 중공은 부칸과 같이 한국을 동일하게 제재하겠다고 했읍니다.  한국은 수출로 먹고사는 나라.
지겹게 들어 알고 있죠 ?  한국이 지금 부칸의 핵에 대해 대응적인 수단으로 핵을 갖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미국이 허용하는
범위의 전술핵 밖에 없읍니다.  그런데. 이것 또한 한국이 자초한 측면도 있죠. 미국이 과거 부시 정부때 부칸 핵 시설  타격을 반대
해서 지금까지 부칸 핵이 커진 원인 제공도 했고 부칸이 무대포로 핵개발 할수 있었던것도 부칸은 한국을 인질로 삼았기 때문에
가능한거니까요.  이제 한국에게 이번 대선은 중요할겁니다. 누가 되느냐에 따라 한미동맹도 흔들릴수 있을겁니다.  생각해보세요. 이 와중에 미국과 일본의 관계를 보세요. 미일 관계는 트럼프 시대에도 정말 좋지 않나요?  일본 아베가 참 잘합니다.
     
명예직업들 17-05-01 13:35
   
우리가 봤을때 아베는 미친놈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미치지 않고서야 저렇게 까지 할까요.
막졸자 17-05-01 12:49
   
우리가 핵을 가지면, 세계에서 우리는 왕따가 됩니다. 남들이 가질 때, 가지지 못한 우리의 탓이죠.
우리가 할 수 있는 핵을 가질 방법은 돈주고 사는 것이죠. 것도 공식적으로 말이죠.
우리는 핵의 필요성에서 명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스스로 개발할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의 한계를 분명히 해야 하는 겁니다. 그 한계를 설정하지않으면 우리는 발전이란 것을 할 수
없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안전을 위해서, 그리고 우리의 한계를 인정하고 할 수 있는
방법이 뭔지를 생각해야 하는 겁니다. 우리가 핵개발을 해서 배치하는 것이 과연 우리에게 이득이
될 수 있는 방법인지를 따져야 하는 겁니다. 우리만 사는 세상이 아니란 것을 인식하고, 그에 따른
명분을 우리 스스로 만들어가야 하는 겁니다.
     
명예직업들 17-05-01 13:36
   
지금 명분을 스스로 없애고 있으니...
          
막졸자 17-05-01 15:56
   
아직은 아니죠.  전술핵 재배치 문제만 해도, 미국이 요구하는 기당 1조? 그것이 몇기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솔직히 운영권까지 받을 수 있다면 생각을 해볼 문제라 봅니다. 거기서 핵잠 문제도 더불어서 풀 수 있는 것이라 봅니다. 솔직히 쓸려고 할 땐. 우리가 좀 손해를 보는 면이 있다고 해도 질러야 하는 겁니다. 그런 면에서 나는 참 일본의 행동이 부러울 때가 있습니다. 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국민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이죠.
이런 점을 생각해야 하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니 뭐라 할 수 없네요.
pgkass 17-05-01 18:38
   
미국은 같이 피흘려 싸운 전우이다.  그 전우가 우리 가족들(우리나라)에게 기관총을 겨누고 있는 배신 당한 상황이다. 

그럼 우린 핵(핵미사일, 핵잠수함)을 가져야 하고
중국 러시아와 같이 동해와 제주도 쪽에서 연합 군사 훈련을 하고
또한 중국, 러시아, 필리핀을 끌여들여 같이 태평양으로 진출해야 됨.. 

미국일지라도 그 넓은 태평양을 막지는 못한다. 중동까지 신경쓰려면..
미국에 막심한 손해+안보불안+동아시아 핵도미노 까지...

상황이 이렇게 흘러간다는 상황만 대충 그려줘도  미국이 알아서 계산기 다시 두들기고 한국의 중요성을 알게 되고  제대로 된 대화를 할듯


우리가 괜히 점잖빼면서 선비질 하다가 손해볼 필요가 없다.  이런 경우는 상대와 똑같은 수준으로 플레이 해야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