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5-01 23:35
[전략] 미국은 주한미군 철수하라 하면 좋아라 하며 나갈수도 있습니다
 글쓴이 : 환9191
조회 : 3,290  

첫째 이유는 지금은 냉전시대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625때 소련의 공산주의 팽창을 막고 자본주의를 지키기위해 한국에 피를 흘렸던 것처럼
그때만큼의 한국의 중요성이 없습니다

둘째 이유는 한반도 전쟁이 벌어지면 미국과 일본이 가장 수혜를 볼것입니다 당연히 미국경제에 큰 도움이 되겠죠

철수하라면 일단 철수해서 팔짱끼고 구경만 하다가
비싼무기나 슬슬 팔아먹다가
전쟁 일어나면 미군 다시 들어오고  전후 재건사업 따내는 시나리오로 흘러 갈건데
미군철수 생각하면 모자란 사람 아니면 중2병 걸린사람이갰죠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카르마익 17-05-01 23:45
   
음..지금 동남아상황 보면 미국이 한국아니면 태평양이 중국손에 들어갑니다..
일본이 과연 한국이 없는 상태로 중국과 맞설수 있을까요..?
한국 버리고 일본만으로 그걸 막겠다고 미국이 생각한다면 그건 망상일겁니다..
태평양이 중국 앞마당이 되는순간 미국의 세계패권은 거의 상실된다고 봐야죠..
그럼 달러라는 기축통화를 기반으로 패권국으로 군림하고 있는 미국은 영국처럼 쇠락할거라고봅니다..
미국이 그걸 모를까요..?
     
환9191 17-05-01 23:54
   
중국이 뭐라도 되는 줄 아시네요
미국 꼬붕인데 태평양을 먹어요?
정신 차리시길 바랍니다
일본한테도 발립니다
          
정봉이 17-05-02 00:28
   
만약 우리나라가 미국에서 떨어져 나가면 남중국해나 동중국해에서 중국이 원하는 그림을 그릴수도 있을듯

이번에 필리핀이 중국에 붙어서 중국편들어주는거보면 졸래 걱정이긴함
필리핀은 중국이 자국의 해상주권을 침탈하는데도 중국편들어주는거 보면 어이털림
               
명예직업들 17-05-03 02:29
   
우리나라가 미국에서 떨어져 나가면 말그대로 우리가 원유수송로 확보를 하던가, 북한처럼 중공에서 원유 보급을 받던가.
우리가 수출하는 물건도 미국쪽으로 팔기는 어려울 것같고, 중공에 팔거나, 유럽쪽으로 보낼때 우리 함대가 호위를 해야됨.
          
화병의근원 17-05-02 01:21
   
중국이 미국 꼬봉인데...왜 미국은 중국을 의식한 군사배치.무기배치 할까요...? 겨우 꼬봉에 불과한 중국인데?
          
카르마익 17-05-02 01:37
   
중국이 뭐라도 되지 못하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나요?
한국은 미국 입장에서는 불침항모에요..일본도 역시 불침 항모인건 마찬가지지만 한국이 더 잇점이있는 이유가 육지로 연결되어있고 그 육지로 연결된 국가에 월드 넘버3-4위권의 한국육군이 버티고 있다는 겁니다..그걸 미국이 포기한다구요..택도 없는 생각입니다..
세계3-4위권의 육군력을 대체할수 있는 옵션은 없다고 보구요..그걸 유사시에 중국 뒤통수를 노릴수있는 미군의 희생을 최소하면서 필살카드로 사용할수 있는 현재상황을 포기한다는건 아무리 트럼프가 멍청이지만 불가능합니다..
한국의 육군력이 없는 일본의 해군력은 의미가 없어요..막기만 하지 결정적으로 카운터 펀치를 날릴수있는 카드가 못되거든요...
          
앙드레봉 17-05-02 09:34
   
정신차릴 분은 따로 있는듯
굴기 라는 말이 무슨 얘기인지 알길 바래요
미국 꼬봉이란 말 정말 현실과는 상관없는 얘기고여 중국이 미국 꼬봉 이라고 얘기하는 분 몰라도 너무 모르는듯
정봉이 17-05-02 00:25
   
미국의 국익이나 전략적 필요로 보면 가라고 해도 못나감

근데 미국대통령이 트럼프라 이건또 모르겠네
     
야옹곰 17-05-02 01:01
   
미친짓도 어느 정도지 미국 국익과 세계전략에 심대한 피해를 준다면 아마 죽일겁니다.
미국인이 그리 좋아하는 캐네디도 죽었는데 트럼프야
     
명예직업들 17-05-03 02:32
   
미국의 전략은 미국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
전략적으로 한반도가 필요할지 몰라도, 중공때문에 한반도가 필요하다면, 그냥 중공을 잡으면 그만.
경제전쟁부터 시작인데, 중공에서 꼬리를 바로 내림. 우리가 할수 있는 것은 중공에 달라 붙는 것인데, 어차피 중공경제가 망가지면 우리도 같이 망가짐.
싸펑피펑 17-05-02 00:30
   
응 개 11소리 하지마 우리가 나가라고해도 미국은 우리 바짓가랑이 붙잡고 안나가
피씨타임 17-05-02 00:40
   
경제적인 측면이나 전략적인 측면이나 미군이 철수할 이유 없습니다.
http://www.sedaily.com/NewsView/1KV41GEKPT
태강즉절 17-05-02 00:44
   
한국에서 미군 철수하면..한다고 계획 발표하는 순간 비밀리에 핵무장 들어갈거요.
(7사단 철수하고 각종 청문회 열려 한국 쪼니..박통이 잽싸게 핵 맹길었던거 아닙니까?)
그리고 미군 떠난 공백엔..짱개와 러샤가 급속하게 팽창할거고..
그럼..한국은 전통적(?)으로 같은 동네 넘들과 선린우호네 뭐네...좀 더 놀려할테고..
그 꼴 보고..동남아도 웬만하면 다 등돌릴텐데...일본 하나 붙잡고.. 미국 고전할거요..그것도 아주 아주..ㅎㅎ
떠나긴 왜떠나여?..가라고 해도 끝까지 버틸거요..뭐 병력 감축은 일부 있을 수도 있겠지만..
코 앞 육지에서 개기면서 급소에 칼 들이미는게 편하지..
바다 공중에서..막대한 비용 때려박으며 그짓을 해요?.뭐 얼마나 남겠다고?..
최악의 경우 가상적들에게 태평양 절반 내놔야할지도 모르는데..
미국이 아직은  그렇게까지 쪽박차진 않았다오..살아생전 원탑일거고..힘으로 동북아에서 버틸거요..
미 스스로의 국익을 위해서도.
어렵사리 겨우 껴든 자리..빠질땐 쉽게 빠져도.. 빠진 자리 다시 들땐..진짜 엄청나게 힘든거라오..ㅎㅎ
     
태양속으로 17-05-02 16:11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트럼프는 할 수 있습니다. 바보거든요!
     
명예직업들 17-05-03 03:02
   
우리의 시각으로만 보네요.
일본이 80년대 경제적으로 미국에 크게 덤볐을때, 거의 모든 경제를 아는 사람들이 이제 미국은 지는 해가 되고 일본이 경제적 우위를 가지고 세상을 지배 할지도 모른다는 글들이 쏟아져 나온것은 잘 모르네요.
미국이 일본 경제을 어떻게 죽였는지 플라자합의라는 것을 알아보시고, 그렇게 막강한 경제를 가진 일본이 찍소리도 못하고 미국이 하자는 대로 왜 했는지도 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그 이후 일본에 남은 말이 잃어버린 XX년 입니다. 심지어 일본은 우리와 달리 내수경제국가입니다.
우리 상식으로 미국을 보면 진짜 낭패를 봅니다.
태강즉절 17-05-02 01:17
   
생각난김에..
왜 노태우부터 전작권 회수하겠단 맘만 먹었지 정작 실행 단계에서는 다 흐지부지 연기했는줄이나 아십니까?
미국이 가져가랍니다..말로만!..근데 정작 달라고 하면..
웃으며 좋게 말하는게 아닌..
느미 가져가 빨리! 쓰브랭이들..하며 투덜대니..겁나서...쫄아서... 못가져온겁니다.
아! 이것들이 컸다고 이젠 달래네!!..하며 기분 나쁘다고 각선을 통해 전방위적 압박을 가합니다.
심한 경우는..이건 배반이야 배반! 하며..송강호 대사까지^^ 하는 그런 고위직 군바리도 존재했고
특히..모 통령때..."우릴 버리는거냐?..섭섭하다!..반미냐!?..하며 얼마나 씹어댄줄 아십니까?..
소위 말하는 미국통들이란것들..미국 고위직 인사만 만났다 하면 꼭 등장하는게  그 얘기였던겁니다..
그러니 귀국해서리.."아이고 무서버...그거 쬐금만 연기하죠?!" 하고 건의..보고했던겁니다.
전작권 하나도 이럴진데...철수요?
하기사..
미국이 하시라도 가져가라는게 전작권인데..우리가 능력 부족으로 못받는다고 주장하시는 분들도 많으니..
말로서 분란 생길 우려도 좀 있지만서도..ㅎㅎ
화병의근원 17-05-02 01:18
   
미군 철수하면 우린 바로 핵무기개발 하는데;; 미국이 중국을 군사적으로 어찌 못하는 건 재래식 무기가 아니라 바로 핵 때 문 인데..
     
명예직업들 17-05-03 02:33
   
핵무기도 돈이 있어야지 개발. 근데 중공도 우리 핵개발 반대. 뭔수로 핵무기를 갖는 다는 것인지.
헤밍 17-05-02 01:39
   
와 밀게에도 개소리가 있네요.. 신기 +_+
영웅문 17-05-02 06:07
   
미군이 철수하면 우리가 핵개발할거란 생각은 안드는 모양이죠?
우리가 핵개발하면 동북아는 핵도미노가 벌어질 것이고....
미국은 서태평양에서 그 힘을 잃게 된다는 사실을 너무 간과하시는 것은 아닌지요?
지금 미국은 엄청난 군비를 부담하고 있고, 그로 인해서 경제적부담이 크다는 사실은 오바마정부부터 알고 있었고, 그에따른 대응을 시작했었죠.
트럼프는 그것에 대한 대응을 더 과하게 하는 것이고요.
그렇다고 미국이 그들의 패권을 포기하면서까지 동맹국들에게 그 비용을 전가하진 않을 겁니다.
패권포기는 미국이 역사적 뒤안길로 접어들었음을 트럼프 스스로 말하는 것일테니 말이죠.
     
명예직업들 17-05-03 02:49
   
못한다고 보고 있는것 같은데요.
핵무기도 돈이 많이드는 무기라. 미군 철수의 의미를 전혀 모르나 보네요. 미군 철수는 곧 투자 위험지역이 됩니다. 또, 북한을 공격하는데 전혀 걸림돌이 생기지 않구요.
우리한테 주한 미군을 빼내가면 패권국 지위는 더 강해 집니다. 미국쪽에 서지 않으면 가만히 두지 않는다라는 좋은 신호를 줄수 있는데 왜 패권국 지위를 잃습니까?
더군다나 필리핀의 경우 주둔 미군이 철수 한후에 보란듯이 중공이 필리핀 바로 앞에 있는 섬을 강탈을 했고, 미국이 영향력이 없어지면 어떻게 되는지 적나라하게 보여준 사건이고, 우리도 이어도에 그런일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RoadRunner 17-05-02 06:41
   
핵은 만능이 아니죠. 재레식 무기가 뒷바침 해주고 이길수 있을정도 되어야 핵이 진가를 발휘하지 핵만 달랑들고 있다고 강해지는것은 착각입니다. 핵은 그냥 핵공격을 막아주는것일뿐 핵으로 선재공격 할수 있다는 생각은 버리시기 바랍니다. 북한처럼 핵으로 선재공격 한다고 하면 더많이 핵으로 얻어맞기만 할뿐 핵이면 뭐든 가능하다는 꿈은 버렸으면 합니다.
돌개바람 17-05-02 07:46
   
중국이 미국의 꼬붕? 무식한 소리하고 있네 미국은 그럼 꼬붕을 견제하기 위해 전방위적인
대중국 포위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까? 중국견제를 위해 하나의 군사거점도 아쉬은 마당에
주한미군 철수? 무식도 이정도면 답이 안나오네 괜히 미국이 필리핀에 다시 미군배치를
생각하고 제주에 줌왈트급 배치를 시도하는 줄 아나 우리가 나가라고 등 떠밀어도 나갈일
없으니까 헛소리는 적당히 합시다.
     
명예직업들 17-05-03 03:07
   
필리핀에서 왜 주둔했던 미군이 나갔습니까?
맨날 주둔미군 철수하라고 해서 철수 했습니다. 물론 거기 주둔 미군들이 잘못했던 것이 많았던 것이 원인 이었지만. 철수 결정이 내려지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빨리 일사천리로 나갑니다.
그리고, 중공에 섬도 빼앗기고, 중공이 필리핀을 압박을 하니, 다시 미군 주둔을 원했고, 또 미국의 전략과도 부합하는 면이 있고해서, 다시 주둔을 합니다. 그런데 주둔 조건은 미국이 원하는 모든 조건을 필리핀이 수용하는 방향으로 되었고. 그게 현실입니다.
neotop 17-05-02 08:45
   
안보를 다루는 게시판에서 이딴 게시물을 볼 줄이야..
개구신 17-05-02 10:51
   
미국이 대중포위망을 뺀다구요? ㅋㅋㅋ


아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원차이나-원코리아 맞교환 정책에 대한 주장이 워싱턴 정가에 돌고있긴 합니다.
원차이나
즉, 대만을 미국이 포기하고,
원코리아
즉, 북한을 중국이 포기하여 서로 맞바꾸자 라는 주장이 있긴 해요.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미국 정가의 일부의 이야기이며,
한반도를 중립지대로 하는것을 전제로 하는것이라 실현가능성은 낮습니다.

웃긴건 어찌보면 가장 이상적인 원차이나-원코리아 안건을 우리 보수언론이 아주 우려스러운 눈으로 바라봤다는거죠.
     
명예직업들 17-05-03 03:14
   
대중포위망에서 한반도가 중국을 압박하기에 가장좋은 위치인데 근데 일본이 있어서 잘안되면 일본을 이용을 하면됩니다.
미국이 억지로 뭔가를 하지 않고, 오히려 미국에 반기를 들면 그 나라를 망가뜨려 놓습니다.
이란은 과거에 가장 친미국가였습니다. 지금은 가장 반미 국가입니다.
우리나라를 이란과 비교하냐라고 할수 있지만, 그건 우리 입장이고, 미국의 입장에서는 우리는 그냥 동맹국가이고, 미국에 물건 납품하고 달러 결제 받아 가는 나라들 중에 하나 입니다.
그리고, 미국은 어떤것도 그냥 포기하는 나라가 아닙니다.
대한민국에 보수 언론이 어디 있는지 궁금하네요.
4번째정지 17-05-02 11:05
   
저기 진짜 모르겠어서 그러는데 미군이 철수하면 왜 전쟁이 나나요?
구체적으로 설명 좀 부탁 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철수 안했으면 하지만 철수를 한다고 해도 전쟁이 날거 같지는 않은데요.
일단 지금의 한국 전력만으로도 대북 억제력은 있다고 생각이 되는데... 흠 아닌가요?
지나도 뭐 지랄 발광을 해도 지들이 먼저 전쟁걸 생각은 못할테고요.
rhaxoddl 17-05-02 12:26
   
노무현때
주한미군 빼고 신용등급 강등 시킬려고 했던걸
노무현 정부가 사정해서 겨우 막았죠......
     
명예직업들 17-05-03 02:37
   
미국에 연줄이 있는 모든 사람들이 달라 붙어서 사정사정을 했다고 하죠. 그 다음에도 반미얘기가 나왔었는지...
많은 사람들이 그 신용등급을 유지하기 위해서 지금도 별의 별짓을 다하는 것은 전혀 모릅니다.
그리고 그 신용등급이 우리에 무슨의미를 갖는 지도 전혀 모르구요.
IMF를 겪어본 세대만 겨우 알고 있을뿐, 그냥 그리스나 그런 나라들이 겪는 걸로만 아는데 우리도 겪었다는 사실을 전혀 모릅니다.
사통팔달 17-05-02 18:03
   
주한미군 못뺀다고 봐야죠,빼는대는 돈안들거 같지만 무지막지 들고 병력은 어디로 보내야 살곳마련해야는데
그것도 돈이고요.우리나라 주둔지는 무상이라 딴데가면 일본도 주둔지 땅 세받아요.전기세 감면도 우리나라는 해주고있고 딴데가봐야 돈더듬
     
명예직업들 17-05-03 02:54
   
우리 입장에서 세상을 바라보면 낭패를 봅니다.
미국이 군인력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인력은 줄이는 방향으로 가고 첨단무기화 시키고 있습니다. 미국자체에서도 인력은 줄이고 있기 때문에 별문제가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이 주한미군 철수하면 그 군인들이 전부다 실업자가 되는데 절대 못한다라고 하는데, 미국의 군사전략을 들여다보면 전혀 다른 방향으로 해석을 하는 겁니다.
wjs76 17-05-02 19:41
   
철수 수순으로 가면 주한미군 철수가 아니라, 주한미군 해산까지 염두에 둬야함.

이것저것 공짜로 다대주는 한국땅에서 뽑아다, 미국내에 가져다 박으면 그비용이 장기적으론 트럼프가 어깃장 놓는 사드비용은 껌값수준이 됩니다. 철저하게 자본주의 기업가 마인드인 트럼프가 그런 손해보는 짓을 할리없죠

중국이 참좋아 하겠군요.
     
명예직업들 17-05-03 02:40
   
트럼프가 기업가 마인드라고들 하는데, 그 사람 정치 감각도 아주 좋고, 정치력도 굉장히 좋습니다. 거기에 외교 수완도 좋고, 자기가 들고 있는 카드를 100% 활용을 할줄아는 사람입니다.
우리가 우습게 보다가는 된탕 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