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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06-11 23:00
[해군] 남포급 기뢰부설함... 헬기갑판이 생각보다 크네요;;;
 글쓴이 : 4leaf
조회 : 2,871  

aaa.jpg
<사진은 아래에 있는 남포함 글에서 참고했습니다.>

인천급 선체를 베이스로 해서 헬기갑판도 인천급 같이 20m 언저리에서 노는 줄 알았는데... 사진보니까 갑판이 커보여서 사진가지고 대충 때려맞춰보니 헬기갑판이 4분의 1수준이네요.

남포함이 길이가 114m라고 합니다. 114m를 4로 나누면 28.5m고 착각이라고해도 저 사진으로 줄여봐야 2~3m정도 준다고해도 25m...

아무리 착각이라고해도 이 정도의 헬기갑판이면 씨호크는 여유롭고 멀린도 무난하게 쓸 크기네요;;;



....인천급 호위함의 탈을 쓴 인천급보다 괜찮을지도 모를 기뢰부설함...?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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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gra 17-06-11 23:12
   
우리 해군은 돈 문제로 보유를 못하고 있지만...
유사시엔 CH-53 수퍼 스탤리언을 베이스로 만든
미해군 기뢰전 헬기 MH-53 씨드래곤이 이착륙하게 될 테니까 헬리데크 사이즈가 크겠죠.
     
자체발광 17-06-12 00:01
   
MH-53은 길이 30미터에요 로터길이만 24m로 얼추 저 갑판 크기임
구축함 사이즈 헬기 갑판에 얹을수 있는 물건이 아니에요.
          
Angra 17-06-12 01:12
   
CH-53E 전체 길이 30m 는 메인로터 가장 앞에서, 테일로터 가장 뒤까지의 길이구요.
순수한 동체 길이는 22m 가량 됩니다.
메인로터 가장 앞에서, 메인(후방) 랜딩기어까지는 15m 정도구요.
25m 정도의 갑판 길이면 CH-53E 가 무리해서 이착륙하는게 가능한 사이즙니다.
     
4leaf 17-06-12 00:41
   
CH-53은 독도함이 있는데 그리로가야죠. ㅎㅎ
그루메냐 17-06-12 00:08
   
호크크기문제는 착륙갑판이 문제가 아니라 격납고 문크기 문제로 알고 있습니다. 남포함에는 격납고를 뺀 대신 착륙갑판을 키운 케이스이고 제가 알기로 인천급도 씨호크나 멀린 이착함에는 문제 없는 걸로 압니다. 대신 격납고 문크기가 작아서 문제였던 걸로 압니다...
     
4leaf 17-06-12 00:40
   
인천급이 남포급보다 갑판크기도 작아요. 20m 정도입니다.

인천급의 헬기갑판크기가 씨호크 최소규격, 이순신급이 보통규격, 세종대왕급이 권장규격으로 압니다.  남포함은 세종대왕급 크기의 헬기데크를 가진거죠.

남포함의 격납고는 씨호크 겨우들어가는 크기니 멀린은 무리죠. 혹시 나올지모를 대잠수리온이면 모를까...
하나둘넷 17-06-12 04:32
   
인천급 호위함과 남포함의 선체길이가 유사한 건 맞는데.....
함폭이 인천급쪽은 14m 남포함은 17m이죠.

함정 설계에 있어서 헐(HULL)쪽 선형이 굉장히 중요한데
애시당초 체급과 목적이 다른 관계로 알맹이는 다른 배라고 보는 편이...

함 상부구조물의 주요형태가 인천급과 유사한 형태를 띄고 있어서
비슷해보이는 것이라고 봐야겠지요.
     
hermitovers.. 17-06-12 05:36
   
2222
     
나만의선택 17-06-12 13:41
   
하나둘넷님 덕분에 많은 유익한 정보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hermitovers.. 17-06-12 05:36
   
남포급은 헬기 격납고를 생략했으니 대신 헬기 갑판이 큰거죠.
     
하나둘넷 17-06-12 06:26
   
          
hermitovers.. 17-06-12 07:50
   
아 ... 있긴 있군요.
축소된 격납고인가 보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