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은 인간 미스 (+해당 문제 관련한 메뉴얼 명시 안됨)
인데요
(여아나운서는 아이돌출신 프리아나 시바타 아야입니다-뭐..팬입니다)
항자대가 밝힌 사고 원인은
1.기체의 속도나 자세를 측정하는 장치가 기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택싱을 했다는 것
2.기체가 고속으로 움직인다고 안전장치가 잘못 읽는 오류가 발생해서 조종간이나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았다(화면을 보면 제동을 시킬려고 역추진까지 실시 한거로 보입니다)
3.원래라면 장치가 가동되는지 램프로 확인해야 하는데 이륙 절차시 메뉴얼에는 명시 되지 않았다
항자대의 대책
1. 메뉴얼 수정
2. 재교육 실시
저게 일본이 만든 항공기인데 파일럿 미스로 발표해서
기체 문제에 대한 은폐 의도는 없었는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
지난 1일 급유기 문제로 당당하게 일본 하늘에 흔적을 남긴 공군 F16D의 재출발 장면입니다
1일 요코다에 내려 앉아 3일 재출발 했네요
급유기가 3대나 이륙하는거 같은데 다 우리 지원기는 아니겠죠?
우익 쓰레기들의 댓글이 가관인데 무시하고
재밌는거 하나 소개하면 긴급착륙의 이유가
'일본의 하늘 탓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