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6-28 18:14
[기타] 블리바 16기 가진 신형 핵잠수합이 핵을 사용하면 인간의 대멸종도 가능함.
 글쓴이 : 피닉
조회 : 1,810  

시물레이션 돌려보면 히로시마 원폭 100발 정도가 여러 도심에 한꺼번에 폭발시킬 경우 원폭과 화재로 공기중으로 엄청난 약의 먼지가 성층권까지 에어로졸 형태로 올라가고 태양광을 막아서 식물을 죽이고, 먹이사슬이 깨져서 결국 인간도 대부분 굶어 죽는다.
 
이 영향이 대략 25년까지 이어질수 있다고 시물레이션은 말한다. 인간중 많은 사람들이 굶어 죽는다.
 
그런데 이 블리바 미사일 16개는 각각 1개의 블리바가 10개의 탄두로 나뉘어지고, 그 탄두 하나가 히로시마 원폭의 12.5배의 폭발력이다.
 
블리바 한발로도 화재가 발생하여 대략의 먼지구름이 생성될수 있는 지대에 떨어진다면 인간 대멸종까지 아니지만 참 많이도 죽을거다.
 
위의 시물레이션은 인도와 파키가 각가 50발씩의 히로시마급 원폭을 서로 쏠경우를 가정하고 만든것이다.
 
약간의 과장도 있겠고, 각종 상수의 보정이 얼마나 정확한지 모르겠지만, 인간이 멸종하는데 그렇게 많은 양의 핵폭탄이 필요한것은 아닐수도 있다.
 
백악기말 대멸종도 결국 운석에 의한 먼지구름이 원인...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전쟁망치 17-06-28 18:17
   
저도 지구종말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보니 제일 무서운것이
지구 대기를 덮어서 빛을 못들어 오게 만드는 대기오염이 더군요 그게 제일 무서움
신하 17-06-28 18:44
   
어둠속에 불어오는 먼지 바람과 방사능 태풍
식량도 문제겠지만 핵이 없는 국가들이
화학무기를 본격적으로 개발.생산해서 유통되고
직접적 피해자와 관계자들이 테러로 보복하고
핵무기 사용국의 고립과 이를 돌파하기 위한 침략 등
멸망을 향해 나아가겠죠.

그전에 그런 피해를 유발한 핵 사용국의 지도자들은
국민들 손에 참수당하고 내전까지..
결과는 불보듯 뻔하기 때문에 함부로 사용할 수 없어
제정신이라면 공격에 쓰지는 못하겠죠.
머스탱2015 17-06-29 02:06
   
러시아를 보면 북한과 매우 유사합니다. 미국의 재래식,현대식 무기의 열세를 핵미사일로 만회하려는 사실 가장 강력한 투발수단이면서 견제전력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