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9-10 13:04
[기타] K2C1 총열덮개 변경...
 글쓴이 : 참치
조회 : 3,921  

 

 

 


 


역시나 ...


어떻게 하면 21세가 세계 11위 경제대국 대한민국에서 저런 물건이 나올 수 있는 거죠?


저 대학생 과제물 보다 못 한 덮개모양...  솔직히 대학새으 데려다가 용돈주면서 만들어도 저것 보다는 좋을 것 같네요.


일단 웃기게도 피카티니 레일을 깎아버리고 덮개를 붙였다고 합니다. ㅋㅋㅋㅋ 어처구니..

대충 두번째 사진을 보니 왜그런지 유추가 가능 합니다.


애초에 덮개를 설개할 때 방열덮개악세사리나 레일커버를 달거란 상정이 아이에 없었던 거에요.

그러니 처음부터 그림감 때문에 두툼하게 만들고, 이제와서 덮개를 덧붙이려고 하니 당연히 깎아내야죠. 미친놈들...

물론 AR 보다 K2계열의 총열이 조금 더 두껍습니다만, 이건 그수준을 넘어 섰습니다.

북한의 위혐이 점점 높아지는 이 상황에도 저런 정신머리 없는 놈들이 물건을 만들고 있으니 한숨이 다 나오네요.


http://kookbang.dema.mil.kr/kookbangWeb/view.do?ntt_writ_date=20170908&parent_no=1&bbs_id=BBSMSTR_000000001214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도깨비빤쥬 17-09-10 13:17
   
수직 손잡이를 저딴위치에 못움직이게 해놓으면 어쩌라고;;
     
4leaf 17-09-10 16:03
   
두개다 끼는거 아닙니다. 기사 좀 보세요.

수색/정찰대는 수직손잡이, 진지사격부대는 방열덮개입니다.
2히힛 17-09-10 13:44
   
원래 덮게를 레일 위에다가 까나요?
제가 받은 K2C1은 측면 및 하부 레일이 처음부터 없고 레일블록 끼울 나사구멍만 한 4개 있었는데요
다른총은 처음부터 그런 자리에 덮게를 설치하나요? 아님 레일깔고 그위에 덮게가 설치되는 구조인가요?
복불복 17-09-10 13:51
   
손잡이는 장식용인가??ㄷㄷㄷ
스포메니아 17-09-10 13:59
   
너무 유치 ... 게다가 수직 손잡이를 저기에 고정하면, 총을 제대로 잡고 사격을 할수 있나?
푹찍 17-09-10 14:02
   
네가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넣어봤어. ㅋ
레로리 17-09-10 14:07
   
원래 사이드레일 쪽은 탈부착형 모듈식 아니었나요?
깎아내다니요?
     
레로리 17-09-10 14:12
   
이미 덮개를 다는 시점에서 그 부분은 레일이 의미가 없으니
덮개로 안 덮이는 부분만큼만 사이드레일 짧게 한 걸 추가로 만들어서 적용한 거 아닌가요?
병사 기호에 따라 그냥 수직손잡이만 쓸거면 덮개가 필요없으니 기존의 사이드레일도 쓸테고요
     
Evergrey 17-09-10 14:20
   
조각 레일 탈부착식 맞습니다.

보시다시피 기사 내용조차 제대로 안 읽은 사람들이 수두룩하죠 ㅋㅋ
월렛 17-09-10 14:18
   
이건 사용자를 위한 총기가 아니라 생산자를 위한 총기다
hermitovers.. 17-09-10 14:41
   
>> 일단 웃기게도 피카티니 레일을 깎아버리고 덮개를 붙였다고 합니다. ㅋㅋㅋㅋ 어처구니..
>> .... 이제와서 덮개를 덧붙이려고 하니 당연히 깎아내야죠.  미친놈들...

참치님.
국방일보 기사에서 님이 언급한 "깎아 버렸다"는 말이 도대체 어디에 나와 있나요?
도대체 무엇을 얼마만큼 깍았다는 건가요?
저도 좀 압시다, 그려.

그리고 이 발제글에 동의하는 분들도 뭔가를 알고 있다는 얘기 같은데 ... 도대체 뭘 깎았다는 건가요?
기사를 읽긴 읽었나요?
.
봉야숙희 17-09-10 14:44
   
총이 누더기 같네요...
지나갑니다 17-09-10 15:11
   
저기요 알지도 못하면 제발 나대지맙시다

뭐 레일을 깍아?

원래 부터 설계시 레일은 위에만 달린거였고
옆이나 아래는 부분적으로 레일 부착해서 쓰는거란다

제발 무식 한거 티내지 말고요
레일이 처음부터 달린 총이 파지시 불편 해서 뺀거란다
그렇게 빨고 자빠진 HK416도 레일때문에 파지가 불편하다는 단점있는거 아세요?

그리고 알루미늄으로 만든 덮개는 당연히 열전도율 높아 뜨거운거란다
M4도 같은 문제로 수직손잡이랑 전술장갑 착용하라고 사용설명서에까지 적혀있어요
찾아보긴 했음?
제발 SBS에서 졷같이 선동한걸 사실인냥 나대지 마시고요

그리뭐 처음부터 두툼하게 만들었다? 역시 군알못 나오죠
가스피스톨 방식이여서 가스직동식처럼 덮개 못쭐이는거란다 애기야

국방부가  멍청 했던건 처음부터 수직손잡이를 보급 안한건 말곤 없단다
     
참치 17-09-10 15:51
   
ㅎㅎ 님이야 말로 모르면 그냥 지나가세요.

애초에 총열덮개가 두껍게 설계된 겁니다.  재설계해서 생산하기엔 돈이 많이 드니까 측면레일 깎아내고 레일커버 덮은 거고요.

거참 말꼬리 잡기 선수신가?? 눈깔이 옹이구멍 아니고선 측면레일 볼트로 고정하는 거 몰라서 말하겠습니까?

세상에 님만 똑똑하고 잘난줄 아시죠??  말하는 싸가지도 그렇고.. ㅉㅉㅉ  애초에 저는 레일시스템온도갖고 문제삼는 사람도 아닙니다.  제발 모르면 나대지 마시길..  그냥 지나가세요.
          
레로리 17-09-10 16:22
   
애초에 덮개를 고려하지도 않고 만들었다고 하시는데 그건 처음부터 사이드레일이 없다는 전제 하에서 말이 되지 않나요?
사이드레일은 k2c1 개발 때부터 레일커버도 고려하고 설계한 겁니다.
그리고 k2c1 옆에 레일을 달 수 있게 한 이유가 미국처럼 온갖 비싼 광학장비 덕지덕지 붙일 이유보다는 손이나 안 상하게 플라스틱 덮개나 붙이는 걸 더 고려했겠죠
          
hermitovers.. 17-09-10 16:27
   
>> 애초에 총열덮개가 두껍게 설계된 겁니다.  재설계해서 생산하기엔 돈이 많이 드니까 측면레일 깎아내고 레일커버 덮은 거고요.

기사에 깍았다는 얘기는 전혀 없는데요?
기사에 나온 문구를 아래에 그대로 인용하죠.

"반면 총열덮개 측면과 하부의 레일은 과감히 생략됐다.
이는 측면과 하면까지 레일이 기본 장착된 경우 손에 잡는 느낌이 좋지 않고, 추가 덮개 장착 시 너무 두꺼워져 손이 작은 동양인들에게 불편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즉, 깍은게 아니라 총열덮개 측면과 하부의 레일을 생략했다(빼버렸다)는 얘긴데요?
근데 님은 자꾸 깎았다고 하는데 도대체 뭘 깎았다는 거죠?
.
푹찍 17-09-10 15:30
   
못생겨 보이고 없어 보이는건 색깔 탓입니다.
사막색으로 칠하면 괜찮을 겁니다. ㅋ
안경도깨비 17-09-10 15:33
   
깍은거 아닌데요....

K2C는 상부레일만 고정형이고 측면과 하부는 탈착탁식입니다. 저기 옆구리 레일에 나사 두개 박힌거 보고도 모르시나....

오히려 HK416이 4면에 레일을 파놓은 바람에 그립감 오지게 만드는 레일커버라는 희안한 놈을 만들어 달아야 해서 문제가 되는데 우린 걍 떼버리면 되니 편하게 된거죠.
     
참치 17-09-10 15:54
   
여기 또  당연한걸 가지고 잘난척 하시는 분 계시네..

님 눈에도 보이는거 모두들 보이거든요.  웃기지도 않는 걸로 말꼬리 잡지 말고 그렇구나 알아서 이해하세요.

다들 잘 알아 들으시는데, 토씨하나하나 트집입니까??  요점을 집어서 알아보셔야지.. 뭔 측면레일 탈부착을 말합니까..
          
안경도깨비 17-09-10 17:53
   
이 무식한 밀알못이 두개 물어볼게 있지 말입니다.

저기...레일커버라는게 뭔지는 아시는지?

애초에 레일커버라는게 HK416처럼 괜히 레일을 고정형으로 깔았다가 잡기도 불편하고 전투중에 여기저기 부딧쳐서 나중에 막상 쓸려고 보니 손상되어있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덥어놓은 거추장스러운 물건입니다만?

쓰지않는 레일이 불편하기 때문에 장착하는게 레일커버인데.

K2C는 제거할 수 없는 레일을 깔고 레일커버를 붙이는 대신 탈착가능한 래일을 붙여 한방에 해결했는데.

레일커버 장착을 생각하지 않았다고요? 농담하시는 겁니까? 미군애들이 그거 달고다니니 멋져보였나 보네요?

님의 말대로라면 우린 고정된 레일이 불편하다는것을 알고도. 그 해결책을 알고도 멍청하게 레일에 커버덮는걸로 땡쳐야 했다는 거군요. 대단합니다.

그리고 말입니다?

세상천지에 방열문제가 터질거라 확신하고 방열덮개악세사리 장착을 고려하며 총을 만드는 이상한 친구들도 있나봅니다?

보통은 처음부터 방열문제가 없도록 만드는데 말이죠?

뭐....이번 K2C1엔 문제가 있긴 합니다.

방열문제를 조각레일을 채택해 레일자리에 방열덥개를 붙인건 근본적으로 총에 문제가 있어서 추가덥개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니까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님이 주장한 래일커버와 방열덮개가 당연히 장착될것을 고려한 불량품이 뭔지는 모르겠지만요.

밀알못이니 어딘가엔 그런 총이 있겠죠.

ps.아 참고로 제가 말한 래일덮개는 플라스틱 덮개입니다. 고무덮개는 님이 모르실것 같아서 말이죠.
          
안경도깨비 17-09-10 18:01
   
혹시나 저 혼자 열받아서 왜 이렇게 됬는지 모르실까봐 설명해 드리겠는데.

원인:(당연하지만)방열문제가 터질꺼라 생각하지 않고 그립감 좋게 총열덮개를 만듬. 그리고 쓰지않은 레일에 레일커버를 부착하는 대신 임무에 따라 레일을 제거하게 함으로서 쓸데없이 레일커버를 구매하는 세금낭비를 막음. 헌데 만들고 보니 방열문제가 터짐.

과정:방열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야 하지만 이제와서 다시하기엔 늦었고 마침 탈부착이 가능한 조각레일을 채택했으니 레일자리에 방열덮개를 부착하는걸로 땡침. 하지만 이러니 조금 두꺼워짐.

걸과:레일자리 반토막나고 총열덮개가 두꺼워 보임.

본글작성자의 생각:왜 방열덮개를 부착할 생각을 하지않고 총열덮개를 두툼하게 함? 그리고 앞쪽 레일은 어디감? 이나라 ㅂㅅ이네?

글작성자가 까야하는것:방열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않고 걍 레일자리에 방열덮개를 붙여 땜빵한것.

글작성자가 까버린것(?):(이유는 모르겠지만)방열문제가 생길것을 예지하고 방열덮개를 덮어도 그립감 좋게 총열덮개를 얇게만들지 못한것.

중간과정을 쌩까면 이런 결과가 나옵니다 그러니 모두들 국어공부를 열심히 합시당 :D
알브 17-09-10 15:51
   
상부의 피카티니 레일은 길이별로 숫자가 새겨져 있어 사용자가 자신의 총기 액세서리 부착 위치를 쉽게 가늠할 수 있게 했다. 반면 총열덮개 측면과 하부의 레일은 과감히 생략됐다. 이는 측면과 하면까지 레일이 기본 장착된 경우 손에 잡는 느낌이 좋지 않고, 추가 덮개 장착 시 너무 두꺼워져 손이 작은 동양인들에게 불편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우리 군의 여건상 위 아래 좌우에 다 붙일 만큼 총기 액세서리가 많지 않은 것도 레일이 삭제된 부수적 이유다. 수직 손잡이 등 별도의 액세서리 부착이 필요한 부대를 위해서는 탈부착 가능한 레일도 함께 제공된다.
------------------------------------------------------------------
K2C1 설계 시부터 이를 예상하고 준비 중이던 제작사 S&T모티브는 전방 손잡이와 방열덮개, 레일덮개 등 세 가지 대안을 제시했다. 이 가운데 레일덮개 방식은 그립감이 나빠지고 각 덮개 사이에서 열기가 나올 수 있어 제외됐다.

실사격 체험 결과 전방 손잡이는 발열 문제 해결 외에 반동 억제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 또 방열덮개는 레일덮개 방식보다 훨씬 얇아 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을 제공했다. 연속 사격 후에도 발열감은 크게 느껴지지 않았다.

향후 ‘엎드려 쏴’와 ‘포복’ 등 진지사격 빈도가 높은 부대에는 방열덮개, 수색정찰 임무가 잦은 부대에는 수직 손잡이가 중점적으로 추가 보급될 예정이다.
------------------------------------------------------------------
참치 17-09-10 15:55
   
에초에 그립감 때문에 측면레일 제거한 것 자체가, 설계미스를 인정하는 거라는 겁니다.  왜 엉뚱한 걸로 트집을 잡으시지??

딴지를 걸려면, 측면레일 제거의 당위성을 말하셔야지 다들 알고있는 탈부착은 왜 물고 늘어지는 건지..
     
레로리 17-09-10 16:08
   
애초에 피카트니 레일 자체가 각지고 딱딱해서 그립감이 안 좋다는 운용 시험자들의 이유로 모듈식으로 만든 건데 도대체 이게 왜 문제가 된다는 거죠?
측면레일을 안 쓰는 게 아니라 운용하는 사람의 기호랑 상황에 맞춰서 쓸 수도 있고 안 쓸 수도
 있는건데요
피카트니 레일 자체를 까신다면 모를까 이건 좀 억지같으신데요
     
4leaf 17-09-10 16:13
   
전 솔직히 총에 대해 모릅니다. 그래서 참치님이 왜 그렇게 측면레일에 민감하게 반응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탈부착 형식인 측면레일이 일선 부대원의 전투력을 현저히 깍아먹을 굉장한 오류인가요?
드래곤쥐 17-09-10 16:07
   
실물 k2보다는 예뻐요
지나갑니다 17-09-10 16:40
   
졷문가 새끼가 존나게 부들거리네
제발 선동짓거리좀 하지 맙시다
이딴 놈때문에 순진한 사람들이 선동되서
겐한걸로 욕하는거
아주 뭐 설계미스? 측면 레일 어쩌구?
졷문가가 무슨 몰안다고
누가보면 총기제작 전문가인줄알겠네
G평선 17-09-10 19:29
   
오늘도 여느때처럼 평온한 밀게의 모습이다...
나르Ya놀자 17-09-10 19:45
   
제가 보기엔 상당히 유연한 방식으로 보입니다만
수직 손잡이와 측면 레일을 필요로하는 부대에서는 덮게를 제거하고 레일을 연장해서 사용하면 되고
수집 손잡이를 필요로 하지 않는 부대에서는 전체를 덮게로 덮어서 사용하면 발열 문제도 해결되고 좋을거 같습니다.
저 사진은 그걸 모두 보여주기 위해 반은 덮게 반은 레일로 해 놓으니 조잡하고 불편해 보이지만..
깰라깰라 17-09-10 21:29
   
글쓴분이 레일시스템과 총기설계에 얼마나 밝은진 모르겠으나, 실무진들이 손에 기름한방울은 더 묻혀가며 고생한겁니다. 세상 아무리 자기잘난맛에 사는거라지만 고생하시는분들한테 놈들거리지는 맙시다. 어디서 조금 주워들은거로 잘난체 하기에는 세상은 넓고, 입함부로 놀리기에는 세상은 생각보다 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