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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09-13 09:37
[뉴스] 유로파이터 2023년에 생산라인 폐쇄
 글쓴이 : 나르키소스
조회 : 2,579  

http://www.defense-aerospace.com/articles-view/feature/5/177740/eurofighter-four-face-hard-decisions-on-production,-damages-as-orders-run-out.html

유로 파이터 4대 파트너는 향후 2년 동안 주요 결정에 직면하게 된다. 최종 조립 라인 4개 중 2개가 2018년에 작동을 중단하고, 쿠웨이트에 의해 올해 초 2018년에 주문한 항공기가 다시 생산될 때까지 주요 구성 부품의 생산이 2년 간 정지된다.

생산 종료에 대응하여 최신 계약 보유자 인 Eurofighter Jagdflugzug GmbH (에어 버스 46%, BAE 시스템 33%, Leonardo-Finmeccanica 21%)를 소유하고있는 4개 협력 업체는 복잡한 경영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우산 계약" 체결 이후 전체 생산 수의 상당한 감축을 위해 4개국 정부로부터 보상을 청구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수익 손실이 발생한다.

최종 조립 라인을 닫는 것은 현대 전투기의 경쟁만큼이나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는 죽음의 키스와 비슷하지만 잠정적인 고객에 대한 단 하나의 FAL이 아니라 예상치 못한 고객에 대한 포기한 결과로 추측 할 수 있다. 보잉 社(F-18E)와 록히드 마틴(F-16)은 비슷한 문제에 직면 해 있으며 둘 다 새로운 매출을 창출하기 위해 다투고 있다.

유로 파이터 4개 파트너 국가의 경우 시장에서의 신뢰를 잃는 것이 특히 유망한 고객을 위해 경쟁력을 높이고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항공기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 특히 AESA 레이더, 개선된 자국 방어 제품군 및보다 새롭고 능력있는 무기를 추가하여 - 10억 유로 이상을 투자하기 때문에 Eurofighter의 4 개 파트너 국가에서는 특히 아이러니하게 된다.

그러나 업그레이드 패키지는 게임의 아주 늦은 시점에 출시되었으며 현 서비스 제공 업체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지만, 장래의 구매자들에게는 최종 조립 라인이 닫히거나 구성 요소 제조가 최대 절전 모드로 접어들게 될 것이다.

이것이 파트너 사가 이 문제에서 벗어난 이유 중 하나다. 에어버스 DS 대변인은 10월 5일 BAE 군용 항공기 대변인은 10월 6일 "현행 발주를 기준으로 항공기는 2023년까지 계속 인도 될 것"이라고 잘못 말했다. BAE 자신의 최종 조립 라인은 2018년에 닫힐 예정이라는 사실을 밝혀졌다.

또한 생산 작업 공유 및 항공기 인도와 관련된 정보는 Eurofighter 웹 사이트에서 더 이상 제공되지 않는다.

2개의 최종 조립라인 (FAL)은 2018년에 중단, 2019년과 2022년에 폐쇄.

문제의 핵심은 독일과 스페인의 에어버스 디펜스 앤 스페이스(Airbus Defense and Space)가 운영하는 최종 조립라인 (FAL)이 지난 공군기에 마지막 항공기를 인도 할 때 2018년과 2019년에 운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이다.

9월 현재 스페인은 73대의 유로파이터 중 61대를 인도 받았고, 12대를 못 받은 반면, 7월 1일 현재 독일 항공기는 143대의 항공기 중 120대를 인도받았다. 둘 다 생산량을 가능한 한 많이 늘리고 있지만(독일에서 생산 속도를 8 대 / 년으로, 스페인에서 생산 속도를 4 년으로 낮춤으로써), 새로운 주문 없이는 2018년에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가동이 중단된다. 

유로 파이터 인도, 2016-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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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5일, 에어버스 DS 대변인은 "마지막 독일 공군기가 인도 된 후, 더 많은 수출 계약이 체결 될 때까지 (Manching에서 더 많은 유로 파이터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이 확보될 때까지) 중앙 동체의 조립이 계속 될 때까지 Manching의 Airbus FAL이 중단 될 것" 이라고 밝혔으나, 어떤 방식으로 운용되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외국 판매가 국가 수주량을 크게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상황은 영국이 약간 나아졌다. BAE는 최신 연례 보고서에서 2015 년 영국 조립 공장에서 18대의 타이푼 전투기를 인도받았으며 그 중 사우디 아라비아는 12대를, 2015년 11월에는 생산 속도를 줄여 피할 수 없는 전투기를 지연시키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BAE는 6월 30일 현재 42대의 항공기(왕립 공군 22대, 사우디아라비아 8대, 오만 12대)를 보유하고 있었지만 계약 인도 기한은 생산 속도를 늦출 수 있는 유연성을 제한했다.

현재 BAI는 BAE가 2016년 하반기에 2017년 17대, 2018년 12대, 2019년 6대를 납품 할 예정이며 BAE가 신규 고객을 찾지 못하면 영국 FAL이 폐쇄될 예정이다.

실제로 쿠웨이트에서 28 차례에 걸쳐 주문한 항공기 조립품 덕분에 유로파이터(Eurofighter)조립 라인을 잘 관리 한 것으로 보이는 국가는 이탈리아다. 현재 주문량에는 42대의 항공기 잔량이 있으며 최종 조립 라인은 2022년 말 또는 2023년까지 사업을 유지하게 된다. 6월 30일 현재 생산 예정 항공기는 2017년과 2018년에 각각 5대, 2019년에 3대, 2020년과 2021년에 각각 9대, 2022년에 8대가 추가로 인도될 예정이다.

2년간 중단될 부품 생산

최종 조립이 마무리되면서 4개국 중 3개국에서 부품 제조가 중단되고 쿠웨이트가 주문한 28대의 항공기 조립에 새로운 부품이 필요할 때까지 2018년까지 재개되지 않을 것이다.

Airbus Spain은 2017 년 7 월에 마지막 날개를 제작할 예정이며, Airbus의 자회사인 Premium Aerotech는 최종 중앙 동체를 제작하고 있으며, 이후 2년 동안 부품 생산 라인이 일시적으로 폐쇄 될 것이라고 Die Welt는 회사 대변인이 말했다. 에어로 텍의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인 마커스 뢰플 (Markus Wölfle)에게 전화를 걸거나 이메일을 보내면 무시되곤 했다.

BAE Systems는 11 월에 "중기적으로 경쟁력있는 비용으로 생산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타이푼 어셈블리에 대한 생산 비율을 감축한다고 발표했습니다."라고 말했는데, 이것은 간단하게 말하면, 부품과 부품을 만드는 라인을 닫거나 모스볼 처리하거나 다시 여는 것을 피하기 위해 가능한 한 오랫동안 생산을 늘리고 있다는 것이다.

재정적 영향

이러한 생산 중단이 발생할 경우마다 재정적으로 중요한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예를 들어, BAE Systems의 최신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BAE Systems 社는 2014년에 11억 파운드, 2015년에 14억 파운드의 수익을 올렸다. "Eurofighter Jagdflugzeug GmbH의 타이푼 워크 셰어 계약 하에서 명목상의 프라임 계약자이며, 이 사업은 필연적으로 새로운 주문이 없다.

BAE의 수치를 바탕으로 현재 작업 공유를 기반으로 2015년 유로 파이터 제조가 Airbus DS에 약 27 억 유로의 가치가 있다고 추정된다(회사는 유로 파이터 매출을 깬 것은 아니다). 레오나르도 (Leonardo)는 연례 보고서에서 유로 파이터를 통해 얻은 매출은 2015년에는 8억 9,700 만 유로, 2014년에는 898백만 유로에 달했다고 전했다.

Leonardo는 느린 조립 및 쿠웨이트 계약으로 인해 최종 쿠웨이트 항공기가 인도될 2022년까지 최종 조립 라인이나 부품 생산을 중단하지 않을 것이라고 회사 대변인은 10월 7일에 전했다.

결과적으로, 그리고 파트너 회사들 사이에서만, Leonardo는 2019년에 물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2023년까지 Eurofighter 프로그램의 꾸준한 수익으로 계속 혜택을 볼 것이다.

작업 공유는 에어버스 소유 방위 및 우주 분야에서 43%, BAE 시스템 분야에서 37.5%, 핀 메카니카 분야에서 19.5 %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출자와 다소 차이가 있음을 주목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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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 또는 무보상

Eurofighter의 수출 판매가 없었던 독일과 스페인에게는 보상이 더 많이 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영국과 이탈리아에서는 국내 주문에 의해 정부 지원 수출 판매(사우디 아라비아와 쿠웨이트에 각각)로 부분적으로 보상을 받았다.

파트너 회사들은 지금까지 피해액에 대해 언급 한 적이 없지만 10월 4일자 기사에서 다이 벨트(Die Welt)는 이를 수백억 유로로 추정했다.

그러나 독일 정부가 이미 A400M 수송기의 늦은 인도를 위해 에어버스에 벌금을 부과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독일과 스페인의 두 국가 고객이 청구 할 보상 및 손해 배상 책임은 해결하기 어려울 수 있다.

초기 생산량 25 % 감축

유로 파이터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을 때, 1998년 1월 4개국은 620대의 항공기 (독일 232, 독일 180, 이탈리아 121, 스페인 87)를 공동으로 생산하기로 계약을 맺었다. 절에는 또 다른 90대의 항공기에 대한 옵션도 포함되어 있었다.

그러나 2009년에 세 번째 생산분(Tranche 3)는 주문된 Tranche 3A와 정부가 2014년까지 결정을 연기 한 Tranche 3B의 두 부분으로 나뉘어졌다.

Tranche 3B가 계약 부족으로 사라졌으므로 4개국의 최종 생산량은 470대의 항공기로 제한될 예정이며 이는 초기 620대에 비해 25% 가량 줄어들어 관련된 회사의 사업이 크게 손실을 입게 된다 .

Tranche 3B (124대)의 취소는 네 제조업체의 주요 사업 상실을 의미하며 계약상 보상을받을 권리가 있다.

2019년까지 Tranche 1 퇴직은 업그레이드 수익 손실을 의미합니다.

유럽의 유로 파이터(Eurofighter)전투기는 4개국 모두가 Tranche 1 인수분를 퇴역시킬 계획으로 인해 10년이 끝날 즈음에 더욱 줄어들 예정이다.

즉, 이 전투기는 현행 전력를 유지하기 위해 항공 전자 장비의 사소한 개선을 넘어서서 업그레이드되지 않으므로 업계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또 다른 수익 기회를 잃을 것이다.

Tranche 1 기종의 전투기는 총 133대 (이탈리아 28대, 스페인 18대 , 독일 33대)로 가장 수가 많은 전투기는 53대의 영국공군이다. 원래 2019년에 퇴역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후자는 사실상 영국군의 전략 방위 및 안보 검토에서 밝혀진 두 개의 새로운 타이푼 비행대를 더 오래 운용하고 항공 경찰 / QRA 임무를 위해 배치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지금은?

독일과 스페인은 현재 유로 파이터 전투기를 생산하지 않으며 영국은 F-35의 주요 생산 파트너이지만 최종 조립 라인을 보유하지는 않고 있다.

또한 이탈리아는 이미 F-35 부품을 생산 중이며 이미 정부가 지불하지만 새로운 레오나르도 운영 체제 인 FACO (Final Assembly and Check-Out)를 통해 Cameri, Milan 근처의 라인에서 항공기를 조립하고 있기 때문에 Eurofighter 프로그램의 전환을 가장 잘 처리 한 것으로 보인다.

유로파이터 생산이 끝나면 가족 소유의 비교적 작은 두 회사인 프랑스의 Dassault Aviation과 스웨덴의 Saab AB만이 유럽 전투기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



이거 사자고 했던 분들 요새는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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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봉이 17-09-13 10:02
 
조별과제의 최후
zzanzzo 17-09-13 10:15
 
김종대씨는 어떤 반응이려나
     
hermitovers.. 17-09-13 10:24
 
김종대는 자기가 했던 말과 썼던 글이 어긋나도 절대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뭐, 그건 모든 언론 종사자들도 마찬가지지만 .....
Habat69 17-09-13 10:20
 
ㅎㅎㅎ 유지비만 시대를 앞서간 기체..
9걸 17-09-13 16:03
 
옛날이나 지금이나
정치인과 언론인들은 하나는 정확히 일치 합니다

거짓말 거짓행동 거짓 선동에 그리고 뻔뻔함
전쟁망치 17-09-13 20:37
 
유로했으면 클날뻔 했네 진짜
브라질이던가 아 거긴 그리펜 이구나
rhaxoddl 17-09-14 09:40
 
미제 반대 ..... 쿵쾅쿵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