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공군 차기 훈련기 선정 보잉과 KAI의 '양보 할 수없는 싸움'이란 TX 곧 정착에
2017 년 09 월 10 일 07시 10 분 타기도 뉴스
미 공군의시기 훈련기 선정이 곧 정착합니다 . 후보는 두 진영의 계기로 좁혀 왔지만 , 그 중에서도 보잉과 KAI는 서로 양보 할 수없는 배경이있었습니다 .
미 공군의 차기 훈련기를 둘러싼 싸움
미국 공군의 노드롭 그루먼 T-38 '탈론'초음속 제트 훈련기의 후계기 선정 "TX"가 드디어 본격적으로 시작 되려하고 있습니다.
각 비행기 제조 업체 자동 진영의 항공기를 속속 등장하고 있으며, 후보는 한국의 KAI (한국 항공 우주 산업)과 록히드 마틴이 공동 개발 한 T-50 '골든 이글', 노 스럽 그러 먼이 개발 한 T -37 의 발전 형, 이탈리아의 레오나르도과 레이 시온 (미국)가 공동 개발 한 T-100 "마스터", 그리고 스웨덴의 사브와 보잉이 개발 한 BTX (BOEING TX)이 자청했습니다.
그러나 2017 년에 들어서는 레이 시온과 노스 롭 그루먼이 선정 개시 이전에 차례 차례로 탈락을 표명 현재는 KAI와 록히드 마틴의 T-50, 사브와 보잉의 BTX 의한 사실상의 맞대결입니다.
T-50 및 BTX 양자 모두 서로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T-50은 원래 개발국 인 한국 공군을 비롯해 이미 많은 나라에 도입 된 실적이 있기 때문에 채용의 위험이 낮은 장점이 있습니다 . 또한 T-50은 이미 3 대가 추락하고 있는데, 이들은 기체 결함이 아니라 모든 항공기 에서 발생할 수있는 인적 요인 사고임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
한 BTX는 미국 공군 TX 위해 개발 된 완전히 새로운 훈련기이며 공군의 요구에보다 적합성이 높고, 또한 비용면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사가 TX에 주력 좋은 이유
미국 공군 TX는 사실상 F-35 조종사 후보생에 대한 연습기로 사용되는 것입니다 . 즉 TX의 우승자는 "F-35과의 조합에 최적의 훈련기"라는 보증 문서를 얻을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확실히 F -35 도입 국가 에의 판매에서 가장 유력한 후보가 될 것입니다 .
그것은 F-35A를 도입하는 항공 자위대도 예외는 아니라 미국 공군 TX에 참전중인 각 항공기 제조업체는 이미 차후 「가와사키 T-4 훈련기의 후계」를 시야에 넣은 예비 활동을 물밑에서하고 있습니다.
미국 공군 TX의 우승자는 350 대의 수주를 얻을 수 확정하고, 또한 궁극적으로 추가 주문과 수출 등 1000 대의 생산을 전망 할 수 있다고 있고, 21 세기 최대의 연습기 조달 계획으로 록히드 마틴 & KAI 진영 보잉 & 서브 진영 모두 승리 양보 할 수없는 곳 이지요.
KAI와 보잉 왜 여기가 고비인가
특히 여기에서 승리가 자신의 운명을 좌우하는 것이다 어려운 입장에있는 것이 KAI와 보잉입니다.
KAI는 원래 T-50을 1000 대 판매 할 계획을 세우고 있었지만 T-50 자체 "고성능이지만 훈련기로는 과잉별로 팔리지 않았다"현실이 있고, KAI, 나아가 한국의 항공 산업 전체이 비약적인 발전을 이룰 여부의 분수령이되어 있습니다.
한편 보잉은 더욱 심각하다. 통합 타격 전투기 (JSF) 프로그램에서 록히드 마틴 F-35에 패한 보잉은 현재, 보잉 F / A-18E / F 슈퍼 호넷 '슈퍼 호넷'와 F-15E '스트라이크 이글'등 이전 세대 전투기 성능 향상하면서 근근이 생산을 계속하고있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 다행히 2017 년에는 카타르 F-15QA를 채용 결정 등 연명에 성공 하고 있습니다 만 , 어쨌든 바람 앞의 등불 인 상황은 바뀌지 않습니다 . 만약 TX 패배했다면 보잉 보유한 전통있는 세인트루이스의 전투기 공장은 생존 위기에 처해지게됩니다 .
TX의 초기 운용 능력 획득 (실용화)는 2024 년 우승자는 곧 발표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