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9-17 01:20
[기타] 캐나다가 핵탄도미사일 캐나다 탄착시 미국의 무개입정책에 분노하는 이유
 글쓴이 : TTTT
조회 : 810  

일단 익히 알려진대로 캐나다는 미국과 NORAD를 공동운용하고, 캐나다 Thule에 배치된 탄도미사일 레이더로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thumb/8/84/PAVE_PAWS%26BMEWS.svg/737px-PAVE_PAWS%26BMEWS.svg.png

이게 정확한 NORAD의 탄도미사일 감시 레이더의 배치도입니다.

자 그럼 왜 캐나다가 미국의 무개입정책에 분노하느냐, 그 이유는 캐나다 인구의 90%가 미국 국경에서 100마일 이내에 살고 있고, 특히 뱅쿠버, 몬트리엘, 오타와, 토론토등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미국국경에 배치된 요격미사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한 거리에 있기 떄문입니다. 즉 최악의 상황시 미국이 최소한 캐나다 인구밀집지역은 자국배치 요격탄으로 개입이 가능한데 그걸 안하겠다는 거라서 그런겁니다.

동양권과는 달리 서구권에서는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보면 그냥 지나치지 않는 것이 도덕의 기본이거든요. 

완전히 남도 아니고, 둘다 영국에서 독립한 형제국이고, 서로 여권도 없이 특수운전면허증만으로 상대국 여행이 가능한 사이인데 어찌 이럴수가 있느야 그거지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hermitovers.. 17-09-17 02:31
   
>> 완전히 남도 아니고, 둘다 영국에서 독립한 형제국이고, 서로 여권도 없이 특수운전면허증만으로 상대국 여행이 가능한 사이인데 어찌 이럴수가 있느야 그거지요.

최소한의 국방비조차 투자하기 싫어서 국방을 미국한테 전적으로 의존하며 오랜 세월을 미국에 기생충처럼 들러 붙어서 살아온 주제에 미국이 요청하는 BMD 참가조차 거부하며 미국이 다 해결해 주기를 바라는 온 얌체 국가 캐나다가 감히 그런 말을 할 자격이 없지.

TTTT야, 졸려야, 타마하크야 .....
이건 전에 북미 방어와 미국-캐나다 관계에 대한  얘기가 나왔을 때 미국 친구가 한 말이란다.
완전한 남도 캐나다처럼 그딴 얌체 기생충 짓을 하지는 않는단다.
.
     
절대안졸려 17-09-17 02:36
   
이왕이면 병먹금하시고 제가 바로 위에 쓴 글로 오시죠 ㅋㅋ
91choi 17-09-17 1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