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T-50단종으로 보릿고개가 다가오는 KAI를 살리는 대책
글쓴이 TTT. 조회 335 댓글 10
2017-09-19 04:31:24
오늘 보잉이 T-X수주전에 마지막 대못질을 해서(미국산 부품율 90% 이상) 경쟁업체보다 가격과 미국산
부품율에서 압도적으로 우수한 Bid Package로 사실상 수주를 확정지었으니(보잉 T-X 미국산 부품율 90%
이상, T-50A와 M-346은 55% 내외), 이제 T-50은 내년부터 단종확정인데 KAI는 KFX양산까지 뭐먹고
살지 진짜 암담하네. T-50은 단종, 수리온은 배치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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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ㄱ T-50이 선택 되어도 록마가 미국에서 생산합니다. 한국에서 생산하면 단가가 더 떨어지고요.
미국내 생산은 록마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따라서 미국산 부품 몇% 이런 건 아무 의미없는 말입니다.180.64.*.* 2017.09.19 07:39:18
TTT. ㄴ 미국방부 평가단에는 당연히 의미있지요. 미국산 부품율에 따라 점수를 메기는 데, 보잉 T-X는
100점 만점에 90점이상이고, T-50A는 55~60점 내외. 가격점수도 보잉이 T-50A보다 훨씬 높음.
즉 보잉이 산술적으로 절대로 질수 없도록 만들려는 거지요. 2017.09.19 07:43:13
아에이오우어 너가아는 국산화율은 조립생산한것도 포함인데다가 최종 조립에서 국산화비율이 뛰는
형태임. 미국 원천업체서 직접부품조달, lm최종조립하기 때문에 미국부품 비율은 비슷하다..
(현직자)211.36.*.* 2017.09.19 11:21:43
TTT. ㄴ 보잉 T-X : 동체, 주익, 후미익, 랜딩기어, 에이비오닉스, 엔진 전부 미국산. 미국에서 최종조립. 전체 원가에서 미국산 비율 90% 이상. 2017.09.19 11:29:16
TTT.ㄴ T-50A : 동체, 주익, 후미익 전부 한국에서 반제품으로 공수. 랜딩기어는 프랑스산, 사출좌석은 영국산. 엔진하고 전자장비만 미국산. 전체원가에서 미국산 비율 55% 내외. 2017.09.19 11:30:32
TTT. 아, 물론 KAI가 확 돌아서 T-50A 기체부품을 모두 미국에서 생산하겠다고 선언할수 있지. 그런데 그러면 원가가 더 뛸거아냐? 그럼 원래 천만불 차이나는 가격이 이제는 천오백만불 차이나나. 한국언론에서는 T-X수주하면 한국대박이라더니 한국에서 만드는 건 아무것도 없냐먼서 KAI를 까겠지. 2017.09.19 11:32:16
아에이오우어 원가를 당신이 어떻게알아요...저는 재직자고, 재료비 내역을 봤는데. 그리고 국산화율 산정은 그런식으로 안합니다. 그리고 kai는 민수 매출이 높고, T-50정부 물량도 예정된것이 있으니 너무 걱정안해도됩니다.211.36.*.* 2017.09.19 17:15:58
아에이오우어 또한 국산화율이 낮더라도 KAI에서 구매권을 상당부분 갖기 때문에(미국산 수입 장착) 국산화율과 이윤은 입니다. 동체만드는 소재도 미국산이고, 랜딩기어 그딴건 또 얼마하지도않아요. 또 2차업체 국산화율 재조사합니다. 이런식으로 하면 미국 안거치는게없음211.36.*.* 2017.09.19 17:19:46
아에이오우어 또한 국산화율이 낮더라도 KAI에서 구매권을 상당부분 갖기 때문에(미국산 수입 장착) 국산화율과 이윤은 별개 입니다. 동체만드는 소재도 미국산이고, 랜딩기어 그딴건 또 얼마하지도않아요. 또 2차업체 국산화율 재조사합니다. 이런식으로 하면 미국 안거치는게없음211.36.*.* 2017.09.19 17:24:04
아에이오우어 그리고, 대당 3100만불로 보셨는데...ㅋㅋㅋㅋㅋㅋ TX용은 엄청나게 쌉니다 T50A21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