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9-21 09:55
[잡담] 육군 침대 비리 - 아무말이나 붙이면 다 옹호되나?
 글쓴이 : 집토끼
조회 : 1,964  

i15676581127.jpg

위에 개선된 생활관의 모습을 보십시오. 저게 평당 시공가가 300만원 넘어 보입니까? 군부대 부지가 조막만한 것도 아니고 애초에 생활관 새로 지어도 신규 부지는 매입할 필요도 없습니다. 순수 시공비가 300만원이라는 것이죠! (싸구려 철체 관물대, 침대에 아무런 생활 기능성 인테리어 전혀 없는 저런 곳이 평당 300만원? 주변이 산골로 둘러싸인 시골 깡촌에 30평형 아파트를 부지 포함해서 사면 얼마합니까?)

치누크처럼 방산비리로 오해되는 억울한 경우도 있지만, 육군 침대 비리라 불리는 저것은 진짜 돈 수조원 날린 사업입니다.

왜 저런 것조차 옹호하지 못해서 안달난 것인지 도통 모르겠네요! 단지 밀리터리 매니아로써 군을 비호해야 된다는 사명감 때문에?

 이명박 정권때는 사대강이고, 자원외교고 다 감사원에서 아무 문제없다고 하던 그런 시기입니다. 그런데 국고는 수십조원이 없어졌고, 다 세금으로 매우고 있죠!  다시 철저히 파헤쳐야 합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tomcat7 17-09-21 10:17
   
언론과 그걸 받아들이는 사람들의 인식이 중요함.
병영비리는 철저히 조사해서 엄벌에 처해야 하지만 일부는 내용도 모르고 침대사는데 그렇게 돈이 드냐고 말하는거 보면..
저 돈은 분명 비리가 포함되어 있지만 구식 내무반 즉 한방에 몇십명 마루바닥에서 자는 병영실을 저런식으로 전군에 다 할려면 그많은 돈이 든다는 이야기인데 그럴려면 기존 내무반 다 허물고 새롭게 지어야 되고
1990년 초반 대부분 구식막사였으니 전국적으로 따지면 엄청난 재원은 감수해야 되는건 당연한거임.
다만 그 내부에서 충분히 비리가 있을 수 있는 구조라는점...
archwave 17-09-21 13:34
   
무슨 말도 안 되는 얘기를 하시나요 ? 순수 시공비가 평당 308 만이라뇨 ?

토지 확보, 건물 새로 만드는 것은 물론이고 기존 있던거 허무는 것. 그리고 인테리어도 당연히 포함이죠.
달랑 침대 그거 하나만 생각하시나요 ? 하다못해 식당, 휴게실 설비는요 ?

이거 저거 다 포함해서 평당 308 만원이란 얘깁니다.

그리고 인용하신 뉴스에도 있지만, 주로 2003 ~ 2012 년 사이 이뤄진 사업인데요.

도대체 그 놈의 침대 건 갖고 얼마나 몇 년을 시끄럽게 떠들었는지 기억도 안 날 정도고, 그 기간동안 비온날 먼지 나게 털었던 것으로 아는데, 뭐 하나 나온거 있나요 ? 감사원이 알아서 닥치고 있었다고요 ?

그럼 야당 의원들은 순 바보 멍청이만 있답니까 ? 뭐 그 놈의 명박이 때문에 어쩌고 저쩌고 ?

2003 년부터 2007 년은 노무현이 있었을때죠. 이 때에 병영생활관 현대화 사업은 예산 얼마 들어가고 얼마나 추진되었는데, 2008 년 이명박 때부터는 어쨌다. 이런 비교도 못 할 정도로 야당 의원들은 바보 집합체 ?

다른 방산비리(?) 건들은 무식해서인지 의도적인지 몰라도 엉뚱한 것이라도 뭔가 그래도 껀수를 잡아내던데, 어째 병영생활관 현대화 사업 하나만큼은 정말 소리만 요란했지 뭐 하나 나오는게 없더라고요.

이건 먼지 털어본답시고 거창하게 빗자루 들고 나섰다가 하나도 못 건진 쪽이 멍청하다 해야 하나요 ?
먼지를 철저히 잘 숨긴 쪽이 똑똑하다 해야 하나요 ?
     
archwave 17-09-21 13:47
   
아 그리고 농담 하나 추가..

위 글 쓰시는 분의 주장 - 평당 308 만원은 순수 시공비이고 인테리어는 포함 안 된거다 - 는 것이 사실이라면 침대 값 포함된게 아니란 얘기잖아요.

( 모르실까봐 추가. 제가 308 만원이라고 한 것은 전체 예산을 생활관 전체 평수로 나눈겁니다. )

그러면 [ 침대 비리 ] 라는 것은 완전히 잘못된 얘기가 되는데요. [ 침대 사는데 몇 조원 선동 ] 같은 것도 애초에 시작부터 잘못된 얘기고요. ^^;
archwave 17-09-21 13:37
   
그리고 제목부터 참 예쁘게도 지었네요.

옹호하다니요 ? 누굴요 ?

하다못해 xxx 가 해먹었다. 이런 비슷한거라도 있어야 그건 해먹은게 아니고 어쩌고 옹호한다. 이런 말을 할 수 있기라도 하죠.

뭐가 있는데요 ? 제가 옹호하는 대상이 누구란 얘기입니까 ?

대한민국 군대를 옹호하는게 불만이시란 얘기인가요 ?
     
세트 17-09-21 22:35
   
ㅇㅇ 너님 과거글을 보렴 댓글부대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