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10-12 21:12
[뉴스] 美 "대북정책 더 강하다"…北 "핵협상 없다"
 글쓴이 : 넷우익증오
조회 : 1,861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른 이들보다 자신은 북한 문제에 더 강경하며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북한을 향해 일종의 엄포를 또 놓았습니다.

이런 가운데 북한 리용호 외무상도 북한의 핵무기를 대상으로 한 어떤 협상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워싱턴에서 현원섭 특파원입니다. 

◀ 리포트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만난 자리에서 다시 한 번 북한을 강하게 압박했습니다. 

최근 대북 대화론을 주장한 틸러슨 국무장관과 의견이 같냐는 질문에, 자신은 북한에 대한 태도와 해결방식에서 다른 사람들과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나는 다른 사람들과 방법이 다릅니다. 북한 문제에 대해선 내 방식이 좀 더 강경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의 말을 경청하지만 궁극적으로 중요한 것은 자신의 태도라며, 최종 결정권은 자신에게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트럼프는 방송 인터뷰에서 '폭풍 전 고요' 발언이 북한을 염두에 둔 것이냐는 질문에 북한을 이대로 놔둘 수는 없다고 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북한 핵기술은 매우 매우 진전돼 있습니다. 뭔가를 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 일이 벌어지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압박이든 군사옵션이든 협상보다는 힘을 바탕으로 북한 문제를 해결하는 쪽으로 트럼프 대통령이 마음을 굳혀가고 있다는 관측입니다.

북한은 미국의 압박과 제재에도 핵개발을 지속할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리용호 외무상은 러시아 타스 통신과의 면담에서 미국과 힘의 균형을 이루는 최종 목표의 마지막 지점에 도달했다며, 핵무기를 협상대상으로 한 대화에 절대 동의하지 않을 거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런 벼랑 끝 대치가 이어지는 가운데 민주당 상원의원 12명은 트럼프에게 서한을 보내 북미 간 진행 중인 직접대화 상황과 전망에 대해 브리핑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워싱턴에서 MBC뉴스 현원섭입니다.

현원섭기자 (hyunny@mbc.co.kr)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wjs76 17-10-12 22:16
 
미국과 힘의 균형이라.. 혼자서 짱께 로스케랑 핵 주거니 받거니해도 미국이 꿀리지 않을텐데, 말라죽어가는 거지 왕조가 무슨수로?
G평선 17-10-13 01:38
 
그냥 자살소동 벌이는 미치광이로 보면 됨...
백마 17-10-13 07:49
 
어리석고 아둔한 북빨갱이들이 줄지어 낭떠러지를향해
열씨미 뛰고있슴.
김돼지70년빨갱이체제 끝날때가 다가온다.자유북한열망함
9걸 17-10-13 09:46
 
문재인 문정인 청와대 비서진 임종석
이걸 너무 나도 싫어 합니다 ㅋㅋㅋㅋㅋ
태지 17-10-13 10:18
 
북한은 앞으로도 핵 개발과 미사일 개발을 계속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남한도 핵과 투발수단을 하루 빨리 확보하여야 한다고 생각하며, 프랑스가 걸었던 길처럼 울 나라가 울 나라를 스스로 지킬 수 있는 길을..... 친일, 친미가 아니라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국제 사회에서 그 길을 바르게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