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11-05 23:16
[전략] 프랑스의 이색전력 ASMP-A 공대지 핵미사일
 글쓴이 : 샤토라피트
조회 : 2,693  

르 트리옹팡급 전략원잠에서 발사하는 M51 SLBM과 더불어 프랑스핵전력의 중추인 ASMP-A 미사일입니다. 냉전 후 대부분의 핵보유국가에서 공중발사핵미사일을 폐기하였지만 프랑스는 이를 계속 유지해왔습니다. 1980년대부터 사용해오던 ASMP의 후속으로 개발된 미사일로 2009년부터 실전배치됬으며 더욱 향상된 사거리와 파괴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램제트엔진을 사용하여 발사후 마하3의 초음속으로 목표물로 유도되며 사거리는 최대 500KM이며 공산오차는 10M입니다. 전용 핵공격기인 미라지2000N과 라팔 F3에서 운용됩니다. 파괴력은 미국의 미니트맨3 핵탄두와 동일한 위력인 300KT의 핵탄두를 탑재합니다. 미사일 한발의 가격은 약 190억원이며 위력은 한 개 대도시를 전멸시킬 수 있는 수준이며 프랑스정부는 2015, 54기의 ASMP-A미사일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인구가 밀집된 대표적인 도시인 서울 용산구에서 시뮬레이션해본 공중에서 핵폭발이 일어났을 경우의 ASMP의 파괴반경입니다. 직접적인 파괴반경은 좁은편이나 막대한 범위에서 방사능오염과 열상에의한 막대한 사상자가 발생됨을 알수 있습니다. 동일한 위력의 미니트맨3는 다탄두미사일이지만 ASMP는 단일단두 미사일입니다.
ASMP.PNG

ASMP 피해.PNG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