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11-13 18:18
[잡담] 해병대 독립에 관해서
 글쓴이 : 집토끼
조회 : 901  

전세계 군대 중에서 해병대가 독립된 편제는 미국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해병대라는 대규모 조직을 개별 야전군 조직처럼 운용하는 나라도 한국을 포함해서 4개국밖에 없고,
그중에서도 해군에 예속되지 않은 해병대 독립 편제는 유일하게 미국만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해병대가 독립 편제를 갖춰야 할 아무런 명분과 실리가 없습니다.

명분도 실리도 없는 조직 확대 개편을 계속 주장하는 것은 그냥 해병대라는 조직의 목소리 키우겠다는 지극히 이기주의 발상에서 출발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해병대 독립이라는게 어마어마한 이점이 있다면 전세계에서 그런 편제를 미국만 가지고 있겠습니까? 미국은 뭐 다 아는 것처럼 작전 지역이 전세계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나라고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난나야 17-11-13 19:29
   
저런 쑈한다는거 자체가 본인들도 정치군인임을 인정하는 꼴이죠.....
그런게 싫어서 해병대 독립주장하는 놈들이 지들도 똑같다고 광고하는 짓...

해병대에 좀더 투자하자고 하면 찬성이지만, 곱게 보이진 않네요
슬램덩크 17-11-14 22:34
   
미국, 중국과 비교 하면서 4군체제 만들어 달라는것이 어린아이가 생떼 쓰는 것과 똑같죠... 조롱밖에 더 받겠습니까?
zzag 17-11-24 14:31
   
"경유는 난로때는 기름인데 그걸로 자동차 엔진을 돌린다니 되도않는 소리고 하면 안된다"고 얘기하는 자동차랑 상관없는 옛사람들도 분명 있었겠죠..